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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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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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정글 공략

- 후움냥(2015-06-13, 조회수: 2406)

한번 써봅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은 취향.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한번 들어가면 죽여야 사는 트린. 양날검을 줍니다.

 

다른건 취향.

강타 점멸이 좋아요.

 

텔은 저랭에서 라인은 밀렷고 적이 다보이는데 비었다하면 가서 부시기는 좋겟네요.

저랭은 타워를 소중히 생각안해서..

 

유체화는 추노를 위한건데. 몰락 추적자 요우무 격노 정도면 충분한듯.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황에 따라 쓰는게 중요한듯.

스킬 활용 팁

 매 상황마다 다름.

w와 몰락 추적자등을 다맞춰야 하는 상황이다 하면.

몰락,추적자 부터 쓰고 w는 확실할때 써준다던지. (슬로걸리고 맞으면서 앞보진 않을테니깐)

 

e는 아낄수록 좋지만 ew로 슬로우걸면 팀파에 유리하다하면 과감히

(막쓰진 안되 쓸땐 과감히)

 

r도 늦게 쓸수록 좋지만. 못쓰고 죽는일 없게. 상대 딜 파악등이 중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제가 생각하는 핵심템은

 

몰락 요우무 포식자입니다.

 

왜냐하면 트린은 딜이 나오는 적을 무는것이 목적이고. 보통 몸이 약합니다.

딜이 약해서 못잡는 경우보단 끝까지 따라 붙지 못해 못잡죠.

그래서 추격에 필요한 3가지 템은 꼭 필요 합니다.

 

스플릿의 경우도 이기는 적은 3템으로 확실히 죽일수 있고 안되면 안하면 그만.

 

템 순서는 전 몰락을 먼저 가는편 입니다.

 

빌지(몰락) 추적의강타 w 로 3단 슬로우를 거는게 초반엔 팀을 지원하는데 더 좋다 생각합니다.

 

그다음 으로 포식자가 값도 싸고 (1400원) 확실히 강해지더라구요.

 

그후 요우무를 맞추면 사실상 물고자 하는적은 확실히 물어 죽일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초반은 자신이 딜 넣기보단 cc를 많이 넣고 딜을 보태주며 궁등을 이용해 대신 맞아주는것.

 

기본적으로 적에 cc가 많거나 잘튀는 딜러면 안좋고

 

적보단 팀 조합이나 운영에 영향을 많이 받는듯합니다.

트린이 플레이 하기 좋은 상황과 아닌 상황은 극과 극이라서.

 

 

라인 / 정글 운영법

 전 첫귀환 전 갱을 잘 안갑니다. 정글몹 6개를 다먹고 4렙 귀환합니다.

이유는 트린이 근접딜러고 성장캐입니다. 잘못해서 e로 들어갓다가 괜히 역갱당하면 치워주기도 힘듭니다.

 

첫귀환후 추적자와 단검 1포션을 삽니다. 탑갱이 급하다면 탑으로.

전 라인이 애매하다면 레이스,늑대를 먹고 유동적으로 대처.

뭐 다 당기고 프리징 한다 하면 순서대로 먹습니다.

 

초반 운영법

 트린이 초반 어려운점은 타정글러에 비해 갱이 좋지 않습니다.

또 육성과 갱을 동시에 해야하지만 힘듭니다. 역갱을 당햇을시 대처도 어렵습니다.

 

장점이라면 강타와 w 2단슬로우로 의외로 갱이 좋고. 상대도 방심하는것.

 

자신이 필요한 라인을 아는 맵리딩과 판단력.

육성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도 라인에 도움을 주려하는 마인드가 포인트 같습니다.

 

또 6렙 솔용이 안정적입니다. 별템 없이도 핑와하나 들고 가서 먹고.

돌발상황시 용을 포기하던 먹고 살아나오던 하기가 좋습니다. (부족햇던 갱력을 커버, 팀에 기여)

 

아래진영일 경우 적이 블루 리시 후 레드를 먹으러 갈때쯤.

윗 진영일 경우 블루리시를 해준뒤 적이 블루리시를 할때쯤.

적 봇 미드 라이너가 맵에 보일때. 가 용시도 하기 좋은 타이밍 같습니다.

적 봇 미드 라이너 움직임을 통해 들켯는가 판단 할수 있고.

상황에 따라 적 정글러의 봇 미드 갱도 커버 할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몰락 포식자 요우무가 나왔다면 무방비 상태의 적 딜러는 확실히 잡을수 있습니다.

 

한타냐 스플릿이냐를 결정해야 하는데. 일단은 한타를 기여해서 팀이 내가 나중에 스플릿하더라도

유리하게 키워주는게 좋습니다. 스플릿을 빨리할수록 아군이 못크기 때문.

 

물론 나 외엔 4명 다 답이 없다. 나만 쌔서 내가 2명 빼내는게 낫겟다 라던가.

우리 탑전이 답이 없는데 내가 잘커서 적 탑을 이긴다 라던가.

팀이 너무 의미도 없이 라인 비우고 몰려다닌다 던가.

스플릿을 어쩔수 없이 하게 되는 상황도 많습니다.

 

제일 중요한게 자기가 지금 상황에 뭘 해야하는지 하는 판단력 같습니다.

 

후반 운영법

 중반과 마찬가지 같습니다. 다른점은 이제 스플릿을 할수 있는 상황이 나오면 좋습니다.

5명 다모인다고 더 빨리 많이 미는건 아니니까요.

 

트린은 잘크고 잘미는게 목표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스플릿 할때는 죽이고 미는게 잴 좋겟죠. 하지만 고랭으로 갈수록 트린을 막기 적합한 소수의 적이

상대하기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효율적인 상황을 만드려면 잘해서 잘크고. 효율적인 곳에 가야겟죠.

 

한타때는 딜러를 죽이는게 목표입니다.

상황에 따라 적서폿을 주겨야할때도 잇고. 적 탑딜러를 주겨서 아군을 보호해야할때도 있습니다.

 

또 예를 들면 자이라 라던가 뭉쳐있으면 피보는 적이 있다면.

아예 깊숙히 파고들어 될수있으면 자이라위주로 패준다던가 해야 할때도 있습니다.

 

타겟팅이나 포지션은 상황에 따라 다양해서 경험,센스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목표물에 근접할수 있어야하고. 딜을 해야하고.

궁을 활용해서 아군에게 치명적인 적 공격을 받아내주는게 역할 같습니다.

 

한타 참여시 내가 누군갈 죽이기에 답이 안나오는 상황이더라도.

궁활용을 해서 아군에게 치명적인 딜을 최대한 빼주는것이 한타시엔 오히려 제일 중요한 역할 같습니다.

딜러 지만 이런점 때문에 아군을 지켜주는 탱커 역할도 할수 있는 트린다미어를 추천드립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트린은 장점이 많은듯 합니다. 잘컷을시 한라인을 쑥대밭으로 만들수 있으며.

추노 도주에 용이하고.

극딜러이면서도 탱커로써의 역할. 아군을 지켜주는데 기여하는 역할도 수행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정글트린은 탑트린보다 포식자로 인해. 무는 능력이 더 좋습니다.

상황에 민감한 트린이기에 정글포지션이 유동적 플레이에도 용이합니다.

 

고랭일수록 필수템이후 수은 헤르메스 벤시등의 템이 필요 할듯 합니다.

사실 트린에게 무서운건 딜보다 cc거든요.

 

아직 저랭이라 그런적은 없지만. 내게 cc만걸고 딜을 우리팀에게 쏟아내면 그게 제일 두렵거든요.

 

가입기념 첫 공략인데. 누군가에게 도움이 됐다면 기쁘겟습니다. ㅅㄱ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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