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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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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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성 애자들을 위한 노룬 치명타100퍼 야스오

- 체레소마(2015-09-23, 조회수: 4540)

안녕하세요 시즌3부터 해서 야스오나올떄부터 야스오를 애용하고잇는 체레소마라고합니다.
일단... 시작하겟습니다.


주의:야스오는 더이상 선픽할만한 챔프가아닙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6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85
  • 공격 속도
    +23.7%
  • 방어
    +5
  • 체력
    +96.48
  • 마법 저항력
    +18.724
총 가격 : 9,321 IP
룬 전체 개편했습니다.

현재 야스오의 템트리를 보시면, 대부분 (스태틱의 단검)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으로 이어지는 템트리나

룬에 치명타 확률을 추가해(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으로 이어지는 템트리가 있습니다.

각각 단점이있는데, 일단 첫번째 스태틱-트포-인피는 값이 매우비싸지만,

나오게되면 유틸성이 눈에 띄게증가하며, 체력도 어느정도 보충이됩니다.

그리고 후반에 Last Breath(최후의 숨결)로 이어지는 폭딜에서도 극딜을 가기떄문에 딜이 엄청나며,

야스오의 너프된 스탯을 어느정도 룬으로 보완할수 있다는점이 장점입니다.

단점은 기존 스태틱-인피 후 흡혈템을올려 3딜템을 완성후 탱탬을 가는

야스오와달리 '내가 죽기전에 상대편을 죽이겠다'하는 생각으로 임하셔야

합니다. 그에따라서 생존력이 저하될수밖에 없으며, 설상 잘못물리기라도 하면

아무리 기본 스탯을 보완했다 한들, 종잇장인 야스오로 버틸수가없습니다.

그리고 기존 스태틱-인피로 이어지는 야스오의 경우에는,

일단 인피의 간접너프로 80퍼까지 밖에 채워지지 못하나, 후반 탱탬을 통한

안정감, 부족한 크리티컬 확률을 채워줄수있는 룬을 박음으로써, 초반 이득을

더많이 챙길수가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이템트리는 지속딜로 승부를 보는 템트리이기 떄문에, 폭딜이 

부족하기때문에, 암살을 시도했을때, 상대편 백업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태틱-인피는 빨강에 올 치명타룬을 박아주시면 1렙기준 17퍼로

시작 하실수있습니다.

트포-스태틱-인피로 가는 템트리를 타실경우에는 위룬대로 해주시면

초반은 좀약하지만, 후반캐리력이 조금 증가하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오펜에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이거,자신한테는 이제 적용안된다네요. 찍지말아주세요.

특성은 ad,ap상대로 무조건 이거들고갑니다.
그리고 광란이특성을 안찍으시는분들이 꽤 계시는데, 몰락말고 피바라기를 가게될경우, 초중반 공속이 조금부족합니다. 그럴떄 이특성이 상당히 꿀이며,
몰락을 가게되더라도 좋은특성 임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Ignite(점화),Exhaust(탈진)은 선택해서들어주세요.
Exhaust(탈진)이 ap상대로도 쓸만하고 좋기떄문에 보통 탈진을 듭니다.
후반에 원딜잡기도 편해지구요.

특히Zed(제드),Talon(탈론)상대로 큰 효율을 보입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Steel Tempest(강철 폭풍)

스킬 활용 팁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치명타 확률을 2배 상승시켜주며, 데미지는 10퍼감소함.

이동거리에 비례하며 기류가차면 정글몬스터,챔피언에게 맞을경우 기류가 1초동안 데미지를 막아줍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가장 기본으로 맞추어야하는 스킬, 전방으로 찌르며, 2번이상 적중할시 회오리가 발생되며,

회오리에 맞은적은 1초동안 에어본에 뜨게됩니다.


Wind Wall(바람 장막)-제가보기엔 판정사기스킬, 모든투사체를 막으며, 시야도 밝혀줄수있음.

다만 막을 스킬을 가지고있는 상대가 있을시 상당히 시무룩해지는 스킬.


Sweeping Blade(질풍검)-야스오 겉멋의 결정체.이것과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적중률이 장인과 충을가른다고 생각될 정도로

중요한스킬. 가까이서 쓰면 멀리가고 멀리서쓰면 가까이서맞음.


*******가끔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콤보를 너무가까이에서 할시 적중하지않음*********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이론상으로는 한타류 최강스킬. 시전거리는 1200, 시전할시 공중에뜬적을 1.5초동안 띄워서 벤후에

떨어지면서 데미지를줌. 추가로 시전후에는 -추가-방어력 관통력 50퍼센트를 얻음.





가장 중요한점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잘맞추며,Wind Wall(바람 장막)로 상대 핵심스킬을 막아주며, 한타때 잘설치에 원딜딜을 막는다.

Sweeping Blade(질풍검)각을 잘재서 도망치고 스킬을 회피하며, 정신없이 막타서 교란시킬수도 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아군팀원들의 에어본을 잘보다가 호응을 해주도록하며, 에어본챔프가 없을경우 자신이 직접 만들자.

그리고 후반엔 쿨타임이 30초밖에 안된다. 만약 한명짜를수 있으면, 바로써서 짤라주로독 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 개편했습니다.

현재 가장 핫 한(스태틱의 단검)Trinity Force(삼위일체)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트리를 베이스로 탬트리를 짜도록합니다.

첫탬은 당연히 스태틱인데, 가끔 트포를 가시는분이 계십니다.

스태틱은 초반 싼가격으로 야스오에게 필요한 모든것을 가지고 있고, 트포랑은 가격이 1200원가까이나며, 딜도 스태틱이 더잘나옵니다.

절때 미드로는 선트포를 가도록 하지않으며, 스태틱후 돈이모이면 바로 인피를 올리도록합니다. 그리고 가능한한,Zeal(열정의 검)이것을 탐욕보다 먼저 올려주세요. 그레야
라인전이 쌔집니다.
그리고 스태틱-트포-인피가 나오게되면 수은,흡혈템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
상대조합을보고 cc기떄문에 딜을못하면 수은을 가주도록하며, 그냥 깡딜로 승부해야하거나 수은장식띠가 그다지 필요없을것 같다고 판단될떄는.
흡혈템을 올려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수은은 안가시면안됩니다. 상대가 탈진이 없지않은이상.


그리고 코어템에 Phantom Dancer(유령 무희)요게 있는데, 최근 연구중입니다.
만약  유령무희를 가게되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으로도 치명타100퍼가 뜨게됩니다.
그후에는 흡혈템,수은후 탱탬하나로 마무리할수있는데,
아직 강력하게 권장해드리고 싶진않은게, 초반 스태틱의 마법데미지를
무시할수없으며, 가격도 더비싸기떄문에,
스태틱의 싼가격,초반마법데미지를 버리면서까지 첫코어로 뽑을 가치가
있는가.
야스오가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시전하게되면 그 이동한거리도 스태틱의 전류충전거리에
영향을 끼칩니다. 그렇게되면 스태틱을 더 자주 터뜨릴수있으며,Sweeping Blade(질풍검)
이동한거리도 전류가 충전됩니다.

이렇게 초반완소템인 스태틱을 버리고 가기에 좋은템인가. 라는 의문.

솔직히 지금까지 제가써본바로는 딜차이도 별로안나며,3딜템후 2탱탬의
매력을 그렇게 쉽게 버리기가 쉽지않습니다.

아직 테스트중입니다.

다만.제가지금까지 써본바로는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현제 제드는 극카운터 픽에서 내려오고,
개사기챔프 리븐이 카운터로 등극했습니다.
솔직히 미드에서 만나기는 쉽지않으며,탑에서나 만날법 한데..
탑이든 미드든 '리븐'이라는 챔프는 바뀌지않습니다.
리븐이 막들어와도 야스오는 탈진이 없지않은이상 반격하면 죽고,
도망가면 처맞고 딜교 손해봅니다. 그나마 가능성 있는 이야기는
스태틱직후 탈진이 돌아왔을떄인데, 그래도 미니언 잘타야 되는일..
한타는 야스오가 조금더 할만하니 한타를 바라봅시다.
아칼리
아칼리 e에 q가 터지진 않지만, 들어왔을떄 황혼의 장막안에서 나오는 q평이나 q궁을 막기란
쉽지않습니다. 게다가 q를 막는다고 쳐도 궁의 돌진이 총3번가능한데,
리븐과 같은이치로 탈진이 없으면 딜교손해나 죽을수가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6렙전에 따놓으면 할만하다는것정도.
아지르
아지르가 쉽다고 하시는분들이있는데, 솔직히 그렇게 카운터는 아닙니다.
그런데 궁자체가 돌진챔프들 카운터이며, 초반견제가 정말 매우 심하게 빡샙니다
1렙떄 e찍고 딜교를 하게되는데, 100중 90은 손해봅니다.
이길거같은데 쫒아오면서 계속떄림. 그나마 q가막히는데, 쓸떄 없고요.
정글러부르면 유리장이라 쉽게 딸수있으니 정글러를 불러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장막에 qwe가 막힘. e는 가끔안막히긴하는데 장막이 완전히 생긴뒤에야 막힙니다.
그외엔 그냥 q만 막아줘도 질품검으로 딜교하시면 질수가없습니다.
다만 정글러는 부르고놉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질수가없음 스턴,주딜인q도 막힘.궁로밍가는것만 잘체크해주면됨
직스
위에 두놈보단 어렵지만 그레도 좆밥 qwe역시 다막힘. 궁조차 미니언만 잇으면 피하기쉬움.
그레도 조심해야할것은 후반. 후반에가서 직스의 딜이 정말 빡세게 들어오기떄문에 조금힘듬.
초반견제만 조심하시고 역시 정글러만 조심해주세요.
현재 미드메타는 정말 다양한 픽들이 나오고있지만, 아직 미드패왕의 자리를 지키는Viktor(빅토르),너프를 먹었음에도
안정성과 유틸성으로 사랑받는Azir(아지르), 내셔의 재발견으로 다시 텔포와함꼐 뜨고잇는Diana(다이애나)등등...
떠오르는 op인Gangplank(갱플랭크)까지. 정말 많은 챔프들이 있는데.

야스오로는 이챔프들을 상대하기가 쉽지않습니다...

그나마 저중에Diana(다이애나),Azir(아지르)는 할만하지요.Gangplank(갱플랭크)도 라인전자체는 쉬운편힙니다. 한타나 로밍력이 딸려서 그렇징..
Viktor(빅토르).. 솔직히 정글러없으면 일대일 라인전도 안밀리는대다가, 순식간에 뒤지지않는이상 즉발성 스킬로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Chaos Storm(혼돈의 폭풍(증강))로 딜은 다 넣고죽고..라인전에서도 동체시력이 좋지않는이상은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요거막기가 참 까다롭지여.
장막뒤에서 쏘면 그냥 쏴지니..

하여튼간에... 야스오는 아무리카운터라도 손으로 커버가 가능하지만,Viktor(빅토르)Viktor(빅토르)Viktor(빅토르)제발 깝치지맙시다.
잘못들어갔다가 Gravity Field(중력장(증강))에 스턴맞고 골로 갈수도있습니다. 뚜벅이인만큼 갱콜을 자주해주며,
한타떄 장막을 잘깔아서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라도 막아주도록 합시다.

솔직히Viktor(빅토르)이길 자신없으면 벤이나 야스오 픽하지마영 진짜 노답챔프

 

 

라인 / 정글 운영법

 너무 심하게 깝치지 않도록합니다.

망했으면 탐욕후 파밍하도록 합시다.

스태틱후 깝칩시다.

 

초반 운영법

야스오는 1렙,2렙까지의 운영이 라인전 우위를 점하거나 비슷하게 갈수있는 타이밍입니다.

Azir(아지르)빼고 1렙떄 다이길수잇음


그리고 초반 1:40때 상대 블루나 레드쪽근처에 와드를 박아주시면 2렙갱은 조금 예방하실수 잇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라함은 스태틱-그다음템 준비중일때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스태틱이 뜬이후 몇개의 카운터 캐릭빼고는 다이길수있으니까 자신팀원들과 함께다니며 계속 이득을 보도록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조금 잘컷으면 손을믿고 조금 무리해서 1:다수도 해볼수 있습니다. 실패하면 존나 욕먹지만

성공하면 스노우볼+명성까지 ㅎ 그러나 자주하지는 맙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와드토템을 업그레이드해서 와드를 같이해주며 짤리지 않도록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아무리 잘컷어도 후반엔 원딜이 갑입니다. 원딜을 최우선적으로 물거나 최우선으로 지키도록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원중 에어본 챔프가 있다면 딜러를 포함해서 2~3명이 띄어졋을때 망설임없이 궁을 쓰도록하며,

그럴시간이안될경우 최대한 많은적이 띄워졌을때 궁를쓰도록합니다.

에어본챔프없으면 각을 최대한 많이 띄어주세영 헿

챔피언별 대응법

 

 수정중

마치며

 수정중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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