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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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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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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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돌이 방랑자 유저의 애니비아 공략 글

- Sunwards13(2015-06-16, 조회수: 2159)

안녕? 난 그저 너희들 처럼 롤 하는 일반 유저야.

그냥 이렇게 글 쓸게. 이게 더 편하기도 하니깐.

일단 난 그냥 내가 여테 까지 한 애니비아 대해서 글 쓸려고 쓰는 거야.

난 현재 실버 티어 1단계야. 그런데도 글 쓸려고 하고 있지.

ㄲㄲ 주제 파악 안 되는 인간 여기 한 마리 추가.

 

일단 난 애니비아는 정말 좋은 챔피언이야.

이속 너무 느리고 강력 해 지기 전(15전)에는 Q를 못 맞히면

타 미드 챔피언 비해서 딜이 약해보여.

왜 15렙 이전에는 약하냐고 하냐고?

일단 애니비아는 6렙 이전에는 Brand(브랜드) 다음으로 순간 폭 딜을 가졌어.

하지만 궁을 배우더라도 라인 클리어가 빠를 뿐.

그 궁 위에 너무 오래 있는 거 아니면 딜 용도 보단

상대에게 cc와 E 딜을 넣기 위한 용도라고 볼 수 있어.

11렙에 궁 2렙 부터는 조금 씩 아플 꺼야. 이 때만 해도 원래 어느 한 쪽으로 기울이지 않고 팽팽하면

궁을 잘 깔아야 해. 왜냐면 딜도 딜이고 상대 진영을 은근 파괴 시킬 수 있거든.

이 때 까지는 애니비아가 Q를 잘 넣고 맞혀야 하는 부분이 있어.

하지만 16렙 때 3렙 궁은 정말 정말 잘 깔아야 하지.

더불어 이 때는 Q 스턴도 잘 맞혀야 해.

왜?

스턴을 맞혀야 할 CC 때문에? 그건 맞는 말이지만.

정말 중요하다고 하는 건, 애니비아의 ER 혹은 RE 콤보는 순간 폭딜로 무섭게 느껴지지만 매번 이런 경우가 많아.

아 저거 피... 한 번 더 E를.... 혹은 Q 스치고 터트리는 2번의 딜만 맞으면 끝인데.

왜 15렙 이전에 타 미드 챔피언 비해서 약하냐면 애니비아는 E선마 이건 유동도 아닌 필수적인 요구야.

그 이후로가 QW번갈아 스킬을 투자를 하지만 난 14렙 전에 Q를 먼저 마스터 해.

난 벽의 중요성은 3렙 까지만 이라고 보면 되. 4렙~5렙 이후론 넓은 곳에서 유용하지만 3렙도 4,5렙 장벽 못지 않게 위력은 뛰어나.

 

하지만, 난 애니비아 하면 W 벽 보단 R 궁과 Q딜을 잘 넣느냐 이걸 중점으로 두고 있어.

 

보통 난 상대 딜러가 이동기 스킬 혹은 Flash(점멸) 빠지면 짜를려고 하는데.

먼저 궁을 깔고 E를 날려서 벽을 쳐서 못 도망치게 하고 마무리를 Q를 2번 맞혀서 죽이는 용도로 써.

대부분 벽을 먼저 치고 Q를 맞힐려고 하는 애니비아 유저들이 많은데.

이건 99% 확정이 아닌 이상은 먼저 궁을 까는 걸로 추천할께. 그러면 이속 cc 때문에 Q를 더 맞힐 확률이 높지.

 

뭐 정확하게 말 하자면 애니비아는 Q부터 마스터 할려는 사람들 한테는 13렙 부터 쎄겠지만.

왜 15렙을 두냐면 QW번갈아서 같이 찍는 유저들, 다 제각각이기에 커다랗게 잡았어.

꼭 정해진게 아니라. :D

 

일단 인증 같은게 필요 할 거 같아서 캡처는 해 뒀는데.

플레기라서 영양가는 없지.

아 나 현재는 실버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안

 

우측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누르면 확대되요.

 

시즌 3

 

 

시즌4

 

 

시즌 5 ~ing

 

 

원래는 시즌 2 때 부터 했어. [2012. 4 ~]

그 땐 애니비아 란 챔피언을 한 번도 안 했어.

근데 시즌이 3으로 넘어가는 단계[프리 시즌]서 시작이지.

난 시즌 2 때는 브론즈로 마감했어. 정확히 977점인가? [시즌 2 때는 티어 제도가 아닌 레이팅(점수=MMR) 제도]

그래서 한 가지 결심한게 내가 했던 챔피언들인 Kayle(케일)Swain(스웨인) 얘네로는 힘들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

지금은 아니지만 당시에는 프리 시즌이였고 메타가 빨리 끝내기 보단 후반을 바라보는 메타여서 조합 빨로 가는 메타.

 

그러다가 전 부터 궁금한게 있었어.

프로 대회서 '저격 벤' 이라는 건 메타에 맞는 챔피언을 벤 한다는 건데.

메타에 맞긴 맞지만 큰 활약은 힘든데 10 게임 중 9 게임은 벤 한다는 Anivia(애니비아) 이걸.

그 선수가 Froggen 선수야. [Clg E.U -> EG -> Alliance -> (현)Elements]

우리 나라서 패시브도 안 빠지고 WE 팀 상대로 탈탈 털면서 하드 캐리 했다는데 난 그걸 헬로우 TV 통해서 다시 보기로 봤어. 근데 와.

알다시피 얜 블루 의존도가 심해.

(사실 처음 하는 유저 한테는 심한데 이제는 블루가 없어도 버틸만 함.)

근데 블루를 2번 뺏겼는데도 하드 캐리했지.

 

그거 보고 반해서 저것만 연습했어.

2013년 1월 부터 노멀충이지만 난 미러전을 Vㅔ리 싫어해.

그래서 교차 선택 이란 걸 했어.

그 땐 방학이기도 했고 어차피 20살 되던 해라서 백수였거든.

3일은 밤 새면서 하기도 했고 노멀 승리를 쌓아갔지.

당시 교차 선택은 사람들이 정말 안 했어. 롤 유저도 지금 처럼 많지 않기도 했고.

그래서 팀 밸런스가 안 맞았지.

예를 들어서 우리 팀에 브론즈가 4명이면 상대는 골드 이상 유저? 이런 식.

근데 나 한테는 그게 도움이 되었어. 그들의 플레이를 보고 배우면서 내 실수를 스스로 찾아 내면서 보완 해 갔거든.

결국 그럴 수록 내 현실 티어는 브론즈 5 MMR 0 을 향해 갔지.

 

그러다보니 Anivia(애니비아)이걸로만 플레티넘 찍었어.

다만 만년 플레기 라는게 함정...

지금은 그냥 즐겜하고 있어.

시즌 초기화 되면서 어차피 다이아 못 가니깐 브론즈 가서 놀고 싶다. 이 마인드 였는데.

배치를 망쳐도 실버로 배치 받아서.... 근데 지금은 다시 올라 갈려는데

존나나 귀차니즘

근데 나도 병신인게 저거 인증 그냥 왼 쪽에 이미 시즌5 있는데 왜 굳이 저렇게 했지? 쓰면서 발견함...

역시 현지인 효과로 인해 머리가 빠가 됨.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3.51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3,176 IP

1.

 

2

 

3.

 

난 이렇게 총 3개의 룬 페이지로 해.

그리고 어떤 룬 페이지든 AP 챔피언은 마관 10 셋팅을 중점으로 두고 있어.

이건 나의 개인 고집이야. :)

그 외에 룬에는 자유라고 보는데.

 

다만, 파랑색 룬은 AP 상대로 꼭 '고정 마법 저항력' 들기를 바랄게.

 

얜 이속 자체가 너무 답답해서 초반 이속들을 높히게끔 왕룬 이속 룬 3개, 유틸 이속 1.5% 증가, 똥신 싣는거라면 상관 없지만 그냥 스킬 피하기가 너무 답답하고 짜증나.

그래서 마방을 들기를 바랄게.

 

아, 일단 저 룬 들은 1번 같은 경우는 AP상대로 들어.

2번은 순순히 AD딜 챔피언Riven(리븐)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 올 경우 들고.

3번은 AD이면서도 AP딜도 은근 아픈 애들 상대로 들어. 간혹 Jayce(제이스)라고 볼 수 있지?

근데 난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얘 상대로도 들어. 얘는 평타 딜도 자주 넣는 애라서. 그 외에는 요세 좀 보이는 Irelia(이렐리아)

그리고 난 Yasuo(야스오) 상대로도 이 룬 페이지를 들어. E스킬이 마뎀인 거 알지만 2번의 스택 쌓으면 딜 증가가 있어서 그냥 들어 줘. 어차피 얜 내가 저거 파랑 룬을 AP 박는다고 해도 쉽게 이길 수 없는 애라서.

 

 

룬은 초반을 위한 셋팅이지 후반을 바라보는 건 특성이거든.

 

 

왕룬 이속이라던가 빨강 룬 평타 짤을 위하여 방관, 쌍관, AD룬 자유야.

그거 대해선 자유지만 파랑 룬은 AP상대로는 꼭 '고정 마저' 들어.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유틸에 룬 친화력말고 요리의 대가 찍을려면 찍어도 되. 개인차가 있으니깐.

요리의 대가안 드는 이유가 적응이 안 되서....

하도 미드를 가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드는데 뭐랄까.

요리의 대가이거 먹는 소리도 그렇고 뭔가 적응이 안 되는게 2번 째 이유야.

1번 째 큰 이유는 블루를 먹으면 버프 지속 시간을 조금이라도 키울려고.

블루가 있으나 마나 느껴지지만 있을 때는 오래 있을 수록 좋으니깐.

 

오펜스 쪽에는.... 글쎄?

cs 잘 먹어서 피,마나 수급 위해서 라면 찍어도 되.

난 저게 더 편해서.

난 미드 - 애니비아를 하면서 이거 스펠 외에는 다른 걸 들어 본 적이 없어.

Teleport(순간이동)이거 드는 사람들도 있지만 들려면 들어도 되요.

다만 난 내가 편하는데로 들고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얘 상대로는 얘가 궁을 쓸 위치를 대충 알아 둬서 와드를 박고 Q로 끊는 재미로 하기도 해서.

Pantheon(판테온) 얜 걍 포기.

Teleport(순간이동)들어도 우리 봇에 정글러가 없이 쫓기는 상황이면 그냥 일단 반 이상은 털린 상태라서 안 가는게 좋음.

괜히 갔다가 냉동 치킨 주는 상황.

[애초에 저 챔피언 나오면 애니비아 안 박음. 라인전 자체가 그냥 짜증나고 존나나 귀찮음. 다른 라인 피신.]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다 알지 않음?

ER, RE 견제로 하든 REWQ짜르는 식으로 하든 마음데로.

다만 W치고 Q먼저 확정 지어진 거 아니면 날리지 마시고 R 깔고 E날린 다음 Q 맞히세요. 그럼 딜러진 상대로는 대부분 원콤 남.

스킬 활용 팁

 Rebirth(환생): 이거 되기 전에 Crystallize(결정화)쳐서 안정권 들게 하는 것도 있고 낚시 유도도 있고. 여러 가지임. 전에 올스타 전 Froggen 선수가 Teleport(순간이동)이걸로 알 되기 전에 써서 알 상태 되고 나서 옮겨지는 거 봤는데 큰 흥미는....안 땡겨짐.

 

Flash Frost(냉기 폭발): 이거 대한 팁은 딱히 없는 거 같은데? 광역 스턴 정도?

 

Crystallize(결정화): Katarina(카타리나) R 스킬 끊을 수 있다 없다 대해선 나도 자세히 몰라. 예전에 얘가 자주 보였을 때 한 적 있는데 된 적도 있고 안 된 적도 있는데 내가 볼 땐 제대로 밀치는 경우만 되는 거 같애.

그리고 이걸 상대 이동기 스킬을 중간에 끊을 수 있어.

Malphite(말파이트)얘 궁 말고Hecarim(헤카림) 얘는 모르겠어. 저번에 솔 랭 하다가 Ahri(아리)의 E 매혹 맞고 궁 캔슬 되는 걸 본 적 있어서.

일단 난 실제로 Azir(아지르) E 라던가 Akali(아칼리) R, Sejuani(세주아니) Q, Lee Sin(리 신)Q,W, Rengar(렝가)패시브 점프를 끊어본 적 있어.

아 맞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개 꿀 팁 하나 알려줄께.

Sion(사이온) 이 녀석 상대 팀에 나오면 무족건 픽 해. ㅋㅋㅋㅋㅋㅋ Anivia(애니비아) W는 3렙만 되면 넓은 편이여서 Sion(사이온) R 소리가 들리잖아. 오는 방향을 보고 바로 닿기 직전에 Crystallize(결정화) 써. 그럼 거기다가 꿍! 부딪혀. 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에 솔 랭하다가 될려나 하고 했는데 정말로 되더라고. 다만 바로 붙어서 궁 쓰는 건 좀 힘들겠지?

 

Glacial Storm(얼음 폭풍): 흠. 저번에 패치 이후로 끄면은 딜을 한 번 더 준다는 거 정도? 이걸로 라인 클리어 하는데 체력 보고 아 이거 끄면 죽겠구나 생각들면 바로 꺼. 그럼 초당 마나 소모딜게 아껴지니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 / 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

난 일단 애니비아로 하면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이 템은 딱 2번만 가 봤어.

애니비아로 처음 할 때랑 그 다음 판.

그리고 그 이후로는 정말 너무 잘 흥해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Chalice of Harmony(조화의 성배)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이런 순서로 템은 간 적은 있는데

이제는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이걸 바로 올리지.

미안하지만 난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이건 별로 필수, 코어 템 이라고는 생각 안 해.

저걸 올리는 이유가 뭘까?

AP도 80밖에 안 되고 라인 유지력 빼고는 딱히 좋은 점도 없는데.

체력 마나 증가는 있지만. 그럴 빠엔 차라리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이걸 올려.

애초에 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걸 1000판 중 999판은 가고 체력이 너무 필요한 판이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걸 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애니비아가 이거 가는 거 대해서 부정적이 많은데 일단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이걸 2개 비교 해 보면

마나는 650, 체력은 250 더 높아. 다만 그것 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건 20AP와 적절한 체력 증가, 그리고 이속cc가 있어.

'님, 애니비아 처음 해 봄? Q랑 R 이속 cc 있잖슴.' ㅇㅇ 알어. 근데, 어쩌라고?

시너지 효과라는게 있어.

이거 참고로 이속 저하 중첩된다.

무엇 보다 E 스킬로는 타겟팅 스킬이여서 이속cc가 35% 감소되.

그냥 사람들의 선입견 때문에 시도도 안 해 보고 너무 뭐라고 짖껄이지 좀 말자.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건 나 한테서 정말로 코어템이라고 생각해.

이속 증가도 있고 가격도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상위 템 중에선 싸니깐. 그리고 추가 딜도 있고.

AP 또한 다 같은 120이여서 그 부분 대해선 크게 상관이 없지.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이걸 대해서 얘기가 나오는데.

난 저걸 2개 동시에 가는 건 아니라고 봐. 그냥 다른 템이 아까워. 또한 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이걸 잘 안 가.

너프 전 에도 난 저걸 안 갓어. 오로지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이것만 갔지.

쿨감은 어떡하냐고? 뭘 어떡해.... 포기 해야지.(모렐로노미콘)이게 있지만 난 Nidalee(니달리)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Soraka(소라카) 얘네 있으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거 다음으로 바로 가는데 그거 아니면 안 가.

근데 쿨감 20% 영향은 정말로 크긴 크는데. 어쩔 수 없지.

아니면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이걸 안 가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이것만 가는 것도 좋아. 혹은 (모렐로노미콘) 이거.

마나 안 딸리냐라.... 글쎄? 한 번 실험삼아 각각 가 본 적 있지만.

(모렐로노미콘)이건 좀 힘들어. 근데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이건 견딜만 해.

 

그 외에 템은 난 개인적으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이거.

이거 Vㅔ리 좋아졌더라고? 최근 들어서 자주 가.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필수는 아닌데 체력이 필요한 부분이면 가 줘.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이것도 잇지만 난 둘 다 좋다고 봐. 근데 딜이 필요하면서 체력도 필요하다면 전자를, 체력만 필요한 부분이면 후자를.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상대 AP가 아프면 가고, 아니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이건 내가 저번 시즌 까지만 해도 애용하는 템이였어. 하지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생긴 이후로는 이젠 거의 안 가. 가끔은 가지.

E딜 폭딜이 좋아서 피 수급이 은근 되.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전자는 반필수, 후자는 Vㅔ리 필수.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이건 Lissandra(리산드라)Cho'Gath(초가스)Cassiopeia(카시오페아)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ddlesticks(피들스틱) 필수라고 봐.

신발 3티어 대해선 난 항상 이속 증가를 가. 실제로 게임하면 빠르게 2티어 신발 올리게 되면 3티어 이속 증가 신발을 가. 그냥 이속이 느린게 답답해....

 

(닌자의 신발: 민첩성)Riven(리븐)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Pantheon(판테온) 상대론 가는 걸 추천할께. 초반에 말려 놓아도 점점 가면 갈 수록 그래도 아픈게 얘네라서.

 

(신속의 장화: 민첩성)Morgana(모르가나)Viktor(빅토르)Orianna(오리아나)

Morgana(모르가나)경우는 궁을 걸렸을 때 이속cc가 있는데 저걸 가면 그 이속 cc 둔화를 좀  덜 둔화 시켜 줘.

그냥 얘 상대론 그렇게 해.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이걸 가야 하지만 그냥 저걸 감. (신속의 장화: 민첩성)이걸 가면 Q 맞은게 아니라면 플래쉬를 아껴서 벗어 나가지고 풀릴 수 있어서. 이론상으론 그런데 실제로도 번번히 그렇게 하니깐. 근데 좀 힘들지 그렇게 하기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닷지 해
카시오페아
얘 또한 닷지 하고 아니면 정글러를 구박해.
근데 그냥 얜 쌍독니 E 자체가 너무 좆 같애.

솔직히 너프 더 해야 함. E 스킬 마나 소모를 200은 해야 함.
과장식으로 저렇게 말 한건데 진심 그 정도로 심각함.
아니면 Q를 챔피언 맞혔을 때 이속 증가를 없애야 한다던가.
혹은 스웨인 R 처럼 마나 소모 증가가 있어야 함.
ex) QW 묻힌 상태서 E 쿨타임이 0.5 초 되는데 이 때 마나 소모가 한 번 씩 쓸 때 마다 다음 스킬 쓸 때 마나 소모가 75씩 증가
야스오
말이 필요 없음. 흔히 야필패 중 충이 아닌 이상은 진짜 힘듬.




이거 왜 3마리 밖에 안 됨? 신드라랑 오리아나도 넣어야 하는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어디 갔냐고?

일부러 안 넣음.

6렙 전 라인전에서는 Flash Frost(냉기 폭발) 맞혀야 우위를 가진 딜교를 하던가 말던가 하는데.

괜히 내 기준으로 쉬운 챔피언 넣으면 만만하게 보다가 알Rebirth(환생)과 마주할 수 있으니깐.

 

쉬운 거 없어. 그냥 어려운 챔피언인 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Azir(아지르)Yasuo(야스오)Orianna(오리아나)Xerath(제라스)Cassiopeia(카시오페아) 빼곤 내 실력대로임.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포지션은 서포터 라고 보면 되.

우리 원딜을 지키면서 딜을 같이 넣어주면서 플레이 하면 되.

그리고 Flash Frost(냉기 폭발)이건 은근 깨알 팁 여기서 나오는데.

우리 원딜을 물려는 애가 좀 탱키한 애면서 지속적으로 붙어서 귀찮게 하는 애 경우 얘 한테 Flash Frost(냉기 폭발)쓰지 말아 봐.

일단 Glacial Storm(얼음 폭풍)을 우리 원딜을 붙는 애 한테 깔아 주는데 적 팀 원딜 상황을 봐바. 걔가 내 Flash Frost(냉기 폭발) 스턴 사정 범위에 들어 오면 날려 줘. 그럼 그걸 의식을 하든 안 하든 상관 없어.

의식을 하면 생존기 스킬, 스펠이 빠질 것이고.

안 하다가 맞으면 내가 딜을 넣으러 가면 되니깐.

물론 이 때 상대 원딜 옆에 애들이 누구냐에 따라서 앞 플을 써 가면서 딜을 넣느냐 마느냐이지만.

상황 마다 다르니깐 경험을 쌓거나 빠르게 판단하길 바래.

 

챔피언별 대응법

어려운 챔피언들 빼고는 알아서 해야 함. 팁 같은 건 없다고 해야할까?

아 1마리 있다.

 

LeBlanc(르블랑) 애니비아 상대로 얘 힘들다고 하는데 전혀 안 힘들어. 6렙 이전에 내가 이겨.

일단 얘 W는 공간에서 공간으로 이동하는 중인 스킬이지 Ezreal(이즈리얼) E 바로 공간에서 공간으로 이동하는게 아니라 얘기야.

그니깐 Ezreal(이즈리얼) E는 Flash(점멸)보면 되는데 LeBlanc(르블랑) W, R(W)는 Flash(점멸)가 아니라 Lee Sin(리 신)QW이동하는 거나 다름 없다는 얘기야.

다만 그 이동하는 속도가 존나나 빠르기에 난감한건데. 괜찮아.

얘가 W 쓰면 바로 그 방향으로 Flash Frost(냉기 폭발)써 줘. Frostbite(동상)이거 2배 딜 조건은 Flash Frost(냉기 폭발)첫 번 째 딜인 스친 거. 즉 이속 cc 걸린거나 두 번 째 딜인 터져서 스턴 걸릴 경우, Glacial Storm(얼음 폭풍)묻힐 경우인데 LeBlanc(르블랑)W 나 한테 오는 방향에다가 Flash Frost(냉기 폭발)이걸 바로 날리면 이속cc걸린 상태야. 그럼 바로 Frostbite(동상)이걸 맞혀.

하지만 이걸 안다고 해도 중요한게 있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이걸 맞지 마.

이걸 맞게 되면 딜교 우위를 못 가지게 되고 내가 적자를 봐.

다만 Distortion(왜곡)쓰고 얘가 돌아갈 거 같으면 Flash Frost(냉기 폭발)이걸 글로 날려. 다만 미리 예측해야 해. 얘가 돌아갈 거 같다라는 걸.

이미 돌아 갔는데 Flash Frost(냉기 폭발)날리면 이미 보고 무빙으로 피하고도 남으니깐.

뭐... Distortion(왜곡)이걸 어느 정도 거리에 썻느냐가 문제지만.

한 가지 착각 하지 말라는 얘기로 알려 주자면 Distortion(왜곡)이걸 나 한테 써서 오는 건 Flash Frost(냉기 폭발)맞지만 돌아 가는 건 Flash(점멸) 종류의 이동기라서 안 맞아.

 

많은 애들이 LeBlanc(르블랑)란 이유로 되게 무서워 하는데 난 저 파훼법을 알고 나서 그냥 칼 픽 박기도 해.

마치며

내 개인적인 생각인데 상중하 티어에서는 Anivia(애니비아) 잘 하는 편에 속하면 선 픽을 박아도 무난하다고 생각하지만 마스터 그 이상은 최상 티어는 상대 미드를 봐 가면서 픽 해야 된다고 생각해.

이건 내 개인적인 생각이야.

 

그리고 난 애니비아를 하면서 전에는 폐해가 있어서 안 좋은 습관이 있었어.

우리가 이기는 한타가 아니면 해 보지도 않고 그냥 참여 안 하는 거.

인생의 미래는 그 누구도 모른다는 것 처럼 한타도 마찬 가지야.

간혹 '이걸 나진이!?' 이런 한타 처럼 나올 수도 있기에 안 해 보면 모르는데 난 방어적인게 심했어.

그 이유가 시즌 2 브론즈 란 폐해가 너무 큰 거 같애.

그러다 보니 완벽한 거 아니면 안 해 라는 마인드가 강해졌고 무엇 보다 시즌3 때 처음으로 플레기를 찍었는데

친구랑 주변 애들이 내 껄 보고 항상 하는 말이 '쟤 KDA 뭐냐 도대체.'

의식을 안 했는데 주변에서 그걸 계속 얘기하니깐 나도 자꾸 신경 쓰이더라고.

그러다 보니 괜한 헛죽음을 하기 싫어서 절대 방어적으로 되었어.

근데 그게 내가 못 올라가는 이유인 걸 알아서 시즌4 때는 그걸 버리는 마인드로 했지.

하지만 플레4에서 3가는 승급전에서 1승 하고 2패 해서 실패 했는데 +18연패 했어.

총 20연패 했지. 그 이후로 느낀건 처음으로 '롤은 팀 운이구나.'

그리고 그 시즌은 포기했어.

어차피 시즌 종료 까지 1달인가 남아서 다른 아이디 하면서 놀았거든.

그러고 지금 즐겜하는데 뭐랄까.... 지루하고 노 잼이고 그냥 다 귀찮아서 이젠 내 껄 올려서 공군 친구 아디랑 듀오해서 올려야 하는데 귀찮아서 내꺼 랭도 잘 안 해.

이제 롤도 많이 해서 접고 마비노기로 갈아 탈까 고민 중.... ㄲㄲ

 

마지막으로 인생은 Vㅔ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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