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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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공격력 +2.25x3
- 공격 속도+15.3%
- 방어+27.054
- 쿨감소-14.904%
- 공격력+6.7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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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W Q or E
W는 무조건 선마가 필수고
Q는 상대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상황일때 어떤걸 올리냐면
자신이 오로지 탱만 가야하는 상황이라면 E를 2번째 선마
딜탱일 섞어서 올려야 한다면 Q를 2번쨰 선마
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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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를 맞췄다.
W 쓰고 달려가서 평 Q.
6랩 이후
E를 맞춘후
R - W - Q - 평평평평...
Q : 평타를 2대를 떄리는 효과를 가졌는데 E-W-평-Q 한번이면 상대방에게 상당히 강력한 딜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6랩 이전엔 스펠도 없는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에 조심히 딜교하도록 합시다.
W : 스킬 버프를 먹어 W를 킨 순간부터 평타에 W스킬의 20% 딜량의 마법데미지가 붙습니다.
초반에는 그닥 높은 효율이 나오진 않지만, W가 2랩 이상 올라갈수록 평타에 묻는 딜량이 무시 못할 정도로 쌥니다.
E : 단일 딜링으론 상당히 약한 원거리 논타겟 스킬. 이걸 맞췄느냐 못맞췄느냐에 따라 맞딜 상태가 달라집니다. 절대적으로 E를 맞추고 맞딜을 해주도록 합시다.
R : 변신 돌진기. 하지만 범위가 굉장히 좁습니다. (향간엔 2.5티모미터라 한다.)
이걸 믿고 적진에 들어가는 똘짓은 안하도록 합시다.
cc기도 없고 자체회복 스킬도 없는 쉬바나는 딱 뚜둘겨패기 좋은 고기방패가 됩니다.
본의 아니게 쓰로잉이 되기 쉬운 슬픈 스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길게임도 얘가 적에 있으면 집니다.
쉬바나를 농락하기엔 베인만한 챔프가 없습니다.
만약 상대편이 용사냥꾼 스킨까지 있다면 그 판은 왠지 더 힘들어 집니다.
존재만으로 쉬바나의 전력은 50% 감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리 킬각에 욕심이 나더라도
항상 명경지수의 마음으로 초식 또 초식.
6랩 이후부터는 화를 좀 내도 됩니다.
아이템란에서 설명한대로 스타트를 그렇게 하시고
만약 우리가 블루팀이라면 상대편 레드를 먹는 스타트도 노려볼만 합니다.
그리고 라인전은 최대한 떙겨서 먹습니다.
라인전 딜교 메카니즘이 구려서 상대랑 피교환을 했을때 이득 볼 수 있는 적 챔피언은 드뭅니다.
잿불거인이 나오면 티아맷 스테락을 올려주는데
스테락이 나왔을때 탱킹력 + 화력이 끝내줍니다.
스테락은 체력이 2500만 되도 750 이라는 쉴드가 발동 되는데
보통의 챔피언한텐 물마방 아이템을 맞추느라 스테락 올리는걸 생략하기 일쑤지만
11랩 패시브에 용폼이면 물마방 + 30이나 되는 쉬바나로선
스테락을 생략해야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상대편 3~4명에게 용폼으로 포커싱 당해도 쉴드빨로 살아가기 좋습니다.
그리고
잿불+스테락+거대한 히드라 이정도 나오면
체력이 3000 이상이라 쉴드만 1000 이상 생기는데
안 갈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용에서 고기로 전락하게 되는 시점.
신중해야 된다. 본인이 탱커라고 생각하고 들어가면 안됩니다.
특히 R이 5명을 맞출수 있는 각도가 나왔다고 해서 무작정 들어가면
5명에게 폭딜을 쳐 맞고 순식간에 사망이 뜰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우리팀이 이니시를 열어주면 진입하여 원딜이나 적 미드라이너를 물도록 합시다.
쉬바나는 자체회복이 전혀 없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저 높은 물마방과 체력이 있을 뿐입니다.
본인의 체력과 물마방에 흐믓해하며 5:5 한타대치에서 앞라인에 깔짝 거리는 쉬바나 초보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 포킹에 피가 다 빠져버려서 집에 가버리기 일쑤 입니다.
최대한 적에게 본인의 모습을 드러내지 말고 옆라인에서 주시하다가
한타 시작과 동시에 적 딜러를 물도록 합시다.
쉬바나는 문도가 아닙니다.
앞라인에서 용감하게 이니시 열어서 게임까지 던지지 않도록 합시다.
후반 갈수록 힘이 빠지기에 유리한판도 역전이 쉽게 나오는 챔프입니다.
라인전을 초식으로 하되 타워안에서 cs를 먹지 않도록 합시다.
예를 들어 블라디 같은 상대에게 타워 허그하며 cs를 먹다보면 블라디가 원거리 견제에
순식간에 피가 말려서 솔킬각을 주기 때문이죠.
만약 어쩔수 없이 타워안에서 cs를 먹어야 할 때는 최대한 신중하게 근거리 미니언을 정리해주다가.
원거리 미니언을 정리하러 나갈 떄 기습적 딜교로 상대를 견제해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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