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0% (0표)
25% (3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16
14
0
9/12
[TOP] 5.17 에 맞춰 새롭게 개선된 강타텔 쉬바나

- 김미어콜(2015-09-14, 조회수: 136369)

업데이트 내용
 
06/26 다이아3 달성.
06/27 대량 업데이트.
06/30 딜바나 추가 업데이트. 
07/05 레드진형 시작 및 소소한 업데이트. 
09/06 강타텔 쉬바나 리뉴얼
---------------------------
 
정글몹 버프 효과 너프
잿불거인 너프
쉬바나 W 딜 너프
 
여러 너프를 통해 강타텔 쉬바나 공략 업데이트를 중단했지만
최근 패치로 인해 다양한 체력 아이템 추가로 강타텔 쉬바나를 연구해본바,
꽤 쓸만하다는 판단이 들어 이렇게 올려봅니다.
 

 

쉬바나의 장점 

1. 강력한 푸쉬력
2. 강력한 맞딜능력
3. 탱키함

쉬바나의 단점

1.cc기의 부재
2.자체적 체력 회복 능력 부재
3.후반 고기방패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27.054
  • 쿨감소
    -14.904%
  • 공격력
    +6.75
총 가격 : 12,606 IP
 
빨 : 공격속도 9

쉬바나가 W 패치 이후 평타에 W의 20% 추가 데미지가 묻습니다. 기존의 쌍관을 끼기보다
공속을 올려 조금이라도 평타를 많이 때릴수 있도록 수정 했습니다.
 
노 : 성장방어 9

쉬바나 패시브로 기본 방마저가 매우 좋기 때문에 방어 아이템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고로 부족한 방어력을 성장방어력으로 채워줍시다.

 
파 : 성장쿨감 9

노 코스트 탱커지만 체력회복능력이 떨어지는 쉬바나에겐 알맞는 쿨감 아이템이 참 없습니다.
성장 쿨감을 통해서 부족한 쿨감을 조금이라도 채워주도록 합시다.

왕 : 공격력 3
 
W너프로 인해 라인전이 많이 약해졌습니다. 부족한 공격력을 채워줍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지금 이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치명타딜이 없으면
 
방어의 강건함 (방어력 +5)
이중갑옷 (치명타 10% 감소)
 
빼고
 
오펜스에 
 
대파괴 (피해량 증가 +3%)
 
까지 찍어주세요.
강타 텔포 쉬바나 공략이니 강타 텔포를 듭시다.
그게 이 공략의 의미니깐요.



간혹 강타 대신 탈진을 들어주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는 리븐같이 우리편 딜러진을 순삭시킬수 있는 적암살딜러들이 많을 때 입니다.

우리편 뒷라인이 버텨주지 못할것 같다면 탈진을 들어줍시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 W Q or E


W는 무조건 선마가 필수고


Q는 상대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상황일때 어떤걸 올리냐면 



자신이 오로지 탱만 가야하는 상황이라면 E를 2번째 선마


딜탱일 섞어서 올려야 한다면 Q를 2번쨰 선마




해주시면 됩니다.


--------------------





 

스킬 콤보

E를 맞췄다.


W 쓰고 달려가서 평 Q.




6랩 이후



E를 맞춘후 


R - W - Q - 평평평평...

스킬 활용 팁

Q : 평타를 2대를 떄리는 효과를 가졌는데 E-W-평-Q 한번이면 상대방에게 상당히 강력한 딜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6랩 이전엔 스펠도 없는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에 조심히 딜교하도록 합시다.


W : 스킬 버프를 먹어 W를 킨 순간부터 평타에 W스킬의 20% 딜량의 마법데미지가 붙습니다. 

초반에는 그닥 높은 효율이 나오진 않지만, W가 2랩 이상 올라갈수록 평타에 묻는 딜량이 무시 못할 정도로 쌥니다. 


E : 단일 딜링으론 상당히 약한 원거리 논타겟 스킬. 이걸 맞췄느냐 못맞췄느냐에 따라 맞딜 상태가 달라집니다. 절대적으로 E를 맞추고 맞딜을 해주도록 합시다.


R : 변신 돌진기. 하지만 범위가 굉장히 좁습니다. (향간엔 2.5티모미터라 한다.) 

이걸 믿고 적진에 들어가는 똘짓은 안하도록 합시다. 

cc기도 없고 자체회복 스킬도 없는 쉬바나는 딱 뚜둘겨패기 좋은 고기방패가 됩니다. 

본의 아니게 쓰로잉이 되기 쉬운 슬픈 스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메뉴툴에 스태락의 도전과 거대한 히드라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 여기서 설명 하겠습니다.

시작아이템은

천갑옷 + 5포션
롱소드 + 3포션
마법저항의 망또

으로 가능합니다.

요즘 추세에 맞춰 정글몹을 먹고오는 것이기 때문에

정글몹을 먹고 

천갑옷 + 5포션 + 체력재생의 구슬
롱소드 + 3포션 + 체력재생의 구슬
마법저항의 망또 + 4포션

으로 맞춰서 라인복귀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건 보통의 정글먹는 스타트고 

진짜 중요한건 아래.



필독!!!!!!
-------------------------------------------

요즘 추세가 정글몹을 먹고 시작할 것입니다.

적탑라이너도 그렇고
우리도 그렇고

여기서 우리는 좀 다르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주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조건 : 적이 정글을 먹고 시작한다.

적은 정글을 먹고 시작한다는 사실을 확인하면 우리는 탑라인 앞으로 대기합시다.

1: 58초면 미니언들이 서로 대치를 시작할텐데 이때 W를 켜서 광속으로 라인을 정리해줍시다.

그리고 우리는 바로 작골로 달려가서 작골에 강타를 쓰고 먹어주고 집으로 복귀합니다.

이러면 귀환했을때 모인 총자산이 800원 가량 됩니다. (미니언 6마리를 다 먹었다 기준)

그럼 우리가 시작아이템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롱소드+천갑옷+4포션 (신발도 괜찮습니다.)
마법저항의망또 + 체력재생의 구슬 + 포션 4포션
도란방패 + 체력재생의 구슬 + 5포션

이정도 나올 수 있습니다.

어짜피 라인은 미니언이 타워에 꼬라박혔기 떄문에 땡겨집니다.

텔포도 쓰지 마시고 걸어가시면 알아서 라인에 미니언이 도착했을 것이니 걸어가셔도 됩니다.

텔포도 아끼고 
돈도 많이 모이고

미니언 손해는 기껏해봐야 근접미니언 2~3마리정도인데

어짜피 우리가 라인을 밀고 가서 타워에 꼬라박힌 미니언을 생각하면 전혀 손해가 아닙니다.

엄청난 이득을 가지고 돌아가실수 있습니다.

------------------------------------

아이템 빌드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가장 첫번째로 잿불거인을 맞추는데 집중합시다.
잿불거인이 현재 깡체력이 많이 높아졌기 때문에 잿불만 올리고 딜탬 방탬을 가셔도 효율이 좋습니다.

잿불 이후로는



(망령의 두건) 

or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티아맷 (근접))

딜로 찍어 더티파밍이 가능한 상대라면 티아맷을 가주시고
상대 미드 or 탑이 ap가 너무 아프다면 망령의 두건을 가줍시다.
방어적으로 가실때는 스테락 하위템들을 올려줍시다.

스테락은 티아맷과 궁합이 정말로 좋습니다. 

어느쪽을 먼저 올렸든 이 두아이템을 최선으로 올려줍시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or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 원딜이 너무 잘커서 인피가 빨리 나왔다면 닌탑을 갑니다.
상대가 인피 원딜이 아니거나 cc가 강력하면 헤르메스를 가주시면 됩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스테락과 티아맷을 완성 시켰다면 티아맷을 거대한 히드라까지 업그레이드 시켜줍시다.
거대한 히드라는 액티브가 평타판정인데 그 딜이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꼭 올려줍시다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 (망령의 두건)

여기까지가 3코어 + 0.5코어 기본빌드이고.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or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치명타가 아프다면 란두인의 예언, 
그 외의 경우엔 망자의 갑옷을 가줍시다.


마지막 5코어 아이템으로는

(망령의 두건) 업그레이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or 

(망령의 두건) 판매 후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or Trinity Force(삼위일체)

상대에 퍼뎀이 없고 지속적인 평타 슬로우를 묻히면 좋은 경우 얼어붙은 망치.
순간적으로 퍼붇는 폭뎀으로 상대편 원딜을 암살 하실려면 삼위일체.
탱커는 나뿐인데 퍼뎀이 너무 아파 견딜수 없다면 수호천사.

이렇게 가주시면 됩니다.


(추적자의 검: 잿불거인)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rinity Force(삼위일체)Ninja Tabi(닌자의 신발)

아주 모법적인 풀템



추적자 OR 척후병 ?

90% 추적자
10% 척후병

척후병을 가는 상황은 뭐냐면 

상대가 리븐, 이렐, 헤카림 같은 초근접 맞딜형 브루져일 경우인데

게임이 완전히 말려 상대 탑라이너와의 차이가 너무 벌어졌을 경우입니다.

그럴 경우 아니면 추적자를 갑시다.

안그래도 CC기가 부족한 쉬바나에게 원거리 CC딜을 넣을 수 있는 아이템이기 떄문입니다.

밴시 OR 정령 OR 솔라리 ?

90% 망령의 두건 (여기서 멈춤)
10% 솔라리
0% 정령

정령은 

자체적인 회복능력에 좋은 아이템이기에 아이템 옵션은 꿀이지만
패시브가 쉬바나와 시너지가 없기에 가지 않습니다.

밴시는
 
왠만하면 밴시를 완성시키기 보단 망령의두건 단계에서 멈추고 

다음 코어템을 올려줍시다.

망령 자체로도 훌륭한 마방 아이템이기 때문이고 
다음 코어를 완성 시키는게 좀 더 이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

솔라리는 

쉬바나 포지션이 상대편 딜러를 물어뜯는게 가장 이상적인 포지션이기에
솔라리를 통해 우리편 딜러진에게 버프를 씌워줄 상황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생각해봄직 하자면 카서스가 있을 때 정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걍 닷지하세요.

이길게임도 얘가 적에 있으면 집니다.

쉬바나를 농락하기엔 베인만한 챔프가 없습니다.
만약 상대편이 용사냥꾼 스킨까지 있다면 그 판은 왠지 더 힘들어 집니다.


존재만으로 쉬바나의 전력은 50% 감소.
베인
베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바나
6랩 이전엔 강타 텔 쉬바나는 고자와도 같습니다.

아무리 킬각에 욕심이 나더라도

항상 명경지수의 마음으로 초식 또 초식.

6랩 이후부터는 화를 좀 내도 됩니다.
초반 운영법

아이템란에서 설명한대로 스타트를 그렇게 하시고

만약 우리가 블루팀이라면 상대편 레드를 먹는 스타트도 노려볼만 합니다.


그리고 라인전은 최대한 떙겨서 먹습니다.


라인전 딜교 메카니즘이 구려서 상대랑 피교환을 했을때 이득 볼 수 있는 적 챔피언은 드뭅니다.

 

중반 운영법

잿불거인이 나오면 티아맷 스테락을 올려주는데


스테락이 나왔을때 탱킹력 + 화력이 끝내줍니다.


스테락은 체력이 2500만 되도 750 이라는 쉴드가 발동 되는데


보통의 챔피언한텐 물마방 아이템을 맞추느라 스테락 올리는걸 생략하기 일쑤지만


11랩 패시브에 용폼이면 물마방 + 30이나 되는 쉬바나로선 


스테락을 생략해야 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상대편 3~4명에게 용폼으로 포커싱 당해도 쉴드빨로 살아가기 좋습니다.


그리고 


잿불+스테락+거대한 히드라 이정도 나오면


체력이 3000 이상이라 쉴드만 1000 이상 생기는데


안 갈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용에서 고기로 전락하게 되는 시점.


신중해야 된다. 본인이 탱커라고 생각하고 들어가면 안됩니다.


특히 R이 5명을 맞출수 있는 각도가 나왔다고 해서 무작정 들어가면


5명에게 폭딜을 쳐 맞고 순식간에 사망이 뜰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우리팀이 이니시를 열어주면 진입하여 원딜이나 적 미드라이너를 물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쉬바나는 자체회복이 전혀 없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저 높은 물마방과 체력이 있을 뿐입니다.


본인의 체력과 물마방에 흐믓해하며 5:5 한타대치에서 앞라인에 깔짝 거리는 쉬바나 초보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 포킹에 피가 다 빠져버려서 집에 가버리기 일쑤 입니다.


최대한 적에게 본인의 모습을 드러내지 말고 옆라인에서 주시하다가


한타 시작과 동시에 적 딜러를 물도록 합시다.


쉬바나는 문도가 아닙니다.


앞라인에서 용감하게 이니시 열어서 게임까지 던지지 않도록 합시다.


후반 갈수록 힘이 빠지기에 유리한판도 역전이 쉽게 나오는 챔프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라인전을 초식으로 하되 타워안에서 cs를 먹지 않도록 합시다.


예를 들어 블라디 같은 상대에게 타워 허그하며 cs를 먹다보면 블라디가 원거리 견제에


순식간에 피가 말려서 솔킬각을 주기 때문이죠.


만약 어쩔수 없이 타워안에서 cs를 먹어야 할 때는 최대한 신중하게 근거리 미니언을 정리해주다가.


원거리 미니언을 정리하러 나갈 떄 기습적 딜교로 상대를 견제해주도록 합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0% (0표)
25%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