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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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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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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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1 퍼렁새 공략

- 시름(2015-06-15, 조회수: 1683)

퍼렁새 하다보니 플레까지 오네여....



시즌5





즌4

 

 

 

시즌3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4.95
총 가격 : 17,322 IP


시즌 5들면서 용3스택에 이속이 붙어서, 이속룬 안들고 주문력룬 드는것도 상당히 괜찮아졌습니다. 원래는 저도 왕룬엔 이속을 고집했었는데, 이젠 주문역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편하신거 들어주시면 됩니다. 파랑에 성장쿨감을 박아주는 이유는 애니비아가 궁극기 깔아둔 부분에서 적들이 이동하면 궁 다른데 깔려고 다시켜는 동안 아무것도 할게없습니다. q도 쿨타임이 긴편이고 해서 쿨감이 중요한데, 쿨감신을 사는것보다는 쿨감을 룬으로 얻고 마관신을 사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서 룬/특성으로 쿨감 20%를 얻기 위해 쿨감룬을 들어줍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그냥 이거들어주세요. 예외적으로 나는 아직도 마나관리가 부족하다 하는분은 유틸에서 이속에 한포인트만주고 마나회복 찍어줘도 무방합니다. 걍 새는 짱짱느려서 이속빠른게 좋아서 전그냥 이속찍어요. 이속룬들어도 느린게 우리 퍼렁새;

 

룬 친화력(Runic Affinity)요리의 대가이 두개는 솔직히 그냥 취향인것같습니다. 근데 쿠키가 라인전에 도움을 많이줘서 전 쿠키 선호하는데 블루 조금이라도 오래달고있는게 좋은거 같다 하시면 룬친화력 찍어주세요.

 

수정 : 위험한게임이 한타떄나 2대2 1대1 등 다양한 상황에서 엄청난 힘을 발휘합니다. 이게  체력만 차는것도 아니고 마나도 차서 마나 부족상태에서도 킬이나 어시먹으면 스킬을 다시 쓸수있게 해줍니다. 따라서 대마법사 특성 하나 더주나 안주나 크게 차이 안나기때문에 한개를 빼고 위험한 게임에 한포인트를 줬습니다.

라인전에서 킬낼려면 점화없인 힘듭니다. 그리고 새는 솔킬낼려면 평타겁나쳐줘야해요;

Ghost(유체화)

이게 예외적으로 좋게작용하는게 우리팀 정글이 익나든 샤코거나 팀랭크할때, 또는 적이 솔로킬내기 힘든챔피언 (Xerath(제라스)개시@발새@끼....Ziggs(직스)사거리차이떔에 따기힘듭니다, Syndra(신드라)얜그냥 새가 고통받음) 등등 인 경우엔 한타보고 유체화드는게 좋은경우도 있습니다. 유체화의 활용은 대부분이 한타 이기거나 적 짤라먹을때 유체화쓰고 빨리날아가서 벽으로 길막해버리고 이니시 혹은 추노하는데 좋고, 적이 돌진조합일때는 유체화켜고 뒤로 쭉쭉빠지면서 궁깔아서 슬로우걸고 스턴넣고 하는데에 쓰심 됩니다. 또 초보자분들은 아직 난 이딴챔프들고 솔로킬 어떻게따는지 모르겠다 이거 라인전 쎈거맞냐 하시는분들 들어주시면 됩니다.

 

Teleport(순간이동)

이거쓰는 새를 프로겐님이 보여줬는데 나쁘진않다고 생각합니다. 새는 선로밍가면 겁나후진데 짱짱쎈딜로 적이 로밍간거 텔포로 맞받아치거나 하면 좋은그림 나올수도 있어요. 텔포잘쓰시면 쓰기좋습니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 초반에는 q를 맞추냐 못맞추느냐 싸움인데, 초반의 q스킬은 워낙 쿨타임이 길고 빠졌을때 라인에서 많이앞으로 나가있는상태면 갱오면 플래시 그냥 써야되기때문에 상황봐가면서 쓰시는게 좋고, 맞추는 팁은 미니언 먹으러 오는길이나 먹고 뒤로무빙할때 적이 원래 있던위치보다 오른쪽이나 왼쪽 한군데로 쏴주면 거리기니까 맞출확률이 꽤 생깁니다. q맞추면 들어가는 e 딜이 짱짱쎄니까 맞추러가는데 뭔가를 맞아서 손해볼상황이 아니면 무조건 써주세요.

궁극기를 배우면 e-r이나 r-e로 e 두배딜을 넣는게 가능한데, e-r콤보는 사거리가 짧은스킬인 e를 넣기위해 적 스킬사거리 안으로 들어가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신에 e스킬보다 사거리가 긴 장판인 r스킬로 적에게 슬로우를 걸면 적은 일단 궁극기 범위밖으로 나갈려고 뒤나 옆무빙을 할려하기때문에 r-e를 하는 편이 이기적인 딜교환을 성립시켜주는 포인트입니다.

스킬 활용 팁

 벽을 왜 5레벨까지 안찍냐 하는분이 계실텐데, 스펠을 유체화를 들었다 하면 4레벨에 q스킬말고 w스킬에 포인트를 하나주는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안그래도 마나가 후달리는 애니비아가 w스킬찍어서 스킬하나 맞춰보겠다고 마나 70더쓰는건 효율이 떨어집니다. 예외적으로는 점화들었어도 우리팀 정글러가 초반에 미드를 봐줄것 같다 혹은 라인이 많이밀려서 갱오면 딸것같다 하면 4레벨에 벽을 찍어주세요.

 그리고 q스킬이 상당히 독특한 스킬인데, 이게 딜이 두번들어갑니다. q가 지나가는길에는 슬로우+스킬레벨에 따른 데미지+ 0.5ap의 딜이 들어가는데, q를 한번 더누르거나 끝사거리에서 터지는 순간에 딜이 한번 더들어갑니다. 따라서 라인전이건 한타건 q딜은 두번넣는것이 중요한데, q가 챔피언에 맞은뒤에 적챔피언 중간쯤 지날때 눌러주면 딜이 두번들어갑니다. 근데 이게 애니비아가 난이도가 높은챔프가 되는이유라서 이부분은 실전경험을 쌓아라는 말밖에 할말이 없네요.

 궁극기 + 벽 + 스턴+ e까지 모든스킬이 있는경우에는 r-e-w-q 순으로 스킬을 넣어주시면 됩니당

벽치는 방식은 다른공략에서도 많이 다루고 있고 유투브에 좋은영상 많으니까 그냥 간단하게 벽으로 진로를 제한하고 적이 갈수밖에 없는 방향을 만들어서 그쪽으로 q를 쏜다 라는 정도로만 설명해둘게요. 보고 필요하면 나중에 더 추가합.

r-e로 e딜한번 넣고 벽으로 진로를 한방향으로 제한한 뒤에 적이 빠져나가려는 방향에 q를쏘고 스턴이 들어가면 평타쳐주시다가 e쿨돌면 바로 e한번 더써주시면 이거 다 맞는다는 전제하에 미드 원딜 서폿은 대부분 죽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일단 성배랑 이걸사는경우가 나뉘는데, 전 보통 적 미드가 ad챔피언일 경우 여눈->카탈리스트 빌드를 탑니다. 그리고 여눈을 가면 쿨감을 얻을수가 없고, 존야라는 아이템은 생각보다 애니비아한테 구립니다. 그럼 마방을 뭘로 얻을까요? 대 ad용 빌드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Catalyst the Protector(수호자 카탈리스트)->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이겁니다! 중간에 신발업글 섞어주시고, 이 뒤로는 데스캡에 보이드정도 사주면 됩니다. 애니비아는 ap 440정도만되어도 딜이 미친듯이 강합니다. 프하가주면 쿨감20%, 대천사랑 시너지로 ap12생기고, 마나 늘어나서 대천사 쉴드량 많아지고, 방어력도 얻고, 적원딜 방해하는 오오라도 생기는 개꿀템입니다. 저거간다고 딜안나오는거 절대 아니니까 사주면되염!

 

그리고 추가적으로 선템 마나수정 가시는분도 있고 요정의부적에 포션가시는 분도 있고 플라스크 가시는 분도 있는데, 제생각에는 도란링 옵션자체가 체력 마나회복 주문력 이고 가성비가 너무좋아서 도란링 가는게 대부분 상황에서 좋다고 생각하는데 일방적으로 맞아가면서 라인전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그냥 플라스크나 요정의부적에 포션들고가는것도 좋습니다. 마나수정 시작은 상당히 별로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추가) : 적이 ad챔이 많으면 성배 메자이 이후에 추적자의 팔목보호대를 사고 존야로 올리는데, 이 경우에는 후반에 돈이 남으면 메자이를 팔고 데스캡을 사줍니다. 이유는 메자이가 풀이라도 데스캡이 있는게 주문력이 더 높고 쿨감은 영약+블루+ 성배로 40%가 나오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이분 라인전 졸라짱짱셉니다 새 몸 큽니다 q 피하기 힙듭니다 맞습니다 피빠집니다 아픕니다
제라스
이시@발새@끼는 답이없어요 진짜 개똥같은놈 이길수가음슴 시@발
오리아나
얘는 파일럿차인데 구체가 거슬리는데다 몸크고 느린 새라서 짤짤이맞으면 아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서스
라인전은 절대적으로 우위라고 생각하는데 얘가 잘사려서 파밍전들어가면 우리가 손해가커질확률이 높습니다.
같은 시즌2 친구라서 만날일거의없음 ㅇㅇ
카타리나
얘 근접이라 평타로 툭툭쳐주면 아파합니당
순보쓰기전엔 q최대한 아끼고 궁찍으면 re re re re re re re re re re 해주면 가까이도못옵니다.
대신 이거많이한애들은 이상하게 3~4렙에 로밍을 떠나는데 이거에 우리바텀이 당하면 게임이 펑펑터지니까 미아콜 확실하게 해주시고 바텀에 백핑잘찍어주세요
그리고 노코스트라 짤맞으면 힘들수도 있기때문에 플라스크 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이외에는 그냥 다들 고만고만한 느낌이라 뭐가 어렵다 하는건 없는데 그냥 솔로랭크는 실력싸움이 제일큰거같네요.

잘하면 상성이고 뭐고 씹어먹는 더러운세상

 

 

 

 

초반 운영법

 

 초반엔 무조건 평타견제와 내q가맞느냐 아니냐 하는부분에 모든게 걸렸습니다. 어떻게하면이 느려터진 얼음덩어리를 맞출수 있을지 하는걸 많이 생각해주고 집중해주세요. 또 우리정글이 카정을 당할거 같거나 하러가는 상황에서는 라인을 평타 있는대로 다쳐서 밀어주도록 하고, 새는 짱짱느려서 합류가 적미드보다 느릴확률이 높다는것을 우리정글에게 미리 말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결정화라는 스킬을 배운뒤에는 q를 거의 확정으로 넣는게 가능한데, 적 바로뒤에 벽을치고 적 챔피언을 막고있는 벽의 거리가 좁은쪽 으로 q를 쏴주시면 적은 뒤로 마우스찍어논게 최단거리를 선택하기때문에 무빙이 그쪽으로 가버리게 될 확률이 높아지고 그럼 q맞고 re평평맞을거에요.

또, 적 와드가 없다고 확신하는 정글에서 우리팀이랑 같이 숨어있다가 벽으로 진로막고 순삭시키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으로 가면 궁극기 딜이 무시가 불가능할정도로 강해지기때문에 적이 궁극기를 최대한 밟을수 있도록 궁을깔고 우리원딜 지키던지 적딜러 순삭시키던지 하는쪽으로 플레이해주셔야합니다. 적 근접딜탱이 우리원딜한테 돌진기써서 붙은순간 붙어있는 우리원딜이랑 탱커사이에 벽한대 놔드리면 돌진기없는 적딜탱은 어버버버버 하면서 맞아야하는 상황오니까 그런식으로 벽써줘도 좋고 걍 탱커한테 궁슬로우+ q스턴 다넣고 우리탱커진이 적딜러 무는동안 빠르게 적탱커 정리하고 아직 살아있는 우리탱커가 적 물고있는동안 빨리가서 나머지 처리하는 방법도좋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궁극기에 공격속도 감소라는 옵션이 있단걸 잊지마시고 활용하시는것. 궁극기 위치를 어디에 놓아서 누가 슬로우에 걸리게 할까 하는것 두가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e는 슬로우가 걸린 대상에게 될수있는한 넣어주고 포지션은 뒤로잡아서 안물릴수 있게 하는편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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