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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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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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 트린은 역시 유체화를 들어야지!

- 목포산낙지(2015-06-15, 조회수: 2709)

우선 반말 쓰는거 양해 구할게요.

 

요즘 상위티어 트린다미어 장인 분들이 점멸을 자주 드는데

 

어디까지나 '상위티어' 이다.

 

그 밑으로는 유체화가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됨.

 

필자는 랭겜에서 트린을 500판 넘게 해왔고

 

그동안 여러가지 경험을 토대로 간단한 공략글을 써볼까 한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 속도 +4.5%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방어
    +4.006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9.64%
총 가격 : 4,509 IP

상대방이 AD라면 방관 / 고정방어 / 공속 / 방관1 공속2

 

상대방이 AP라면 방관 / 성장방어 / 고정마저 / 방관1 공속2

 

 

예전에는 표식에 공격력 박고 왕룬에 공격력1 공속2 박았었는데

 

트린은 마이 e스킬 처럼 고정데미지가 있는것도 아니고

 

그저 평타와 회전베기 깡딜로 승부 봐야하기 때문에 방관이 맞다고 생각함.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한때는 장군특성이 총 공격력의 5% 추가 인줄 알고 무조건 찍었으나,

 

추가 공격력 이라는걸 알게 된 지금은 아예 찍지 않는다.

 

주문연성과 무기연성 특성은 트린이랑 매우 잘맞는다고 생각함.

 

방관셋팅이라 cs먹기 힘들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약점노출 빼고 도살자 ㄱㄱ

요즘 메타는 텔!

 

우리 레이스 빼먹고 귀환후 복귀하면 라인은 자연스레 당겨지게 되면서 주도권을 잡을 수 있게 된다.

 

단, Darius(다리우스)Fiora(피오라)Riven(리븐)Yasuo(야스오)Vladimir(블라디미르)이런애들은 Ignite(점화)Ghost(유체화)들어서 조지자.

 

점멸들고 유체화는 요우무로 대신하면 되지 않느냐 하는데

 

초반에나 점멸이 좋지 후반에는 트린한테 안좋다. 스플릿, 지속한타 면에서 유체화가 우위

 

본인도 한때 점멸이 더 좋나 싶었는데 역시 트린은 유체화.

 

신발 왜곡 신으면 텔포 유체화 둘다 재사용 시간 감소에 이속증가 효과 누릴수 있음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내가 달라붙을 때 :  Spinning Slash(회전 베기) 평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w 평 평 평

 

상대방이 달려들 때 :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평평평 Spinning Slash(회전 베기) e 하고 빠지거나 혹은 Spinning Slash(회전 베기)e 하고 달려듬. 본인 피 상태에 따라 알아서.

스킬 활용 팁

 아무래도 젤 중요한건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궁의 활용이긴 하지만

 

상대방 타워 밀어놓고 상대 cs 먹을때 가까이 붙어서 평타 Spinning Slash(회전 베기)e로 일방적인 딜교 하는것도 하나의 팁.

 

라인 밀때 분노 관리 안하고 무턱대고 Bloodlust(피의 갈망)q를 썼다가는 분노없는거 보고 상대방이 미친듯이 달려듬

 

 

상대가 Riven(리븐) 일때만 Bloodlust(피의 갈망)q다음에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w 선마하는 편이고 나머지는 왠만하면 Bloodlust(피의 갈망)q다음 Spinning Slash(회전 베기)e선마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는 요우무-신발-라위-몰락 순으로 올리는게 젤 이상적이지만

 

상대 라이너가 유지력 좋은애들... Maokai(마오카이)Zac(자크)Irelia(이렐리아)Shen(쉔)Renekton(레넥톤) 등등 일때는 흡낫 이후 요우무 가도 괜찮음

 

 

참고로 요즘 암살자들이 못뜨는 이유가... 원딜 물기가 너~무 힘들다.

 

헤르메스 신는다고 해도 넘쳐나는 cc 속에서 평타 한두대는 때릴 수 있을까 모르겠다.

 

차라리 맘 편하게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광전사 신고 상대 앞라인 탱커 부터 조지는게 현명 할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오^
노답
케넨
노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식칼 던지는거 앞에서 막고 난 회복

깝치면 머리빡 부수셈
야스오
저렙때는 트린이 처참하게 발림

6렙 이후에는 뭐...
블라디미르
라인을 어느중간 하게 밀면 블라디가 라인 프리징해서 힘들 수가 있음

확실하게 당겨서 킬각을 노리거나

확실하게 밀어서 정글몹을 먹으러 가던지 해야 주도권 잡음.

사실 트린은 라인전 강챔이 아니라 라인 유지력으로 버티는 거기 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챔프가 몇몇 없음.

 

요즘 Shyvana(쉬바나) 가 상향을 먹었는지 예전엔 상대하기 쉬웠는데 요즘은 딜교 성립이 안되더라;;

 

그래도 솔킬 따일 정도는 아니니 맘편하게 서로 파밍하시길

 

Azir(아지르)는 왠만하면 밴하시는거 추천. 라인전에서 만나도 고통, 한타때도 카운터 맞음

 

 

라인 / 정글 운영법

  물론 킬을 따는것도 중요하지만, 안따이는게 3배는 더 중요함.

 

초반 운영법

 사린다 or 영혼의 맞다이를 한다

 

중반 운영법

 상대 정글에 와드 꼼꼼히 박고 정글몹 빼먹으며 스플릿과 레벨링 동시에 한다 (왕귀의 지름길)

 

후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과 동일

 

팀파이트시 역할

 요즘 원딜 물기가 너무 힘드므로, 우리쪽으로 오는 상대 앞라인을 같이 패는게 좋다.

 

챔피언별 대응법

 리븐 잘하는 애들 만나면 절대 쉽지만은 않다.

 

 6렙 전에는 딜교환에 있어서 능욕 당할 뿐만 아니라, 그전에 집가야 하는 경우도 생김

 

 걍 밴 할거 없으면 리븐 밴이 답. 챔프가 너무 사기

 

마치며

 룬 템트리 물론 중요하다. 하지만 트린들고 운영할 줄을 모른다면 한타 존재감은 0% 일 것.

 

 와드박고 꾸준히 스플릿 하기만 해도 1인분 이상 했다고 볼 수 있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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