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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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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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론즈를 위한 맞춤식 딩거공략!

- 소나무돛단배(2015-06-18, 조회수: 1946)

딩거는 강력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상대 라이너를 압박함으로써, 
cs격차를 벌리고 스노우볼링 하기에 좋은 꿀챔프입니다.
또한, 피지컬이 다소 딸리는 파일럿이라도 비교적 쉽게 다룰 수 있는 챔프이기도 하지요.
억지로 솔킬따려고 무리하지 않고 디나이 시킨다는 생각으로 격차만 서서히 벌려나가는 플레이를 한다면
상대라이너를 완전 말려버릴 수 있는 딩거! (물론 피지컬된다면 킬각 충분히 노릴 수 있어요)
이 공략을 통해서 얻어가시는게 많았으면 좋겠네요 ㅎㅎ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마법 관통력 +2.01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7.59
  • 체력
    +217.08
  • 주문력
    +15.6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8,347 IP

 딩거는 주문력 계수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주문력은 가지 않고 관통력으로 갑니다.
 쌍관 또는 마관을 가는데
 저같이 cs를 잘 못챙겨드시는 분은 쌍관룬을 껴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딩거는 포탑뒤에서 평짤 날리기도 수월한 챔프이기 때문에,
 스노우볼링의 기반이 되는 초반 라인전을 쉽게 가져가시기 위해서 쌍관 괜찮습니다.
 그 외 마관룬도 괜찮은 것 같네요. 주문력도 크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제 추천 순위는 쌍관룬>마관룬>주문력 입니다.
 
 노랑룬은 일단 성장 체력을 넣어놨는데요, 상대에 따라 방어룬을 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글을 보는 실론즈 유저분들은 아마 룬페이지가 많지 않겠지요.
 그래서 여러가지 세팅하기 힘드시면 그냥 체력룬 드는게 어떨까요.
 추천순위 성장체력>방어력(상대봐서)

 탑을 가서 ad라이너와 붙을 시에는 포탑 생명력을 높이고,
 스킬 딜도 올리기 위해서 주문력 룬을 껴주는 것도 좋습니다. 
 미드가서 짤짤이가 센 ap라이너 상대하시려면 마법저항력을 들어도됩니다.
 그리고, 딱히 킬 내기도 힘들지만 솔킬 따이지 않을만한 챔프 상대라면
 저는 성장 쿨감룬을 15퍼센트 맞춰서 들기도 했었습니다. (지금은 안듦)
 추천순위 주문력>마법저항력(상대봐서)>성장쿨감

 왕룬은 크게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유체화나 힐은 웬만해선 안들기 때문에 이동룬을 하나 끼고, 주문력룬 2개를 끼는데
 룬은 각자 취향이니까요! 다른 룬 끼셔도 됩니다.
 추천룬은 이동속도, 주문력룬 2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21/0/9로 특성을 찍었는데요,
 
 유틸에 9를 투자한 이유는 비스킷을 찍기 위해서입니다!

 마나 소모가 심하고 물몸인 딩거한테는 비스킷이 제격이라 생각합니다. (점화 때 아슬아슬하게 살아남기도 좋고)

 그리고 이동속도, 마나 재생 또한 딩거한테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해서 찍었습니다.

 탑이 아닌 미드를 간다면 오펜스나 유틸에서 포인트를 하나 빼고 룬 친화력을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펜스에서 도살자, 포식을 찍은 이유는 딩거는 어지간한 라이너보다 cs를 참 잘 챙길 수 있는 챔프이기 때문입니다.

 기본 체젠량이 높아서 라인 유지력도 높은데, 포식을 통해서 cs마다 피와 마나를 쏠쏠히 챙겨준다면

 적 라이너 울면서 집에 갈 때 유유히 포탑 밀고 집에 갈 수 있는 가능성이 생겨요 ㅎㅎ

 비전 검은 은근 평타로 견제하긴 딩거한테 아주 꿀같은 옵션인것같아서 찍었구요, 

 평타 견제를 하기 힘든 상대를 마주친다면 빼고 약점 노출 찍는것도 추천.

 비전연마는 다른 좋은 옵션들때문에 찍지 않았구요, 다른 ad특성은 고려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기서 뭐 하나 빼고 약점 노출 가는건 상황에 따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피관리가 잘 안되고 생존을 잘 못하시는 분은 방어 특성을 찍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 특성 올려놓은건 참고용이고 특성도 취향을 타니까 취향 존중합니다ㅎㅎ

  점멸
 이거야 뭐 다들 인정하는 꿀 스펠이라 생각합니다. 점멸은 필수!

 배리어
 힐보다 쿨도 빨리 돌고 따이는 각인데 아슬아슬하게 살아남을 수 있는 최고의 생존 스펠입니다. 
 그리고 점화 맞아도 피 대신 배리어가 먼저 깎이더라구요. 
 그리고 극적인 역관광을 낼 수 있는 좋은 스펠이기도 하지요.
 실론즈 분들에게는 매우 추천하는 스펠이지만, 어느정도 숙련도가 있는 분들에게는 사실 비추천입니다.
 왜냐하면 탈진이나 텔포, 점화를 드는 게 더 좋은 순간도 있고
 후반가면 배리어 해봐야 제대로 딜 막아주지도 않구요...하지만 딩거 플레이에 자신이 붙지 않거나
 이상하게 많이 죽으시는 분들은 들고 플레이하는 것도 좋아요!
 
  회복
 회복 또한 좋은 스펠입니다. 배리어의 맛에 빠지기 전에는 저도 주로 힐을 들었었는데요,
 상대가 킬을 따긴 어려운데 라인전 지지도 않는다, 싶을 때는
 한타 때 도움되기 위해 회복을 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탈진
 탈진은 제드, 야스오, 르블랑 같은 순간 폭딜을 넣는 상대한테는 괜찮은 스펠입니다. 저도 제드 상대로는
 왠만해선 탈진을 갑니다. 그리고 탑을 갈 경우에는 탈진이 매우 효율적인데요, 라인도 긴데다가 영혼의 맞다이
 치려고 드는 상대가 많기 때문에, 딩거 특유의 역관광 내기에 매우 좋고 스킬샷도 더욱 잘 맞출 수 있습니다.
 상대가 킬각을 잘 내려하는 챔프라면 고려해볼만한 스펠입니다.


  강타
 다른 공략 보니까 강타딩거 올려놓으셨던데 꽤 괜찮아 보이더군요. 다만 제 스타일은 아니라서 저는 안씀

 점화
 내가 충분히 이길 수 있겠다 싶은 챔프(ex 티모, 가렌 등등) 상대로는 들어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사실 전 점화 잘 못쓰기 때문에 뭐라 말씀드리기 애매하네요
 하지만 점멸 다음으로 많이 쓴다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사랑받는 스펠임은 분명하고
 딩거도 점화들면 충분히 솔킬 잘 딸 수 있어요.

 유체화
 신발 왜곡 업글 한다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고 잘만 쓴다면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만,
 방어막 회복보다 더 좋은 효율을 내긴 힘들 것 같네요. 상대 라이너가 가렌, 문도 같은 뚜벅이라면
 라인전에서도 쓸만 할 것 같고, 빠른 한타 합류나 오브젝트 싸움 유도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저는 비추

 텔포
  탑딩거를 하거나, 어차피 킬각 내기 힘든 챔프 상대로 자주 들어줍니다. 텔포를 들면 로밍가서 이득 보기도
 수월하고, 적보다 한템포 빠르게 라인 복귀하여 타워 밀어주기도 좋거든요. 전략적인 활용 가능성이
 매우 좋은 스펠입니다. 전 솔킬 못따겠다 싶은 챔프가 미드에 오거나,
 상대 라이너가 로밍이 매우 좋거나, 봇 호응이 지리는 조합이다 싶으면 미드 딩거할때도 간혹 텔포를 듭니다.
 

 자기 스타일, 상대 라이너에 맞춰서 알맞은 스펠 찾아서 잘 쓰시길 바랍니다!
 스펠 취향도 존중합니다 ㅎㅎ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딩거는 E스킬   맞추는게 생명입니다. 상대를 포탑 안에 가두거나 평짤 W 짤로 상대를 잘 괴롭힐 수 있는


 챔프이지만, 물몸이기 때문에 상대에게 쉽게 킬각이 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에게 따이지 않을 정도로 거리를 잘 유지하면서


 E, W, 평짤로 상대 라이너를 잘 괴롭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탑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견제로 상대 라이너 체력을 깎아 둔다면, 상대 정글이 갱을 와도 제대로 호응하기 힘들며,


 무리한 호응 하다가 되려 역관광을 당할 수 있지요(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진입하는 상대 라이너 혹은 정글에게


 스턴 또는 슬로우를 묻혀주는게 좋겠죠)


 그리고 갱 면역을 위해서 항상 E한방 날릴 마나는 유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적 라이너가 6렙을 찍었을 시에는 e한방 날릴 마나로는 딩거가 따일 수도 있기 때문에


 맞대응 할 수 있을만큼의 마나를 아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궁Q와 궁W 궁E의 사용 용도는 좀이따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트리는 유동적이므로 고정된 템트리는 없다고 봅니다.

 간혹 상대가 누가오든지 거의 고정적으로 템트리를 타시는 분이 있는데,

 그러시면 안돼여... 템트리는 반드시! 상대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가주셔야 합니다.

 상대가 누구든 제가 기본적으로 가는 템은

  &  &  & 가 있구요,

 나머지 템은 상대나 조합에 따라 조금 바뀝니다.

 그 외 고려해볼 아이템을 나열해본다면

  지휘관의 깃발<br />영겁의 지팡이<br />루덴의 메아리<br />심연의 홀<br /> 정도가 있겠네요

 탑딩거를 할 때 트루뎀을 주는 챔프(이렐리아 등등) 을 상대로는 흥할 때 가끔 선로아를 가주기도 하는데,

 로아는 진지하게 이길 생각으로 가기보다는 그냥 예능이긴 해요. 그런데 로아가는 판은 또 대체로 이기더라구요.

 사실 딩거한테 썩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지는 않지만 그냥 고려해볼 수 있는 아이템이라서 언급만 해봤습니다.

 그리고 성배는 가격 대비 효율이 매우 낮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가지 않아요.

 정 AP딜이 아파서 못견디겠다 싶으면 저는 성배대신  망토를 사고 모렐 올린 후에

 심연의 홀<br />심홀을 가거나 헤르메스, 지휘관의 깃발을 올립니다. 성배는 암만 생각해도 가격대비 효율이 낮기 때문에,

 심홀 가긴 싫다하시면 차라리 로아를 추천하고싶네요. 그정도로 성배는 딩거한테 똥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적이 3,4AP다 싶을 때는 과감하게 존야 생략하고 심홀과 심연의 홀<br /> 지휘관의 깃발<br /> 지휘관의 깃발을

 가기도 합니다. 매번 이런템을 든다면 트롤 소리 들어도 할말 없겟지만, 상황에 따라 가끔은 가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깃발의 체력 마저와 심홀의 마저를 합치면 존야보다 나은 효율이 날 때도 있기 때문이죠.

 (매우 드문 경우이긴 합니다만)

 루덴의 메아리<br /> 루덴의 메아리는 이동속도와 기본 주문력이 꽤 높아서 매우 좋은 아이템은 분명합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딩거한테 썩 좋은 아이템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리안드리에 비해 생존력을 크게 높여주지도 않고, 지휘관의 깃발처럼 다양한 유틸성과 버프효과가 있지도

 않고, 공허의 지팡이처럼 마관이 매우 높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빈번한 이동과 스킬 사용을 통해 스택을 빨리채워

 이득을 보는 니달리라던지, 스킬쿨이 무한에 가까운 라이즈나 카서스도 아닌데 이 템을 가는 건 별로 좋지않은

 선택이라고 여겨집니다. 하지만 상황이나 성향에 따라 필요할 수도 있긴 합니다.

 개인적으론 비추지만 간다면 말리지는 않는 계륵같은 아이템.

  사실 얘는 적이 마방 두르지 않는 매우 특이한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필수인 아이템이죠. AP딜러가 얘를 빼놓는건 사실 비효율의 극치라 생각합니다. 얘는 어지간해선 필수.

 
 
 중요한  신발의 경우에도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줍니다.

 위에 언급해놓은대로 잘 따라하셨더라면, 특성 쿨감 5%에 모렐 20%해서 총 25%의 쿨감을 지니셨을텐데요,

 여기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r />쿨감신 하나 딱 얹어놓으면 깔끔하게 40% 쿨감을 맞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풀려서 편하게 쿨감신 신지 못할 경우도 있는 법...

 때에 따라선 파랑룬에 5%의 성장 OR 고정 쿨감룬을 박아주고

 마법사의 신발<br /> 마관신이라거나, 헤르메스의 발걸음<br /> 헤르메스, 닌자의 신발<br /> 닌탑을 신을 경우도 있습니다.

 마관신은 사실 왠만한 AP딜러들한테 매우 높은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적당한 상황에서 가시는 것 강추입니다.

 헤르메스는 적 CC가 괴랄하거나 적 애들이 나만 문다 싶을 때 가주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닌탑 가는 경우는 극히 드물겠지만, 상대가 올 AD이거나 2원딜 이상일 때 들어주면 좋을거라 생각되네요.

 다른 신발 가시는 것도 말리진 않지만 비추... 뭐 딩거 서폿이나 정글을 간다면 기동신 정도는 좋다고 생각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얘는 포탑 집어서 던지고 갖고놀고 난리도 아닌데다가,
라인도 잘밀고 한방 누킹도 엄청나기 때문에 딩거의 하드카운터입니다.
얘는 라인 미는애니까 적절한 갱이 온다면 킬내서 좀 풀어볼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1킬 내도 힘듭니다 얘는.
얘랑 맞라인 설것같으면, 다른 라이너한테 스왑해달라고 빌거나 조용히 서폿 내려가시길...
닷지도 추천
사이온
하아...신드라는 갱만 잘 와준다면 물몸이라 딸수라도있지
얘는 탱탱해서 킬각도 잘 안납니다.
포탑을 뒤로 쭉쭉 밀고, 철거도 잘하고, 맞아도 피도 안달고,
6렙되서 궁포탑쓰고 맞다이 하려하면 궁포탑마저 쭉 밀어버립니다.
얘 있으면 한타때 궁큐써도 병신되기 쉬우니 궁E셔틀 하시던가 닷지 추천
베이가
얘는 라인전도 힘들긴 하지만, 딩거의 포탑이 베이가의 맛있는 스택이 되기 때문에
베이가 하드캐리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갱호응으로 병신 만들어 버리거나,
빠른 타워 철거 후 전략적 플레이를 한다면 어떻게 비빌 수는 있습니다만
맞라인 선다면 베이가 스택이 쌓이는건 막긴 힘듭니다. 딩거는 미드탑이 다 되는 챔프이고
숙련도만 쌓인다면 서폿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데로 피하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하핫...얘야 뭐 6렙 킬각만 안준다면 동실력에는 솔킬 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갱호응 시 플 침묵으로 E쓸 각을 안준다면 허무하게 킬 날수도있으니,
함부러 갱호응 못하게끔 야금야금 견제 잘 해주시는 게 중요하겠죠.
얘 상대로는 와드만 잘한다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아마도)
티모
얘도 딩거 밥입니다. 티모는 실명과 버섯으로 밥값하는 놈인데,
스킬샷을 주로 활용하는 딩거한테는 평타 한방 놓치는 것은 큰 타격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티모의 버섯도 철저한 와딩을 통해 어디해놓았는지 정확히 파악한다면,
딩거의 포탑 설치로 버섯 하나를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얘는 심지어 갱호응도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수월한 라인전이 가능하고
한타 때도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아칼리
얘는 파밍도 제대로 못합니다. 가급적이면 6렙전에 두드려패서 집에 한번 보내시거나
킬을 낸 후에 귀환하여 핑와 하나 사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쉬해서 누킹을 하는 챔프인데
확실한 원거리 공격이 있는 것도 아니고, 리븐처럼 확실한 딜링과 도주기가 있는 애가
아니기 때문에 상성상 얘가 딸릴 수 밖에 없지만, 궁렙때 핑와 없이 나댔다가는
재수없이 한방에 훅 갈수도 있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철저한 와딩을 통해 갱 조심하고, 포탑 가운데에 핑와 딱 하나 박아두기만 한다면
서폿만도 못할만큼 처절하게 디나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아직 다 완성되지 않아서, 인증과 업데이트는 차차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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