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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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8 (+101) | 2275 | 마나 | 385 (+20.0) | 725 |
공격력 | 55.5 (+2.7) | 101.4 | 공격 속도 | 0.658 (+1.36%) | 0.81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04 (+4.2) | 90.4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레벨당 체력 +1.34x9
- 주문력 +1.19x9
- 마법 관통력 +2.01x1
- 이동 속도 +1.5%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7.59
- 체력+217.08
- 주문력+15.66
- 이동 속도+1.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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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 1초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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딩거는 E스킬 맞추는게 생명입니다. 상대를 포탑 안에 가두거나 평짤 W 짤로 상대를 잘 괴롭힐 수 있는
챔프이지만, 물몸이기 때문에 상대에게 쉽게 킬각이 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에게 따이지 않을 정도로 거리를 잘 유지하면서
E, W, 평짤로 상대 라이너를 잘 괴롭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탑을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견제로 상대 라이너 체력을 깎아 둔다면, 상대 정글이 갱을 와도 제대로 호응하기 힘들며,
무리한 호응 하다가 되려 역관광을 당할 수 있지요(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진입하는 상대 라이너 혹은 정글에게
스턴 또는 슬로우를 묻혀주는게 좋겠죠)
그리고 갱 면역을 위해서 항상 E한방 날릴 마나는 유지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적 라이너가 6렙을 찍었을 시에는 e한방 날릴 마나로는 딩거가 따일 수도 있기 때문에
맞대응 할 수 있을만큼의 마나를 아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궁Q와 궁W 궁E의 사용 용도는 좀이따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도 잘밀고 한방 누킹도 엄청나기 때문에 딩거의 하드카운터입니다.
얘는 라인 미는애니까 적절한 갱이 온다면 킬내서 좀 풀어볼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1킬 내도 힘듭니다 얘는.
얘랑 맞라인 설것같으면, 다른 라이너한테 스왑해달라고 빌거나 조용히 서폿 내려가시길...
닷지도 추천
얘는 탱탱해서 킬각도 잘 안납니다.
포탑을 뒤로 쭉쭉 밀고, 철거도 잘하고, 맞아도 피도 안달고,
6렙되서 궁포탑쓰고 맞다이 하려하면 궁포탑마저 쭉 밀어버립니다.
얘 있으면 한타때 궁큐써도 병신되기 쉬우니 궁E셔틀 하시던가 닷지 추천
베이가 하드캐리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갱호응으로 병신 만들어 버리거나,
빠른 타워 철거 후 전략적 플레이를 한다면 어떻게 비빌 수는 있습니다만
맞라인 선다면 베이가 스택이 쌓이는건 막긴 힘듭니다. 딩거는 미드탑이 다 되는 챔프이고
숙련도만 쌓인다면 서폿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데로 피하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갱호응 시 플 침묵으로 E쓸 각을 안준다면 허무하게 킬 날수도있으니,
함부러 갱호응 못하게끔 야금야금 견제 잘 해주시는 게 중요하겠죠.
얘 상대로는 와드만 잘한다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아마도)
스킬샷을 주로 활용하는 딩거한테는 평타 한방 놓치는 것은 큰 타격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티모의 버섯도 철저한 와딩을 통해 어디해놓았는지 정확히 파악한다면,
딩거의 포탑 설치로 버섯 하나를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얘는 심지어 갱호응도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수월한 라인전이 가능하고
한타 때도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킬을 낸 후에 귀환하여 핑와 하나 사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쉬해서 누킹을 하는 챔프인데
확실한 원거리 공격이 있는 것도 아니고, 리븐처럼 확실한 딜링과 도주기가 있는 애가
아니기 때문에 상성상 얘가 딸릴 수 밖에 없지만, 궁렙때 핑와 없이 나댔다가는
재수없이 한방에 훅 갈수도 있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철저한 와딩을 통해 갱 조심하고, 포탑 가운데에 핑와 딱 하나 박아두기만 한다면
서폿만도 못할만큼 처절하게 디나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아직 다 완성되지 않아서, 인증과 업데이트는 차차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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