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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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룰루, 요정 마법사
Lulu, The Fae Sorceress
1
8
21
1/1
한타 위주의 서포터 룰루 (1000게임 평점 4.5)

- 허접소서(2015-06-18, 조회수: 2447)

브론이긴 하지만 승율 60프로 1000게임 평점 4.5 정도 됩니다.

친구랑 같이 한적이 없어서 랜덤으로만 해서 던지는 경우도 정말 많았고 변수도 많았습니다.

 

룰루는 잘하시는 분이 많은데 제 아이템 빌드는 조금 독특해서 올려봅니다.

 

철저히 서폿으로 한타위주로 가는 템입니다. 라인전에서  10데스이상 더 많이당하고 레벨 평균 1정도 더 작아도

한타에서 제 방식으로 해서 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비슷한 경우는 거의 다  한타 이깁니다.

 

첫 한타때까지 적어도 승천의부적(팀원전체 속도향상) 는  있어야 합니다.

 

룰루, 요정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2) 2159 마나 350 (+55.0) 1285
공격력 47 (+2.6) 91.2 공격 속도 0.625 (+2.2%) 0.859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11 (+0.8) 24.6
방어력 26 (+4.9) 10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1
  • 방어 +4.26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13.26
  • 마법 저항력
    +12.06
  • 체력
    +26
  • 주문력
    +4.95
총 가격 : 12,803 IP

룬은 제가 나름 한건데 많이 고민하고 한게 아니라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그래도 올려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완전 서포터 형으로 구성한건데 추천 드립니다.

 

 

힐이 좋흡니다.

한타때 힐은 주변 팀원 전체의 체력을 올려줍니다.  여기서 탈진들라고 하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힐을 꼭 추천합니다. 한타목적이기때문입니다.

요정 친구 픽스 (Pix, Faerie Companion)
픽스는 룰루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광선을 3번 연속 발사해 총 9~111 (+0.1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창 (Glitterlan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5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80%만큼 둔화되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변덕쟁이 (Whims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아군에게 시전: 3/3.25/3.5/3.75/4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를 25%(+0.05AP)상승시키며, 공격속도를 25/27.5/30/32.5/35% 상승시킵니다.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도와줘, 픽스! (Help, Pix!)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시전: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5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급성장 (Wild Grow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룰루가 아군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근처의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5AP)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e 를 먼저 찍은 이유는 라인전에서  적 원딜러가 미니언을 때리는 타이밍에

다가가서 e 로 체력을 깍고 평타한방을 때리고 빠집니다.

이게 상당히 중요한데 잘하는 원딜러들은 이때 반응해서 다가오기전에 미니언을 포기하고 저를 때리지만

그렇치않은 상당수의 원딜러는 e스킬과 평타 한방을 맞으면서 미니언을 먹습니다.

근데 e 스킬 과 평타한방을  3번 정도 맞으면 초반에 반피정도 깍입니다.

적원딜러의 피가깍이면 라인을 밀리게되고 자연히 cs 를 저희 원딜러가 더 많이 먹게됩니다.

 

적 서포터의 위치의 반대편으로가서 적원딜러에게 e와 평타한방 때리는것 을  두번 세번 정도 성공하는게 라인전의 향방을 좌우홥니다.

 

그후 궁이생기기전까지는 라인전에서 포킹외에 싸움을 가급적 피해줍니다.

 

만약에 궁생기기전에 싸움이된다면 W 로 적원딜을 변하게 하는게 상당해 중요합니다.

그래서 w 스킬은 가급적 쓰지않고 놔두어야합니다 언제 적이 싸우려 들어올지 모르니깐요

 

6랩이되면 일단 싸워도 되는데 이때 적이 먼저 들어오게 하는것이 이득입니다.

적이 먼저 싸움을 들어오면 w 로 원딜을 변하게 하고 (꼭 원딜에게만 써야합니다. 서포터를 변하게하면

안되요 ㅠㅠ  반드시 어떤경우에도 원딜을 변하게하세요 제가 많이 경험해봤는데 어떤 경우에도 원딜에게 써야합니다.)

 

그리고 우리 원딜이 적근접거리에 있지않다면 스스로 들어가서 커저라 궁을 사용하여 적 원딜이나 서포터를  공중으로

띄워 주셔야합니다. 그리고 e 로는 적보다는 우리원딜러를 보호해줍니다.

 

싸움에 승기를 가졌다면 도망가는 적을 Q 로 느리게 발목을 잡아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아이템으로 와드외에 거의 사질 않습니다.

 

투명감지와드는 용위치 가까운곳에 설치하여 내려오는 정글러등을 보고 피할수 있는 시간을 벌어줍니다.

용위치에 보시면 공간이 들어가있는데 들어가기바로 직전이나 들어간곳안에 입구에 놓아줍니다.

 

나중에 시야석을 사가지고 와서도 그위치에 하나는 꼭 놓아주셔야합니다.

 

시야석을 주로 사는 이유는 초반에 라인전에서 갱이 오지않으면 거의 죽는 경우가 안나옵니다.

라인이 밀리는 경우에는 굳이 용위치에 시야석을 놓아둘 필요는 없습니다.

 

 

돈을 조금 아껴서 처음 복귀할때 800원 조금더 모아서 800원으로 시야석을 사고 나머지로 물약 몇개를 더 삽니다.

초반에 체력 물약은 2~3개정도 항상 있어야 라인전에서 버틸수 있습니다.

 

그후 승천의 부적을 가는데 한번에 살수 없으니 돈이 되는대로

고대주화부터 해서 삽니다. 고대주화 ->유목민의메달 ->승천의 부적으로 갈수록

주변 미니언사망시 골드획독이 증가합니다.

 

그후 군단의 방패인데 군단의 방패는 팀원전체의 주문력방어력을 높여주는것이 목적이므로

적 상황에 따라 안 갈 수도 있습니다.

적의 주문력 챔피언이 어느정도 성장하는지에 따라 결정합니다.

 

군단의 방패를 가지 않을 경우에는 그다음 템을 순서대로 가줍니다. 장화 ->워모그

 

신발은 제 취향상  cc 기에 걸렸을때 생존확율을 높여주기위해서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고 있는데

다른 취향이 없으시다면 추천 드립니다. 잘 안죽습니다.

 

워모그는 체력탬으로 적의 주문력 ,공격력 챔피언에 가리지않고 좋다는 점때문에 역시 제 취향상 가는 탬입니다.

다른 방어구관련 취향이 있으시다면 가주셔도 됩니다.

 

워모그 까지 갈정도면 후반입니다.

이때까지 승부가 결정이 안났다면   딜러들의 경험부족으로 타워를 못미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피바를 가주는데

이 역시 저의 취향입니다.

 

루난은 7번째 탬으로 최후에 시야석을 팔아버리고 루난으로 지고있는상황에서 몰려드는 미니언을 방어하거나 적 타워를 미는역활을 하는데 적합합니다. 역시 저의 취향입니다.

 

시야석 승천의 부적 까지는 꼭 가주시고 강철의 솔라리는 적 ap 들의 성장을 보고 가시고 나머지는 여러분의 취향에 따라 가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방어탬 하나랑 신발은 꼭 하나씩 가주시길 바랍니다.

 

 

 

 

 

 제 공략의 젤 중요한 부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한타때 스킬 사용인데요

 

한타가 시작되면 초반에 2~4초정도에 승부는 결정이 납니다.

 

승기를 잡아야하는데 이때 스킬을 쏟아 부어야합니다.

 

1. R 궁 : 이때 처음쓰는 것은 룰루 궁입니다. 적에게 가장 근접하거나 적사이로 들어간 챔프 혹은 워모그가 있다면 

룰루 스스로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하여간 궁을 써서 주변적을 얼마나 띄우는가가 중요합니다.

 

2. w (적에게사용) : 그다음에 적 메인딜러중 한명을 w 로 변하게하여 3초간 딜을 못하게 만들어야합니다.

(죽음을 각오하고 뛰어 들어야합니다. 너무 멀리있는 딜러는 포기하고 딜러중에 제일 가까운 딜러를 잡습니다.

겜 상황에 따라 다른데 다른 적에비해 특정 적챞프가 과도하게 큰상황에서는 그 적 챔프만을 노립니다.)

 

가끔 선택을 잘못하여 아군을 클릭해 빠르게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엄청난 손실입니다. ㅠㅠ 거의 무쓸모합니다.

 

이정도 상황이면 룰루는 이미 싸움의 의 한가운데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군과 적군이 뒤섞여있죠

물론 w 를 빨리 써주었다면 먼저쓴 궁에 의해  몇몇 적챔프는 아직 스킬을 사용할수 없는 상황에 있습니다.

 

3. 승천의부적 : 아군의 속도를 급상승 시켜줍니다.

   이게 한타의 눈에 보이는 흐름을 바꾸는데 갑자기 아군들이 속도가빨라집니다.

 

4. 강철의 솔라펜던트 :

    주변 팀원에게 보호막이 생깁니다.

 

   3.4는 아이템창에 저의 경우에는  첫째창에 승천의부적 두번째창에 강철의 솔라펜던트를 놓고

   키 설정을 s , d 로 해놓습니다. 거의 0.2~3 초정도의 순간이라고 생각되는데 순간적으로 두개가 동시에

  사용됩니다. 

 

  여기까지 사용키를 보면 Q(궁), w(적 챔프골라서 변하게), 그후 s ,d 입니다.

  Q,W 만 신경쓰면 s,d 는 말그대로 순식간에 나갑니다.

 

5. e 아군 죽어가는 팀원 보호:

 

  위에 4번까지 스킬을 쓰고나면 이때쯤 해서 죽어가는 아군이 있습니다.

  가장 체력이 떨어지는 팀원에게 e 로 보호막하나 정도 해줍니다.

 

6. 힐

 

   5,6 번의 순서는 정해진게 없습니다.

  힐은 저같은 경우 x 키로 해놓는데 이 역시 s, d 키를 사용후 순식간에 습관적으로

  힐이 있는지 없는지 생각하지도 않고 눌러줍니다.

 

  여기 6번째까지가 한타때 사용하는 주요 스킬입니다.

  2~3,4초안에 6가지 스킬을 죽지말고 다 사용하셔야합니다.

  죽더라도 6번째까지는 다 쓸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시작하면 궁 R 쓰고 , W 로 적 변하게하고

  e 까지는 어렵다면 e 는 쓰지말고

 키보드의 sdx 를 순식간에 눌러서 승천의 부적, 강철의솔라펜던트, 힐까지 써주시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e로 아군의 보호는 그후에 쓰셔도됩니다.

 

 

7. Q

 

  Q는 주로 6번까지 사용하셔서 승기를 잡으셨을때 도망가는 적을 느리게 하거나 아니면

  죽어가는 아군을 쫒아오는 적을 느리게 만드는데 사용하거나

  아니면 6번까지 사용하고나니 쓸 스킬이없을때 걍 Q 를 사용해서 적을 한번 때려줍니다.

  평타보다는 대미지가 더 나가는듯 합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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