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54.5% (6표)
0% (0표)
45.5% (5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6
14
6/11
[ Diamond 4 2100++ ] 쓰레쉬 700판 공략집!

- March17th(2015-10-30, 조회수: 18761)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Cp2tc
쓰레쉬로 다이아 가는 방법 (to 브,실,골,플)


업데이트 내용

 

6/18 공략 작성

6/19 챔피언별 대응 추가 , 스킬 활용 팁 추가 , 오타 수정

6/20 룬페이지 1개 추가 , 챔피언별 대응 완료

6/23 조회수 500돌파 감사드립니다.

6/25 소라카 대응법 수정

6/27 쓰레쉬 숙련도 5레벨 달성

6/29 조회수 1000돌파 감사드립니다, 알리스타 대응법 수정

6/30 카운터 픽 수정

7/1 조회수 2000돌파 감사드립니다, BGM추가 출처 ↑

7/6 조회수 3000돌파 감사드립니다.

7/7 다이아 4 로 승급했습니다.

7/8 특성 세부 사항 수정

7/15 아이템 빌드 수정

7/16 이미지 수정

7/20 조회수 4000돌파 감사드립니다.

8/9 조회수 7000돌파 감사드립니다.

10/1 조회수 12000돌파 감사드립니다. 룬 수정

안녕하세요. 다이아 5 현지인 March 17th 이라고 합니다.

닉네임은 그냥 제 생일 3월 17일을 영어로 한겁니다.

저도 시즌 3부터 롤을 시작했죠.

실버 5에서 400판 정도 있다가 업데이트 덕에 쓰레쉬를 만났죠.

우여곡절 끝에 시즌 종료 대기 전쯤 골드로 마무리했죠.

그리고 시즌 4땐 골드 5에서 여러가지 챔프를 다루다보니

오랜기간동안 침체기간이 길었습니다.

그리고 쓰레쉬를 다시 하게되면서 시즌 종료 땐 플래티넘이었구요.

시즌 5를 시작되었을 때 전 1승 9패의 초라한 배치고사 성적을 들고

골드에 문을 다시 두드리게 됩니다. 골드 5라뇨..

쓰레쉬로 초반에 많이지기도 해서 승률이 별로가 됬죠.

시즌 끝날 때 쯤 승률 최소 60은 찍겠습니다. 인증할게요.

롤을 접을려고도 했었지만 워낙 마약같은 게임이라

다시 쓰레쉬를 쥐게 되었고 현재 300판만에 다이아 5를 찍었습니다.

450판 정도만에 드디어 다이아 4로 왔네요.

저의 머릿말은 여기까집니다. 공략 한번 시작해볼게요.

 

두달만에 뵙네요. 죄송합니다. 그동안 여러가지 일이 생겨서 관심을 못 가졌네요. 다시 차차 업데이트하고 수정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보여주고 피드백 해주신 분들 다 감사합니다! 항상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거나 친추해주세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체력 +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150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5,366 IP

쓰레쉬가 처음 나오고 나서 OP라는 소리가 하도 많아서 너프가 됬었죠. 지금 현재 E에 있는 평타 대미지 강화는 옛날에 Q에 있었죠. E로 바뀌면서 쓰레쉬의 기본체력과 평타 대미지 강화가 지속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세지게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견제가 중요하고 , 견제가 많으면 많을수록 라인전의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표식에는 고정 공격력 룬을 9개 들어줍니다. 쓰레쉬의 기본체력이 너프댐으로써 초반에 너무 유리몸처럼 느껴지실 겁니다. 직접 해보시면 느끼실거에요. 그런이유로 인장과 정수에는 각각 체력 9개 ,3개를 들어줍니다. 쓰레쉬의 패시브는 영혼을 흡수할 때마다 주문력과 , 방어력이 상승대죠. 그런 이유로 보면 마법 저항력이 낮아져서 이니쉬를 요구하는 입장에서는 들어가기에 약간 무리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문양에는 고정 마법 저항력룬을 9개 들어줍니다. 이렇게 룬을 사용해보시면 가장 무난하고 짜임새 있는 쓰레쉬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룬에 알맞는 특성은 0 / 16 / 14 입니다.

하지만 0  / 9 / 21 도 나쁘지 않아요.

 

Ⅰ. 탈진 , 점멸 (★★★★★) : 서포터들이 가장 많이 쓰는 스펠로써, 탈진의 위력은 후반에 갈수록 느껴집니다. 탈진, 점멸에 대해서는 딱히 설명할게 업네요.

 

Ⅱ .  점화 , 점멸 (★★★★) : 하지만 때론, 점화를 들때도 있습니다. 탑 텔 정글 강타 미드 힐/배리어 원딜 힐 이렇게 점화가 든 팀원이 없다거나, 상대 조합이 탱커가 무척 많을땐 점화를 들기도해요. 그리고 무조건 상대팀 서폿이 소라카가 나올시에는 점화가 좋습니다.

 

Ⅲ .  힐 , 점멸 (★☆☆☆☆) : 원딜이 정화 , 배리어 스펠을 들었을 경우에는 이 스펠도 괜찮긴해요.

 

 

Ⅳ . 유체화 , 총명 , 방어막 , 순간이동 , 정화 , 천리안 , 강타 (☆☆☆☆☆) : 서포터들이 사용할리가 없는 스펠들입니다. 닷지유도 할때나 쓰세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평타 (R) (Q) 라인전 , 한타(6렙이후)

(E) 평타 (Q) 평타 평타 라인전 ( 6렙전 )

(W)    (E) 평타  (Q) 랜턴활용

 

한타시 HP가 적은 한명의 배리어 역할 , 고립되어있는 팀원 살리기

스킬 활용 팁

쓰레쉬는 스킬에 매우 큰 역할이 달려있는 챔피언입니다. Q 사형선고 스킬은 무려 1.5초 제압이라는 시간이고, E는 슬로우 범위가 매우넓죠. 궁은 진형붕괴에다가 벽을 뚫으면 99%슬로우라는 무서운 CC기죠. W는 HP가 적은 아군에게 배리어와 같은 효과를 줄 수 있고, W를 잘 쓴다면 슈퍼 세이브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쓰레쉬를 많이 안 해보셨다면 랜턴과 궁만 스마트키를 쓰지 말아보세요. (스마트키를 다 쓴다는 가정하에)

익숙해 지신다면 스마트키를 다 쓰게댄다면 정말 위협적인 서포터가 되실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예전부터 E 선마를 하는게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Q선마를 할 경우에 스킬 대미지가 쌔져서 라인전이 유리해질 수 있을뿐만 아니라 그랩을 하면 그랩쿨이 3초정도 줄기 때문에 Q선마를 하실 경우엔 후반 한타 때 그랩을 하고 4~5초만에 다시 그랩쿨이 돌아온다는 얘기죠. 그래서 저는 스킬 공략에 Q선마를 한다고 해놓은 겁니다.

그리고 1렙에 E를 찍을지 Q를 찍을지 이것도 말이 많은대요. 가볍게 생각하시면됩니다.

인베이드를 갈때 Q를 찍고 그냥 평범하게 리쉬하고 라인전을 하러 가신다 할 때에는 E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스킬을 쓰고 평타 때리는 건 익숙해지시면 편해질거에요.

E 스킬 포인트를 2개 추가 해준것은 E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전 레벨 똑같지만 , 투자해주면 해줄수록 슬로우의 퍼센트가 올라갑니다. E를 1레벨 찍으면 20퍼센트 슬로우이지만 2레벨을 찍으실 경우 25퍼센트가 됩니다. 5퍼센트의 차이가 작아보이지만 미세하게 크기 때문에 전 E를 2레벨 투자해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템은 고대 유물 방패 저게 진짜 꿀 템 인 것 같아요. 초반 상대 갱은 같은 팀 원딜 토템과 자기 자신 토템 와드 2개로 충분히 방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 포션 4개 정도 들고다니는게 좋아보입니다.

 

핵심 아이템 시야석 , 기동력의 장화 , 핑크 와드 이 3개는 서폿한테는 필수 라고 해야대죠?

특히 시야석 핑와는 꼭!

 

최종 아이템에서는 일단 미카엘은 무조건 필수고요. 제가 위에 정당한 영광과 가엔을 올렸는데요. 여기선 상대 AD 딜러들이 무척 잘컸다 싶으면 정당한 영광 대신 가갑을 가주고요. 정당한 영광은 상대 탱커들 또는 딜러들이 같은 팀 원딜을 물려고 할 때 구매해야 댑니다. 그리고 상대 AP딜러가 무척 잘컸다고 생각하시면 벤시의 장막이 좋고요. 가엔 같은 경우에는 우리 팀 조합과 상대 조합이 특성 상 한타가 오래 갈 것같으면 사시면 됩니다.

 

아이템 빌드 첫 템은 말씀드렸으니까 패스하고, 첫 템에서 와드 토템을 구매하셨는데요. 집갔다고 무조건 탐지용 렌즈로 바꾸시지 마시고 시야석이 나올 돈이 된다. 집가야 대는 상황이다 이럴 때 시야석을 구매하실 때 같이 탐지용 렌즈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핑와는 항상 필수고요. 뒤에 템트리를 비워 놓은 이유는 최종아이템에서 설명 했으니까 패스하겠습니다.

 

필수적으로 중요한게 하나가 있다면 9렙 되는 순간에 무조건 탐지용렌즈를 예언자의 렌즈로 바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250골드의 지출로 탐지용렌즈의 쿨이 75초로 줄고 잠시동안 예언자의 영약 기능을 하죠. 초 중반 시야 장악, 물론 후반 시야 장악에도 꼭 필요하고 중요한 템입니다.

 

아이템 빌드에 신발이 마지막에 보면 헤르메스의 발걸음과 닌자의 신발이 나와있는데요. 이유는 기동력의 장화는 후반에 가면 실용적이지 못합니다. 그래서 후반 상대 딜러들의 성장 여부를 따져가면서 닌자의 신발을 가거나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선택해줍니다. 신발 업그레이드는 민병대가 제일 좋은 것 같구, 두번째로 매겨보면 왜곡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E 스킬 때메 극혐이죠.
모르가나
E 스킬 때메 극혐이죠.
소라카
점화 필수에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
몸이 약한 바드기 때문에 쫄지 않으셔도 되요.
알리스타
처음엔 저도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쉬운 것 같아요. 자세한건 챔피언별 대응법 참조!
레오나
레오나의 스킬은 쓰레쉬에게 진입 불가에요. 6렙에는 약간 위험할수도?

 

챔피언별 대응

나미(매우 힘듬) : 전 나미가 그렇게 힘들더라고요. 음 일단 나미가 거리 유지만 잘하면 그랩각도 아예 안잡히구요. 나미 E 스킬 때메 들어갈려고하면 제가 더 피해를 입는 느낌이랄까. 근데 한가지 확실한 건 우리팀 갱이 왔을 때 몸이 약해서 나미를 물 경우엔 킬 발생률이 확실히 증가합니다.


노틸러스(중간) : 핫 했던 서폿이죠. 최근엔 자주 보이지 않는 것 같은데,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노틸러스가 Q로 선진입후 스킬 콤보를 넣을 경우 노틸의 스킬쿨은 대부분 길기 때문에 역관광이 가능하죠. 하지만 우리팀 원딜이 끌릴 경우엔 힘들어 진다는거.

 

룰루(힘듬) : 룰루 서폿도 요새 잘 안보이긴 하지만 전 그렇게 반갑진 않네요. 룰루 스킬 특성상 E로 보호해주면서 패시브 발동으로 평타에 패시브 딜 까지 들어간다는 느낌인데, 쓰레쉬가 들어갈 경우엔 룰루 E, Q 콤보로 진입이 힘들어 질 뿐더러 W로 더 힘들다는 거죠. 6렙되면 궁으로 인해 더욱 더 잡기 어려우므로 초반 갱을 필수로 하죠.

 

모르가(매우 힘듬) : 전 모르가나를 무척 싫어합니다. 그냥 모르가나 스킬이 다 짜증나요.더군다나 모르가나와 바텀 라인전을 해서 이길 경우는 거희 없어 보입니다.(주관적인 제의견) 모르가나의 Q는 쓰레쉬가 그랩을 하고 들어갈 시에 방어용으로 쓸 수 있고, 모르가나의 E 스킬은 롤에서 가장 사기급으로 불리우죠. 방해 효과 면역 이건 말이안됩니다. 전 상대 모르가나 서폿나오면 쓰레쉬는 잘안합니다.

 

바드(매우 쉬움) : 바드 상대법은 정말 쉽습니다. 상대 원딜이 때리든 말든 바드 E 슬로우 먹이고 Q 그랩한 뒤 개패면 돈들어오니까 걱정마세요. 포탈 깔면 같이 타고 노세요.

 

벨코즈(쉬움) : 저도 쓰레쉬를 처음 했을 때에는 이 벨코즈 서폿을 상대로 만나면 정말 짜증났었죠. 근데 벨코즈는 진짜 물몸이에요. 벨코즈 스킬 견제만 안맞아준다면 부비부비하면 돈 들어와요. 하지만 벨코즈 스킬 견제 딜은 무척 아프기 때문에 무턱대고 맞으면서 들어가면 킬을 따는게 아니라 헌납한다는 거 잘 알아두세요.

 

브라움(쉬움) : 브라움 챔피언은 우리가 이기고 있을 것 같다 이러다가 브라움 패시브 맞고 역관광을 참 많이 당합니다. 이 방심하는 것만 없애면 브라움 상대도 딱히 까다로울게 없네요.

 

블리츠크랭(중간) : 블리츠크랭크를 상대 하실 때에는 먼저만 안들어가주시면 무조건 이겨요. 괜히 각 만들려다가 포탑그랩 맞고 죽을 수도 있으니까 블리츠크랭크의 그랩이 빠지면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블리츠의 그랩 쿨만 생각하시면서 하시면 되요. 블리츠크랭크는 기동력이 좋으므로 로밍다니는 걸 방지하는 와드만 잘 깔아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블츠같은 경우에 상대 원딜이 폭딜이 나오는 챔이 아니면 왠만하게 끌려도 역관광이 가능합니다.

 

베이가(쉬움) : 베이가도 한창 바텀에서 자주 등장하던 얼굴인데요. 베이가의 E스킬이 잔상이 먼저 나오는 거 때문에 대부분 피하실 수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E 스킬 빠지시면 쓰레쉬 기본 콤보로 킬을 따주시면 됩니다. 다만 베이가 6렙 딜 생각보다 쌔니까 무턱대고 딜교는 금물입니다.

 

소나(중간) : 소나 같은 경우에는 견제를 많이 허용하나 안 하나에 바텀 라인전 승/패가 달려있죠. 소나의 스킬 특성상 견제의 특화 되어있고 딜도 무척 쌔지만, 소나의 체력은 진짜 1렙 450 정도? 이기 때문에 한번 끌어주시고 물어주시면 소나가 쫄아서 앞에서 견제를 못 할거에요.

 

소라카(매우 힘듬) : 소라카 상대는 힘들기도 하지만 아마 짜증나실거에요. 기껏 딜교 해놓으면 피 채우고 집가고 바텀 비슷하게 가도 소라카는 궁으로 어시먹고 짜증나죠. 하지만 소라카를 한번 정도 물어준다면 이야기는 달라질겁니다. 소라카의 자힐 스킬이 맞춰야지 힐대는 걸로 바뀌어서 소라카의 피가 없다면 라인전은 유리해지겠죠? 소라카 같은 경우에는 점화를 들고 소라카만 조지시면 됩니다.

 

알리스타(쉬움) : 용190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습니다. 저도 알리스타 어렵다고 생각했었는데, 최근에 겪어보니까 별로 어렵진 않은 것 같습니다. 원딜과 같이 평타로 견제하면 HP가 깎이게 되고 알리 W 진입시 쓰레쉬 E로 캔슬 할 수 있고, HP를 깎은 상태에서 그랩한 뒤 집보내고 라인전이 수월해질 것 같네요.

 

애니(힘듬) : 애니 서폿도 바텀에서 요새 잘 안나오긴 하지만, 안나오는게 차라리 전 좋은 것 같네요. 애니의 긴 평타 사거리(너프대도 김)로 인해 보통 애니는 주문도둑의 검을 구매하기 때문에, 돈을 주게 되고요. 이런건 이유가 안되지만 애니 자체한테 들어가기가 좀 빡셉니다. 애니의 패시브 때문에 들어갔을 경우 역관광 당할 수가 있어요. 하지만 애니도 체력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인 갱과 로밍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자이라(힘듬) : 자이라 서폿은 챔프 스킬 특성상 대미지가 무척쌔죠. 견제에 특화된 챔피언이고 라인전을 쉽게 가져올 수 있는 챔피언인 반면에, 몸이 약한편입니다. 쓰레쉬로 자이라를 이기기엔 무리지만 그래도 이길 수 있는 가능성은 존재합니다. 자이라 같은경우도 점화를 들고 맞라인을 서다가 선 2렙을 내주지 않고 라인푸쉬, 와딩을 잘해주신다면 적어도 킬을 따이진 않겠네요.

 

잔나(쉬움) : 잔나 상대론 라인전을 이기기란 무척 어렵습니다. 근데 지는건 더 힘들죠. 잔나의 스킬들은 전부 다 수비형 스킬이라서 라인전을 질 경우는 진짜 별로 없을 것 입니다. 잔나 상대는 적보다 빠르게 로밍을 다니면서 시야를 먹어주면 쉬울거에요.

 

카르마(힘듬) : 카르마는 1렙부터 궁을 배우죠. 자신의 스킬을 강화해서 쓰는 건데요. 이 궁 만트라 때문에 무척 라인전은 힘이 듭니다. 카르마는 체력도 적고 견제한다고 마나도 많이 들기 때문에 물약 값이 좀 더 많이듭니다. 이런 점을 이용해서 한 발 빠르게 시야를 먹어주시면 됩니다.

 

타릭(중간) : 타릭은 지금 어디서 뭐하시는 지 모르겠습니다. 진짜 너무 보기 드문 서포터 인데요. 사실상 예전엔 쓰레쉬 상대론 타릭이 제격이다 란 소리가 많았습니다. 타릭의 스킬은 아군에게 힐도 넣어줄 수 있고, 스킬 지속 효과가 방어력을 올려주고, 스턴(CC기) 까지 있었기 때문에 쓰레쉬 상대가 편하다고 했죠. 근데 전 타릭상대론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타릭의 CC기는 기절 되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그렇게 부담안가지셔도 됩니다. 근데 아마 안나올걸요.

 

  • 마치며

     

    챔피언 별 대응과 라인 운영법 팀파이트 이런 것들은 차차 수정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에 물어보셔두 되고, 친구 추가 하셔서 물어보셔도 되구요. (March 17th) - 닉네임입니다.

    자주 자주 수정하고 추가하고 있습니다. 지적 해주시면 의견 적극 반응해서 바로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54.5% (6표)
    0% (0표)
    45.5%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