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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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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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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을 바라보는 AP 이즈리얼

- Mecsnt(2015-06-21, 조회수: 2064)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6,296 IP

미드리얼님이 올리신 공격, AS후 도란검 스타트가 AP이즈리얼의 취약한 초반을 커버하기에는 확실히 괜찮은것 같음. 하지만 난 그런 룬을 들어도 초반에 우세를 못 점하는 경우가 많아서 아예 대놓고 초반엔 사려서 후반 왕귀를 노리는 룬특을 들었음. 내가 미드이즈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건지 몰라도 AD나 AP나 이즈리얼은 초반이 강한 캐릭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음... 특히 AD도 여눈 올리잖음?

 

어차피 이즈리얼은 Q파밍이 가능함. AD는 여눈을 들어야 할수 있고 들어도 Q를 난사하면 마나통이 위험하지만 도란링에 모렐로까지 들게 되는 이 이즈리얼은 좀 다름.안 부족함. 특히 투도란 마나재생SAGI

 

그렇다고 라인전을 완전히 포기했느냐 하면 그건 또 아님. 특수케이스를 제외하면 나는 W3렙 스타트고 AP이즈리얼의 W견제는 생각보다 강해서 내가 상대방보다 한수 앞서있다면 W만으로도 충분히 우세를 점할수 있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AP이즈리얼은 절대 상대방의 풀딜을 맞지 않는 위치에서 딜함. 맞아서도 안되는거임.

 

카서스 궁이나 그브 궁 등 일부 광역기에 타격당할순 있지만 맞지 않는다는 것이 최우선이므로 극단적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함

솔직히 회복도 크게 필요 없어서 막말로 천리안까지도 생각해봤음. 탈진 점화는 걸 거리가 나오는 경우가 드물고 평타조차 지양해서 하는 AP이즈에게는 나와서도 안 되는 거고, 회복이나 방어막 정도가 괜찮다고 생각함. 점멸은 E점멸WQ를 쓰는데 필요하니까 있어야함.

 

공략에 천리안을 박긴 뭐하지만 막말로 천리안조차 고려할만큼 점멸 외의 스펠은 크게 필요가 없음. 개인적으로는 회복은 가끔 도움이 되었음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딜은 확실한 원콤각일대나 생각하는 게 좋겠음. AD나 AP나 앞비전은 치명적인데 그 뒤 평타딜이 취약한 AP의 경우 앞비전은 정말 많이 고려해봐야함. 나서스 가렌같은 무지한 뚜먹이들한테 한타도중에 딜할떄나 써봄지하고 평소엔 많이 쓸일이 없음.

 

라인전은 Q가 라인, W가 적 챔피언을 노리는 게 주가 될것임. 안그래도 푸쉬력이 별로라 Q가 상대방 챔피언을 맞출 정도로 라인전 주도권을 쥐고 있다면 이미 이겼음. 아닌 경우 Q는 미니언 라인/R쿨감용 정도로만 쓰이고 라인전은 W위주가 되겠음.

 

풀 콤보는 짐작했다 시피 벽 뒤 R-EWQ정도고, 포지셔닝이 좋다면 R-WQ등 라인전 넘어서 한타가 되어가면 평타 빈도가 줄어들고 W,Q 빈도가 늘어날 것임

스킬 활용 팁

 

상대방이 라인을 미는 플레이를 한다면 Q선마 Q1렙으로 감당할수 있을듯 하다면 W3렙

라인전, 특히 미드에서는 Q맞추는거 많이 힘듬 반면 W만큼 맞추기 편한 견제기 흔치 않음

 

AP이즈리얼은 E가 딜링기인 건 맞지만 생존기로써의 성격이 더 크고 무엇보다 E의 레벨을 올려서 E딜을 올리는게 아니고 AP계수가 높다보니 그 데미지가 높을 뿐임. 18레벨 5/5/5/3의 떄가 와도 E딜은 원딜이나 미드처럼 E딜이 섞이면 바로 빈사상태가 되는 녀석들이나 가렌정도 되는 슈퍼 뚜벅이 아니면 봉인하는게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의외로 Q로 파밍프레이를 하면 막기 어려움. 유리하다면 모렐로 올리면서도 고서 먼저 올리는게 무난하고, 불리하다면 대놓고 투도란 금지된 우상을 올려서 2도란 우상의 마나 재생력이면 Q1렙 (소모 마나 20대 초반)은 사실상 무한 난사임. 여눈을 사도 재생력은 실상 크게 올려주지 않아 금방 마나가 바닥나는 것과는 다름. 또 6렙은 생각보다 빨리 찾아오는데 쿨감룬, Q의 쿨탐 감소 효과 등과 어우러지면 궁도 금방 돌아와서(또 마나재생덕에 마나가 잘 모자라지도 않아서) 라인밀기 플레이를 당해도 어느정도 버틸만 하고, 우세하다면 REWQ로 킬각을 노리거나 적 블루 스틸, 봇탑정글 스나이핑 등이 가능

 

라인전 초반에 W를 던져보면서 상대 논타겟 회피 능력같은걸 서서히 재보다가 된다 싶으면 고서 후 W견제로 밀어붙이고 안돼겠다 싶으면 금지된 우상을 사서 Q파밍 플레이를 하면 된다. 미드에 오는 챔프중에 AP이즈리얼보다 왕귀력이 높은 챔피언은 단 하나도 없다고 단언할수 있음

 

리치베인이 늦는데 Q가 주딜이라곤 하지만 한타떄 보면 실상 R과 W의 광역데미지가 가장 큰 역할을 함. 미드는 폭딜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리치베인은 지속딜을 초대폭 올려주지만 폭딜 기여도는 데캡보다 낮다고 생각했음. 지속딜은 잠시 원딜에게 미루어두고(그나마도 쉰이 생각보다 Q딜 증폭이 괜찮음) 주문력을 우선시하는 게 좋다고 생각했음.

 

물론 모렐로 데캡 보이드 리치베인이 나왔다? 게임을 혼자 뒤집을수 있는 왕귀력을 갖추게 되었음.

 

AP이즈리얼 잘 안쓰는 이유가 초중반이 너무 힘겨워서 그럼 전부터 후반 왕귀는 넘사벽이었음

전반적으로 피즈, 제드 류의 다가오는 암살자에 조금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음. 나머지는 솔직히 W의 적중률이 모든것을 좌우하고 전반적으로 라인전은 약하기 떄문에 딱히 우세하다 불리하다 할 일이 없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앞에서도 말했찌만 Q는 R을 쿨감시키거나 미니언 파밍용, W는 적 참피언 견제용. 킬각이 보이면 EWQ도 해볼수 있겠음.

 

Q로 적 챔피언을 맞출 각이 나오는 상대방이라면 공략따위 필요 없을 것임. 6레벨이 되었고 도란링과 금지된 우상이 있으면 Q의 쿨감기능을 활용해서 궁을 최대한 많이 쏘셈. 봇, 탑, 정글 스나이핑은 물론 딱히 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냥 좀 뒤로 가서 적 챔프에다 대고 쏘면서 미니언 웨이브 정리하면 은근히 강한 포킹이 됨.

 

앞비전은 6렙 넘어가면 봉인, 그 이전에도 왠만하면 봉인. 앞비전했는데 WQ빗나가면 낭패인데다 AP이즈라 모렐로 Q5렙 되기 전까찐 후속딜이 많이 떨어짐

 

초반 운영법

 W견제 Q파밍, R은 재량껏. 도란링 우상은 마나재생이 뛰어나다는걸 명심

 

중반 운영법

 모렐로,쉰이 떴다면 아주 약한 구간은 지나간 것. R만 잘 맞춘다면 평범한 미드수준의 기여도는 보일수 있게 되었음. 모렐로 쉰까지 들었는데 라인전이 계속되거나 하는 등 하면 어차피 이득임 후반 왕귀 좋고, 또 모렐로 정도 나올 타이밍이면 블루, 특성, 룬 등과 결합해 이미 40% 쿨감이기 떄문에 가히 궁극기로 적 미드를 포킹할수 있게 되어버림.

 

후반 운영법

 포지셔닝에 조심 또 조심, 궁으로 라인 정리하는건 다시한번더 생각. 리치베인이후 Q딜이 강하진 하지만 광역딜이라는 특성 떄문에 한타에서는 W,R의 사용을 아주 신중하게 해야함. 특히 R의 경우 650+0.9AP를 광역으로 끼얹는 AP이즈리얼의 알파이자 오메가임. 오리아나, 말파이트 궁이라고 생각하고 쏘는게 좋겠음.

 

팀파이트시 역할

 저렙,중렙 한타라면 평타도 섞는게 낫겠지만 후반에는 평타는 봉인하는게 좋겠음. WQR 데미지 강함. 적이 죽을 것 같다면 E딜까지 넣어도 괜찮고, 18레벨이 되어 E쿨감마저 짧아졌따면 사실 어느정도는 딜로 써도 됨.

 

하지만 명심할 것, AP이즈리얼의 좋은 점은 롤에서 2위를 차지하는 폭딜과 꿀리지 않는 지속딜, 그리고 이걸을 최대한 안전한 거리에서 넣을수 있으며 위험해진다 하더라도 비전을 쓸수 있기 떄문에 좋은 거지 R-EWQ로 대담하게 뛰어들고 산화하면 보람이 없음 말파하셈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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