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0
0
0
미입력
0/0
5.13패치로 아리의 시대가도래한다

- 성님이고(2015-06-21, 조회수: 2457)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이템들을 핵심으로
변경 목록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방출의 마법봉
가격: 860 G --> 850 G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쓸데없이 큰 지팡이
가격: 1600 G --> 1250 G
주문력: 80 AP --> 60 AP

쓸큰지의 그토록 높은 가격 / 높은 주문력 수치는 쓸큰지로부터 만들어지는 아이템은 어떤 것이든 다른 주문력 요소와 결합되었을 때 100 이상의 주문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는 쓸큰지를 징검다리로 삼는 아이템들에게 상당히 큰 제한이 된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높은 가격이든 전체적으로 높은 주문력 때문이든지요. 따라서 쓸큰지를 보다 작은 아이템이 되도록 목표를 잡았습니다. 라인전 타이밍에서는 약간의 영향이 있겠지만 말이죠.(예를 들면, 여러분은 첫 귀환에서 쓸큰지를 뽑기 위해 더블 킬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
재료 변경: 쓸큰지 + 방출의 마법봉 + 증폭의 고서
총 가격: 3300 G --> 3500 G
고유 지속 효과: 주문력 30% 증폭 -> 주문력 35% 증폭

데켑의 변경은 딜량 빌드의 최종 총합 주문력이 거의 비슷하도록 만들 것입니다 - 반면 각각의 AP 아이템은 보다 비슷한 수치가 되도록 너프할 수 있도록 말이죠. 데켑은 '아주 많은 주문력을 원할 때' 의 핵심이므로, 증폭을 보다 올렸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
총 가격: 3300 G --> 3000 G
주문력: 120 AP --> 100 AP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 (소환사의 협곡)
총 가격: 3100 G --> 3000 G
주문력: 120 AP --> 100 AP
이동 속도: 7% --> 10%

루덴은 전반적인 포킹에 추가해주는 위력 면에서 무시무시함을 보이는 아이템입니다 - 루덴은 아마도 '단순 딜량' 보다 확고한 정체성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 따라서 저희는 이 아이템이 스킬 난사에 집중하기보다는 기동성에 더욱 중점을 두도록 했습니다.

제 생각에 결국에는 저희가 이 아이템에 무언가를 더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대천사의 지팡이 (소환사의 협곡)
재료 변경: 쓸큰지 + 여신의 눈물 + 1030 G
총 가격: 2700 G --> 3000 G
주문력: 기본 주문력 60 --> 기본 주문력 80

높은 티어 AP 아이템의 선택지를 늘리길 희망했기에 보다 다양한 아이템이 쓸큰지에서 만들어지도록 했습니다. 대천사의 경우 전반적인 성장 패턴과 최대 주문력 잠재량에 도달하기 위해 퀘스트가 붙어 있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확실히 높은 티어의 AP 아이템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대천사의 포옹 (소환사의 협곡)
주문력: 기본 주문력 60 --> 기본 주문력 80

...완성도를 위해 넣었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영겁의 지팡이 (소환사의 협곡)
총 가격: 2800 G --> 2700 G
체력: 기본 체력 450 --> 기본 체력 300
마나: 기본 마나 450 --> 기본 마나 400
지속 효과: 성장 마나 20 / 최대 마나 200 --> 성장 마나 40 / 최대 마나 400
지속 효과: 주문력 2 / 최대 주문력 20 --> 주문력 4 --> / 최대 주문력 40

영겁은 스탯 면에서 이를 선택하길 원하는 마법사들에게 마나/주문력 문제는 해결해 주지 않는 반면 AP 딜탱(AP heavies)에게 살짝 지나치게 치우친 감이 있습니다. 특히 시간에 따라 아이템에서 더 많은 마나와 공격적인 스탯을 얻도록 조정하였습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내셔의 이빨
총 가격: 2920 G --> 3000 G
공격 속도: 50% --> 40%
주문력: 60 AP --> 80 AP

저희는 또한 주문력 80 영역대에서 더 많은 아이템들이 경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내셔가 강력한 적중 시 발동 효과를 가진 챔피언들에게 좋은 아이템이긴 했지만, 이들 캐릭터에서 스킬에 비한 공격 속도의 비율이 약간 지나칠 정도로 선호되고 있었습니다.

내셔는 또한 기본 공격을 잘 쓸 수 있는 동시에 괜찮은 계수를 가진 몇몇 마법사들에게 용인 가능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저 여기 편견 없습니다. 여러분이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군요. [※ 역자 주: 윗 문장과 같이 농담하는 걸로 보입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의 수정홀
재료 변경: 쓸큰지 + 증폭의 고서 + 거인의 허리띠
총 가격: 2900 G --> 3000 G
지속 효과 (단일 대상 스킬): 1.5초 동안 35% 둔화 --> 1.5초 동안 40% 둔화
지속 효과 (광역 범위 스킬): 1.5초 동안 15% 둔화 --> 1초 동안 40% 둔화
지속 효과 (시간 지속 스킬): 1.5초 동안 15% 둔화 --> 1초 동안 20% 둔화

주의: 만약 스킬이 광역 범위와 시간 지속 양쪽에 해당되는 경우 시간 지속의 값을 따릅니다.

라일라이는 현재 몇몇 시나리오에서 좋습니다 - 단일 대상 스킬을 뿌려댈 수 있는 경우에 한해서 말이죠 - 이는 둔화의 광역/시간 지속 부분이 단일 대상 둔화에 비해 너무나도 약하기 때문입니다. 이들 둔화를 직접적인 효과를 낮추는 것보다는 보다 짧은 시간이 지속되도록 하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이는 라일라이의 전체적인 위력 면에서 아주 강력한 상향입니다 - 하지만 현재 또는 근시일 안에 저희가 둔화 규칙을 조정할 것입니다.

(또한 명확성을 위해 여러분이 다른 사람에게 걸 때 자신만이 볼 수 있는 둔화 파티클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기괴한 가면
총 가격: 1480 G --> 1500 G

기다리세요...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
재료: 기괴한 가면 + 방출의 마법봉
총 가격: 2900 G --> 3000 G
주문력: 50 AP --> 80 AP

리안드리의 고통은 높은 체력 / 낮은 마법 저항력의 상대를 찢는 데 알맞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체력 기반 피해 + 고정 마법 관통력이 붙어 있죠). 하지만, 아이템에 붙은 낮은 주문력 때문에 스킬이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잦았죠. 이 빌드의 공격적인 면을 늘림으로서 이 빌드가 즉각적인 피해 타입 빌드와 경쟁할 수 있을 것입니다.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고대인의 의지
주문 흡혈: 주문 흡혈 20% -> 주문 흡혈 0%
신규 지속 효과: 스펠과 스킬이 피해량(상대방 저항력 계산 전)의 15%를 회복시킵니다. 광역 주문의 경우 이 효과는 1/3로 줄어듭니다.

주문 흡혈이 작동하도록 만드려면 여러분은 아주 많은 것이 필요합니다. 폭딜에 당하지 않기 위해 충분한 저항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치유량을 위해 충분한 양의 피해량을 가해야만 합니다. 상대방의 저항력을 능가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높은 기본 피해량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 이 변화는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의존도의 개수를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제 챔피언을 상대로 이 아이템으로부터 치유량을 얻기 위해 주문력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문 흡혈 빌드는 한 번 굴러가기 시작하면 상당히 통제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 따라서 상당히 이분법적인 경향을 보입니다.

여기서의 희망은 시작할 때 그토록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도록 하는 대가로 낮은 주문 흡혈 수치 그리고 전반적으로 낮은 치유량을 가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모렐로노미콘) 냠냠냐미콘 (※ 역자 주: 원문에 OmNomNomicon이라고 말장난을 쳐 놨습니다.)
재료 변경: 악마의 마법서 + 금지된 우상 + 증폭의 고서
총 가격 변경없음

1200 G 이하에서 잠재적인 구입 선택지의 수를 늘리고 싶었습니다.

저는 특히 여러분의 첫 귀환에서 악마의 마법서 + 증폭의 고서 또는 에테르 환영 + 증폭의 고서가 쓸큰지와 비교해 잠재적으로 매력적인 요소가 되도록 만드는 것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쓸큰지보다 높은 중간 단계 위력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 상대방에게 여러분이 무엇을 올리고 있는지 알려 주고 그 빌드에 고정된다는 약간의 대가를 가지고 말이죠. 이는 800 + 400 골드 조합 vs ~1200 중간 티어 사이에서 플레이어들이 어떤 종류의 선택을 할지 보는 실험이 될 것입니다.

이게 재료를 좀 이상하게 만들긴 하지만... 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재료 변경: 악마의 마법서 + 조화의 성배 + 증폭의 고서
총 가격 변경없음

위의 냠냠냐미콘을 보세요.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총 가격: 2295 G --> 2500 G
주문력: 70 AP --> 80 AP

공허의 지팡이의 단순 효율은 목록의 다른 몇몇 아이템에 비해 상당히 높습니다.

딜링 중점의 마법사들에게 % 관통은 항상 높은 딜량 증폭으로 작용하지만, 이것이 그렇게 높은 주문력의 원천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이는 공허의 지팡이의 효율을 다른 옵션을 가진 아이템 몇몇과 맞추어 줄 것입니다. 또한 약간의 주문력을 더해서 플레이어들이 최종적으로는 패치 전과 대략적으로 비슷한 주문력을 가지도록 만들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