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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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21
9
0
1/2
말파이트역학 (20게임 승률 90%)

- 헬을맛보아라(2015-06-24, 조회수: 2953)

2015-06-24

브론즈3에서 시작한 부계정 골드 입성.

 

자매품 공략

시비르 :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5583

 

드디어 시작합니다.

 

브론즈3에서부터 시작한 골드로 올라가기.

 

개꿀팁 : 미드말파이트는 하지말자 그건 100프로 진다.

 

탑말파이트와 서폿말파이트는 하기나름.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4) 2433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핵심 : 성장쿨감 15퍼를 맞춥니다

 

마법저항력은 아이템으로 대체하며,

 

말파이트는 기본 패시브쉴드만 잘사용하면 어지간하면 죽을일은 없습니다.

 

(라인에서 CS 씹털릴수는 있지만 킬은 안준다는 이야기임)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최고의 효율 : 무술연마 + 비전연마

 

중후반 최고의 핵심 : 처형인 + 강력한 일격 + 대파괴

(아주 그냥 개꿀 마스터리입니다)

Flash(점멸)(점멸) : 꼭 드세요.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 : 이게 라인전 핵심입니다.

 

Ignite(점화)(점화) : 들지마세요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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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QQQQQQQQQQQQ

어라? 반피에 가깝네? RWQE(평타) 뒤따라가면서 Q

 

스킬 활용 팁

 1렙때 Q짤하는 형들... 말파이트 접으세요

 

말파 Q짤은 3레벨 찍은 후 시작 (피가 까이는게 슬슬 눈에 보임)

 

5레벨부터 Q짤이 상대에게 딜이 박히기 시작함.(그렇다고 킬각이 나는건 아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그냥 템만 봐도 대충 감이 잡히지 형들??

 

이 아이템 빌드의 핵심은 궁을 한방 꼽았을때

 

[생존률과 상대방을 실신시키기 위한 템트리] 라고 난 생각해

 

아이템을 이렇게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챙기면서 마법관통력으로 상대에게 딜을 넣는다는건 말파이트가 상대 딜러진 깊숙히 들어가서 궁을 박았을때 최고의 효율을 보여

 

형들도 알잖아???

 

말파이트가 얼마나 버티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한타때 궁을 얼마나 잘 꼽았을냐에 따라서 그 판의 승패가 갈린다는거

 

그렇다고 5인궁까지 박는다는건 입롤이지

 

사실 3인궁도 입롤이야^^

 

 

 

 

 

위에 적어놓은 아이템트리는 탑 말파이트 기준이고

 

탑말파의 핵심아이템은  "태양불꽃망토, 심연의 홀, 마관신" + 얼어붙은 심장

서폿 말파의 핵심아이템은 "시야석 + 얼어붙은 심장 + 마관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얘는 정말 어렵더라.

하이머딩거가 선템으로 존야를 가기에 정말 빡세.

Q짤 넣는다고? 그거 대놓고 맞아주는 하이머딩거 유저들 없어.

아군 정글러와 함께한다면 충분히 더블킬도 볼수있을거야. 리얼...

만약 형이 1픽이고 벤픽창에서라면 하이머딩거 벤하고 말파고르는 것도 나쁘진않아.
라이즈
아군 정글러와 함께라면 90%확률로 말파이트가 이김

라이즈는 정말 [EASY]

상대하기 어려운 편은 아닌데 속박 두번 맞으면 내 머릿속에서는 "나 풀피라서 킬각이 아닌데?" 정말 원큐에 끝나.
근데 그 속박 두번 엄청 부드럽게 들어와서 어떻게 이동할수있는 수준이 아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모? (6렙전까지는 박빙, 궁찍고나선 그냥 박아버려)
베인
베인?(6렙전까지는 파밍조차 개빡셈, 궁찍고나선 그냥 박아버려)
마스터 이
마이?(Q먼저 쓰면 마이가 Q로 씹음, 맞파밍하고 태불망 나온시점에서 스킬쓸 마나조차 아까운 놈임.무한 디나이 가능,. 그냥 무한 파밍 맞로밍 맞텔 영혼까지 털어버릴수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자세한 공략은 천상계 분들 라인전 동영상을 봐.. 정말 내가 어떻게 설명해주고싶어도.. 그놈의 골론즈 심해말파이트 등등 이런 수식어땜에 설명하고싶진않네;

꿀팁은 위에서부터 차근히 읽어보면 몇개 적어놨어...

 

초반 운영법

 핵심 : 텔레포트 라인 복귀용으로 사용하지말자.

 

중반 운영법

핵심 : 용 먹을때마다 텔레포트를 써서 합류한다면 용시간과 텔레포트 재사용시간 모두 잡을수 있다.

 

후반 운영법

 핵심 : 텔레포트를 활용하여  5:4 구도 만들기

텔레포트 온일때 라인을 개빡세게 미는 미드4   봇or탑1 푸쉬를 시전함. 

딜탱말파를 이길수 있는 애들은 거의 없다고 보면됨.

근데 중요한건 말파이트 역시 상대방을 순삭하기는 어려움.

말파는 무조건 한타!!!!!! 상대방팀에서 한명이 말파 막으러 라인 왔을때 텔타서 미드에 합류후 강제이니쉬로 5:4 한타하기.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역할은 궁이야.  궁은 최고의 CC기와 강제 이니쉬, 기선제압 등등을 담당하지...

 

 

5인궁? <---  이거 그냥 입롤 

4인궁? <---  입롤인거 알지?

3인궁? <---  리얼 이거도 입롤

2인궁? <---  좀 현실적임. (참고로 2인궁이 제일 어려운거 알지?)

1인궁...<---  그래  이건...최악의 상황까진 아닌데 중반이라면 무조건 미드라이너에게 쓰고, 후반이라면 원딜에게 써..

 

<2인궁이 제일 어려운 이유>

2인에 (원딜 + @) , (미드 + @) ,  (정글 + 서폿or탑)

 

이런 경우의 수가 존재 하잖아?

(원딜 + @) , (미드 + @)  :  이게 2인궁이야. (원딜 +미드)라면 그 한타가 아니라 그 판이 궁 하나로 터져버리는 기이한 상황을 보게될거야.

(정글 + 서폿or탑)  : 이건 이니쉬 개망한 케이스고 이런 2인궁으로 이니쉬후에 한타 지고나서 아군탓 하는건 정말 말파이트를 클린한 게임을 위해서 접.어.죠. 상대 딜러 1인궁보다 못한 궁인거 알지?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개꿀팁 : 5인궁,4인궁,3인궁 입롤궁 꼽을생각하지말고 2인궁을 꼽을 생각해. 그 2인에 미드와 원딜을 최대한 포함시키도록하면 그 한타 질래야 질수가 없어.

WHY? 5인궁과 4인궁 3인궁이 빵빵 터지면  "말파+야스오" 는  야필패가 아닌 야필승이 되었겠지.

 

 

승률이 20겜 90%라해서  모든 판을 유리하게 가져간것만은 아냐. 그렇다고 내가 듀오를 할 정도로 주변에 잘하는 사람이 많은 것도 아니고..

오로지 솔랭 유저거든..

여긴 심해라서 10겜을 하면 5게임정도는 우리 미드나 봇라인이 불리한 상황에서 어떻게 막 비비고비벼서 마지막 한타로 이겼던 게임이 더 많았던것 같아.

불리한게임 비비는 방법이랑 비빌때 템트리를 조회수 보고....음..

불리했던 판들을 뒤집어엎는 아이템 트리 알려줄게

(미드 오픈각일정도로 미드억제기 날아갔던판,  그냥 탑에 있는데도 앞으로의 한타는 5:1을 하는 기분이 들때 등등...)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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