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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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8명
71.4% (20표)
3.6% (1표)
25% (7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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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육식 아지르에 대한 이해 99.9% [최신ver 수정]

- 볼그님(2015-11-06, 조회수: 201225)


Azir(아지르)

 

 

라인전 주도권, 한타, 로밍

 

 

포킹, CC, 이니시, 이동기

 

 

모든걸 가지고 있는

 

 

희대의 OP

 

 

Sur 20in Fury

 

 

 

 

지금부터 설명 들어갑니다.

 

 

 

7.19 룬글 이즈리얼 상대법 추가

 

10.16 아지르 궁 패치 및 스킬변경 , 아이템 트리 변경

         룬 변경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16.0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4,405 IP

 

아지르 패치 이후 룬 변경 

  

1 . 룬 변경 이후 셋팅

 

조금 단순해 졌습니다.

 

공속룬이 이제 필요 없어 졌죠

 

Arise!(일어나라!) 스킬에 자체적으로 공속이 붙습니다.

 

대신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 패시브 스킬에는 쿨감당 공속이 사라졌구요

 

 

그렇기에 이제 초반에는 공속룬이 아닌, 마관룬으로 고정됩니다.

 

 

빨강 : 마관x9

 

노랑 : 상대방에 따라 변경 (성장체력, 고정방어)

 

파랑 : 상대방에 따라 변경 (고정마방, 고정주문, 성장쿨감)

 

왕관 : 고정주문x3

 

 

 

 

노랑룬에 성장체력이냐, 고정방어냐, 성장방어냐의 차이는

 

 

 

초반에 상대방이 매우 강하게 나오는 AD이다.

 

예 : 야스오, 판테온

 

고정방어 9개 들고 갑니다.

 

 

 

6레벨부터 궁극기로 승부보는 AD이다.

 

예 : 탈론, 제드

 

 

성장방어 5~6개 껴줍니다.

 

 

그외 AP 챔프 상대로는 성장체력 들고 갑니다.

 

뭐 정글이 AD라서 방어룬이 더 괜찮지 않느냐 이런 질문있는데

 

 

애초에 아지르가 갱당할 위험이 적으며, 2:2 싸움에도 강한 캐릭부류이고

 

 

E스킬이 빠진채로 갱을 제대로 맞았다.

 

 

이러면 뭐 고정방어룬 들고 있던 안들고 있던간에 뒤지는건 마찬가지입니다.

 

 

 

난중에 15~16레벨 넘어서

 

 

피통이 1800이냐 2000 넘느냐의 차이는 루비 하나의 차이가 아닌

 

 

그 이상입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사실상 특성은 꽤 호불호가 갈립니다.

 

 

27/0/3 으로 공속 쿨감 딜 모든걸 챙기는 스타일

 

 

21/9/0 으로 라인전에 크게 가는 스타일

 

 

21/0/9 으로 다방면으로 보는 스타일

 

 

 

보통 상대방에 따라 보고 가는 편인데

 

 

상대방이 근접 강력한 누킹 캐릭터

 

예 : 야스오 제드 피즈 탈론 판테온 에코 마스터이 이렐 등

 

 

이런 경우에는 21/9/0 으로 가고 그 외에는 21/0/9 로 갑니다.

 

 

10.16 원래 유틸에 이속3에주고 마나에 주지 않았는데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메타가 변경됨으로서 마나에 3을 주게 됩니다.

 

개인적인 셋팅이며, 이 마나 75로 인하여 초반 라인전 3~5렙 솔킬을 보는게

 

목적입니다.

 

 

 

 

스펠의 경우 아지르 같은 경우엔 매우 다방면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탑아지르, 상대방이 미드로밍캐릭, 상대방 탑쉔, 정글 렉사이 등

 

 

순간적인 이동기로 싸움 유도하는 캐릭등이 많으면

 

 

텔 점멸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들어줍니다.

 

 

 

상대방 팀에 CC가 많을 경우 정화 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들어줍니다.

 

보통 적 라이너가 모르가나Dark Binding(어둠의 속박)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리산드라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 트페Pick a Card(카드 뽑기)같은

 

CC 한번 맞으면

 

필갱이 되는 확정CC 캐릭들은 그냥 정화Cleanse(정화) 들고 갑니다.

 

(정글 세주아니Glacial Prison(빙하 감옥), 서폿 레오나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 피들스틱Terrify(공포) 등)

 

 

 

상대방에 순간적인 딜링 강캐가 있다. 실드 점멸barrier(방어막)Flash(점멸) 들어줍니다.

 

 

 

상대방이 라인전에서 한번 걸리면 뒈질수도 있는 매우 위협적인 캐릭이다.

 

 

(제드, 피즈 등)

 

 

탈진 점멸Exhaust(탈진)Flash(점멸)어줍니다.

 

 

 

상대방과 영혼의 1:1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아리, 르블랑, 애니 등)

 

 

점화 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들고 라인전에서 승부 봅니다.

 

 

 

보통 상위 티어 가면 갈수록 정글 개입 없이는 솔로킬이 여간하면 안나옵니다.

 

죽겠다 싶으면 미련없이 바로  정글 불러서 라인맡기고 귀환하기 때문이지요.

 

그렇기에 실드나 정화를 고티어(다이아 마챌) 갈수록 많이 사용하는 편이고

 

 

저티어(브실골플)

에선 워낙 킬각이 잘재지기 때문에 (상대방이 아지르를 잘 모르기에)

 

 

점화Ignite(점화)들고 그냥 후드려팹니다.

 

 

 

힐은 왜 안쓰는가 에 질문에 답해드리면

 

상대방이 힐효과를 반감시키지 않는 아이템이나, 점화가 없을 경우엔 실드 대신 힐을 들고 갑니다만

 

보통 점화 또는 모렐로같이 힐효과를 반감시키는 아이템이 부기지수기에 실드 들고 갑니다.

 

 

참고로 제드 궁맞을때 실드 쓰고 딜맞을 경우, 터질때 대미지는 실드에 막힌 데미지에 영향 받지 않습니다.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ps. 영상에 나오는 계정은 부캐로 진행.

스킬 콤보

 아지르가 워낙 스킬의 활용도가 높은 캐릭이어서 콤보란게 딱히 없고..

 

WArise!(일어나라!) -> 평1대 ->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 평1대

 

이것만 알면 라인전자체에서 할수있는 콤보는 끝입니다.

 

 

 

배달콤보는

 

WArise!(일어나라!) -> EShifting Sands(신기루) ->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로 방향을 적에게 틀어 근접 접근후 R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원하는 방향 밀어주면 됩니다.

 

 

 

 

 

 

벽꺾이 WArise!(일어나라!) -> EShifting Sands(신기루) ->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는 상대방에게 틀으면 됩니다.

 

 

쉽게 설명 드리면 W로 소환하고 E로 타고가는 도중에 Q로 이동하는 겁니다.

 

 

 

 

 

 로밍 2단 벽넘기

 

 

 

 

 

갱호응은 뭐 별거 없는데

 

WArise!(일어나라!) -> EShifting Sands(신기루) ->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로 들이박고 평 한대 친후에 R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최대한 좋은 위치로 밀고

 

 

WArise!(일어나라!) 평 하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

아지르의 기본 패시브에는

 

쿨타임 감소마다, 공격속도 증가라는 희대의 씹op 패시브가 있습니다..

 

포탑 소환은 덤이구요. 포탑이 아지르보다 딜 더넣을때도 많아요.

 

 

 

 

 

 

모든 캐릭들이 해야 하는 것이겠지만

 

 

상대방 스킬은 피하고, 내 스킬은 맞춘다. 가장 기본이자 궁극적인 롤의 모든것이지요

 

 

 

예를 하나 들어 드리겠습니다. 서로 3~5레벨이라 가정합니다.

 

 

르블랑이 Q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 인장을 아지르에게 쏩니다.

 

 

아지르는 그 즉시 르블랑이 있는 자리에 WArise!(일어나라!)를 소환시키고 평타 한대를 칩니다.

 

 

르블랑이 아지르가 WArise!(일어나라!)를 소환된 것을 보고 바로 인장을 터트리려

 

 

 WDistortion(왜곡)으로 접근합니다.

 

 

아지르는 르블랑의 WDistortion(왜곡)왜곡 사용을 확인하자말자

 

 

EShifting Sands(신기루)스킬을 사용하여 르블랑의 WDistortion(왜곡)을 상쇄시킵니다.

 

 

르블랑은 딜교가 실패했으니 WDistortion(왜곡)를 한번 더 사용해 위치 이동 후 빠지려 합니다.

 

 

아지르는 WArise!(일어나라!)를 소환한 그 자리가 르블랑이 WDistortion(왜곡)을 사용한 자리이니

 

 

병사 평타를 한대친후에, 르블랑이 빠지는곳에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사용하여 추가 딜을 넣습니다.

 

 

 

대강 이런식으로, 아리가 Q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을 라인클리어에 사용했다면

 

아리의 ECharm(매혹)스킬만 조심한채로 접근하면서 WArise!(일어나라!)로 평타찌르고,

 

빠지려 하는곳에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추적하고

 

또 찌르고, 킬각이 재지면 eShifting Sands(신기루)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접근해서 R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점화Ignite(점화) 하면 킬

 

 

입으로는 모든게 됩니다. 브론즈가 제일 잘해요.

 

 

그 입으로 롤을 했으면 손가락이 따라 줄 만큼 연습하고 실행에 옴기면 됩니다.

 

 

 

 

6렙전

 

적이 갱을 왔을땐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병사하나 보내놓고, WArise!(일어나라!)소환후 최대한 딜 넣으면서 EShifting Sands(신기루)

부딪히지 않을만큼 이동후

 

EShifting Sands(신기루)로 빠지면 되며,

 

 

(영상의 예가 좀 잘못 됬긴 한데 대강 저런식으로)

 

들이대고 오는 갱 같은 경우엔 그냥 WEQ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빠르게 빠지면 됩니다.

 

 

반대로 우리팀이 갱을 왔을땐

 

우리팀 있는 정글쪽으로 무빙하도록, 반대쪽에서 WArise!(일어나라!) 병사 소환하고 찌르고

 

강제로 무빙하도록

 

보내면 알아서 호응 됩니다. 아니면 그냥 weq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거리 되면

 

바로 들이 박아도 됩니다.

 

적은 갱이 왔으니 빠져야 할 상황이고, 자신은 딜 다넣고 걸어가면서 빼도 되는 상황이니

 

 

2:2 3레벨 갱싸움이 미드에서 터졌을 시에,

 

상대방 조합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1명 확정 cc넣고, 누킹으로 하나 따고 2:1 상황을 만들수 있는 조합이냐

 

서로 범위딜로 조지는 상황이냐, 서로 한명씩은 죽어야 할 상황인가

 

상황은 무궁무진 합니다만. 경험하시다 보면 아 이건 질싸움이다. 싶으면

 

거침없이 빠지고, 이길 싸움이다 싶으면 들어갑니다. 설명하기 애매하네요.

 

 

 

 

아지르의 기본 스킬 운영.

 

 

한타 상황 발생전에는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포킹만 죠내 해줍니다.

 

 

그러다 원딜이 EShifting Sands(신기루)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에 맞을 각이 나오면 EShifting Sands(신기루)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R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들어가서

 

원딜 배달후에 존야로

 

팀이 상대방 원딜 처리할 시간을 벌고, 점멸로 빠져나온다. 라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만,

 

 

아지르 궁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자체에 시비르궁처럼 이속 증가 버프가 있습니다.

 

상황만 되면 걸어서 빠져 나와도 됩니다.

 

 

한타나 스킬운영 등은 게임하면서 영상 업로드 추가 업로드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지르 궁니시 한방 끝내기

 

 

 

 

 

 

아지르의 버스트 딜은

 

점멸Flash(점멸) WArise!(일어나라!)평 R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밀리는 자리에 WArise!(일어나라!)평 EShifting Sands(신기루)평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평

 

이런 정도인데, 이런 상황은 사실상 입롤이고

 

 

WArise!(일어나라!)평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상대방 뒤 위치로) EShifting Sands(신기루)평 R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상대방 밀린위치에 WArise!(일어나라!)

 

 

그나마 하위티어에선 이렇게 맞아주네요.

 

 

다이아 쯤 가면 WArise!(일어나라!)평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쿨 돌아오면 EShifting Sands(신기루)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R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WArise!(일어나라!)

 

 

 

 

ps.

 

말자하궁 워익궁 스카너궁 같이 속박류 궁극기는

 

맞기직전에 R을 사용해주면

 

맞음과 동시에 R의 넉백으로 인하여 해제 가능.

 

 

 

 

10.16

 

가장 최신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 패시브에 쿨감 = 공속 이라는 옵션이 삭제됩니다.

 

Arise!(일어나라!) 패시브에 스킬레벨당 = 공속 이라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Shifting Sands(신기루) 스킬에 부딪일때 에어본 효과가 삭제됩니다. 이는 르블랑 w등 맞상쇄가 이제 불가능해집니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기존에는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콤보 도중에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이 사용되지 않았으니, 패치 이후 Shifting Sands(신기루) 도중에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이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패치로 후방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즉 배달은 더 쉬워지게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황에 따라 아이템은 다릅니다.

 

 

 

상대방이 원콤 누킹캐릭 르블랑, 신드라, 애니 등 일경우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바로 하나 갑니다.

 

 

 

그 후에 위에 탬트리 따라 가고

 

 

후에 저 망토는 심연의 홀 테크 탑니다.

 

 

한방에 원킬 나오면 아지르가 잘크던 못크던 아무 역할

 

 

못하고 죽는다면 답 없습니다.

 

 

 

 

10. 16 수정

 

 

패치 이후 모렐로는 사장됬습니다.

 

또한 패시브에 존재하던 쿨감 = 공속 옵션도 사라졌습니다.

 

그렇기에 쿨감룬과 공속룬을 낄 필요성이 사라집니다.

 

이로서 탬트리가 대대적으로 바뀌게 되는데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선 코어탬으로 채택합니다.

 

내셔에 존재하는 평타 추뎀 효과는, 병사에 효과가 발생 되지 않습니다.

 

그 효과는 아예 없다 생각한다면, 주문력 공속 쿨감 모든게 아지르코어로

 

전혀 손색이 없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상향으로

 

라일라이 또한 코어탬으로 채택합니다.

 

병사 자체에 슬로우가 묻으며, 이는 한타때 어마어마한 차이를 가져옵니다.

 

도망가는 적을 추격 가능하게 해주며

 

달려오는 적을 슬로우 묻혀 오는 동안 크게 딜을 넣을수 있게 됩니다.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슬로우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슬로우 중첩은 안되나,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가 끝날쯔음 Arise!(일어나라!)병사 평타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묻어갑니다.

 

 

또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의 체력 400은 정말 엄청난 효과를 가져옵니다.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이냐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 이냐의 선택의 기로에서 저는 따로 사용해 본 결과

 

(마법사의 신발: 민병대)는 가격에 비해 체감이 안되며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는 가격에 비해 굉장히 크게 와닿습니다.

 

 

 

아지르 쿨감 = 공속 패시브 라는 존재가 사라졌기에, 쿨감의 중요성은 줄어들으나

 

기존 특성 5% + 내셔 20% + 아이오니아 15%를 통하여

 

초반에 쿨감 40%를 챙겨 옴으로서 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의 쿨이 매우 짧아

 

굉장히 여유롭게 사용 가능해집니다. 그만큼 블루골렘의 존재가 커지게 되며 필수적이게 됩니다.

 

 

 

 

 

첫 아이템 선택방법 :

 

 

상대방에 말파이트, 피즈, 트페, 제드, 모르가나 등 한번 걸리면 뒤지는 스킬들을 가진 챔프들이 존재한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빠르게 올립니다.

 

 

AD계열 격수가 나의 상대 라인이다.

 

첫탬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뽑습니다.

 

 

상대방이 AP 원콤 누킹캐릭(르블랑, 애니, 신드라 등) 및 라인유지력이 매우 좋은 개같은 챔프이다 (카사딘)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그냥 나보다 스킬 사정거리가

길어서 짜증나
제드
6렙 이후 답이 없음
르블랑
아지르 E 스킬 너프 이후

르블랑의 W 스킬을 상쇄 할 방법이 사라져, 매우 어렵게 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술통 그냥 병사로 뿌수면 됨.
하이머딩거
기계도 마찬가지로 병사로 뿌수면 됨.

 

글이 길어 질것 같아

 

 

음슴체를 사용하겠습니다.

 

 

양해 바래요.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Exhaust(탈진)Flash(점멸)

 

WArise!(일어나라!)평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끝

다이애나가 미니언 먹으려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 사용 했을시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들이박고 줜나 패면 됨

 

단, Pale Cascade(은빛 가호)를 wq에 맞을때만 쓰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미니언 막타만 먹으면서 나를 지속적으로 맞추려 한다면

 

Shifting Sands(신기루)는 절대적으로 아껴 놔야 함.

 

서로 6레벨일때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고Lunar Rush(월광 쇄도)로 날아온다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타워에 집어 넣고 존내 패면됨

 

플안쓰면 걍 디지는거임

 

 

개인적으로 다이애나한테는 6렙이후엔 정글 불러놓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 일부러 맞아주고, Lunar Rush(월광 쇄도) 맞아주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로 우리 정글한테 배달. 단,  이상하게 깔아서 Lunar Rush(월광 쇄도)를 다시 나한테 쓸수 있는 각도로 깔면 안됨.

 

 

Lunar Rush(월광 쇄도)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에 막힘.

 

 

 

 

 

 

Ryze(라이즈) 라이즈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초반엔 걍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후들겨 패면 되는데, WArise!(일어나라!)평은 시도 하려면 목숨 걸어야함..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만 하셔야함.

 

 

상대방 스텍이 0~2스텍일 경우 wArise!(일어나라!)평 시도 가능.

 

레벨 4이후에 점화Ignite(점화) 들고 있을 시에, 4스텍 쌓고 Arcane Mastery(비전 연마)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맞고 디질수도 있음.

 

 

얘는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6렙까지 그냥 서로 맞파밍 견제 좀 하다가 6렙 이후에 정글 콜하고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궁배달이 답. 솔킬은 여간해선 불가능

 

 

 

 

 

 

LeBlanc(르블랑) 르블랑 <하드> barrier(방어막)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10.16 기준으로 수정해드림.

 

르블랑의 w는 아지르의 e로 상쇄가 불가능해짐

 

이에 따라 메타를 바꿨는데, 

 

굉장히 사리면서 라인전을 해야함 

 

라인전 방식은 달라 지지 않음. 방법은 그대로인데

 

상쇄가 안되는 만큼, 아지르의 HP 소모가 커지게 되었음.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Arise!(일어나라!)평으로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를 빼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가 사라질때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으로 찔러 딜교.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안맞으면 딜교 자체는 매우 이기적일 정도로 우위, 단 정화Cleanse(정화)를 드는 이유는

 

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로 강제 갱호응 시킬수가 있기에, 정화를 드는것.

 

 

애초에 모르가나, 카사딘은 솔킬따는게 어려움. 견제하다가 마나가 다떨어지기 때문.

 

 

 

 

 

Lux(럭스) 럭스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럭스가 라인전 자체는 결코 약캐릭이 아닌것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의 사정거리가 굉장히 김.. 견제 능력은 최상위 수준임

 

잘하는 럭스의 경우 Illumination(광채) 패시브를 터트리기 위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로 패시브 터트리며 평타딜 넣는데, 이 경우엔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해도 딜교 손해

 

 

반대로 wArise!(일어나라!)평 하게 되면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를 사용할텐데, 여기서 평타 한번 실드에 막히고, 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사용하게 되면

 

 

그 이후에 돌아오는 재실드에 다시 막히게 됨. 그렇기에 럭스는 여간한 호구가 아니고서는

 

 

라인전은 2~3렙때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에 존나 얻어 터진 럭스가 아닌 이상에야 무난하게 맞파밍 구도가 될 가능성이 높음.

 

참고로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맞으면 홍콩행 구경가능할수도 있기 때문에, 정화를 드는 것.

 

 

 

 

 

Malzahar(말자하) 말자하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미니언한테 보통 쓰고, 그 미니언이 죽어서 아지르한테 옴겨올텐데

 

 

그냥 미니언 옆에 없으면 해결 될 일.

 

문제는 후반으로 갈 경우인데 후반에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 한번 맞는 순간 침묵에 아지르 아무것도 못하고 벙찌게 됨..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만큼은 피해야 함.

 

그 외에는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 미니언 한테 쓴걸 보는 순간 공허충 없다면 W평 Q평 딜교 시도하면서 차근히 킬각 보면 되는 부분

 

 

6렙 이후에는 점멸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로 강제 갱호응시킬 가능성이 높은데, 점멸을 보자말자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를 깔아버리면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가 강제 캔슬됨.

 

 

 

 

 

Viktor(빅토르) 빅토르 <보통~하드> Ignite(점화)Flash(점멸)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전형적인 미드 op 싸움인데, Death Ray(죽음의 광선)를 안맞고 나는 팬다 라는 개념으로.. 말은 쉬운데 어려우니

 

다른 방식으로 설명 해드리겠음..

 

Siphon Power(힘의 흡수)를 미니언에 사용해서 실드를 얻고, 나에게 평타를 치려 오면 빠짐.

 

그럼 일부러 가까이 다가가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으로 강제 딜교를 시켜야함. Death Ray(죽음의 광선)는 맞는다 생각해야함

 

나는 맞고 더쌔게 때릴 것이다. 라는 걸 수행해야함.. 일방적으로 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평 하다가 Death Ray(죽음의 광선) 얻어터지면

 

딜교 손해봄. 차라리 딜교 손해 지속적으로 볼바에는 서로 하드코어 게임을 시전해야함.

 

Gravity Field(중력장)에 딜이 있다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저거엔 딜이 존재하지 않음, 슬로우 효과 당하다가 스턴걸리는거임

 

 

Gravity Field(중력장)가 깔리면 그냥 걸어서 나와도 됨. 딜 없음

 

 

근데 너무 잘깔려서 스턴걸렸다. 이러면 손을 놓으면 됨. 회색화면 이기 때문임.

 

 

6렙 이후에는 wArise!(일어나라!)q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으로 찌르면서 미니언 파밍만 해야함.

 

 

Death Ray(죽음의 광선)좀 맞다가 아지르가 반피쯤 남았을때 기습적으로 Death Ray(죽음의 광선)Chaos Storm(혼돈의 폭풍)Ignite(점화)에 죽을수도 있음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쉬움 ~ 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쉬움은 흡총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딜 가는 블라디 일경우 매우 쉬움.

 

어려움은 (망령의 두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일 경우에 아 좆댓다 생각하시면 됨.

 

 

흡총일 경우에는 흡혈 아무리 해봐야, 아지르가 박는 딜이 더 크기에 지속적인 압박이 가능한데

 

선정령 가버릴 경우에는, 딜보다 흡혈량이 더 크기에, 압박? 아지르 마나소모량이 더 크게 됨.

 

그렇게 지쳐서 서로 맞파밍 구도로 가버리게 되면, 심리적으로 블라디를 왕귀 시킨다는 압박감 때문에

 

게임 굉장히 스트레스 받으며 하게 됨.

 

 

 

Brand(브랜드) 브랜드 <못만나봄>

 

 

 

Swain(스웨인) 스웨인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Nevermove(부동진)만 안맞고, 3렙이전에 딜교 안해주면 됨.

 

정화를 드는 이유는 실수로 Nevermove(부동진) 맞게 되면 농담아니라 원킬남

 

그렇기에 바로 풀고 빠지기 위함이고, 안맞을 자신이 있다면 Ignite(점화)로 패죽이면 됨.

 

 

 

Syndra(신드라) 신드라 <중간 어려움> barrier(방어막)Flash(점멸) Exhaust(탈진)Flash(점멸)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만 안맞으면 됨, 즉 구체 뒤에 얼쩡거리다 처맞을 각만 안주면 적어도 킬각은 안나옴.

 

단, Dark Sphere(어둠 구체) 좁나 맞다가 Force of Will(의지의 힘)Force of Will(의지의 힘) 맞고 Dark Sphere(어둠 구체) 맞고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읔엨 안하게 수시로 움직여야함.

 

 

미드 라인전 강캐라 불리는 신드라이지만, 아지르가 더 우위에 있음.

 

 

점화를 안드는 이유는, 아지르는 원턴콤킬이 안나고, 오히려 당하기 더 쉬운데

 

신드라는 원턴콤킬의 가능성이 아지르보다 우위에 있기에, 최대한의 실수를 방지하고자 실드나 탈진을 드는것.

 

정화써봐야 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안막아지니까 정화는 무의미

 

힐을 안드는 이유는 점화 걸리면 힐의 회복 수치가 절반으로 떨어지기에 사용하지 않음.

 

신드라의 99%는 Ignite(점화) 를 들고 올것이기에.

 

 

 

 

Annie(애니) 애니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얘는 그냥 멀리서 좁나게 찔러야함 얘가 한방딜은 신드라딸내미 급이라서

 

애니가 스턴이 장전되 있으면 Arise!(일어나라!)평 시도하면 안됨.

 

 

근데 미니언에 스킬을 하나 써서 스턴을 뺏던가, 스턴이 없으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정화를 드는 이유는 확정CC로 갱호응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드는것.

 

 

실드나 회복 이런건 의미없음. 초반엔 몰라도 후반엔 티버~ 맞으면 걍 디지는거임

 

 

 

Ahri(아리) 아리 <쉬움~중간>Ignite(점화)Flash(점멸)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미니언 정리하는데에 쓰면 Charm(매혹)를 조심하면서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아리의 Spirit Rush(혼령 질주)은 아지르의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를 통과하지 못함.

 

 

위험한건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만 안맞으면 됨. 그럼 아지르가 라인전 매우 우위에 있음

 

 

Charm(매혹)를 맞을 각이면 미련없이 Flash(점멸)로 빠져야함. 괜히 Charm(매혹) 맞고 빌빌기다가 마지막에 Flash(점멸)

 

사용해서 빠진다 이런 생각이면Spirit Rush(혼령 질주)는 3번 사용가능하고 Flash(점멸)까지 있음.

 

 

굉장히 무의미한 짓이 됨.

 

 

 

Anivia(애니비아) 애니비아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걍 갱만 안당하면 됨.. 점화를 안드는 이유는.. 얘가 한번 땃는데 알이 되도 혼자서 알터트리기 힘듬

 

어차피 갱으로 죽여서 알 만들었으면 점화 없어도 알터트림.

 

정화를 드는 이유는, Flash Frost(냉기 폭발)구체 맞아서 갱을 당할때 그때를 방지하기 위함.

 

 

 

Ekko(에코) 에코 <쉬움~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솔직히 필자는 플래티넘~다이아3 티어에서 놀기때문에, 잘하는 에코를 단 한번도 본적없고

 

에코한테 라인전 진적도 단 한번도 없음.

 

그렇기에 자세히 서술할순 없는데, 어려움일 경우는 딱 한가지임..

 

딜교 병신같이 해서 2~3렙때 점화처맞고 디지는 경우..

 

 

나름 노하우라면 Shifting Sands(신기루)는 절대적으로 아껴놓으셈 아무리 킬각이 보인다 하더라도.

 

에코가 Chronobreak(시공간 붕괴)를 쓰는 순간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Chronobreak(시공간 붕괴)쓴곳에 이동해서 패는거임.

 

 

 

 

Yasuo(야스오) 야스오 <중간> Exhaust(탈진)Flash(점멸)

 

 

막말로 얘는 운빨캐릭인데

 

1렙에 Sweeping Blade(질풍검)배우고 딜교하려 하는 야스오가 보통임.

 

 

그렇기에 1레벨엔 절대적으로 사리고, 2레벨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이때부터는 아지르가 우위에 있음.

 

 

얘가 크리가 보통 집가기 전엔 10%임.. 룬으로 5% 맞추고 오는게 많기 때문에..

 

 

근데 그 10%가 터졌다. 이러면 아지르 식겁하면서 빠져야함.

 

 

Wind Wall(바람 장막)는 아지르의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에 Q가는 거리를 막음. 그렇기에 WEQ 적중 어려움.

 

 

킬각은 잘안재지는데, 얘가 막 Sweeping Blade(질풍검) 막쓰면서 내 타워 주변에 왔다. 이러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엎어치기로

 

 

우리타워에 보내면 지코3연점프 구경가능

 

평타로 실드깨고 Arise!(일어나라!)평치고 나한테 Sweeping Blade(질풍검)로 접근할경우 Arise!(일어나라!)하나 더소환해서 평치고 야스오가

 

미니언 타고 도주하면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병사 이동시켜서 딜교 하게 되면

 

 

크리터지지 않는 이상에는 아지르가 딜교 우위에 점함.

 

 

야스오가 명백한 AD계열에겐 대부분 약한 인식이라 그렇지 (리븐 레넥 이렐 등)

 

AP챔프에게는 대부분 강캐임. 그렇기에 야스오네 ㅋ 하다가 질수도 있음.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중간> Ignite(점화)Flash(점멸)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오리아나가 어려운건 없는데, 문제는 티어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아지르에게 분명한 약점인

 

WQArise!(일어나라!)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후에 할게 없다는 그 약점을 파고 들게 됨.

 

오리아나가 자기 자신한테 실드 Command: Protect(명령: 보호)걸고 맞으면서 와가지고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평 막 해재끼면

 

아지르가 딜교 손해를 보게 됨.

 

또한 아지르가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해도 Command: Protect(명령: 보호)에 대부분 상쇄 되기에 서로 킬각은 거의 존재하지 않음.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중간> Exhaust(탈진)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페이커 이렐을 대회에 사용후 간간히 이렐을 하는 애들이 존재하는데

 

얘가 까다로운 이유는 첫탬을 플라스크들고 와서는 닥치고 딜교하자 방식을 시전하게 되면

 

아지르가 손해를 보게 됨.

 

단, 딜교를 안해주면 아지르가 한타 및 라인전 구도상 우위에 점함.

 

즉 서로 같이 크게 되면 갑갑한건 이렐이지 아지르는 아님.

 

얘가 미드를 오게되면 적은 탱킹으로 원딜사냥 조합이라는 얘기인데

 

아지르가 op인 이유중 하나는 궁극기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가 시벌 넘사벽이기 때문임..

 

 

앵간해선 아지르픽했는데 후픽으로 이렐픽하는 개념나간 애는 드뭄.

 

이렐 카운터가 곧 아지르임.

 

 

선탬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Zyra(자이라) 자이라

 

만나본적 없음.

 

 

 

Cho'Gath(초가스) 초가스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Cleanse(정화)Flash(점멸)

 

걍 조온나 샌드백임.. 백타 첫탬은 플라스크 들고 올것임.

 

도란링 들고 왔다? 이러면 어 1킬이네 하고 반기시면 됨.

 

얘는 갱에도 취약할뿐더러 라인전 자체는 결코 강캐가 아님.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는 맞아주더라도 꾸준히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하면 딜교는 아지르가 무조건 우위에 있음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 맞기전에 Arise!(일어나라!)는 무조건 소환해야함 안그럼 침묵 끝나고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평 할텐데, 이러면

 

 

딜교 이득까지 챙길순 없음.

 

Rupture(파열)는 걸어서도 피하니까 안맞아 주면됨.

 

 

다만 미니언 뒤에 서서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 맞아주다 보면 초가스가 역킬각 볼수도 있음.

 

 

정화 드는 이유는 침묵 시간이 길어서 인데, 보통 필자는 정화보다는 헤르메스 올리는 편임.

 

 

 

 

Ziggs(직스) 직스 <중간>

 

솔직히 말해서 얘는 공략이랄게 없음..

 

서로 맞파밍임

 

 

 

 

Jayce(제이스) 제이스 <중간> Ignite(점화)Flash(점멸)

 

순간딜, 포킹이 강력하고 의외로 라인전에선 단단함까지 갖춘 캐릭.

 

Arise!(일어나라!)평은 시도하면 안됨 망치 존나 맞음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만 계속 하면서, 망치 맞을 거리만 안주면 딜교는 매우 우위에 점함

 

 

그러다 보면 얘가 야마가 돌아가지고 포킹쏘고 망치들고 달려올수도 있는데

 

쫄지말고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섞으면서 맞딜해도 지지 않음. 단 포킹은 안맞을때 얘기임.

 

 

얘가 야마돌아서 망치변해서 오기전에 어느정도 피는 깎아 놔야함.

 

 

어차피 AD이기 때문에, AP랑 AD의 근접전은 당현히 AD에게 더 이득임.

 

 

 

 

Zed(제드) 제드 <중간~어려움> Exhaust(탈진)Flash(점멸)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저티어에선 어려울게 없는데

 

고티어를 가면 갈수록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허벌나게 잘맞춤.

 

 

상대방 기력 보고 W평할지 WQ평할지 선택하면 되겠음.

 

 

최대한 피하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맞게되면 바로 탈진 걸지말고, 약 0.5~1초후에

 

탈진을 걸어야, Death Mark(죽음의 표식)터질때 데미지까지 Exhaust(탈진)가 상쇄시킴

 

 

단,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맞을때 그림자가 2개 다깔려있고, 3표창 맞을 각이라면 미련없이 Exhaust(탈진)바로 쓰던가 Flash(점멸)바로 써야함

 

 

barrier(방어막)는 실드에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등 맞아서 실드가 깨질시, Death Mark(죽음의 표식)터졌을때 실드에 입힌 데미지는 계산하지 않음.

 

 

제드가 궁썼는데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를 우리 타워방향 보내봐야 큰 의미 없음 바로 빠질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정방향으로 보내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의 이속버프를 받은채로 추격해서 딜넣는게 더 이득임.

 

 

선탬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Xerath(제라스) 제라스 <중간~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Heal(회복)Flash(점멸)

 

Arcanopulse(비전 파동)잘맞추면 어렵고 잘못맞추면 무난하게 흘러감.

 

근데 딜교는 절대적으로 제라스가 포킹 사정거리가 길기에

 

거리를 안주면 아지르는 딜교할 수가 없음.

 

차라리 라인 밀어버리고, 포탑에 처박아놓고 포탑에 끼고있는 제라스를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으로 겁나 찔러대는게

 

정석이라 생각함.

 

 

실수로라도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하다가 Shocking Orb(충격 구체)맞으면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딜이 상당함..

 

여간해선 서로 프리파밍이 가장 좋고, 라인 제라스보다 빨리 밀수 있으면 빨리 미는게 최상이고

 

6렙 이후에 갱불러서 Arise!(일어나라!)깔아 두고 좀 멀리 있다가 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들어가서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배달해주는편이 제일 나음.

 

 

얘는 보통 힐 또는 실드를 들기 때문에 솔킬도 힘듬.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중간> Cleanse(정화)Flash(점멸)

 

전형적인 미드 손쌈 캐릭인데

 

독안맞고 나는 팬다 라는 생각으로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피했다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시도하고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안썼다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맞았다면 닥치고 도망

 

 

정화를 드는 이유는 Exhaust(탈진)Ignite(점화)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를 풀기 위함임.

 

3초내로 극딜 넣는 카시는 정화없이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맞은채로 다맞고, 뒤늦게 점멸써도 죽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

 

 

그렇기에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를 정통으로 맞을시 바로 정화쓰고 빠지는게 좋음.

 

 

분명 카시랑 아지르 쌈은 서로 킬각이 잘재짐. 그렇기에 Ignite(점화)점화들을 가치는 충분한데,

 

넓게 바라보면 Cleanse(정화)정화가 좋음.

 

 

 

 

 

Kassadin(카사딘) 카사딘 <쉬움~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초반에 플라스크 들고 올게 뻔해서 물약만 먹다가 다떨어지면 집가고 반복할것임.. Null Sphere(무의 구체) 맞아 주지말고

 

Null Sphere(무의 구체)를 미니언에 쓴게 보이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그러다 맞6렙 찍히면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하는 순간 Riftwalk(균열 이동)로 접근해올텐데

 

이때 쫄지말고 그냥 Shifting Sands(신기루)로 들이 박으셈 먼저 빠지는 쪽이 라인전 지는거임

 

 

카사딘이 라인클리어 주도권을 가지게 되면 로밍력은 결코 아지르가 따라갈수 없음.

 

 

 

 

Karthus(카서스) 카서스 <쉬움> Cleanse(정화)Flash(점멸) Ignite(점화)Flash(점멸) barrier(방어막)Flash(점멸)

 

그냥 존나 패면됨

 

 

다만 절대 어중간한 거리에서 싸우면 안됨 Wall of Pain(고통의 벽)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Lay Waste(황폐화) 맞으면 집가거나

 

 

잘못하면 디질수도 있음.

 

 

딱콩을 만약 진짜 어쩔수 없이 맞는 각이면

 

 

미니언이랑 같이 맞는게 가장 좋음

 

 

Lay Waste(황폐화)는 단일 대상으로는 2배 피해를 입히게 됨.

 

 

만약 피 100달걸 혼자 맞으면 200달음

 

 

 

카서스가 크게 되면 아지르보다 압박이 굉장히 큼.. 궁데미지 난중에 상상초월하게 됨

 

정화를 드는 이유는 카서스는 보통 스펠을 Exhaust(탈진)Flash(점멸)을 들고 오기에, 탈진 및 Wall of Pain(고통의 벽)을 풀기 위함임.

 

 

 

 

Katarina(카타리나) 카타리나 <쉬움>

 

Bouncing Blade(단검 투척) 맞아 주더라도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하고, 그럼 카타리나가 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를 쓰러 올텐데

 

Arise!(일어나라!)하나 더깔고 Shifting Sands(신기루)로 들이박고 찌르고 카타리나가 빠질때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쿨이 오면 다시 찌르기.

 

 

딜교는 이득 설사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쿨이 안오더라도 딜교는 이득본 상태임.

 

거기다 Shunpo(순보)딜 너프먹고 난후에 라인전 매우 씹거지캐릭이 됨.

 

Shifting Sands(신기루),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카타리나 궁극기 Death Lotus(죽음의 연꽃) 캔슬 가능

 

 

 

 

Kog'Maw(코그모)  코그모 <쉬움>Ignite(점화)Flash(점멸)

 

걍존나패고 킬

 

 

 

 

Fizz(피즈) 피즈 <쉬움> Exhaust(탈진)Flash(점멸)

 

궁 없으면 얜 존나 때리고

 

궁이 있을때 깝치러 오면 궁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은 맞아주고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로 추가딜 넣으려 할텐데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쓰기 직전에 탈진 걸어 놓고 또는 Trickster / Playful(재간둥이 / 장난치기)로 땅에 도착하면 탈진 걸고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데미지 반감 시킨 후에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로 편한 위치에 밀어놓고 존나 패면됨 중간에 원하는 위치를 위하여 Flash(점멸)은 아낌없이 사용

 

 

여간하면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맞고 살짝 무빙하다가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맞기 직전에 탈진걸어서 Urchin Strike(성게 찌르기)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데미지 반감 시키는게 좋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자체에 맞으면 추가데미지 들어오는 디버프가 있음.

 

 

1.5코어 이상부터는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맞아주면 탈진걸어도 디지는 수가 있음.

 

 

그때부턴 1:1싸움 피해야함.

 

 

 

 

Pantheon(판테온) 판테온 <쉬움> Ignite(점화)Flash(점멸)

 

라인전 대표적은 ㅈ강캐 팡테온이지만

 

아지르한텐 그딴거 없음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 이딴거? 우리 병사님들은 그냥 쌩까고 딜 쑤셔박아넣음

 

방어룬 다박고 선탬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은 필수.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페이트 <쉬움/귀찮음> Cleanse(정화)Flash(점멸)

 

그냥 얘는 아이오니아 민병대 빨리 뽑고 텔포스펠 들은 후에

 

집민병대 집텔 집민병대 반복할것임...

 

Pick a Card(카드 뽑기)에 갱노출 되면 Cleanse(정화)풀고 빠르게 빠지기 위함으로 정화를 들음.

 

 

이때 아지르는 탬욕심 부리지 말고 와드3개 핑와1개 다사서

 

트페 주위에 다뚜드려 박아야함

 

트페6찍으면 미드에 핑한번 찍고

 

"트페6" 이러면 팀원들 알아들을 것임. 물론 저티어(브실골플)은 말해줘도 못 알아먹음

 

그렇기에 트페가 궁Gate(관문)으로 날아가면

 

 

상황보고 싸움 길어지겠다 싶으면 가고, 아니면 그냥 타워 좁나 후드려 뿌사야함..

 

 

아지르가 타워 부수는건 AP챔프중에서도 TOP이기 때문에 가능.

 

 

 

 

Ezreal(이즈리얼) 룬글레이브 이즈리얼 <쉬움/매우어려움> Ignite(점화)Flash(점멸)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제가 만나본 룬글 이즈리얼 상대로 대체적으로 첫탬 Sheen(광휘의 검) 올리는게 매우 정석이더군요.

 

스킬은 선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3개 찍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마스터 하는것 같구요.

 

 

라인전 자체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이즈리얼쪽에서 좀 고통받죠

 

 

다만 이즈리얼은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마나 소모가 매우 적은데다, 딜은 높고 가만히 있는 대상 상대로는 적중률 매우 높아

 

 

cs 먹기에 최적화 되어서 아지르 입장에선 멀리서 Mystic Shot(신비한 화살)만 쏘면서 파밍하는 이즈리얼 상대로 답이 없습니다.

 

 

그러다 첫코어 룬글레이브(경비대의 길잡이) 나오기 시작하면 이제 라인전 헬이 됩니다.

 

 

더티파밍은 거의 절정급으로 잘하고, 룬글 범위 효과로 라인클리어도 준수한 편이 되고

 

성장 차이에서 답이 없게 되죠

 

 

이렇기에 처음에 Ignite(점화)로 킬각을 재던가, Teleport(순간이동)로 로밍으로 승부 보는겁니다.

 

룬글 이즈리얼 카운터가 트페라는 말이 있지요, 이즈리얼이 성장하는동안 궁으로 그냥 동네방네 텔 궁으로

 

돌아 다니는 겁니다.

 

 

라인전에선 어려울게 없어요 Mystic Shot(신비한 화살)는 안맞으실테고, Essence Flux(정수의 흐름)를 자꾸 맞으실텐데

 

 

Essence Flux(정수의 흐름)이게 범위는 넓은데, 사정거리가 짧습니다. 결국에 아지르 사정권 내에는 맞지 않아요,

Arcane Shift(비전 이동)Essence Flux(정수의 흐름)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딜교를 걸어 온다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박아버리고 딜넣습니다. 룬글 이즈리얼이 라인전에 한해서는 지속딜은 매우 쓰레기에요

 

한타에선 지속딜 최강이지만, 라인전 자체에선 지속딜이 매우 쓰레기 이며,

 

Essence Flux(정수의 흐름)의 마나 소모가 굉장히 큽니다.

 

 

지속적으로 딜교 해주면서 라인 못비우게 하는게 가장  올바른 라인상대법이라 할수 있겠네요

 

 

 

 

 

 

 

 

 

 

PS

 

강제이니시 궁극기 및 순간이동 스킬

 

예 : 바이궁 말파궁 헤카림궁, 이즈리얼 비전, 피즈 재간둥이, 제드 그림자, 블라디미르 땅굴 종류는

 

아지르 궁으로 막아지지 않음.

 

 

 

아지르로 WQ평이 아닌 W평Q평을 왜 이렇게 강요하는가?

 

이는 W평Q평을 해야 초반에 적은 마나로 킬각이 나오기 때문

 

WQ평만으로는 압박만 줄뿐 킬각이 나오지 않음.

 

 

 

 

 

 

 

 

동영상은 오늘부터 찍어서 올릴 예정

 

수시로 글 수정 됨.

 

 

근데 이거 롤인벤 레벨업 어케합니까? 렙업할려고 공략쓰는데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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