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21
9
0
1/1
신개념 ap탱가

- H하아지(2015-06-25, 조회수: 1814)







공략은 처음 써보는 거라 부족한 부분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부족하다 생각되는 부분은 코멘트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쳐나가 볼게요.

개인적으로 제가 생각할 때 렝가는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인거 같습니다.

제가 쓰는 AP탱 렝가는 렝가의 W스킬을 활용하여 W의 활용도를 극대화 시킨 공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왠만한 탱커보다 단단하고 딜은 왠만한 미드 누커만큼 내는 AP탱가 공략입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방어
    +12.78
총 가격 : 12,909 IP

특성 마스터리에 오펜스에서 쿨감 5퍼를 맞추고 룬에서 쿨감 5퍼를 맞춰주면 쿨감 10퍼가 됩니다.

렝가는 무엇보다 쿨감이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쿨감 40퍼를 찍어야하는 이유를 들자면 

궁을 3개 다 찍었다고 할때

쿨감 0퍼면 궁쿨이 70초 쿨감 40퍼면 궁쿨이 42초 로 확연히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궁 뿐만 아니라 렝가는 야성이라는 특수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 케릭으로 스킬쿨이 금방 돌면 돌수록 생존률도 올라가고 그만큼 더 딜링이 되는 챔프입니다.

인장은 성장체력룬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표식에 쌍관룬을 껴야되지 않냐 라고 많이 생각하실텐데요.

곰곰히 생각해보면 마관 10도 안되는 수치보다는 공격력 8.5가 초반 싸움에 훨씬 더 유리한 입장에서 가져갈 수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마스터리를 찍기전에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제가 쓰고있는 공략의 렝가는 AP+탱 입니다.

9/21도 나쁜건 아니지만은 그것보다는 21/9가 좀더 효율적입니다.

왜 그런지는 아이템 설명하면서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이 가장 이상정인 스펠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6렙 찍고 궁이 나오면 가능하면 탑에서 상대 라이너 따는데 쓰기보다는 미드나 봇으로 로밍가는게 좋습니다. 호응 좋으면 필킬로 이어지고 이후로 꾸준히 궁 나올때마다 로밍다녀주면서 텔포이용해서 탑으로 복귀합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이제 기동력이 점멸 텔보다는 떨어지지만 라인전을 상당히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의외로 쓸만한 경우가 많은데 상대방에 암살 케릭이 있는 경우에 좋습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를 왜 제일 마지막에 마스터하느냐는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올가미를 던져 50/100/150/200/25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60/65/70/75/80% 감소시킵니다. 적의 이동 속도는 2.5초에 걸쳐 회복됩니다.

야성 추가 효과: 50-340(+0.7 추가AD)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E를 찍으면 찍을수록 이속이 더 많이 감소합니다.


이것으로 이유는 충분히 설명됐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스킬을 경우에 따라 상당히 다른데 탑 라인전에서는 3스택 쌓은 뒤 E로 상대를 맞추고 Q WW하는게 이상적입니다.


가능하면 궁은 봇이나 미드 로밍 또는 라인을 밀어둔 상태에서 갱왔을 경우 도주기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상대 라이너와 정글을 잘 보고 궁을 이용하여 역관광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궁을 쓰실 경우에 반드시 야성 4~5 스택을 쌓아두고 씁시다!!


렝가는 야성 스택 쌓여있고 안 쌓여있고 차이가 하늘과 땅만큼 커요!!





중요한 포인트는


 야성 W를 잘 쓰셔야 합니다.

렝가가 라인전에서 유리할 수 밖에 없는 이유중 하나 인데요.

야성 W에 체력회복이 있어 상대 라이너에게 피해를 주고 나는 체력회복하고 이런 식으로 라인 압박하다보면 상대방은 CS를 놓치게 되고 플레이가 소극적이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한타에서의 스킬 활용법


스킬을 잘 보면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렝가가 맹수의 본능을 발동해 1초 후에 (피해를 입을 경우 최대 3초 후에) 7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2000/ 3000/4000 범위 내에 있는 적 챔피언들을 드러내 줍니다.

렝가의 이동 속도가 적 챔피언에게 접근시 15% 상승하고, 다음번 공격 시 도약합니다. 은신이 풀리면 렝가의 이동 속도가 25/35/45% 상승하며 5초에 걸쳐 야성이 5 중첩됩니다.

이 효과는 7초, 또는 렝가가 스킬을 사용해 은신 상태에서 벗어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은신이 풀리면 렝가의 이동 속도가 25/35/45% 상승하며 5초에 걸쳐 야성이 5 중첩됩니다.


한타때 야성5스택 쌓고 궁키고 선진입을 해줍니다.

이때 야성W쓰고 바로 빠져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서 야성 W를 또 써줍니다.


W스킬을 보시면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렝가는 4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오릅니다. 적중한 적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 하나당 추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0%증가합니다.

야성 추가 효과: 40-240(+0.8AP)의 피해를 주고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4+(레벨당x4)-75(레벨당x25)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W마스터했을 경우 W썻을때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30씩 올라가는데 만약 W를 상대챔프 5명한테 다 맞췄다!!

이경우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105씩 올라가게 됩니다.


왠만해서는 선진입해서 죽는 경우는 없다고 보면됩니다.



이제 한타가 끝나고 추노를 하거나 도주를 해야될 시간이 옵니다.


추노시에도 마찬가지이고 도주시에도 마찬가지 이지만...


  이것들이 중요합니다. E를 마스터 할 경우에 E를 맞았을시 이속 감소가 80퍼나 됩니다.


강화 E 같은 경우는 1.75초간 제자리에 묶어두죠.


추노시/도주시 둘다 중요한 스킬입니다.


또 한가지 6렙 찍은 직후 미드나 봇 로밍 갈때 무척이나 중요한 스킬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렝가의 장점은 궁을 이용한 상대 원딜/딜러 짜르기에 있습니다.


첫 6렙 로밍 가실때 반드시   맞춰서 필킬 내도록 합시다!!


상황에 따라  를 쓰거나  를 쓰는것은 알아서 판단하여 더 좋은 쪽으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의외로  올가미 딜이 상당해서   맞추기만 한다면 보다는  올가미가 좋습니다.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3초 이내에 이루어지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0/1.05/1.1/1.15/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야성 추가 효과: 레벨에 따라 30-240 (+1.5AD)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가 +50%-101% (챔피언 레벨에 비례) 증가하며 공격력이 5초간 10% 증가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올가미를 던져 50/100/150/200/250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60/65/70/75/80% 감소시킵니다. 적의 이동 속도는 2.5초에 걸쳐 회복됩니다.

야성 추가 효과: 50-340(+0.7 추가AD)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Q와 E의 야성 추가 효과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건 딜렝가 할때도 마찬가지인데요.


강화 Q 히드라 W E로 원콤 내지 못할 경우에는 강화 E 로 묶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개인적으로

 >>  >>  >>  >>  제가 가장 자주 쓰는 템트리 입니다.

이거야 말로 완벽하다고 생각되는 템트리 인데요.

여기서 상대에 AP딜이 아프다!! 하는 경우엔 
 대신에  를 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딜은  이게 훨씬 더 많이 나옵니다.


하필 다른 것도 아니고 AP탱을 가냐하면은 탱템중에


 

여기서 눈여겨 보아야 할 점은 
태양불꽃망토의 불사르기 효과는 근처 적에서 초당 25(+챔피언 레벨) 마법피해 !!

가시갑옷은 기본 공격에 맞았을 경우에 받는 피해의 30%를 마법피해로 되돌려 줍니다.

두 아이템 모두 마법대미지 즉 AP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위에 특성에서 21/9를 찍으셨다면 시너지 효과가 있을겁니다.

 
이거 무척이나 중요하고 핵심적인 템입니다. 쿨감이 무려 20% 거기에 고유지속효과에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있는데 이거 무시못할 효과를 내는 아이템입니다.


상대방 원딜이 잘 컷을 경우... 아니면 평타 위주 챔이 잘컸을 경우에 는 반드시!!

  상대 원딜이 워낙 못 크고 무쓸모인듯한 존재라 하면 닌자의 신발 대신에  를 가서 강인함 효과 얻는 것도 괜찮습니다.
만약에 상대에 마이같은 평타 위주챔이 있다면 반드시 가줘야하는 템이  닌자의 신발입니다.





상대가 올 AD에 평타 위주챔들이 많다면 을 무조건적으로 가주시구요.
를 차례로 뽑아주시고 뽑아 주도록 합니다. 만약에 이제 방어력이 부족하다 싶으면대신에  란두인을 가는 것도 좋고 아니면 를 가서 딜 보충과 더불어 생존력을 높이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상대에 ad가 적고 혹은 상대 원딜이 워낙 못크고 ap챔이 많다면 

방탬으로 만 뽑아주시고를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또 가시 갑옷 대신에 를 가주시거나 아니면 ap딜을 더 올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를 가서 딜 보충을 하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6렙 이전에도 힘들고 이후에도 힘듭니다.

초반에 정글 갱 불러서 압도적으로 끝내야되요.

일단 탱을 두르기 시작하면 딜도 안박히고 딜교에서 밀립니다. W 침묵이 길어서 w맞으면 스킬 딜교가 아예 안되요.
갱플랭크
갱플은 쉬우면 쉽다고 할 수 있는데

갱플 상대할때는 부시 플레이 잘해주시고 갱플 Q너무 많이 맞으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렝가 야성 W힐량보다 갱플 귤 힐량이 더 크니 딜교에서도 상당히 힘든 점이 있습니다.

일단 정글을 부르던지 E짤로 갱플 체력 조금이라도 빼고 들어가야 이기기 쉽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갱플이 미니언에 Q를 쓰는 타이밍에 QW를 적절히 사용하면서 딜교해주

시고 가급적이면 라인 완전히 밀면서 cs 놓치게 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이때 상대 정글 갱 조심하세요)
다리우스
다리우스는 탬이 좀 나와도 힘든 챔프인거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6렙갓 찍고 다리우스한테 끌려가면 원콤 납니다.

순식간에 출혈 5스택+점화+궁 맞으면 훅가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첫 킬을 내두면 그 뒤로부터는 cs도 제대로 못먹고 빌빌 거리게 됩니다.

그런 상황이 오면 과감히 탑을 버리고 로밍 다녀주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필패

부시 플레이가 정답입니다.

부시플레이만 잘하면 야스오가 무슨 수를 써도 이기기 힘들어요 우선 야스오랑 라인전에서 중요한건 야스오 방어막 미리 뺴놓고 딜교를 들어가는 겁니다.

방템 두르면 야스오 딜은 아예 안 박힌다고 보면되요.

다만 정글러의 갱만 조심하면서 무척이나 쉽습니다.
라이즈
야스오와 마찬가지로 부시플레이를 잘하면 쉽고 아니면 헬입니다.

부시 플레이를 하냐 안하냐에 따라 난이도가 극과 극이예요.

라이즈가 이번에 개편되면서 Q가 논타겟으로 바꼇는데..

이거 맞아주면 딜교에서도 지고 라인전에서 개 떡발리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럼블
AD렝가 였으면 딜교는 커녕 CS도 못먹고 질질 짤테니지만

탱으로 가기 떄문에 럼블도 두려운 상대가 아닙니다.

다만 1렙 딜교 하면 무조건 지게되니 조심하시고 첫 귀환후 부터는 마방템 둘러주시고 E짤 + W+체력회복 으로 딜교 우위에 서면서 야금야금 체력을 깍아 먹어주시다가 정글 갱을 받거나 아니면 직접 킬을 내셔도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궁으로 킬따는건 확실할때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은 되도록이면 파밍위주로 가면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를 통한 딜교 혹은 라인 푸싱을 하여 상대방이 cs를 못 먹게

 라인을 압박하는 것이 좋습니다. 킬을 못 먹더라도 cs차이로 이기니까요.

이러한 라인 운영법은 상대가 탱커이거나 초반 딜이 약한 챔프에게나 할 수 있는 방법이고요.

예를 들면 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Shen(쉔)Vladimir(블라디미르)Singed(신지드)Yasuo(야스오) 이정도 입니다.

그 외 서로 비슷한 라인 유지하면서 상대할 만한 챔프들은 Gangplank(갱플랭크)Garen(가렌)Gnar(나르)Rumble(럼블)Shyvana(쉬바나)Irelia(이렐리아)Fiora(피오라)Jax(잭스)Tryndamere(트린다미어) 이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라인푸싱하면서 압박 할 떄는 미드와 탑 사이에 와딩을 해주시거나 바위게를 먹어주시고 시야 확보를 한 다음에 정글러가 오는지 안오는지를 잘 보시면서 맵 리딩하는게 좋습니다.

 

 

6렙 찍은 후


첫 궁이 중요합니다.


서로 비등하게 CS를 잘 먹고 있거나 아니면 내가 킬을 한번 또는 여러번 낸 상태이다 하면 첫 궁은 미드로 로밍을 가줍니다.

야성 5스택을 쌓고 간다면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맞추면 거의 필킬로 이어집니다. 로밍에서는 Savagery(포악함)나 Battle Roar(전투의 포효)보다는 Bola Strike(올가미 투척)가 더 확실하고 효과적입니다.


이후에 어느정도 지나고는 Teleport(순간이동) 이 있다 하면 귀환 후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궁으로 봇으로 로밍간 뒤에 다시 Teleport(순간이동)로 탑으로 귀환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에 정글이 잘해주고 있고 모든 라인이 이기고 있다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과 Teleport(순간이동) 둘다 모두 상대 탑 라이너를 압박하는데 쓰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라인 푸싱으로 상대를 압박 할 때 중요한 것은 와딩과 그리고 Flash(점멸)의 유무 그리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의 유무 입니다.

상대 정글이 기동력이 좋은 챔프라면 정글이 오는 것을 보더라도 피하려고 하면 늦을 수 가 있습니다.

우리 팀 정글이 역갱을 잘 해준다면 오히려 좋은 기회가 될지도 모르지만 아니면 끝도 없이 말릴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법은 위에서 말했듯이 6렙 첫 궁을 로밍으로 쓰는데 쓸 것이냐 아니면 라인에서 상대 탑라이너를 따는데 쓸 것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로밍으로 미드에 가서 미드 라이너를 따주게 된다면 전체적인 게임 양상이 좀더 쉽게 풀리기 떄문에 되도록이면 미드 로밍을 통한 상대 미드 라이너를 압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중반 운영법

 보통 11렙 정도면 라인전이 끝나 갈 시기입니다. 로밍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면 이때쯤 미드 로밍 2~3번 가서 상대 미드 라이너를 여러번 킬내고 우리팀 미드가 잘 큰 상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 Teleport(순간이동)과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있으면 라인 푸싱 또는 상대 탑 라이너를 집으로 보낸 뒤 집 귀환후에 봇으로 궁을 쓰고 가서 최대한 이득을 보고 탑으로 텔로 귀환해주시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렝가는 소규모 한타 5/5한타 짤라먹기 전부 좋은 챔프입니다. 상대 조합이 탱커가 없는 조합일 수록 빛을 바래는 렝가인데요.


일단 한타에서 렝가는 선진입을 후에 상대 원딜이나 주요 딜러를 Bola Strike(올가미 투척) 로 묶어주거나 아니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상대방 챔프 전체의 체력을 뺴주고 나옵니다. CC에 걸려도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마방/방어력 증가 가 있어서 상당히 오래 버텨줄 수 있고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에는 은신 풀린후에 이속증가 효과가 있어서 빠져나오기 상당히 수월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팀과의 호흡이 잘 맞아서 렝가가 빠져나오는 직후에 우리팀이 상대방을 묶거나 CC를 걸어 한타를 열어줘야합니다.

어느정도 어그로가 풀린 렝가는 다시 들어가 딜러를 물어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는 초반에 라인 푸싱을 통해서 최대한 CS손해를 보게 만들어줘서 탬을 최대한 늦게 뽑게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통한 우리 정글의 갱에 호응으로 킬을 내서 압박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Garen(가렌)

 

가렌은 거리를 두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콤보로 싸우시면 좋습니다.

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슬로우를 걸고 거리를 두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대미지를 주고 야성 5스택이 쌓이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딜교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체력이 풀일때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먼저 써주고 야성 5스택이 된후에 평타 교환하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써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Rumble(럼블)

 

럼블은 첫귀환때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Ruby Crystal(루비 수정) 둘중 하나를 뽑아주면 라인전이 수월해집니다. 럼블은 가능하면 솔킬보다는 정글을 불러서 킬내는게 좋고요. 킬따기가 힘들다 하면 로밍으로 미드가주면서 최대한 템차이를 벌려주면서 게임을 빠르게 끝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