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린장인 입니다
트린의 독특하면서도 쓸만한 룬/특성/시작템 공략을 하나쓰겠습니다
일단 트린의 강점과 약점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강점 : 치명타가 잘뜨고 뛰어난 기본능력치와 공격력 보조 스킬 때문에 강한딜과 깜짝딜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극기로 5초동안 무적이 될 수 있죠. 이러한점들로 인해 다이브, 스플릿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분노관리만 잘한다면 높은치명타률과 q로인한 높은 라인유지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점: 딜이 평타를 제외하면 e스킬 뿐입니다. 거리유지만 하면 트린은 손쓸방도가 없습니다. 그래서 cc기에 매
취약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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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 치명타율 +0.93%x9
- 체력 +8x9
- 공격 속도 +0.64%x9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8.37%
- 체력+72
- 공격 속도+19.26%
여러가지 룬이 사용 될 수 있겠지만 이번 공략에서 소개할 룬은 이렇습니다.
초반에 이득을 보는 룬으로 맞췄으며 딜측면에서는 룬을 공격력과 방관이 아닌 치명타율 룬을 택했습니다.
치명타가 터진다면 100%의 추가데미지가 들어가니 치명타율 8.37%는 확률상 데미지가 8.37%상승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현재공격력이 100이라 해도 8.37이 상승하는 꼴이니 딜측면에서 공격력룬이나 방관룬 보다는 효율이 떨어진다고 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치명타율이 올라가면 트린이 얻는 장점을 극대화 하기위해 이룬을 사용하였습니다.
트린의 패시브는 평타를 치거나 치명타가 터지거나 막타를 칠 때 분노가 5씩 상승하며 e로긁으면 마리당 씩 상승 하게 됩니다. 분노는 1당 치명타률을 0.35%올려줍니다.
1.치명타가 터질 시 5의 분노를 더쌓을 수 있으므로 분노가 더 잘 쌓이게 된다. ->쌓인 분노로 인해 치명타율이 더높아진다-> 치명타가 더 잘터지므로 분노가 더 더 잘 쌓인다. (시너지 효과)
2.마스터리이 발동될 확률이 높아진다. 은 크리가 터질시 공속5% 증가 (3회중첩)
크리가 터진다 -> 공속이 올라간다. -> 높아진공속으로 빨리 때림으로 크리가터지는 빈도를 높일 수 있다.-> 크리가
터지면 이 중첩된다(시너지 효과)
3.문양,왕룬, 으로 공속을 보조해줌으로 의 효과 유지력 향상과 분노관리를 더 잘 할 수 있다.
4.초반의 인장 중 효율이 가장 좋은 체력룬을 가줌으로써 초반 이득을 본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무수한 마스터리를 해본결과 트린에겐 이게 딱입니다.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이거 두개를 올린 이유는 마스터리중 효율이 좋기 때문이고 미약하지만 ap로 q의 회복력 그리고 e의 높은 ap계수를 올려 조금이나마 회복력과 딜을 추가 하기 위함입니다.
가지않는이유는 포인트가 부족하기도 하고 일단 1%의 피해를 더받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번에 쓴 공략대로 하시 면 방어력과 마방이 낮기 때문에 녹기 쉽상입니다. 그리고 2%데미지를 더주기위해 1%의 추가피해를 받는다?
어떻게보면 구미가 땡기는 좋은 효과입니다만 생각해보면 내가 혼자서주는 피해가 2%상승하는 대신 5명에게 맞는피해가 1%늘어나는 겁니다. 즉 한타를 생각해보면 내가 동시에 여러명에게 피해를 주기는 힘듭니다. 그러나 동시에 여러명에게 맞기는 쉽죠 따라서 안갑니다.
가는이유는 빠른공속으로 e의 데미지를 상승시키기 쉽기때문입니다.
는 트린에게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발동시 지속시간도 짧은대다가 스킬로 피해를입힐수 있는게 e뿐이고 쿨타임도 길기 때문입니다.
는 가지않습니다 다른 마스터리에 비해 비효율 적입니다.
는 솔직히 매우 좋은 마스터리라 다 찍고 싶엇으나 방어에서 의 효율이 매우 좋으므로 21/9를 위해 1만찍습니다.
이번공략의 핵심은 초반 이득과 빠른공속 높은치명타로 중후반 까지 이득을 이어가는것입니다.
따라서 텔로 초반정글몹사냥과 후반 운영을 노립니다 점멸은 당연히 드는거 아시죠? e점멸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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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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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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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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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1렙q이유는 q가 체력을 잃을수록 공격력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피회복이 됩니다. 이걸 찍어야 1랩정글사냥이가능합니 다
w로 적의공격력을 디버프 시킨후 최대한평타를친후 e로 긁으며 빠지는게 가장 좋은 딜교 이며 r은 최대한 아끼다가 쓰는게 포인트입니다.
처음시작시 싸움꾼의장갑을2포를 사고q를찍으면정글몹 사냥이가능한데 레드나 블루까지 가능합니다. (운이매우없어서 치명타가 매우 안뜰경우 죽을 수 있음 거의 10판에1판꼴) 만약 내가 밑에진영이면 레드로가줍니다 1:54에 레드가 나오겟죠 그러면 평타를치고
레드가날한대치면 바로 q로 피회복을 해줌과 동시에 물약을 2개빱니다. 계속 평타를치면 크리가 잘뜨면서 공속도 올라가면서 엄청난딜을 뿜어냅니다. 마지막에 고비가 올겁니다. 최후의 순간에 q로 피회복을 하시면 아슬하면서도무난하게 레드를 먹을 겁니다. 바로 집가서 물약 풀충전해서 텔탑니다.
그 이후는 무리만 안하면 대부분의 캐릭은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시작템은 정글먹기위해 싸움꾼장갑2포션가주고
그이후 템은 유동적으로갑니다.
저는 주로 바로탐욕의검을 사서 막타 잘먹으면서 상황봐가며요우무,몰왕,히드라,라위,피바라기,스태틱 등의 크리티컬,피흡 템 위주로 가줍니다
즐 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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