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마법 관통력 +0.87x9
방어 +1x8
주문력 +1.19x1
마법 저항력 +1.34x1
이동 속도 +1.5%x2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7.83
- 방어+8
- 주문력+6.14
- 마법 저항력+1.34
- 이동 속도+3%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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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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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Q E W 찍고
이후 구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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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E Q W 순으로 찍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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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레벨에서 2:2 교전 시
W를 찍는 것도 유효하나
거의 찍을 일 없다.
두르고
(캔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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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캔)Q E 점화 R
1.
Q
1) 평타 - 캔슬Q 가 가능
2) 미니언 타격으로 적 챔프에게 파편을 맞출 수 있음
3) Q 사용 시 기본공격 범위 증가
4) 대상이 하나 일 경우 추가 데미지
2.
W
1) 단축키 설정 - W스킬 자신에게 즉시 시전 - [T]로 설정
2) 자신에게 시전 시 가장 가까운 팀원에게도 걸림
3) 나 아닌 다른 상대를 지정해서 쓰는 것이 좋다
→ 미니언/다른챔프에게 시전 시 나에게도 걸림 (궁 유령에게도 작동)
4) W 발동된 상대끼리는 이동속도 증가
→ 쫓기고 있는 팀원 도주를 도울 수 있음
→ 라인전 시 미니언에 쓰고 거리 좁혀 E를 맞출 수 있음
3.
E
1) 범위와 사거리 파악을 제대로 하자
2) 판정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3) 딜교 시 미니언과 적 챔피언을 동시에 맞추는 게 중요하다
→ 쉴드 생성, 피흡
4.
R
1) % 딜이다.
2) 도트뎀은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다.
→ 특히 포션을 들고있다면
→ 모데가 점화를 드는 가장 큰 이유기도 하다
3) 노예가 생기면 모데 스탯이 올라간다
→ 스킬 내용을 직접확인하도록 하자
4) 노예는 Ctrl이나 Alt를 누른 상태로 조정할 수 있다.
5) 생존기로 쓸 수도 있다.
→ 궁 발동 = 쉴드 = 피흡
→ 다이브/2:2/1:1 등 딸피의 유혹 후 역관광 가능
6) 한타에서 사용 용도
(1) 평타기반, 공속빠른 챔프 - 원딜이나 브루저
(2) 잘 성장한 챔프 - 딜 넣고, 잡으면 노예까지
(3) 체력 높은 놈 - 모데 피 없을 때 피흡 + 체력에 따른 모데 버프
(4) 금방 죽을 것 같은 놈 - 2:1 → 1:2 or 5:5 → 4:6 역관광
기타)
- 노예의 아이템, 패시브도 대부분 적용됨
(서폿 돈템, 애쉬 평타, 야스오 크리 등등이 쓸모있다)
- 되살아 나는 스킬이나 아이템에는 노예가 안생김(질리언 등)
- 퀵실로 풀림
- 용이나 바론 먹을 때, 타워 밀 때 노예가 있다면 몸빵을 시키자.
- 노예에 W를 걸고 대신 다이브를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노예평타 + W딜은 의외로 강력하다.
* 추가 (고데카이저님)
1)
애니비아는 궁 걸고 죽인 뒤 알까지 까면 노예가 됩니다.
2)
르블랑이나 샤코는 궁을 먼저 걸어두면
분신을 써도 더 쉽게 구분할 수 있어요! (본체 위에 궁 표식)
Q&A
: 님 평캔(평타캔슬)이 뭐에요?
: .....너 롤 처음 하냐?
: ? 나 시즌 1부터 했는데
: 너 보다 오래했을껄? 왜?
: ...아니야
: 평캔은 평타모션 끝나기 전에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 걸 뜻해
: 아, 그럼 짧은 시간 내에 딜을 더 많이 넣을 수 있겠네?
: ㅇㅇ그렇지. 많은 챔프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컨트롤이야
: ⓐ평타치고 ⓑ모션 끝나기 전Q ⓒ그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
: 아니면 ⓒ단계에서 E를 써도 돼, 한 번 해볼래?
: ?
: 원래 할 줄 암
: 이 새끼가
(집 왔는데 돈이 애매해서 와드를 못사겠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거리 김
무적 궁(팀파에서 특히)
CC기
누킹
= 모데 깡통 직행
깡통직행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니언에 W 걸고 eq딜교
6이후엔 궁을 먼저 맞아주고 qer로 잡아도 무관 할 정도
미드 하드 푸시 = 로밍 못감
궁 = 미드 타워 파괴 or 따라가서 플래시로 qer점화 =쥬금
1. 라인전

가장 기본이 되는 E 활용법
저 쉴드를 기반으로 상대방을 압박해
1. 스킬을 사용하게 하거나(마나 소모)
2. 평타를 쓰게끔 하거나(미니언 한테 맞게함)
3. 그냥 딜교에서 이득을 보는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






W는 이와 같이 활용한다.
라인클리어
미니언에 걸어 이속증가(도주 / 접근)
미니언에 걸어 막타먹기
미니언에 걸어 데미지 주기
팀원에게 걸어 도주/갱 도와주기



라인전 최고의 콤보
Q파편 E를 맞춘 다음 W쓰고 평타
쉴드로 상대방의 공격을 상쇄하고
스킬 찼을 때 QER 쓰면 킬각.

모데카이저는 딜 = 피흡 = 쉴드 공식과
궁으로 죽인 적을 노예로 만들 수 있는 점 덕분에
(노예가 때려도 딜=피흡=쉴드 공식이 성립된다)
소규모 한타에 매우 강력한 챔프이며
무난히 컸다면 1대多 한타도 승리로 이끌 수 있다.
솔랭이라면 적들의 팀워크를 해치는데 매우 좋음
그러니까 라인전에서
좀 두 개씩 꼭 챙기고
우리 정글러에게 역갱을 요청하자.
상대방 정글러 입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맛집은
누가 뭐래도 적 모데카이저가 뚜벅거리는 라인이다.
우리 블루는 정글러에게 주고
우리는 더티파밍을 하자.
라인전을 압도했다면 라인푸시 후
뻔뻔하게 카정을 가도 된다
(백업을 요청하자)
정글 돌던 적 정글을 카정으로 따내면
높은 확률로 적 멘탈과 게임이 터진다.
(그래서 와드를 해야함)
2. 로밍
로밍은 왠만하면 가지않는다.
뚜벅이라 로밍 중 사망할 가능성이 높고
가더라도 늦는 경우가 많다.
와드를 양 옆에 박고
백핑이나 열심히 찍고
하드푸시 + 더티 or 타워철거를 추천
3. 팀파이트
1) 소규모
W 걸고 뚜벅뚜벅 걸어 합류
주위에 있는 놈 or 피 없는 놈
평QER
한 큐에 보내겠다 싶으면
플 + QER로 원딜 등을 짜르고
노예와 함께 싸우는 것이 좋다.
2) 5:5
(1) 들어감 - 모데가 잘 컸을 경우
우리팀 탱커가 돌입해서
적 스킬을 빼놓았다면
그 뒤 함께 진입
브루저나 탱커에게 w를 걸어 준 뒤
같이 들어가
원딜이나 누커의 머리를 쪼개준다.
(2) 원딜 지킴 - 우리 원딜이 잘 컸을 경우
우리팀 원딜 옆에서 W를 걸어준다.
(W는 방어력도 올려주는 장점이 있다)
원딜을 물러 오는 적이 있다면
궁부터 쓰고 나머지 스킬을 때려박는다.
(누커 + 원딜)딜은 그 팀 최고 딜에 해당되며
대부분의 탱커는 이 딜을 견디지 못한다.
(극 후반 물방/마방을 다 맞춘 상태면 모를까)
(3) 궁
원딜에게 걸고 죽일 수 있다면 가장 좋다.
하지만 제대로 된 게임이라면 쉽지 않고
(사실 롤 하면 제대로 된 게임이 없기 때문에 왕왕 원딜을 쉽게 뽑곤 한다)
1) 평타가 빠르거나
2) 체력/주문력이 높거나
3) 잘 커서 빨리 죽일 필요가 있는 챔프
를 뽑으면 좋다.
서포터는 스킬 쓰기 전
순삭 시킬 수 있다면 좋고
그 외에는 비추천
(ex - 우리 쓰레시가 적 잔나를 끌었을때 플 qer로 순삭 시킴)
* 모데궁을 노쓸모로 만드는 아이템/스킬
- 밴시 (여기 위에 궁 쓰진 않겠지)
- 시비르 스펠 쉴드
- 질리언 궁
- 되살아 나는 패시브 (애니비아/자크 등)
- 카서스/코그모는 노예가 늦게 생긴다
- 케일 궁
- 퀵실
무튼 위에 해당되는 애들에겐 궁을 피해 쓰자
후... 더 열심히 써보려 했는데 힘빠지고
공략 작성 인터페이스가 불편해서 이만 줄인다.
무튼 모데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뭐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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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기도 돌진기도 도주기도 없는 느린 뚜벅이 챔프긴 하지만
라인전 상성이 전체적으로 가장 좋은 챔프인데다.
(123개 챔프 중 정글러 개입 없이 모데를 이길 챔프는 손에 꼽는다)
1대多가 가능하며 1:1에서 거의 최강급 챔프인 점 등등은
모데카이저를 정말 돋보이고 매력적으로 만든다.
그리고 단순한 조작방식 때문에
조작이나 딜 넣기가 편하며
(물론 거기에 따른 한계도 있다)
CS 먹기도 쉬워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다
솔랭은 특성상 실력 만큼이나 팀워크도 중요한데
모데카이저는 역관광의 황제라 할 만큼
갱을 갱승으로, 불리한 소규모 한타를 승리로 이끌며
적의 멘탈을 박살낼 수 있는 챔프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재밌는 챔프가 아닐까 싶다.
뭐 반면에 앞에서 언급한 요소들로
분명 한계가 존재하는 챔프로
팀랭이나/다이아상위에서
모데를 플레이 하는 것은 권하고 싶지 않다.
(상위 티어 정글러에게 털리면 정말 무력감을 느낀다)




그리고 정글 같은 경우에 초반만 넘기면
빠른 정글링과 유지력
그리고 라인 섰을 때 보다 높은 쿨감
그리고 W QER의 심플하나
억 소리 나는 갱킹
그리고 미드나 봇갱 성공 이후 빠른 용 등등
다양한 장점이 있으나
우리팀 탑라이너가 탱키하고 서폿도 세미탱이 가능하거나
우리팀 딜러들이 모두 ad일 경우 등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권하고 싶지 않다.
끗.
시즌3에서는
미드탑 - 피즈/모데
서폿- 레오나/피들/소라카
정글 - 레오나/피들/아무무
시즌4에서는
미드탑 - 피즈/모데
서폿 - 레오나/피들
정글 - 레오나/모데
시즌5에서는
미드탑 - 모데
서폿 - 레오나
정글 - 레오나/모데
등을 주력으로 다이아를 달았다.
최고 점수였던 다3 53p를 달았을 때는
우리팀 조합에 따라 레오나/모데 정글을 픽하거나
미드모데로 연승 행진을 했다.
21연승도 24연패도 해봤고
다이아존에서 적 본진에 혼자 들어가
1:5 펜타킬도 해보고
리신 장인한테 4연속 갱 당해서
탑에서 영혼까지 털리기도 했고
팀원이 시비걸면 즐겜모드로
스플릿이나 백도어 다니기도 하고
패드립도 주고받아보고
롤 하면서 할 만한 건 왠만큼 다 한 듯
무튼 모데유저와 모데입문자들을 위해 마지막 세 줄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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를 박자.
는 탱커가 아니다.
팀원과 싸우지 말자
이렇게 하다보면 어느새
더 높은 티어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뭐 아니면 말고
무튼 다들 즐겜건승 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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