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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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9
9
12
0/0
극딜 라이너 템트리 서폿 소나

- 귀양(2015-06-27, 조회수: 3447)


리치베인  ad 0.75 + ap 0.5
파워코드  ap 0.2
Q         ap 0.4
Q오오라   ap 0.2
쉰        ad 1

(에테르 환영)에테르 

평 q 파워코드(평,q오오라) = 1 = ad 2.5 + ap 0.9
   q 평                      = 2 = ad 1 + ap 0.6
1 = ad 1 + ap 0.4 + [ap 0.2(파워코드) + ad 1(평)] X 1.5 + ap 0.2(q오오라)
  = ad 1 + ap 0.4 +  ap 0.3            + ad 1.5           +  ap 0.2
  = ad 1 + ad 1.5 +   ap 0.3            +ap 0.4            + ap 0.2
  = ad 2.5 + ap 0.9
2 =        ap 0.4 +                       ad 1(평) + ap 0.2(q오오라)
  = ad 1 + ap 0.6
Sheen(광휘의 검)쉰      

평 q 쉰파워코드(평,q오오라)  = 1 = ad 3.5 + ap 0.9

   q 쉰(평)                     = 2 = ad 2   + ap 0.6

1 = ad 1   + ap 0.4 + [ap 0.2(파워코드) + ad 1(평)] X 1.5 + ap 0.2(q오오라) + ad 1(쉰)
  = ad 1   + ap 0.4 +  ap 0.3            + ad 1.5           + ap 0.2            + ad 1
  = ad 1   + ad 1.5 +  ad 1              + ap 0.4           + ap 0.3            + ap 0.2
  = ad 3.5 + ap 0.9
2 =          ap 0.4 +                        ad 1(평)        + ap 0.2(q오오라) + ad 1(쉰)
  = ad 2   + ap 0.6


리치베인

평 q 리베파워코드(평,q오오라) = 1 = ad 3.25 + ap 1.4

   q 리베평                      = 2 = ad 1.75 + ap 1.1

1 = ad 1     + ap 0.4 + [ap 0.2(파워코드) + ad 1(평)] X 1.5 + ap 0.2(q오오라) + ad 0.75 + ap 0.5 
  = ad 1     + ap 0.4 +  ap 0.3            + ad 1.5           + ap 0.2            + ad 0.75 + ap 0.5   
  = ad 1     + ad 1.5 +  ad 0.75           + ap 0.4           + ap 0.3            + ap 0.2  + ap 0.5  
  = ad 3.25  + ap 1.4 
2 =            ap 0.4                        + ad 1(평)        + ap 0.2(q오오라) + ad 0.75 + ap 0.5 
  = ad 1.75  + ap 1.1

소나의 ad 14와 ap 22 효율 계산

초반 효율 계산을 위해 쉰이 없을때를 계산
에테르 쪽을 보면 q 평 기준으로 계산 
  ad 14 = ap 22
   14*1 = 22*0.6
    14   = 13.2

쉰이 있으면 쉰뎀 ad 100%로 더욱 ad에 치중된 효율
그리고 라인전에서 평타 짤을 많이 너어야 되기 때문에 ad가 좋은겁니다. ㅋ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마법 관통력 +0.87
    x4
  • 체력 +8
    x9
  • 마나 +11.25
    x5
  • 레벨당 마나 +1.42
    x4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6.58
  • 체력
    +72
  • 마나
    +158.49
  • 방어
    +12.78
총 가격 : 19,065 IP
빨강은 쌍관입니다. 평타를 자주 쓰는 소나에겐 최고의 빨룬입니다.

노랑에 체력을 박는 이유는 노랑에 방어가 하향을 많이 먹었습니다. 

노랑에 체력을 박고 파랑에 방어를 박는 공략은 많이 보셨을겁니다. 왕룬에다가 방어를 박아 더욱 단단하게 가는겁니다.

파랑에는 마나를 박는 이유는 소나는 스킬을 한번에 떄려부어 마나가 한번에 급격히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나를 박아서 초반 마나량을 늘리면 그냥 수치만 봐도 라인전에서 스킬을 2~3번 가량 더 사용할 마나를 줍니다.

왕룬에 방어는 노랑에 체력을 주고 체력의 효율을 늘리기 위함과 라인전에서 유리몸의 소나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줍니

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일단 공속은 안올려도 적당하다고 생각되어 올리지 않았고 마술쿨감 5%를 하여 쿨 40%를 맞춥시다. 블루는 당연히 

서포터에겐 과분하기 때문에 특성과 템으로 쿨감을 커버쳐야합니다.
소나에게 ap22와 ad14의 효율 계산은 머리말에 나와있습니다. 정신력비전 연마를 안찍고 짐승 같은 힘무술 연마를 찍는 이유죠

(그리고 라인전에서 평타 짤을 많이 넣을 예정이기 때문에 ad가 좋습니다)
파괴전차소나는 체력 템을 올리는 챔피언이아닌데 왜 올리는지 물으시는데 마스터리 36과 룬의 72에 소나 1렙 체력 482를 합치면 590이 나오는데 여기서 3%라고 하면 17을 올려줍니다. 효율이 좋다고 알려진고참병의 흉터보다 좋은 특성입니다.
게다가 파괴전차 1렙 특성이라는 얘깁니다. 
재빠른 발놀림소나는 물몸이기 때문에 무빙이 살아있어야 하므로 2포인트 줬습니다.
소환사의 통찰력도주기, 돌진기가 없는 소나에게 점멸은 생명입니다 10%는 아주 큽니다
영혼의 힘이건 소나의 기본 마나가 340이어서회복력1개찍는거랑 1렙부터 효율이 같습니다. 게다가 5렙이 되면 기본 마나 520에 룬으로 박은 마나가 합쳐져서 604이 되면 회복력 2개 찍는거와 같은 효율을 냅니다.
정찰물몸이라 전진와드 박기힘들고 게다가(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로 박을 와드니까 장신구 업그레이드하면.... ㅎ 좋은 특성입니다.

점멸 빼고는 취향대로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원딜이 힐을 들었다면 힐은 제외해주시고.. ㅋ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국민 소나 콤보죠 (파워코드2스택인상태에서)평Hymn of Valor(용맹의 찬가)qPower Chord(파워 코드)파워코드

평타를 때리고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q를사용하여 파워코드 3스택을 쌓아버리면

딜레이없이 Power Chord(파워 코드)파워코드가 바로나가서 어마어마한 딜을 뙇


스킬 활용 팁

q가 챔피언 우선이기때문에 q거리만 익히시고 q평 하시다가 2스택쌓이면 평q파워코드!

봇에서 상대 듀오가 2:2로 싸움 건다 싶으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w파워코드 박으시고

우리가 쫒아가는 상황이면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e파워코드 입니다. 원딜이 쫒기는 상황에서는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e파워코드를 사용하면 원딜을 구하기가 쉽습니다.소나가 쫒기는 상황에서는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e파워코드쓰려고 뒤돌다가 잘못하면 맞아죽으니 대충 상황봐서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e파워코드 써주시길.. ㅎ

한타때는 상대 원딜이 자리를 잡으려 할대 자리 잡기가 힘들도록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e파워코드를 사용하시고 또는 우리 원딜을 무는 탱커가 뚜벅이라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e파워코드를 사용하면 우리 원딜이 편하게 카이팅 할수 있다 생각되면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e파워코드

상대 원딜이 자리를 잡고 딜을 넣는다 싶으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w파워코드 쓰시면 됩니다.

우리 원딜을 무는 브루져가 잭스나 이렐같이 딜이 쌔다 싶으면 Exhaust(탈진)를 걸면 됩니다.

탈진을 안드셨다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w파워코드라도 거는게 좋겠죠 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야석을 사용하지 않고 장신구 상급 와드를 통해 템빌드을 빨리 올리고, 또한 시야석의 자리로인해 템슬롯 1개를 확보하는 템트리입니다.

시작 템은 주문도둑검으로 짤짤이를 넣으며 돈을 수급하고 와드는 꾸준히 사야합니다. 단, 9렙까지...만!   

초반 물약 효율이 소나 만큼 좋은 챔피언은 찾아보기 힘드므로 물약 든든히 사가시는게 라인전에서 개사기 ㅋ

9렙이 되면 빠르게 상급 투명 토템 올리시고 와드는 그만 사셔도 됩니다 물약 사시고 템 빌드 빠르게 올리세요

(에테르 환영)보다 Sheen(광휘의 검)를 먼저 올리는 이유는 단순하게 데미지가 쉰이 훨씬 더 잘나옵니다 머리말 참고
블츠나 쓰레쉬같이 이속을 올려 피해야 한다면 (에테르 환영)를 올리세요 

그리고 최종아이템에 5가지 뿐인데 이유는
템을 뽑을 때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을 뽑을 수 있는데 가면 가는 이유는 딜이 잘 안박힌다거나 다른 템을 올리는데 골드가 애매할 때 올립니다. 여기서 빌드를 뽑는 도중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을 뽑았다면 최종템은 (리안드리의 고통)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방 미드나 원딜같은 딜러들이 마저템을 올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나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같은거 말이죠... 그리고 탱커들이 마저를 떡칠한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로 바꿔줍니다. 하지만 빌드를 뽑는 도중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를 뽑을 생각도 하지않고 템을 맞추셧다면 마지막 템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로 나눠집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당연 마저를 떡칠했다면 올리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나에게 어그로가 쏠려 어그로를 잠시 빼주면 좋겟다 싶을때 올립니다. 생존력도 좋죠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와 함께 ㅎㅎ...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건... 사용을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ㅋ 

마지막템으로 올리면 좋겠다 싶기도 합니다. 소나와 효율이 맞을지가... ㅋ q에만 터질거 같은데 사용해 봐야겠네요. ㅋ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는 최대한 맞지 않게 하고 부쉬에 있다가 q평 짤 계속하다가


 파워코드 2스택이 쌓이면 평q파워코드로 원딜 조져서 디나이가 목적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와드와 포션을 사가지고 가면서 (주문도둑의 검)로 인해 골드 수급 하시고 평q파워코드로 원딜을 디나이


 안되면 계속 골드 수급이라도 꾸준히 합시다

 

중반 운영법

 9렙부턴 딜이 어마하게 나오고 상급 토템와드로 인해 와드를 사지 않아도 됩니다.


 핑크와드를 사셔서 시야 장악 해주시고 


 백 포지셔닝 해서 무지막지한 딜과 아군에게 어마어마한 힐을 해주고


 궁으로 인해 이니시도 할수 있고 수비적으로 궁을 써도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템이 거의다 맞춰져서 소나는 서포터보다는 라이너로 봐도 무방합니다.


 서포터의 부재를 느끼지 못하게 와드 철저히 박아주시고 어느 서포터 보다 많은 힐량과


 라이너 급의 딜량으로 한타를 하시면됩니다 당연 백 포지셔닝을 잡으시고 두들겨 패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어마어마한 딜을 넣고 크레센도의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하고 힐량도 커서


 포지션만 잘잡으면 다재다능한 챔피언 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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