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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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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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미드/원딜] 우르곳 완벽 꿀팁 포함 공략!

- Guardlease(2015-07-05, 조회수: 6698)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수수께끼 챔피언 상자에서만 나온는 한 챔프만 파보자!
하고 나온게 우르곳이라 우르곳만 하게 되었습니다!

 플레이해보니 생각과는 다르게 딜도 되고 탱도 되고 상대딜을 낮추는 디버프까지...
아쉽게도 생존기가 없다는건데요.
라인전에서 꽤 강한 편이고 후반에 다른 원딜과는 다르게 탱도 되서 후반봐도
무난한 챔프인 것 같습니다.




●장점
-라인전에서 강력한 면모
-후반 탱키하면서 강력한 지속딜
-상급 이니시/보호능력
-긴 사거리


●단점
-마나조루
-생존기가 뭐임?
-나같이 생긴 외모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쿨감소 -0.8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3.2
  • 방어
    +5.26
  • 체력
    +8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0.83%
총 가격 : 5,123 IP

 초반 Acid Hunter(산성 추적탄)의 데미지는 평타보다 진짜 조금 높아서 CS먹기가 수월하진 않을겁니다.


※공격력룬 없이 방관룬으로 미니언을 치면
1렙 평타 데미지 : 52 + 특성7 (레벨당 공격력0.55/고정 공격력4/미니언추가데미지2)  =  59 (58.55)
초반 Acid Hunter(산성 추적탄)데미지 : 52 + 툭성5(미니언추가데미지특성은 나중에 계산) +10 + 2 = Acid Hunter(산성 추적탄)데미지 = 48.48 + 10 + 2 = 61 (60.48)

 만약 여기서 공격력룬을 든다면
1렙 평타 데미지 : 63
초반 Acid Hunter(산성 추적탄)데미지 : 64




우르곳은 1~2렙 때 가장 CS먹기 힘든 구간이므로 CS를 잘 드시지 못하는 분은 공격력룬
(추가로 표식에 들어도 무난)





VS AP 라인전
표식 : 방관
인장 : 방어4/체력5
문양 : 마저9
정수 : 방관(공격력룬은 몇갤 넣던지 취향)



VS AD 라인전
표식 : 방관
인장 : 방어9
문양 : 성장마저3/쿨감6 or 성장마저9 or 마저9
정수 : 방어1/방관 or 공격력



VS AD 라인전 / 올 AD 조합
표식 : 방관
인장 : 방어9
문양 : 쿨감9
정수 : 방어/방관/공격력 취향따라 넣기



문양에 쿨감룬 6개 박았을 시 쿨감 4포인트를 줘서 쿨감 10%만드는 오펜스


쿨감룬 문양에 9개 박았을 시 쿨감 2포인트를 줘서 쿨감 10% 맞추는 오펜스


쿨감 X / 프하,칠흑 트리





오펜스 이후 디펜이나 유틸은 이렇게~ 

라인전이 하드할 경우 디펜
라인전이 무난할 경우 유틸


①텔
Teleport(순간이동)이 제일 적당합니다. 빅웨이브 형성 시 죽었을 경우 라인 복귀로 써서 최소한의 피해를 입을 수 있으며
바텀라인에서 힘들 경우 도와주고 용주도권,운영등 가장 무난한 스펠 입니다.

라인별 추천도
탑 ★★★★★
미드★★★☆☆
원딜★☆☆☆☆




②점화
Ignite(점화)는 라인전에서 문도등이 있을 때 들거나 라인을 압도해서 팀을 케리하겠다면 들어도 됩니다.
하지만 점화를 들었음에도 Teleport(순간이동)을 든 상대에게 오히려 압도당하고 있다면 그 게임은 무지하게 힘들어지게 됩니다.
만약 적팀에 치유괴물(Cassiopeia(카시오페아)Zac(자크)Cho'Gath(초가스)Soraka(소라카)Vladimir(블라디미르)Volibear(볼리베어)Dr. Mundo(문도 박사)등등) 우리팀 AP가 모렐로를 가기 애매한 챔프(Cassiopeia(카시오페아)Talon(탈론)Yasuo(야스오)등등)이고 우리팀에 Ignite(점화)가 1개 이하라면 가볼만도 합니다.


라인별 추천도
탑  ★★★☆☆
미드★★★★☆
원딜★☆☆☆☆



③탈진
Exhaust(탈진)은 라인전이 힘들고 적팀 정글러가 Lee Sin(리 신)처럼 강력한 정글이고, 우리팀 정글이 Warwick(워윅)같은 초반갱이 없다면 초반
갱킹으로 게임이 휘둘릴 확률이 높고 그를 방지하기 위하여 탈진을 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라인별 추천도
탑  ★★☆☆☆
미드★★★☆☆
원딜★★☆☆☆




④힐
Heal(회복)은 2:2 라인전인 바텀에서 많이 쓰이는 스펠로 역관광을 노릴 때 좋은 스펠.
특히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의 쉴드와 함께 상대를 낚아서 이기는 경우가 많기에 꽤 좋은 스펠.


라인별 추천도
탑 ★★☆☆☆
미드★★★☆☆
원딜★★★★★




그 외로 쓸만한 스펠은 Cleanse(정화)와 barrier(방어막)Ghost(유체화) 뿐인데...
Ghost(유체화)는 취향이지만 별로 추천은 못하고,
barrier(방어막)도 Heal(회복)과 마찬가지로 역관광에 많이 쓰이는 스펠이다.
Cleanse(정화)는 상대방이 Cassiopeia(카시오페아)Ahri(아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Fiddlesticks(피들스틱)Morgana(모르가나)Rammus(람머스) 등등 CC가 강할경우 가면 효율은 극대화되기에 어느정도 추천한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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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1렙 스킬은 Q or W



상대방의 챔프가 Nidalee(니달리)Gangplank(갱플랭크)Kennen(케넨)등 원거리에서 짤짤이를 날리며 딜교를 하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를 1렙에 찍는것이 좋다.

1렙에 Acid Hunter(산성 추적탄)딜은 평타와 딜이 거의 비슷하기에 (챔피언 타격시 룬/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1~5정도 차이가 난다.)

오히려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를 1렙에 찍어주는것도 좋은 판단이다. 

 

 게다가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를 쓰고 평타를 쓸 경우 상대 챔피언은 슬로우가 되며 추가타를 맞을 확률이 올라가며, 

2랩갱킹시 호응도 된다.

 

 팁은 상대가 평타짤을 날리는걸 무마시키면서 슬로우 묻은 평타를 상대에게 맞추면 미니언 어그로를 끌린 상대가 (우르곳은 원거리기에 상대가 평타짤을 넣는다는 건 미니언어그로가 끌리게 된다) 술로우로 인하여 미니언딜/우르곳의 추가평타딜로 인하여 맥을 못추게 될 것이다.



 만약 딜교가 일어나지 않을 것같은 챔피언일 경우 1렙에 Acid Hunter(산성 추적탄)가 더 낫다.

(CS먹기 수월)








스킬 선마


 우르곳은 5렙이후는 무조건 고정적이지만, 4렙전엔 유동적으로 찍을 줄 알아야한다.

상대방과 초반에 딜교가 일어나지 않으면 2렙에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찍어도 상관없지만, 초반에 2~3렙에 딜교가 일어나게 될 것 같가면 Acid Hunter(산성 추적탄)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우르곳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평타를 쓰고 슬로우를 건 후 미니언을 피해서 상대에게 Acid Hunter(산성 추적탄)를 한다면 거의 100발 100중으로 맞출 수 있게 된다. 상대에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던져서 못 맞춘다면 그 딜교는 실패하게 되지만,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를 2렙에 배움으로써 보호막으로 인하여 오히려 딜교를 이기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스킬 활용




 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 패시브 : 자운식 탄환 강화기

 우르곳의 기본평타나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을 챔피언에게 맞춘다면 그 챔피언의 딜은 15%감소한다.

생각보다 디버프가 좋은 편이므로 한타시 적 딜러에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맞추고 Acid Hunter(산성 추적탄)한번 날려준다면 꽤나 체감이 된다.

한타 때 될 수 있다면 원딜가 누커에게 Acid Hunter(산성 추적탄)나 평타를 맞춘다면 꽤 좋은 한타가 일어난다.





Acid Hunter(산성 추적탄) Q : 산성 추적탄

 우르곳의 꽃이다. 스킬레벨당 마나소모/쿨타임이 고정이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적에게(미니언도 포함) 맞출 경우 Acid Hunter(산성 추적탄)는 타겟팅 스킬로 변하며, 데미지는 그대로지만 사거리가 1000이나 되므로 생각보다 괜찮다. 게다가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의 슬로우도 적용되며, 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디버프인 패시브도 적용되므로 너무나도 좋은 스킬이라고 볼 수 있다. 게다가 라인전에서 미니언을 막타로 칠 경우 사용한 마나의 절반이 차므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스택 쌓을 때참고하자!

※TIP! 미니언과 적챔피언이 겹쳐있을 경우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묻힌상대를 걸러내는법

Tab키 위에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챔피언만 타겟이 된다. 다른 스킬 평타도 마찬가지이며, 키설정에서 다른 키로 변경도 가능하므로 알아두자~ 

우르곳을 하다보면 미니언에 겹쳐 Acid Hunter(산성 추적탄)를 못맞춰 지는경우도 있기에 알아두면 꾸울팁!!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 W : 공포 축전기

 우르곳이 Muramana(무라마나)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 잘 어울리는 이유의 스킬이다. 스킬레벨당 마나소모는 증가하지만 쿨타임은 감소하고 방어력도 많이 오를 뿐더러 슬로우도 올라가기에 2번째로 선마. 

바로 마나계수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데미지에는 관련이 없지만, 탱키해지기 때문이다.

게다가 우르곳의 CC중 하나를 담당할 슬로우기가 있어 꽤나 좋은 스킬.

방어막으로 딸피 낚시에도 용이하며, 날라오는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등등 스킬을 피할 수 없을때 사용하여 사는 경우도 많다.

TIP! Acid Hunter(산성 추적탄)가 날아가는 도중에 사용하여도 슬로우가 적용된다.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E : 녹서스 부식성 수류탄

 우르곳이 라인전에서 강력한 면모를 보이게 만들어주는 스킬.

이것을 상대에게 맞추느냐 못맞추느냐에 따라 우르갓이 되냐 우르고자가 되냐 갈린다고 본다.

맞춰야만 Acid Hunter(산성 추적탄)의 지속딜이 이어지고 5초간 틱데미지도 무시하지 못할 뿐더러 맞은 상대의 방어력도 낮추므로 무조건 맞춰야하는 스킬.

TIP! 무조건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먼저 하는것이 아니라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후 평타를 맞춰 슬로우걸린 상대에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한다면 조금더 수월하게 맞출 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 R : 초동역학 위치전환기

 우르곳이 이니시에이터도 되면서 탱도 되고 아군을 지키는데도 용이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스킬.

초반 1렙때는 사거리가 너무 짧아 타겟팅임에도 불구하고 쓰기가 어렵다. 1:1 싸움에서 궁을 하고 싸워 상대위치를 도망가기 힘든 위치로 바꾸면 좋고 우르곳의 방어력/마저가 올라가 1:1일 때도 사용한다면 좋다.

게다가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에 걸린 상대는 슬로우까지 걸리므로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맞추기 수월하다.

TIP! 벤시가 있는 상대이거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Spell Shield(주문 방어막)등 보호막에 사용해서 탱과 마저만 올리고 계속적으로 딜링을 하는것도 하나의 팁

TIP! 고의로 케틀의 덫위치나 징크스의 덫위치에서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을 사용하여 정신집중시간을 없애고 방어력/마저를 올리고 꾸준히 딜링을 하는것도 하나의 팁





스킬 콤보



가장 이상적인 콤보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날아가는 도중에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의 슬로우를 한번이라도 더 이용하기 위해 Acid Hunter(산성 추적탄)가 날아가는 시간에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를 키는것)




가장 현실적인 콤보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Acid Hunter(산성 추적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르곳에게 잘맞는 아이템 설명


공격 아이템
Muramana(무라마나) 무라마나 : Manamune(마나무네)가 마나증가스택이 다 쌓일경우, 최대마나를 %로 사용하여 평타와 Acid Hunter(산성 추적탄)딜을 증가시키고 최대마나가 증가함으로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의 보호막도 올라 필수 아이템!

추천도 ★★★★★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트포) : 마나/공격력/공격속도/이속증가 등등 버릴게 없는 옵션이 많이 붙어 있다.
하지만 가격이 쌔며, 평타 사거리가 짧은 Urgot(우르곳)에겐 힘든 탬이 될 수 있지만 사거리가 된다면 최대 DPS를 뿜어 낼 수 있다.

추천도 ★★★☆☆

(얼어붙은 건틀릿)  얼어붙은 건틀릿 : 얼건은 트포와 동일하게 Sheen(광휘의 검)의 상위템이다. 마나와 방어력을 많이 올려주며, Trinity Force(삼위일체)보다 안정적이며, 딜보다 탱킹을 올려준다. 게다가 쿨타임감소10%도 있고 깨알 광역슬로우도 너무 좋은 옵션 중 하나

추천도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심장(프하) : (얼어붙은 건틀릿)과 하위템이 겹치며, 마나와 방어를 올려주고 상대에게 공속감소라는 디버프를 걸어준다. 심지어 디버프는 액티브가아닌 기본 패시브이고, 쿨타임감소를 무려 20%나 주어 Urgot(우르곳)에겐 더할  나위없는 아이템

추천도 ★★★★★

(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 : 마나가 부족한 우르곳에게 좋은 아이템. 데미지도 쌔지며, 쿨타임감소도 붙어있어 괜찮은선택. 게다가 평타공격 시 마나가 차서 한타때 마나가 부족할 일이 없다
우리팀 탱이 부족하지 않고 딜이 안나온다면 좋은 선택

추천도 ★★★☆☆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피바라기(블써) : 우리팀 탱커가 많고 딜이 부족하다면 좋은 아이템. (정수 약탈자)와 함께 간다면 피흡도 좋아진다. 게다가 피가 다 차있을 경우, 추가로 보호막이 생겨 좋다. 팀에 탱이 없을때는 안가는 걸 추천

추천도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의 아귀 : 마저가 부족할 때 딜과함께 탱을 가고 싶을 때 가는 아이템. 보호막이 있어 광역AP딜러Karthus(카서스)Vladimir(블라디미르)등이 상대라면 꼭 추천

추천도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의 양날 도끼(블클) : 이번에 바뀐 아이템. 쿨감이 20%나 붙어있어 너무나도 좋은 아이템. 게다가 공격받은 상대는 방어력이 감소하기까지 하며, 어시나 킬을 올리면 순간적으로 이속이 증가하여 너무나도 좋다. 뿐만아니라 평타를 칠경우 이속이 증가함으로 Urgot(우르곳)에게 좋은 아이템 

추천도 ★★★★★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최후의 속삭임(라위) : 방어력 관통력이 있어 모든 AD딜러들은 가는 필수아이템

추천도 ★★★★★




방어 아이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벤시의 장막 : 벤시는 상대스킬 하나를 막아주며, 체력도 오르고 마저도 올라 탱커인 우르곳에게 좋은 아이템.
상대편에 AP(마법공격력)챔피언이 많다면 가면 좋다.

추천도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천사(가엔) :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같이 올라서 좋은 아이템. 하지만, 패시브가 없을 경우 가격대비 무지 안좋은 아이템인건 분명하지만, 살아나는 패시브는 상대방에게 압박을 주기 좋다.

추천도 ★★★★☆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워모그의 갑옷 : 체력이 올라 우르곳에게 좋은 아이템. 우르곳은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로 인하여 방어력/마저가 올라 워모그를 이용하여 체력을 올려주는것도 좋은 아이템. 하지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나 Vayne(베인) 같은 체력 %딜이 있는 아이템/챔피언이 많을 경우 비추천한다. 차라리 방어/마저를 올리고 마나를 올려 Terror Capacitor(공포 축전기)의 보호막을 올리는게 이득.

추천도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의 예언 : 방어력과 상대에게 디버프를 주는 아이템. 상대에게 AD가 많을 경우 가면 좋다. 

추천도 ★★★★☆




신발 선택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헤르메스의 신발 : 상대에게 CC가 많다면, 추천하는 아이템. 상대방이 올 AD여도 CC가 강력하다면 가는걸 추천하는 바이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닌자의 신발(닌탑) : 닌자타비는 AD평타딜러에게 강력한 카운터라고 할 수 있다. 상대방에게 Tryndamere(트린다미어)Fiora(피오라)Udyr(우디르)등 평타위주 챔피언이 있을 때 가면 좋다.







 위에 언급한 템이 아니더라도 상황에 맞게 템을 가면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생각보다 어려운 챔피언은 없지만, 야스오의 바람장막은 모든 원딜들에겐 고통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라인전에서 E스킬을 이용하여 이리저리 피해다니면 우르곳의 논타겟스킬은 맞추기 어려운건 사실입니다.
초가스



라인전에서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오히려 쉽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스킬 하나하나를 피하는게 중요하게 됩니다. 럽처(초가스 Q스킬)을 맞으면 갱킹에 위험이 생기고 딜교도 지게 됩니다. 뿐만아니라 한타때 초가스의 W스킬의 침묵은 더할나위없이 짜증납니다.
시비르




카운터까지는 아니지만, 우르곳의 E스킬을 무마시키는 마법므효는.... 정말이지 짜증이납니다. 서포터를 패는게 속 편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안티 AD챔피언인 우르곳은 AD누커들에게 강력한 면모를 보입니다.
탈론





안티 AD챔피언인 우르곳은 AD누커들에게 강력한 면모를 보입니다.
트린다미어




강력한 CC인 우르곳의 궁은 도망가던 트린도 멱살잡고 우리편쪽으로 보내서 죽여버립니다. 게다가 패시브로 딜도 안들어갈 뿐더러 닌자타비까지 우르곳이 구비한다면 트린은 자살하고 싶을 겁니다.



솔직히 우르곳은 라인전 강케라 앵간한 챔프는 쉽습니다.
후반에도 좋아 카운터라고할만한 챔프가 없습니다.



1~4
 
 우르곳이 1~2렙엔 Acid Hunter(산성 추적탄)스킬의 데미지는 평타딜과 비슷하며 미니언뒤에 숨은 적챔피언을 칠 수 없고 레벨당 마나소모가 같은 스킬이라 1~2렙에 Acid Hunter(산성 추적탄)은 1렙이므로 CS만 무난히 드시는게 좋다고 판단 됩니다.

 이후 3렙이 되어 Acid Hunter(산성 추적탄)가 2렙이 되면 슬슬 견제도 해주다가 4렙부터는 딜교를 해도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TIP
상대방이 대포미니언을 먹으로 올 때나 미니언 막타를 먹으려고 할때 Noxian Corrosive Charge(녹서스 부식성 수류탄)를 맞추던지 평타를 치면 견제가 일방적으로 됩니다.
상대방은 선택을 해야합니다. 미니언을 먹고 맞던지, 같이 싸우던지...
상대방은 전자나 후자 둘다 손해를 보게 됩니다.
이것은 우르곳에게도 해당됨으로 유의해서 플레이하시면 좋습니다.






5~9

 우르곳은 이때 라인전에서 강력하게 상대를 압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방 정글러위치를 잘보며 역갱을 불러도 되고 블루가 있다면 더욱더 강력하게 압박이 가능합니다.
단, 우르곳은 생존기가 없으므로 앵간해선 상대 정글 위치가 파악될 때, 상대를 압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반

 이제 소규모 한타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우르곳의 포지션은 우리팀 서포터와 미드라이너와 함께 있으면 됩니다. 탱키하다고 앞라인으로 가지 마세요~
포킹을 하고 싸우면 더욱 효과적이며, 우르곳이 미드라이너일 경우 우리팀 원딜만 지켜보며 원딜을 무는 딜러들에게 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과 Zaun-Touched Bolt Augmenter(자운식 탄환 강화기)를 해주면 화력차이가 심하지 않다면 수월하게 한타를 이길 수가 있습니다.








후반

 운영문제이지 여기서는 우르곳에게 뭐라고 할것이 없습니다. 순간판단미스를 하게되면 역전이 되고, 반대로 역전의 발판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짤리지않게 와드를 철저히하는것이 방법이므로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를 가주는게 좋습니다. 물록 (상급 투명 감지 토템 (장신구))는 적팀에 Twitch(트위치)Rengar(렝가)Shaco(샤코)등등 은신챔피언이 있을 시 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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