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부른포식자가 생겼다
근데 마이는 그다지 혜택을 보지 못함.
얻을 수 있는 혜택은 몰왕검의 고유 지속 효과와 E 트루뎀이 더 박힌다는 것 정도?
패시브 중첩이 안되는것도 이해가 어렵고 잠수함패치로 더블 스트라이크 알파 쿨감 2초 적용이 안됨.
진짜 마이하다보면 평타 한두대 차이로 알파 못돌려서 죽느냐 사느냐하는 장면이 자주 나오는데
정말로 뼈아픈 너프. 지금 기존 마이보다 힘듭니다.
하.. 여러모로 수난시대.
솔직히 나는 지금 잭스를 추천해주고 싶음.
그래도 나는 마이하고싶으면 공략글 보면됨.
닥베드 주지말고 이유좀 써주고 가주셈
서론을 시작해보자면
일단 내가 보기에 시즌5 들어서 는 정글만 도는 RPG형 민폐 챔프가 아니라는걸 강조해주고 싶음.
내가 포식자를 감에도 불구하고, 포식자 스택 쌓는다고 마냥 정글만 쳐 돌면 게임을 승리할 수 없음. 이건 절대적임, 반론의 여지가 없다고 봄.
시즌4 프리시즌에 정글몹이 강화되고 나서 기존 육식 정글러들, 대표적으로 들은 피관리조차 쉽게 안되는 현상이 발생, 일시적으로 모든 정글러들이 경비대의 길잡이를 가서 피를 유지하곤 했었으나 정글몹 너프와 경비대의 길잡이 너프 후 덜해짐.
직후 살아남은 정글러들, 그리고 크게 간접버프 받은 정글러들은 정도?
그런데 이게 미친듯이 좋아져서
은 필밴목록에 오르다가 너프.
얘는 라이엇이 전혀 건들지 않음. 왜냐면 승률에 문제가 없음! 좋다좋다 말은 있는데 라이엇 버프 or 너프의 직접적인 지표로 나타나는 승률은
가 OP임을 반증하지 못함.
그런데 나는 꽤 오래 전부터 알았음. 아 시즌5는 가 주류픽이 될 수 있겠다라고 생각했음. 그리고 실제로 탱커메타가 유행하기 시작했으며, 다들 아시다시피 우리
는 Anti tanker.
"마스터이 충 챔픈데요 ㅡㅡ 승률만 봐도 답이 나오는데 무슨 주류픽같은 소리하고 자빠짐;"
대세픽임을 승률로만 판단할 수 없음. 는 워낙에 잘 알려진 대표적인 충 챔프이기도 하고, 사용법을 잘 모르면 설사 플레 다이아라 해도 숙련도 있는 실버 상위티어보다 못할 수 있다고 생각함.
대세픽임을 알 수는 없어도, 적어도 선호도와 인식이 개선됬다고는 볼 수 있음. 실제로 픽률이 많이 상승한편이며 충 챔프인데도 불구하고 승률이 준수함.
그럼 지금부터 시즌5에 왜 가 대세인지 공략을 시작하겠음
아래는 간단한 전적/승률 인증.
현재 사용 중인 본케. 시즌4에는 이 아이디를 사용하지 않아 실버로 시즌 끝났고, 프리 시즌에 40게임 골드3까지 MMR 높여 시즌5에 바로 골드2 배치받음. 현재 플레4 심해 서식중
현재 사용 중인 본케 마이 전적.
본케 시즌 4 프리 시즌동안 사용한 마이 전적
현재 재미로 즐기고있는 부케 마이 전적
시즌4 마스터이를 처음 접한 전적. 다른 아이디임
최근에 겜이 좀 잘되서 자주 이긴감도 없지 않아 있긴한데.. 뭐 여기서 보여주고자 하는건
정글뿐만 아니라 미드, 탑도 자주 간다는거고, 상대 라이너 따라 미드마이 / 탑마이가 그렇게 나쁜 픽이 아니라는거임(일겜아님).
그리고 나는 극딜보단 적당한 탱템을 섞어주는 편임. 템트리가 유동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음.
우리 빠커 센빠이 성님이 미드마이로 블클을 선택하는 것을 본 후 자주 가는데, 탱도 되고 딜도 되고 진짜 좋은 아이템임. 성능 또한 마이한테 어울림 지금 꿀템이라고 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2) | 10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5.03
- 공격 속도+16.06%
룬은 현재 대세인 원딜 룬으로 들어도 크게 문제가 없음.
Q1. 표식에 방관 안 넣는 이유가 있나요?
- 아시다시피 마이는 Q와 E 공격력 계수가 중요함. 현재 용사-인피 AD를 올리는 템트리가 유행중인 것도 그러한 이유임. Q깡딜과 E트루뎀이 엄청나게 높아짐. 방관 몇 개 박는다고 정글링이 빨라지는 것도 아니며 교전에서도 그닥 유리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함. 장점이 없음.
Q2. 성장 마저를 드는 이유가 있나요?
- 아무래도 정글러들은 초반에 숲 속에 지내는 경우가 더 많음. 라이너보다는 상대 스킬 샷을 맞을 일이 적음. 상대가 설사 4AP 조합이라고 해도 나는 성장 마저를 듬. 사실 시즌4에는 인장도 성장 방어를 들곤 했는데, 시즌5는 정글몹이 쎄져서 더 이상 그럴 수가 없음.
Q3. 정수에 공격 속도 넣는 이유, 다른건 넣으면 안되나요?
- 정수 공격 속도가 효율 가장 좋음. 직접 상점가서 비교해보면 암. 정글 돌 때 룬 이것저것 참 많이 써봤는데 공속드는게 가장 좋음. 딜 100짜리 두 대 때릴 동안 딜 80짜리 세 대 때리면 딜 40 이득. 특히나 마스터이한테 좋은 이유는 더 있음.
(1). 쿨이 더 빨리 줄어듬.
(2). 켰을 때 트루뎀으로 더 많이 팸.
그러니까 다른거 넣지 마셈. 정글 마이 하려면 정수에 공격 속도는 필수라고 봄. 심지어 라인 설 때 조차도 괜찮더라.
Q4. 문양에 올 공속은 어떤가요?
- 괜찮음. 나는 앞서 말했듯 딜탱형 마스터이라, 후반 마저 15라도 필요해서 듬.
룬은 취향이라고 하는데 다른 챔프는 몰라도 정글 룬은 여기서 바꿀 거 없음. 취존 ㄴㄴ 내꺼 ㅇㅇ
2015 07 09 질문 추가
Q5. 마이콜님 방송보니 올 공속 쓰시던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괜찮음. 필자도 봤음. 근데 내 생각에 그 분은 올 공속을 가도 잘 다룰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 같음. 예시로, 300km 밟을 수 있는 페라리를 일반 성인 남성한테 주는 것보다, 슈마허 성님한테 주는게 더 잘 어울리잖음? 그런거라고 생각함. 잘 다룰 수 있을 것 같으면 사용해도 괜찮을 듯.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OFFENCE
이것들이 안좋아서 안찍는게 아님. 남는 포인트가 없어서 안찍음.
공속은 말할 필요가 없으며
이걸 4개 찍은게 큰데 평타 딜러인데도 불구하고 W, E, R 모두 쿨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찍음
평타 딜러인데 치명타도 곧 잘 터지므로 당연히 선택
-> 본인이 치명타 템을 갈 경우에만 올리도록 함. 필자는 더 이상 요우무와 무대를 선호하지 않음. 고로 안찍음. 유동적으로 찍어주셈.
Q. 장군 안찍나요?
- 장군은 보통 극딜, 그 중에서도 깡 AD 올리는 챔피언들한테 효율이 좋음. 드래곤 시너지도 합쳐져서 더 좋아진 특성이라고 봄. 탈론정도가 좋은 예시. 본 공략에서는 극딜마이를 다루지 않기 때문에 찍지 않도록 한다.
DEFENCE
나는 정글돌 때는 이게 좋은 것 같아서 쓰고 있음. '이런 쓰레기 특성을 왜 쓰고있냐 단세포마냥 ㅉㅉ' 하시는 분들은 댓글로 강력한 비판좀 남겨주길 바람.
나 이거 안씀. 최대 체력 3% 추가는 ㅡㅡ 체력 3000이어야 90 추가해주는거 아님? 왜 쓰는지 모르겠음 그냥 방어력 +2 씀. 마찬가지로 '에휴 병신 짓 2탄이네' 하시는 분들은 강력한 비판을 남겨주셈.
마스터리는 취향 존중.
말고
아, 아직도 드는 사람들 있는 거 같은데. 진짜 잘 쓰는 극소수 장인들을 제외하면
시즌5에 왜 들면 안되는지 납득 시켜줌.
앞서 말했듯 도 갱 다녀야 빌어먹고 살 수 있음.
근데 이 갱 단계에서 이 가져다주는 이득이 후반
운영으로 얻는 이득보다 훨씬 큼.
간단히 실례를 들어보면
-------------------------------------------------------------------------------------
: 마이님 갱좀여
: ㅇㅋ감 골카 맞추셈
!!!
!!
딜 부족, 적 미드라이너 도망
: 아 저게 안죽네;;
: 왜 플 안씀?
: 저 텔이라..
: 병신이;
------------------------------------------------------------------------------------
이 외에도 카정을 갔을 때나 카정을 대처할 때도 물론임.
심지어 갱 단계에서 도망가는, 곧 도주기 쿨이 돌아오는 적 라이너를 로 마무리지을 수도 있음.
한타 때도 있고 없는게 크고
로 정글 먹다가 역갱을 본다곤 하지만 텔 가는 동안 우리 라이너 죽고 적 더블킬 먹어버리는 경우도 있고.. 그냥
뛰어다녀주는게 훨씬 나음.
정말로. 이건 양보 못함 제발 말고
!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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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스킬 콤보는 딱히 없는 것 같아 지워버림. 도주기 있는 상대방한테 를 늦게 사용하는 것 정도? 근데 이것도 상황따라 달라서.. 선
, 후
를 할지는 여러분의 판단에 달려 있음. 스킬 회피는 필수적.
스킬 찍는 거 보면, 3렙에 는 정글링 돌 때 부족한 피를 보충해주기 위함이며, 안찍어줘도 될 것 같다면 4렙에 찍어도 상관 없음.
선마 후
를 번갈아가면서 찍어주는게 특징임.
은 2레벨 효율이 1레벨과 차원이 다름. 그런데 마찬가지로 3레벨 효율이 2레벨과 또 차원이 다름. 높은 레벨의
은 생존에 정말 큰 도움을 줌. 이건 정말로 생존기라고 볼 수 있음. 스킬을 나처럼 찍으면 함부로 명상 평캔을 사용하면 안됨. 쿨이 정말 긴 스킬임. 한타 때 적 딜러를 짜르고 3레벨 이상의
을 사용하면, 기적을 체험할 수 있음. 정말로 좋은 스킬임. 응용하여 타워 다이브 후 마지막 포탑 맞고 죽을 피에서
키고 버틴 후
를 미니언에 사용하여 빠져나갈 수 있음.
유저라면 심심치 않게 하는 플레인데, 이거 보는 팀원들은 이미 감동해 있음.
8레벨에 를 찍을지
를 찍을지 고민할 수 있음. 내가 생존에 별 무리가 없는 것 같으면
찍고 패버리면 되고, 상대 딜이 슬슬 아프게 들어온다 싶으면
을 찍으셈.
요약하면, 와
를 번갈아가면서 찍으면, 딜탱형
한테 완벽하게 부합하는 스킬트리가 될 수 있음. 정말 좋음.
최근 명상을 두 번째 선마로 고정하고 있음.
딜탱 마이한테 적합한 스킬 트리라고 강력 추천 해줄 수 있음. 극딜로 가서는 W를 올릴 이유가 없음 이러나 저러나 뒤지기 십상이라
딜 부족하다고 그러는데 그런거 전혀 없음. 써보셈
이거 말이 많을거임. 분명. 취향차라서
근데 딜탱형 는
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임.
왜냐하면 어쩔 수 없이 딜템이 모자라는데, 의
계속해서 늘어나는 마뎀과
이제 계속 늘어나는건 아니지만 배부른 포식자와 몰왕검, E 트루뎀 시너지에 더불어 마뎀으로 부족한 딜을 보충해줌.
그리고 특성 상, 선 이니시 걸거나 그러는 챔프가 아니라서 대치 상황에서 할 거 없이 라인 주변 정글몹 먹어줘야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잉여스러운 시간에도 딜은 늘어나고 있는거임. 챔피언 특성하고 어느정도 매치가 된다는 얘기
이후 뽑아주고 돈 되는대로 신발 구매해줌.
이후 무난하면 , 흥했으면
, 탱킹도 필요하다 싶으면
(요새 블클 많이 가는편. 라위를 안가기때문에 탱킹 능력, 쿨감, 방관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 것 같아 사용 중)
이후 탱템 올려주면됨. -> 딜이 부족함을 체감. 주문포식자 자주 가고 있음.정도 고려해보면 되겠음.
경우에 따라 ,
,
,
,
,
,
,
도 괜찮은 아이템. 실제로 본인도 자주 사용함.
위 템트리가 요새 유행하고 있는 템트리와 상반되는 점이 뭔지 알려줌.
이거 가면 AD 150, 방관 30, 치명타 35%, 쿨감 20%임. 정말 성능이 엄청남;
근데 아시다시피 피흡이 어려운 점이 있고, 공속이 부족한 점을 느낌.
그런데 한 번 긁어보면 신세계임. 글고 평타 한 방 한 방이 묵직하다는 느낌이 확연함.
이것도 참 괜찮은 템트리인게 확실하나 본인은 랭겜에서 사용하지 않음. 일겜에서만 계속해서 테스트 중.
후진입 각이 충분히 확보되지 않으면 매우 어려운 템트리라고 생각함. 는 후반 캐리력이 모자람. 계속해서 성장 스택이 쌓이는
와는 달리 후반에 팔아버리고 다른 아이템으로 대체해야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생각 있는 렝가는 마이한테 덤비지 않을 것임.

용사가면 궁 딜이 쎄서 맞딜 시 조심해야하는데 잿불거인이면 땡큐
초반 교전 단계에서 무조건 Q를 씹어줘야함. 무조건.

위에는 정글러에만 국한해서 서술했고
좀 게임을 어렵게 만드는 챔피언들이 있음
도발
어그로 분산이 심함. 궁에 존야
강력한 cc기, 회피 해야 할 필요
궁
확정 cc기
제압기
궁
궁
도발, 궁
궁
은신 챔피언이라 그냥 3라인이 터질 가능성
E
궁
궁이 어그로 분산
얘네 중에 3명 이상 상대 팀에 픽 되있으면 픽은 자제해야 할 필요가 있음.
반면에 얘네 나와서 너무 좋다싶은 게임도 있음.
보통 딜가는데 딱콩 씹힘, 주 딜이 사라짐. 탱으로 가면 그냥 땡큐고
딜 가는 뚜벅이
딜 가는 뚜벅이
딜 가는 뚜벅이
얘도 스플릿하게 될 거고 나도 스플릿 할 거라 만날건데 궁이 씹혀버림.
내 앞으로 궁 쓰는 순간 뒤지는거임.
이 외 혼자 파밍하고 있는 원딜들이나 물몸 챔피언들은 전부 사냥감임. 픽이 보람찬 결과를 가져다 줄 것임
블루팀이면 레드를 먹고, 레드팀이면 두꺼비를 먹고 카정 가볼만 함.
카정 가볼만 한 챔프
적어놓고 보니까 거의 대부분인데 난 실제로 얘네 상대로 카정가고 열에 둘 정도는 킬 먹고 돌아옴.
카정 갔을 때 상대 미드라이너나 바텀 라이너 없어지면 바로 빼고
레드 먹는거 방해만 해도 이득임. 왜냐면 얘네는 초반에 쎄고 난 후반 갈수록 쎈데 얘네는 초반 시간을 다소 버린게 되버림
갱킹 다니는 법 1
일단 모든 정글 몹을 다 먹으면서 다니셈. 그래도 피 관리가 별로 어렵지 않을 거임.
상대 정글러들은 보통 눈 부릅뜨고 갱 각 찾아다니기 때문에 우리보다 레벨링이 안될 가능성이 매우 높음. 물론 상대 정글러가 가는 곳마다 터뜨리고 다니면 레벨링이 밀리겠지
극 초반, 마체테 들고 있을 때는 상대 라이너가 딸피 or 도주기가 없지 않는 이상 킬을 내기가 쉽지 않음. 일단 스펠만 뺀다는 생각으로 가주고, 스펠을 뺐으면 그 라인 집중적으로 가주셈.
난 첫 귀환에 1000원 이상 벌어감.
아이템 구비해서 나가셈. 와드 박아주는게 필수임. 와드를 박아줘야 역갱을 확실히 쳐줄 수 있고 우리 팀 라이너들의 생존이 달린 문제임. 와드 필수임 진짜
갱킹 다니는 법 2
탑, 미드, 바텀 라이너들을 봤을 때
어느 라이너들이 힘들어 할지, 어느 라이너의 후반 성장 기대치가 높은지 봐야됨. 픽창에서 똥 싸러 화장실 가면 안되는 이유가 이거임.
탑
미드
바텀
이럴 경우 탑하고 바텀을 집중적으로 봐주면 된다. 미드엔 좌우로 와딩 해주고 역갱만 봐주면 됨.
은 초반의 강력함을 바탕으로 스노우볼링을 굴려가는 챔피언인데, 물론 킬 먹여주면 좋겠지만 빵통기한을 키워주는 것보다는 후반 캐리가 가능한
에게 킬을 먹여주는게 아무래도 게임이 더 편해지겠지?
가 킬을 먹는 것도 괜찮지만, 위의 경우라면 양보도 괜찮다고 생각함.
탑에 상대팀 정글러가 나타났다면 과감하게 용을 먹도록. 정도라면 무난하게 용 먹을 수 있음. 아군 봇 듀오가 도와주면 더 좋고
아군 네 명이 미드에서 대치 중일 때, 미드 주변 정글몹을 먹으면서 계속해서 성장하자. 이 때 중요한건 정글 몹의 피가 얼마가 남았던지 한타가 열리면 무조건 달려가야함
스플릿 단계에 들어섰다면, 상대팀은 를 제압하기 위해 최소 2명은 보내야 함. 맵을 장악하고 있는 단계라면 나를 짜르려고 내려오는 상대 챔피언들이 보일 때, 라인을 쭉 밀어놓은
는 이제 미드로 합류하면서 한타를 열면 가장 완벽한 시나리오가 됨.
밀리고 있는 라인이 없도록 계속해서 라인 스플릿을 해주고, 언제까지고 백도어 하지 말고 적당히 민 다음에 미드로 합류해주셈. 마찬가지로 대치 중이라면 주변의 정글 몹을 먹어주고 있으면 됨.
위에 말한 것처럼 하고 있다보면 자연스럽게 후진입 각이 확보됨. 이 때 눈을 부릅뜨고 상대 챔피언들의 cc가 어느 정도 빠진 것 같을 때 들어가면 금상첨화. 를 제압할 수 없게 된다.
써 놓고 보니 부족한 점도 많은 것 같고 내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내지 못한 것 같은데
추후 수정하면서 하나 둘 추가해나가도록 하겠음.
다시 한번 말하지만
시즌5 픽에는 문제가 없음.
심지어 정글이 아니라 미드, 탑도 마찬가지임.
에 대한 충분한 이해도만 있다면
언제 뽑아도 이상하지 않은 픽임.
마지막으로 이번 시즌 한창 잘 나가던 마스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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