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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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21
6
3
0/0
브론즈식 미스포츈

- Lotnuber(2015-06-28, 조회수: 2083)

 힘쎄고 강한 원딜을 해보고 싶은 브론즈나 심심한 실골들만 봐라 플레 이상티어는 브론즈 새끼가 짖는구나 하고 귀엽게 봐줬으면 좋겠다.

 미포는 이동기가 없는 대신 원딜챔프중 맞다이가 가장 강력한편에 속한다. 드레이븐을 제외하면 미포를 맞딜로 이기는 원딜은 거의 없다고 봐야된다.

 후반에 가면 힘이 좀 빠지고 포킹에 약하나 초중반 빠른 포탑철거와 그로 인한 스노우볼링 그리고 후반 대치상황에 이니시가 들어올때 e의 강력한 슬로우로 인한 브루져들의 저지와 블클과 궁의 시너지로 팀의 화력지원등 충분히 활용할 여지가 많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2 (+2.4) 92.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빨강은 무조건 공격력 고정이다. 노랑은 서포터가 나미같이 귀찮게 짤짤이하러 오는 챔프가 적이면 체력으로 가도 무난하다. 왕룬은 공격력이 좋다는 사람도 있고 공속이 좋다는 사람이 있는데 그건 개인취향이므로 간섭하지 않겠음. 공속은 미니언 먹기도 쉽고 평q평 속도도 약간빨라져서 한대 더 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약점노출 주문연성 무기연성을 찍는 공략도 있지만 나는 e를 사용하는 것 보다 w를 통한 맞딜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장군에 3포인트 줬다. 그리고 미포는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이속1.5를 추가하여 논타겟을 피하거나 타겟팅스킬의 사정거리에서 빠르게 벗어나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미포는 원딜중에서 가장 높은 체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굳이 고참병의 흉터나 파괴전차가 크게 필요하지 않다. 물론 우르곳이 원딜로 오면 이야기는 다르지만

당연한거 아니겠나? 미포는 스펠로 생존성이 먼저 중요시된다. 적이 하드cc가 있으면 맞을 각을 주지 않는게 낫다.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3/46/49/52/5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5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55/65/75/85/9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q평q

스킬 활용 팁

 많은 공략이 e를 찍는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미포맞딜의 화력은 q와 w에서 나온다. e의 깡딜을 들먹이면서 e가 좋다고 하는데 생각해봐라 e는 주문력계수의 마법피해고 3초동안 지속적으로 입힌다. w는 고통스러운 상처와 있으나 마나 하지만 붙어있는 공격당 0.06ad(5번중첩) 그리고 공속이있다. e선마 w1때 3초간 310의 마뎀을 입힌다면 w선마 e1때는 3초간 2방을 더 때린다. 과연 어느것이 이득인지는 생각해봐라. 그리고 어차피 브론즈새끼들은 e선마인지 w선마인지 모르고 걍 장판깔면 빠진다. 그리고 w를 찍는것이 포탑철거가 더욱빠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장화는 중간중간 여유있을때 사면 되고 팬댄과 피바는 상황에 따라 위치를 바꾸면 된다. 적진영에 하드탱커가 없으면 라위를 요우무로 바꿔도 무난하다. 블클은 팀 조합보고 가는데 암살자가 많으면 헤르메스의 시미터 가도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이 깡통새끼는 그랩각만 안내주면 w쓰고 달려올때 e로 이감이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이 없다. 하지만 그랩장인 새끼만나면 좆된다고 생각해라
케이틀린
라인전이 힘든건 아닌데 킬을 내는게 힘들다. 그리고 라인클리어도 준수해서 여유롭게 미니언 막타 먹을 생각은 버려야된다.
알리스타
요즘 자주보이는 소새끼다. 이 광우병 걸린새끼에게 점멸쾅을 당하면 그냥 살 생각을 버려라. 각을 최대한 안내주면서 싸워야한다. 라인이 밀리면 할게 없는새끼니 서폿과 함께 부지런히 라인을 밀어두는게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안무섭다. 라인전은 평타사거리도 같고 미포는 q를 통한 견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베인이 전화해서 허락받아가면서 cs먹어야된다. 맞딜을 하더라도 베인자체가 흡혈템을 많이 가지 않고 w를쓰면 그 얼마되지 않는 흡혈도 반토막난다. 나는 500데미지 입히면 100이 회복되지만 베인은 500데미지 입혀봐야 20이 찬다. 벽꿍각만 안내주면 개 병신이 아닌 이상 베인과 싸워서 지는 새끼는 없을 것이다. 한타때는 베인쪽에 궁과 e를 쏴주면 베인의 입지가 굉장히 좁아진다.
모든 챔프들이 그러하겠지만 미포는 특히 싸울때 괜히 빽무빙한다고 깝치면 손해본다. 죽을거같으면 괜히 빼면서 죽지말고 딸피새끼를 한대라도 더 치면 킬하나 먹을 가능성이 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별거 없다. cs열심히 먹으면서 q각 나오면 한번씩 써주면 된다. q계속 맞추다보면 원딜을 집으로 보내거나 q로 원딜을 딸 수 있다. 쓰레쉬와 함께라면 라인을 미친듯이 밀어라 그렇지 않으면 계속 적당한 견제와 함께 라인을 중간정도로 유지해라 미포는 라인클리어 능력이 떨어지는 편이니 시비르나 케틀, 그브처럼 라인푸쉬하는 놈들이 오면 끝까지 밀린다고 봐야된다. 그리고 위의 세놈은 타워안에서 cs먹는 미포를 쉽게 견제할 수 있다.

 

중반 운영법

 미포의 핵심은 빠른 타워철거라고 생각한다. 궁을 이용한 순간적인 라인클리어와 w의 빠른 공속으로 적이 조금이라도 라인을 비운다면 저렙구간에도 순식간에 타워가 터진다. 그 이후에는 라인을 밀고 다른 라인 타워를 철거하러 다니면 된다. 타워철거를 기반으로 용을 쉽게 먹을 수 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미포가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없다. 기껏해야 억제기미는데 궁을 써주는 정도. 포탑철거 빠르다고 스플릿을 할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 암살자에게 먹히기 딱 좋기 때문이다. 물론 잘 컷다면 암살자들의 후장을 오픈시키는 것도 가능하지만 왠만하면 탱커들이랑 붙어다녀라.

 

팀파이트시 역할

 궁은 니 안전이 확보되거나 씨발 존나 각이다. 라고 생각되지 않는 한 한타에서 안쓰니만 못한 성과가 나온다 채널링이기도 하고 계수가 ap이기 때문에 그렇게 데미지가 쎄지도 않다. 막타먹기나 w중첩이나 블클중첩 용도 등으로 사용하는 것이 낫다. 그외에는 미니언을 통한 q 견제를 계속한다. 알리나 말파가 오면 뒤쪽에 e를 깔아라 딜러들의 진입을 늦춰줄 수 있다. 정글에서 싸운다면 왠만하면 궁각이 나온다. e깔고 궁을 쏘면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위의 공략중에서 가장 중요한점은 미포는 쫄면 지는거다. 장거리 공격기나 이동기가 전무하기 때문에 적이 한대 때리면 두대 때린다는 생각으로 해야 이길 수 있다. 미포잡고 사리면 게임내내 끌려다닌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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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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