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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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7
2
1
1/1
미드 강타(룬글레이브) AP이즈

- 김몸(2015-06-30, 조회수: 20861)

ㄱㄱ

생각보다 매우좋음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2
  • 공격력 +0.95
    x7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26
  • 마법 관통력
    +1.24
  • 공격력
    +13.4
  • 방어
    +1
  • 체력
    +32.12
  • 쿨감소
    -1.656%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5,734 IP
순수 ap이즈하기에는 초반이 너무 약함

ad이즈 페이크도 넣을 겸 ad 위주로 세팅하는 것이 훨씬 좋았음.

빨강 쌍관은 정말자신있으면 넣어도 될듯.

파랑의 경우 모렐로 갈 일 없으면 성장쿨감이 좋음 - 룬글레이브 덕분에 마나부담이 많이 줄었기 때문에 마나회복템이 필수가 아니게 된 듯.

성장쿨감 쓸 경우 쿨감신 15+ 룬글 10 + 특성 5 가 기본적으로 주어지니까 최대 10%만 맞추는 것이 좋음. 성향에 따라 고정쿨감 6 성장쿨감 3 쓰면 18렙 40퍼가됨.

//

초반에 이런식으로 세팅하면 상황에 따라 ad이즈로도 변신할 수 있음 - 우리팀에 ap가 있고, 많이 말렸을 경우 (용사, 여눈 ad이즈)

그리고 첫 귀환 시 팔목보호대를 사오는 상대도 간혹 볼 수 있음(개이득)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걍 취향임. 상대 견제가 빡셀거같으면 정신력, 비전연마, 주문연성, 대마법사 1포 빼고 21/9/0 찍으면 됨 

유틸패치 이후로 21/0/9는 개인적으로 거의 안씀. 1티어 특성이 마나리젠이 아니라 고정증가라 큰 효율이 없는거같음

마나관리가 진짜 안되는데 모렐로/여눈/성배 가기 싫으면 유틸에 명상 찍어보셈 신세계임

여담이지만 트페할때 9/0/21 하고 성장쿨감 세팅하면 쿨감신 하나만 가도 18렙 쿨감 40%에 마나템 하나도 안가도 됨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 ew평q


w는 짧아서 e다음에 w가 좋음. 평타는 상황봐서 넣고 안넣어도 충분히 세니까 안넣어도 괜찮음


스킬 활용 팁

 


궁은 라인전에서 쓸땐 시야 밖 (언덕쪽/ 우리타워쪽) 에서 상대를 적당히 조준하고 쓰는게 좋음.

다른라인에 쏠땐 모르겠음. 

한타때 궁이 진짜 중요한데 우리팀에 광역 CC가 있다면 그 CC가 들어가기 직전 타이밍에 현재 위치에 쏘면 거의다 맞음.

아니면 이동기 빠진애한테 쓰면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막템은 취향따라 가면 됨.
그냥 개인적으로 고대인의 의지가 재밌어서 넣음 (딱 쿨감 40퍼되기도 함)

첫 귀환 이전에 많이 말렸고, 우리팀에 ap가 있으면 여눈 - 마나무네 가고 qew 선마해서 파랑이즈로 변신하는게 팀에 더 도움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음.


곧 ap템 개편되면 몰라도 현재 여눈 - 대천사는 효율이 별로 안좋음. (예전 ap이즈도 여눈 - 대천사는 거의 가지 않았음) 룬글레이브 나온 이후부터는 강타 쿨마다 정글 잡는단 생각으로 정글링하면 마나부족도 크게 느껴지지 않음.


상대에 치감이 필요한 캐릭 (문도, 스웨인) 이 있으면 쿨감신 대신 마관신 신고 루덴 전후에 모렐로를 끼워 넣으면 될듯.


룬글레이브 업그레이드 할 때 경비대 강타를 유지하는 이유는 다른 강타를 들더라도 경비대 강타를 통한 파밍력 증가 이상의 효율을 얻기가 어렵기 때문

보통 룬글레이브는 라인전 중반 (20분 이전)에 나올텐데, 이 때 경비대 강타를 통한 파밍으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이 정말로 크다

+ 웬만해서는 다른 강타 사거리 안까지 적 챔프가 들어올 일이 많이 없다.

+ 강타를 통한 파밍으로 꾸준히 칼날부리버프 / 늑대 아군정글 정찰 효과를 얻는것도 하나의 장점

물론 최종적으론 바꿔야 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빅토르
이블린
생존스펠이 하나 모자르기때문에 르블랑 같은 암살자한테 조금 더 취약한 부분이 있음.


빅토르는 요즘 대세픽인데다 좋은 라인클리어 + 강한 버스트까지 있어서 강하게 라인푸쉬가 들어오면 조금 힘들었음.


라인전에서 조금 우세했어도 한두대 맞고 나서 잠깐 방심하면 원콤딜이 나옴.


이블린의 경우는 이런애가 맘먹고 미드108갱오면 탈주각나옴. 이럴 경우 qew선마하고 쿨감템을 최대한 빨리 올려서 q파밍, r파밍을 좋게 하고 도주기인 e쿨을 줄이는것이 좋은거같음.


딱히 엄청 상대하기 쉬운 캐릭은 없었던듯. 그냥 모든애들을 상대로 무난함.


 

 

라인 / 정글 운영법

궁 쿨마다 (물론 한타 직전이면 ㄴㄴ) 적 캐릭터 + 라인몹 조준해서 쓰면 킬/귀환각이 생각보다 자주나옴.


안보이는 곳으로 가서 궁써야되는거 잊지말고(페이커 미드이즈 경기 보면 항상 벽 뒤 등 시야가 없는 위치로 가서 궁을 쓰는걸 알 수 있음.)


초반에는 스펠이 하나 없다는걸 명심하고, qd / dq 등으로 견제에 신경쓰면 됨 (강타로 미니언 죽이면서 q) 가끔 강타라고 무리해서 딜교하려다가 꾸준히 맞고 죽어주는 애들도 있음 . 

 

또 하나 더 좋은점이 (정글러가 안먹고 있는)칼날부리 먹을때마다/ 적 칼날부리 먹을때마다 렌즈한번 돌린 효과가 나서 빨강렌즈가 크게 필요가 없음. 250원 주고 노란토템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좋음(물론 취향차이)



궁타이밍에는 무조건 라인 밀고 정글 먹을 수 있으니까 그 부분 생각해서 쓰면 좋음.


e강타(평)q 하고 룬글 나오기 전에는 q는 큰몹, 평타는 작은몹 때려서 정리하면 됨. 그 후부터는 그냥 큰몹만 때리면 작은몹들은 알아서 죽음


강타 없을때는 더티파밍 ㄴㄴ

초반 운영법

 

 우리팀 정글러가 성장형 정글러다 -> 쉰 먼저 올려서 라인전 집중


우리팀 정글러가 갱을 자주다닌다 -> 경비대 강타 올려서 저렙부터 늑대, 칼날부리 먹기


중반 운영법

 꾸준히 정글몹을 먹고 분당 10cs 유지하면 캐리각이 나옴


루덴 + 룬글레이브 나온 후부터는 딜 자체도 매우 세지기 때문에 궁 맞추고 나서 항상 킬각을 노려볼 수 있음


불리할 경우 이 이후에 메자이를 가서 스택을 통한 성장을 노려보는 것도 좋음.

 

후반 운영법

 우리팀 광역 CC가 존재하면 CC에 맞춰서 궁, 아닐 경우 적 딜러진 위주로 궁을 맞춘다.


밴시가 없을 경우 적 원딜은 re평에도 죽음


이즈는 몸이 매우 약하기 때문에 앞비전 후 cc맞고 1초안에 녹을 수 있다는걸 염두에 두고 싸워야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커진 뒤쪽에서 적 탱커 뿅뿅 치다가, 궁은 최대한 딜러들 위주로 맞춘다.



스킬은 비전 없이 적 딜러들 때릴 각이 나오면 주저없이 딜러쪽으로 쓰고, 아닐 경우 탱커 때리면서 각을 재라



딜러진 피가 반 이하로 빠지고, 이동기 역시 없는 것이 보일 경우 과감히 앞비전 e w q를 맞추면 킬



 

챔피언별 대응법

 ap이즈는 자주 했는데 룬글 업뎃 이후 아직 10판 이상 안해봐서 챔피언별 대응법은 잘 모르겠음. 상황별로 템트리 유동적으로 가는 것만 기억하면 될듯.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첫 귀환 시 여의치 않을 경우 욕심 다 버리고 여눈 올리고 ad 파랑이즈하셈. 룬글 가겠다고 고집부리다가 q파밍도 못하면서 전라인 터트리지말고


마치며

 페이커는 e선마 한다는 소문도 있고(본적은 없고 누가 말해줘서 찾아보려함)


누구는 w선마 하라는 말도 하고 그런데 개인적으론 이게 잘 맞았음. q쿨이 길면 이즈 플레이가 어색해져서 어려웠음 (오리아나 q같은 느낌임)


스킬트리 역시 e, w 선마도 몇판 더 해보고 수정하든 말든 해보겠음


+나의 경우 전시즌은 다이아 3이고 현시즌은 다이아 5찍고 쫄래쫄래 즐겜픽 찾으면서 본캐로는 노말이나 돌림 


+ 누가 룬글레이브 이즈에 대해 말한 걸 보고(미게에서 봤나?) 해보고 싶어져서 관련 공략글 하나도 안보고 골드, 플레에 있는 부캐로 10판 정도 해보고 올리는 공략글 (원딜유전데 정글, 미드, 탑, 신캐릭 연습용 아이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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