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첫 공략글을 올려봅니다.
(솔직히 늘 딜탱 렉사이만 보다보니 옛날처럼 극딜 렉사이를 부활시켜보고 싶은 마음에...)
개인적으로 렉사이를 잘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름 애정을 가지고 하고 있는 초보인데요.
간단하게 공략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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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99) | 2283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95) | 117.1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먼저 룬으로 시작합니다.
제가 쓰는 룬입니다만, 뭐 바꾸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냥 솔직히 새로운 룬 만들기 귀찮아서 극 공속룬을 씁니다.
(풀템 기준 공속 2.33을 위해서 올리는 룬트리)
표식 : 공격속도 1.7% x 9 = 15.3%
인장 : 방어 1 x 9 = 9
문양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 9 = 27.05(18렙 기준)
정수 : 공격속도 4.5% x 3 = 13.5%
룬 능력치
공격속도 28.80%
방어 9
마법 저항력 27.05(18렙 기준)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을 이렇게 찍어주시면 됩니다.
그냥 제가 쓰는 탱커형 정글 특성입니다만
(솔직히 특성은 개인 취향이라 그냥 보편적인 정글 탱커 특성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스펠은 무조건 점멸 드세요
점화나 탈진같은게 효율은 좋을지 몰라도 후반 갈수록 저 점멸이 꿀바른 빵으로 변할겁니다.
제가 올리는건 딜탱이 아닌 극딜 렉사이기 때문에 취급을 더욱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구요 ㅠㅠ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30/55/80/105/13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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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복 Q - 매복 E(에어본) - 평타 q q q 평타 히드라 - E 순서로 딜 넣으시고 후는 그저 평타 허헣
렉사이가 매력적인 이유는 다름아닌 Q. 여왕의 진노입니다.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엄청난 정글링 속도와 순식간에 적을 녹여버리는 강력한 딜링으로 상대를 압도할수 있는 스킬중 하나죠.
렉사이 정글 팁으로써는 누구나 아시겠지만 정글 1차선 땅굴도로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두꺼비부터 돌골렘까지 1자로 땅굴을 파두는 겁니다.)
제가 올릴 공략에서는 포식자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이 땅굴도로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포식자 스텍을 위주로 한 30분 중반 게임때 위력을 발휘하게 되거든요.
때문에 빠른 스텍을 위한 땅굴도로는 필수! 또 필수입니다!
그리고 아까 설명한 후반을 위한 점멸 말인데요.
렉사이에게 점멸이 필수인 이유는 다름아닌, 땅굴이 없으면 뚜벅이라는 점입니다.
땅굴러쉬가 실패하면 적의 프리딜을 다받으면서 기어갈수밖에 없죠.
그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게 점멸, 플래쉬입니다.
(놓치면 곧바로 점멸로 재 이니쉬하시면 되겠습니다.)
극딜 렉사이의 꽃입니다.
히드라... 척후병 포식자...
포식자와 함께 하는 히드라. 솔직하게 말해서 저 두템만 나오고 정글링 돌면서 포식자 30스텍만 쌓아도 20분에는 무시무시한 딜량이 나옵니다.
또한 왜 공속템인 서풍을 먼저 안가고 블클을 먼저 올리느냐?
방관때문도 아닙니다, 오로지 체력. 블클에 붙어있는 체력과 스킬 쿨타임 감소때문에 가는 경향이 짙은데요.
방관을 기본베이스로 깔고 생각했을때 렉사이에게 있어서는 라위보다 훨씬 좋은 꿀템이니 3코어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서풍과 가엔은 위치를 바꾸셔도 됩니다. 적도 무지 잘커서 잘 짤린다 싶으면 선 가엔을 가셔도 되고, 너무 잘크셔서 1:3으로 싸워도 짓밟겠다 싶으시면 서풍으로 달리시면 됩니다.
템을 저렇게 가면 궁극기 패시브와 더불어 최종적으로 공격속도가 2.33이 나올겁니다.
후반 4~50분까지 노려본다면 못해도 포식자 스텍을 80까지 쌓아낼수 있고, 상황이 아주 좋다면 120스텍도 노려볼만한 강력한 템트리죠.
다만 이 템트리에 문제점이 있다면, BF템이 없는 관계로 딜링이 조금 약하다고 느끼실수 있는데, 정 방관도 체력도 쿨감도 상관없다 싶으신분은 블클대신 블써를 올려주셔도 되겠습니다. (방관을 포기하고 흡률과 딜을 올리는 케이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맞대결에서 이길수가 없어요... sad...
딜탱 렉사이도 같은 상황이 나올겁니다.
가까이 붙어서 딜링을 해야 이길텐데 망할 R과 병사들 때문에 딜을 넣으러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뭐만 하려하면 밀쳐내는 탓에 이기기 힘든 케이스.
딱히 적의 딜링이 아프다거나, 저게 안녹는다거나 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극딜 렉사이인탓에 알리스타가 렉사이 진입만 철저하게 막는다면 하릴없이 녹아버립니다.
렉사이 입장에서는 죽을맛...
정글로써는 그저 1자 땅굴 박아놓고 포식자 스텍을 맞추는데 주력해주세요.
그렇다고 갱킹이 아예 없을수는 없으니 가끔 많이 밀려있는곳 한번씩 찔러주시면서 (양심) 스텍에 집중하시길.
제 템트리대로는 초반에 가장 중요합니다.
초반정글, 빠른 포식자를 위해서는 6렙까지 집을 아예 안가는 방법이 있는데요.
(패시브인 제르사이의 분노덕에 가능합니다.)
6렙까지 정글몹을 땅굴 파두면서 포식하시고 1킬을 섭취하신다면 바로 포식자가 나오는 진풍경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이쯤 오셨으면 포식자 - 히드라가 나왔을 타이밍입니다. 정말 잘컸다면 쐐기검에 블클까지 있을수도 있겠죠.
(25분~ 30분 기준)
이 타이밍에서는 정글몹이 단 5초면 작살이 나기때문에 남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적을 잘라먹는 식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가령 포탑이 터져서 라인을 밀고 있는 적군을 암살하신다거나 등등...
후반에는 별거없습니다. 극후반까지 가신다면 포식자 스텍이 100이 넘게 쌓이셨을것이고, 그때쯤 될때까지 무난하게 크셨다면 적군에게 지옥을 보여줄수 있는 강렬한 렉사이가 탄생했을 것입니다.
강력한 화력으로 적 원딜에게 지옥을 보여줍시다!
갱킹을 갔을때나 한타에서의 극딜 렉사이는 위치선점이 중요합니다.
보통 갱킹을 갔을때는 적군을 에어본 시키기 위해 가는게 아니라 적이 점멸쓰면 올자리 정도로 땅굴을 파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적이 당황해서 탈출루트를 놓치게 될 가능성이 크게 되기 때문이죠.
한타에서의 렉사이는 기회주의자가 되어야만 합니다.
한타가 일어나는 순간 적 미드랑 원딜을 제거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타이밍과 위치가 매우 중요하다는것.
위의 셋으로 대응법을 알려드리자면, 트린다미어를 만났을 당시에는 답이없다고밖에 말할수가 없습니다.
맨처음 맞딜로 트린의 궁을 빼는 순간 곧바로 도주한다 정도뿐이랄까요.
아지르를 상대하는 법은 생각외로 간단합니다 적 미드나 탑에 아지르가 보이신다면 그쪽 위주로 갱킹을 가셔서 딜이 잘 안들어올정도까지 두들겨 주시면 됩니다.
피오라를 만났을때는 반격만 조심한다면 크게 문제 없습니다. 다만 반격을 못보시고 공격을 하시게 된다면 80퍼센트로 맞대결을 지게될 가능성이... (풀템 싸움 기준입니다.)
간단하게 써볼 생각이었는데 이게 뭐라고 1시간 반 내내 이거만 적고 있네요 (사실 한번 인터넷창이 꺼져서 망했었지만) 그냥 트롤 템트리, 트롤 룬특이라 생각하고 욕하셔도 뭐라 할말은 없습니다.
랭크용으로 생각하지 말고 일반 즐겜용이라고 생각해주세요~ ㅋㅋ
쓰레기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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