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8명
60.4% (29표)
2.1% (1표)
37.5% (18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5
5
0
29/48
15-6-22 북미 필밴 [AP+강타 이즈] 가이드

- 신비밀(2015-07-11, 조회수: 511034)


아래 주소에 예전에 제가 현재 강타+AP 이즈가 왜 괜찮은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어놨습니다.
인벤 매니아 칼럼이라 따로 로그인 안하시고 볼 수 있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1&l=23008

원랜 공략까지 적을 생각은 없었지만 강타AP이즈로 마나회복템을 가는등의 말도 안되는 공략이 너무 많아서 적게
되었습니다. 전 대부분 북미 프로와 한국 프로 최상위 솔랭유저들것을 참조하던가 직접 물어보고 스스로도 7월 초 기준 약 20~30판정도 해보고 쓴 글입니다.

또한 이 공략을 맹신하기 보단, 제목에도 적었다 싶이 가이드로만 봐주세요. 스킬과 아이템에 답은 없습니다. 심지어 가장 최적화되있는 템 트리가 있다고 해도 사용자의 성향에따라 또 다른 템트리 스킬트리가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이 강타미드 이즈도 6월중순만 하더라도 그냥 픽만해도 닷지가 나거나 아군팀원이 이즈를 트롤이라 생각하고 트롤픽을 했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인정해 주는 분위기인것처럼 확실한 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AP이즈의 장점 보시면,

1. 높은 AP계수
이즈 AP계수자체가 우선 상당히 높습니다.

2. 뛰어난 생존기
이것에 대해선 설명이 필요 없을듯 합니다.

3. 뛰어난 광역딜
네 생각보다 w r 의 범위가 상당합니다.

또한 AP이즈는 바루스보다 안좋아 보이기도 하지만 팀원이 올AD가 될 걱정을 할 필요가 없으며 제라스보다 짧은쿨 그리고 앞선 두챔프외에도 기타 포킹챔프에겐 거의 존재하지 않는 뛰어난 생존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AP이즈를 픽 한다면 전 자신있게 저건 즐겜픽이다. 트롤픽이다 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AP이즈의 단점이 워낙 뚜렷하고 크기 때문인데요 그것은,

1. 매우매우매우매우 안좋은 라인 클리어
이게 가장 크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기본 스킬중 광역딜링기인 w같은경우 미니언에 판정이 없기때문에
라인 주도권을 적 라이너에게 줄 수 밖에 없습니다.

2. 생각보다 낮은 기본 스텟들
AP이즈 같은경우엔 굳이 따지면 성장형 챔프지만 기본 스텟이 낮기때문에 초반 버티기가 매우 힘듭니다.

3. 전무한 cc기

위의 세가지 단점으로 인해 라인 주도권을 적 미드라이너에게 내주게 되고 넓게 게임 판 자체에 영향력이 점점 줄어들지만 CS챙기기도 힘들어서 후반가면 분명 좋은챔프는 확실하나 그 후반이라는 시간으로 갈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럼 제가 지금 공략을 적을 필요가 없겠죠? AP이즈는 안좋으니까요~
하지만 보통 AP이즈의 필수템으로 가는 리치베인 하나를 새로 나온 룬글레이브로 바꾼다면 전 충분히 좋다고 봄니다.
그 이유는

1. 낮은 가격의 주문검 아이템입니다. 리치베인 같은 경우는 가격 자체가 부담이 되지만 룬글레이브 같은 경우는 저렴한 가격으로 뽑을 수 있고 후반에 좋은 AP이즈의 시간을 좀 더 앞당길 수 있습니다.

2. 룬글레이브 패시브 를 보시면 스킬 사용 시 다음 평타가 광역 AP딜로 변합니다. 즉 룬글레이브가 뜬다면 q가 광역마법데미지로 들어간다는 겁니다. 리체베인보다 AP계수가 .2 부족하다는 점이 있지만 이거 하나만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고 봅니다. 또한 광력 딜로 인해 라인클리어도 어느정도 해결되며 만약 루덴을 간다면 루덴이 q에 묻어나가게 됩니다. 또한 기존의 AP이즈와는 다르게 평타딜이 마법데미지로 들어가는것은 Q딜에 마관이 적용 된다는 겁니다. 이게 굉~~~장히 큽니다.

3. 강타의 사용, 네 비론 서머너 하나를 포기해야 하지만 강타가 있습니다. 혹한의 강타같은 경우엔 아무래도 이즈는 멀리서 딜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효율은 부족하지만 가까이 오는 적을 떼어낼수도 있고 승부의 강타는 맞딜시 폭발의 강타는 미니언이나 정글 더티파밍에 용이합니다.

4. 리치베인에는 없는 쿨감
이즈의 쿨감 = 이즈의 딜 생존력 과 직결됩니다. 즉 룬글레이브에 있는 쿨감은 이즈에게는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공략을 읽기전 참고하자면 아무리 어느정도 완화가 됐더라도 여전히 AP이즈는 라인전이 힘들며 또한 서머너 스팰을 하나 강타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으로 인한 스노우볼도 분명 있을것이라 봅니다. 그 점은 참고하서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2015-06-22] 첫 공략 작성
[2015-07-03] 베스트 공략 등록 및 세라프 관련 의견 반영, 북미 2500점 이상 픽밴률 94%
[2015-07-05] 라일라이 관련 내용 수정
[2015-07-06] 고대인의 의지(흡책)관련 내용 수정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방어
    +1
  • 체력
    +32.12
  • 쿨감소
    -1.656%
  • 주문력
    +17.9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4,815 IP
먼저 표식 같은 경우 취향에 따라 많이 갈리긴 합니다.
후반에 더 강한 딜링을 위해서 마관을 아니면 초반 물리데미지와 평타를 자주 섞어쓴다면 쌍관도 괜찮을 것입니다.
하지만 솔직히 초반 맞딜을해서 이즈한테 지는 챔프는 거의 없으므로 전 후반을 바라보면 그냥 마관을 들기를 추천합니다.

인장 같은 경우는 적 라이너를 보고 AD인데 버티기 힘들거 같다 그럼 고정방어를 AP인데 초반에 힘들거같다 싶으면 고정 체력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는 챔프 자체가 후반 성능이 좋기때문에 혹시 한틱으로 살 가능성도 생각하고 성장 체력이 좋습니다.

문양 같은 경우는 블루없이 쿨감 40을 만들고 싶다! 하시면 쿨감을 적 AP딜이 너무 강략하다 싶으시면 마저를 무난하다 싶으시면 성장주문력을 추천드립니다.

정수 같은 경우는 고정주문력 만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먼저 말하기전에 룬글 AP이즈의 특성은 정말 유동적입니다. 같은 선수라도 계속 다른 특성을 쓰기도하고 당장 몇몇 사람들의 게임을 관전하면 다 다른 특성을 쓰고 있습니다. 여러개 사용 후 자신에게 맞는것을 하세요~ 아무래도 룬글 AP 미드이즈 자체가 상당히 특이한 메커니즘이기때문에 각자 특성이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쿨감 특성인 마술과 포킹 딜 증가를 위한 대마법사, 비전검(q딜에 주문력의 5%가 추가로 들어갑니다) 대파괴, 처형인, 비전 연마 까지는 반드시 찍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라인전이 상당히 힘들기 때문에 도살자포식도 상당히 꿀특성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론 스킬에 AD계수도 분명 존재하며 AD를 찍었을 경우 초반 미니언 먹기도 좀 더 편해집니다. 또한 포킹위주의 챔프이기 때문에 방어쪽 효율은 떨어진다고 봅니다.

이것 이 외에도 페이커 선수 같은 경우는 유틸쪽을 건드는 모습이 보였고 북미 프로들중에서도 유틸쪽에 9를 투자하는 선수가 많았습니다. 유틸을 찍더라도 룬 친화력을 찍는 선수도 있었고 비스킷을 찍어서 라인전때 좀 더 잘 버티려고 하는 선수들도 있더군요. 방어쪽을 투자하는 선수도 있긴 있습니다만 비율로 따지자면 높은 비율은 아닙니다.

AP 강타 이즈기 때문에 강타는 필수입니다.

또한 이즈가 아무리 좋은 도주기가 있더라도 점멸은 서머너 스팰의 최고봉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점멸을 듭시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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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이것도 사람마다 많이 갈리지만 q같은경우 미니언에 가려져 잇다면 딜교가 힘드므로 전 초반엔 w를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1렙에 q를 배우나 w를 배우냐는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생존이나 대쉬를 위한 e를 추천드립니다. 간혹 미니언을 좀더 편하게 먹기위해 q를 어느정도 찍다가 we를 찍으시는 분들도 봣습니다. 하지만 전 그것보다 w를 찍다가 룬글과 루덴이 뜰타이밍엔 q가 더 좋다고 봅니다. 그래서 w를 세계정도 투자하다가 그다음엔 q를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솔랭에서 페이커 선수가 사용한 스킬 순서입니다. 제가 말한것과 완벽하게 일치됩니다. 물론 페이커 선수가 썻다고해서 이게 정답은 아니지만 프로들은 연구도 많이하고 기본적인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충분히 참고할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랄건 없습니다. 멀리서 qwr를 위한 포킹을 하다가 물릴거같으면 e를 씁니다. 참고로 풀템이면 마방템 하나 있는 적 원딜에게 r을 먼저쓰고 qwe로 들어가면 죽고 시작합니다. '마방템이 하나'있더라도 말이죠.

스킬 활용 팁

루덴과 룬글이 동시에 떳다면 q로 루덴을 터뜨립시다. 사거리도 길어서 안정적이며 딜도 w에 밀리지 않습니다.


wr는 최대한 많이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w는 생각보다 맞추기 쉽기도하지만 생각보다 맞추기 힘든 스킬이기도 합니다.

초반에 적 성향을 먼저 파악해둔 후 w를 맞춥시다. 두 스킬다 계수가 어마어마하기때문에 두개다 적 딜러를 맞추기만 한다면 이미 한타 기여도는 엄청날겁니다.


e는 딜보단 생존기로 쓴다는 생각을 하되 상황을 보고 필요한땐 써주도록 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도란링보단 도란검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cs먹기도 편해지고 생명력 흡수가 깨알같지만 은근히 쌓이다보면 좀 더 버티는 원동력이 됩니다. 또한 마나회복은 솔직히 AP이즈에게 필수는 아닙니다. 마나가 부족한 편이 아니며 룬글레이브가 떳다면 깨알 마나회복 % 옵션을 이용하여 정글에 한번씩 써주면 충분히 버틸만합니다.
혹은 너무너무 힘든데 어떻게든 버텨보자! 할땐 플라스크 4포시작도 괜찮은거같습니다.

그 다음 첫 아이템은 무조건 룬글레이브를 가줍시다. q가 마법데미지 + 광역으로 바껴서 cs먹기도 수월하며 그때부터 q포킹이 생각보다 아파집니다. 또한 쿨감 + 마나 + 마나 회복 옵션으로 인해 라인전도 수월해 지실 겁니다. 룬글레이브 바로 살 돈 모으기는 힘들겁니다. 그렇다면 그 전엔 광휘의 검을 좀 더 추천드리며 라인에서 그냥 서있기도 힘들다 싶으시면 폭발의 강타로 정글템을 업글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전 웬만하면 폭발의 강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후반가서 무쓸모라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어쩌피 승부의 강타나 혹한의 강타도 포킹 누킹 위주의 AP이즈에게는 별로 쓸일이 없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 두 아이템은 AP이즈에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봅니다. 기본 AP계수가 뛰어나므로 AP뻥튀기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이즈는 w r 의 기본 깡딜 또한 매우 높기 때문에 공허의 35%마관 효과는 최고의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AP딜이 뛰어난 챔피언은 무조건 %가 붙어있는 라바돈과 공허의 효율이 좋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적이 나를 억지로 물었는데 한번에 전투이탈 시킬수도 있을만한 챔프다 싶으시면 존야도 좋습니다. AP이즈는 멀리서 포킹하는게 주 딜이기 때문에 존야가 필수 아이템은 아닙니다.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이거 가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참고로 q로 루덴과 룬글의 범위패시브를 터뜨리더라도 첫 q딜만큼의 체력이 먼저 회복됩니다. 또한 쿨감 10%로 인해 블루 룬 도움 없이 쿨감 10%를 맞출수 있지만 솔직히 전 비추천합니다.
많은분들이 좋다고 하시네요. 주문력도 높고 사면 블루없이 쿨감 10%뿐 아니라 주문흡혈로 인해 한타 지속력이 엄청 올라간다고... 막템으로 충분히 고려해볼템인건 확실합니다. 상황에 따라 가주세요.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이것도 괜찮습니다. 만약 세라프를 가셧다면 룬글의 패시브로 인해 마나 부족할 일은 그냥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쉴드 효과로 인해 생존 할때도 많고 라바돈 공허가 아니라면 세라프만큼 포킹딜을 강하게 해주는 아이템을 없다고 봐도 됩니다. 만약 세라프를 가실 생각이시면 룬글 완성전에 여눈을 상황봐서 뽑고 빨리 완성되도록 합시다. 하지만 확실한건 AP이즈에게 매우매우 좋은 아이템이지만 초중반 딜로스가 있는 아이템인만큼 라인전에서 지옥도가 펼쳐지게 됩니다.
수정할게요. 챌린저 및 마스터 유저와 대부분의 프로들이 이거 없어도 마나 관리 가능하다 혹은 직접 안쓰는거보니 좋은템은 아닌거같습니다. 아마 딜로스가 상당해서 안가는거 같네요. 제 생각보다 위쪽 천상계 유저들과 프로들이 아무래도 더 많은 연구를하고 이해도도 높기때문에 그쪽을 더 신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전 AP이즈는 포킹에 목숨을 걸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매우 강추하지만 필수템까지는 아닙니다. 프로들 관전이나 경기 결과도 보시면 안가는 프로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 강추합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이걸 간다면 룬글 효과로 인해 범위 슬로우를 보실수 있습니다. 솔직히 존야보다 한번 살아서 도망갈수 있다면 이게 상대에게 더 짜증나고 좋은거 같습니다.
분명 6월초중순엔 범위에 같이 슬로우가 묻는건줄 알았는데 그때도 루덴 터지는거 때문에 묻었던건지 지금 다시 해본결과 안묻어나네요 죄송합니다. 선택해서 가면 여전히 좋은템이긴한데 그냥저냥한 템인거같습니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모렐로노미콘)
이 두템은 정말 별로입니다. 애초에 마나가 극심히 부족한 챔프도 아니라 효율도 떨어지며 카사딘과 다르게 e는 아무리 써도 마나 소모량은 같습니다. 그냥 룬글 + 쿨감신으로 마나와 쿨감을 획득합시다. 마방템이 필요하다면 성배의 깨알같은 마방보단 더 좋을걸 가줍시다. 보통 마나회복템을 가게되면 루덴전에 올리거나 늦어도 루덴 직후에 올릴텐데 이렇게 되면 지속력은 좀 올라단다 쳐도 포킹딜도 안나오고 AP이즈의 가장 중요한건 포킹보단 누킹과 도주기입니다. 딜이 더 중요해요 명심합시다. 
+저도 사실 처음에 마나회복템으로 지속력을 올려주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성배 모렐로 세라프 중에 선택해서 가는 편이었는데 유럽, 북미 프로들이나 한국 천상계, 프로들 전적을 보시면 마나회복템을 가는 경우가 드뭅니다. 물론 리치베인을 간다면 무조건 성배 아니면 모렐로 중에 선택해서 가는 성향을 보이지만 룬글의 메커니즘은 조금 다릅니다. 직접 일반게임에서 마나회복템 없이 한판 돌려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흠.. 한국 솔랭 상위권 유저(2500점 이상)의 의견에 따르면 모렐로로 쿨감과 마나회복을 충당하고 신발은 마관으로 가느것도 좋다고 하네요. 모렐로가 주문력이 낮은게 아니라서 두세번째 템으로도 괜찮고 만약 무난히 나오기만 하면 룬글과 쿨감신으로만 포킹을 하는것보다 대치상황 지속력도 상당히 올릴수 있어서 좋은템이라고 합니다.

Sight Ward(투명 와드)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라인전이 약한 AP이즈로써는 갱한번이라도 당하면 매우 힘들어집니다. 물론 갱을 안당하는건 힘들지만 와드를 꼼꼼이하고 비전이동을 잘 활용해서 버티기만합시다. 후반가면 이즈만한게 어차피 없습니다. 또한 라인전이 약하다는것은 라인 주도권이 상대에게있고 상대가 좀 더 유동적인 로밍을 다닐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적 미드 위치 파악을 위해서라도 와드는 반드시 제때제때 삽시다.

(마법의 영약)
어떤분이 꼭 적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마나 회복템을 잘 가지않는 룬글 이즈같은경우 영약효율도 좋고 주문력 40도 높은 계수로 인해 큰 도움이 됩니다. 딜을 좀 앞당겨 뽑고싶거나 후반상황에선 꼭 먹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 잘쓰고 e로 잘 파고드는 야스오라면 정말 힘듭니다. 내가 야스오를 얼마나 잘 맞출까 보다는 e로 들어왔을때 나에게 위험할까 안할까 를 잘 생각하면서 합시다.
아지르
초중반 맞딜시 엄청 강력하며 사거리상 아예 안맞을수도 없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카시도 매우 힘듭니다.
카사딘
6렙전엔 괜찮은데 6렙 이후엔 갱호응 딜 모두 괜찮기때문에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적 미드라이너가 소나 나미 타릭 이런거 와도 AP이즈로는 못이깁니다.
AP이즈는 마치 트페와 같습니다. 라인전은 정말 안좋은 편이지만 그 챔프만의 장점이 있드시 라인전을 어떻게든 버티도록 노력합시다 ㅠㅠ

또한 이즈는 미드 바루스의 포킹과 뛰어난 생존기 그리고 미드AP이즈를 픽하면 절대 우리편 조합이 올AD가 될 수 없으며 제라스보다 짧은쿨의 포킹을 자랑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AP이즈는 전형적인 중후반 캐리형 챔프입니다. 어떻게든 라인전을 버팁시다. 소규모 한타가 일어날거 같은곳에 틈틈히 궁을 써주시고 아니면 포탑지키는 용도로 궁을 써줍시다.


AP이즈는 기본 궁 깡딜이 뛰어난거에 계수로 인한 데미지가 상당하므로 바론 용스틸도 굉장히 좋은편입니다.

 

초반 운영법

 정글 도움을 받아서 어떻게든 버팁시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도 다를건 없습니다. 그래도 루덴 룬글이 떳다면 딜교를 조심씩 해주시면서 소규모 교전이 일어날거 같은곳에 틈틈히 궁을 써줍시다. 폭발의 강타라면 더티파밍도 꾸준히 해주시고 마나 부족할때 한번씩 q를 정글에 날려서 마나 회복 패시브를 이용합시다.

 

후반 운영법

 게임 끝났습니다. 승리 챙기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과 W를 최대한 많이 맞출려고하고 e로 딜보다는 더 오래 살아남아서 더 많은 포킹을 할 생각을 합시다. e쿨이 짧기때문에 한번정도 스킬 피하는걸로 활용해도 나중에 충분히 추노기로 사용가능합니다.



 

마치며


 

7월 3일 오전 8시 기준으로 북미 픽밴률 94%로 올라갔습니다. 중간중간 AD이즈도 있긴한데 거의다 AP이즈입니다. 사진은 fow.kr 참조했습니다.



7월 9일 기준 이제 북미 한국 모두 밴률이 엄청 상승했네요. 불과 2~3주전에 공략 처음쓸땐 저때문에 트롤이 많아졋다. 되도 않는 공략쓰지마라 라고 쪽지보내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지금 한국 밴률을 보며 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합니다. 이제 하고싶어도 밴당해서 못하고 곧 있을 패치로 AP이즈의 흥망조차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제 글 읽고 미리 하셨던 분들과 그것으로 인해 재밌었다는 댓글과 쪽지가 기분 좋았습니다. 그리고 비난이 아닌 비판을 하신분들 그리고 비록 비난이었지만 댓글 달아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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