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수정)
엑셀 감사드립니다 질문이나 필요한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수시로 확인중입니다.
포식자 패치 이후에 처음 해봤는데 더 미친 챔프가 되있네요 그냥 사기네요 꿀빠세요 다들..
늘상 그래 롤은 팀게임이야 근데 솔랭에서 팀워크를 가지고 매판 게임하기는 무리잖아
솔랭에서 캐리하려면 그냥 혼자 미친듯이 성장해 게임을 이끄는게 답이야
여기에 딱 최적화된 챔프가 정글 쉬바나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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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쿨감소 -0.83%x6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9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4.98%
표식 , 왕룬은 무조건 공속이야
쉬바나의 딜링구조는 표식이 묻은 적한테 평타칠때 들어가는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를 최대한 넣으면서
로 맛깔나게 비벼주는 건데 공속룬이 정글링에서도 맞다이나 교전에서도 똑같이 적용되고
레드 묻히고 무빙하면서 추노하기도 좋다.
인장에는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한 고정방어.
문양에는 쿨감이랑 마저중에 취향껏 껴주면되 나는 쿨감6개 성장마저3개 끼고있는데
그냥 마저를 넣던 쿨감을넣던 취향껏 섞던 파랑은 그리 큰 비중 없더라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내 쉬바나는 초반에 정글링에 올인하다시피 하거든
9/21 같이 디펜에 치중해 찍어봤자 초반 정글링때 체력소모가 적다거나 이러진 않거든
그냥 빨리빨리 돌고 성장하는게 낫다고 생각되고 디펜 특성들이 대부분 후반에 빛을 발하거든
초반 교전에서 21/9이 강하기 때문에 딜로 찍어 누르고 성장하는게 더 낫다고 본다.
, 이거 둘은 취향껏 찍어 나는 룬이랑 합쳐서 10% 맞추고해서 쿨감줌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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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선마는 R-W-E-Q 순으로.
W레벨이 찍힐수록 정글속도 눈에띄게 빨라짐
룬에서 말했듯 정글이든 맞다이든 E맞추고 W키고 평타+Q 치면 됨
상대방 이속이 빠르거나 비슷하다면 W를 키고 붙어서 평타를 쳐주면됨
쉬바나는 딜링 구조가 굉장히 간단하고 쉬워서 팁이랄게 딱히 없다
롤엔 셀수도 없는 각각 다른 경우의수가 매판마다 있는데 그저 상황에 맞게 스킬 사용하면됨
평평 평타캔슬은 모르는 사람 없을거라 생각할게
또가 스킬 구조상 평타 2대 판정이거든 상대방이 와드박아서 보일때 평q해주면 처럼 지워진다.
아이템이랑 룬특성상 가 굉장히 빨리돌아올거야 정글 2~3캠프 돌면 차있으니까 자주 사용할수있음
의 활용은 딜링, 넉백, 도주, 혹은 맞다이 때 를 이용한 탱킹능력 상승(이건 거의 쓸일 없을거야)이 있다.
늘 그렇듯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됨
이것도 팁이라면 팁인데 킨채로 을 쓰면 날아간 위치에도 불길이 남아서 데미지입힐수있다.
근데 나는 이속상승 활용해서 딜러무는데 집중하기때문에 웬만하면 사용 잘 안함
1차수정)
템트리는 변함이 없어 다만 타이밍을 최대한 당기기 위해 드래곤, 바위게 먹는거에 조금 비중을 둬야되
아이템 패치 전에도 준사기급이였는데 이제 그냥 사기챔프다.
핵심아이템이니까 최우선적으로 뽑아 이거 나오는순간 정글속도 아무도 못따라와
그리고 정글링에 주력한다면서 대신 를 가는 이유는 의 효과가 와 너무 잘맞아서인데
과 같이 상대방은 느려지고 나는 빨라진다 맞추고 로 추노하며 가 딜링하기 최적의 조건이야
덕분에 신발타이밍이 좀 늦어져도 거의 부담 없기때문에 무조건 1순위템
거기에 과 시너지+탱킹을 위한 를 올려준다 원딜빼고 3~4AP여도 여기까지는 고정이야
신발은 적에 CC기가 많다하면 올AD 이거나 원딜을 제외해도
얘네같은평타딜 위주 챔프가 많다면
그 이후로는 , 중 상대팀 딜러들 성장상태나 AD, AP 비중을 보고 순서대로 올려주면됨
그리고서 상황에 따라 최종아이템에 적어둔 아이템들중 골라서 가면된다. 상대팀이 올AD라면
이런식으로, 또 원딜을 제외하고 3~4명이 AP챔프다 하면
이런식으로 가면되
팀에 딜이 부족하거나 미친듯한 딜을 보고싶다면 를 한번 올려봐
풀스택기준 마저 55나 올려주기때문에 VS AP챔프 상대로 꿀이고
쉬바나의 모든 스킬+ 까지 최적의 시너지를 자랑한다.
예전에 탑 쉬바나 유행할때 흥하면 갔는데 난 그때도 이거갔음.
난 거의 5판중 3판은 올리는것같다 내가 박는 딜보고 오르가즘 느낄정도거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거의 유일무이한 카운터라 해도 무방하다 봐
웬만한 AD,AP딜러들은 한타때 1:1 그림이 나와도 추적자의검 강타 효과, W 이속 증가, 궁극기로 어떻게든 달라붙어서 물수있는데 얘는 1:1로도 달라붙기가 너무 힘들더라
더군다나 서폿이 옆에서 CC기 넣으면서 지켜주는 2:1 그림이면 그냥 답이 없어
팀원이 CC기 넣을 때 같이 들어가서 무는게 제일 베스트고
팀 조합에 베인 묶어둘 CC기가 없다 싶으면 쉬바나 픽 안하는걸 개인적으로 추천해
1레벨에 블루팀이면 골렘 -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블루 - 두꺼비
2레벨에 퍼플팀이면 두꺼비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 - 골렘
이렇게 돌면 가 딱 나오는데 다시 처음 순서대로 정글 돌아주면되
공속에 치중한 룬세팅과 판정 때문에 골렘에 쓸때 받는 스턴효과 굉장히 잘받는다는거 알아둬 정글링, 피관리가 많이 수월해진다.
CC기 없는 쉬바나라 웬만하면 정글만돌면서 큰다 맞다이도 1:1 지는챔프 없으니까 상황봐서 카정도 자주 가주자
정글링 속도가 타 정글러와는 넘사벽이기 때문에 괴물같은 정글링+카정으로
다른 챔프로는 불가능한 빠른 레벨링+성장이 가능함
가 나온상태부터는 역갱이나 상대 라이너의 도주 동선이 길때 과 호응을 이용한 갱킹도 가능해져
가 나오면 버프몹을 제외한 정글캠프 3~4초면 클리어 가능해진다
10분경 넘어가면 킬먹고 잘큰 솔로라이너가 아니면 보통 레벨이 같거나 내가 더 높다.
이런식으로 괴물같은 성장력으로 성장해 탱템 두르고 한타 참여 해주면됨
진짜 망하기 힘들다 성장력이 어느 챔프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2렙때 카정당해 상대정글러 퍼블주고 쌍버프 다 카정당한 판도 15분쯤되니 내가 3레벨 더 높았다.
정글러라는 포지션 자체가 난이도가 상당하다
맵 수시로 보면서 동선낭비는 줄이고 갱,역갱 봐주면서 버프타임, 용타임 엄수해야되니까 많이 해봐야 늘어
일단 해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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