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86.7% (13표)
0% (0표)
13.3% (2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21
9
0
13/15
미친 성장력 정글 쉬바나 (1차 수정)

- 엿이나까잡숴(2015-07-23, 조회수: 288843)

1차수정)

엑셀 감사드립니다 질문이나 필요한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수시로 확인중입니다.

 

포식자 패치 이후에 처음 해봤는데 더 미친 챔프가 되있네요 그냥 사기네요 꿀빠세요 다들..

 

 

 

 

늘상 그래 롤은 팀게임이야 근데 솔랭에서 팀워크를 가지고 매판 게임하기는 무리잖아

솔랭에서 캐리하려면 그냥 혼자 미친듯이 성장해 게임을 이끄는게 답이야

여기에 딱 최적화된 챔프가 정글 쉬바나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3,218 IP

표식 , 왕룬은 무조건 공속이야

쉬바나의 딜링구조는 Flame Breath(화염 숨결) 표식이 묻은 적한테 평타칠때 들어가는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를 최대한 넣으면서

Burnout(연소)로 맛깔나게 비벼주는 건데 공속룬이 정글링에서도 맞다이나 교전에서도 똑같이 적용되고

레드 묻히고 무빙하면서 추노하기도 좋다.

 

인장에는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한 고정방어.

 

문양에는 쿨감이랑 마저중에 취향껏 껴주면되 나는 쿨감6개 성장마저3개 끼고있는데

그냥 마저를 넣던 쿨감을넣던 취향껏 섞던 파랑은 그리 큰 비중 없더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내 쉬바나는 초반에 정글링에 올인하다시피 하거든

9/21 같이 디펜에 치중해 찍어봤자 초반 정글링때 체력소모가 적다거나 이러진 않거든

그냥 빨리빨리 돌고 성장하는게 낫다고 생각되고 디펜 특성들이 대부분 후반에 빛을 발하거든

초반 교전에서 21/9이 강하기 때문에 딜로 찍어 누르고 성장하는게 더 낫다고 본다.

 

분노 , 마술 이거 둘은 취향껏 찍어 나는 룬이랑 합쳐서 10% 맞추고해서 쿨감줌

 

 

나는 어떤 라인 어떤 챔프던 점멸보다 활용도 높은 스펠이 없다고 본다 .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선마는 R-W-E-Q 순으로.

W레벨이 찍힐수록 정글속도 눈에띄게 빨라짐

스킬 콤보

룬에서 말했듯 정글이든 맞다이든 E맞추고 W키고 평타+Q 치면 됨

상대방 이속이 빠르거나 비슷하다면 W를 키고 붙어서 평타를 쳐주면됨

쉬바나는 딜링 구조가 굉장히 간단하고 쉬워서 팁이랄게 딱히 없다

롤엔 셀수도 없는 각각 다른 경우의수가 매판마다 있는데 그저 상황에 맞게 스킬 사용하면됨

스킬 활용법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평 평타캔슬은 모르는 사람 없을거라 생각할게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가 스킬 구조상 평타 2대 판정이거든 상대방이 와드박아서 보일때 평q해주면 Renekton(레넥톤)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처럼 지워진다.

 

아이템이랑 룬특성상 Dragon's Descent(용의 강림)가 굉장히 빨리돌아올거야 정글 2~3캠프 돌면 차있으니까 자주 사용할수있음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의 활용은 딜링, 넉백, 도주, 혹은 맞다이 때 Fury of the Dragonborn(용족의 분노)를 이용한 탱킹능력 상승(이건 거의 쓸일 없을거야)이 있다.

늘 그렇듯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됨

이것도 팁이라면 팁인데 Burnout(연소)킨채로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을 쓰면 날아간 위치에도 불길이 남아서 데미지입힐수있다.

근데 나는 Burnout(연소) 이속상승 활용해서 딜러무는데 집중하기때문에 웬만하면 사용 잘 안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1차수정)

템트리는 변함이 없어 다만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 타이밍을 최대한 당기기 위해 드래곤, 바위게 먹는거에 조금 비중을 둬야되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 아이템 패치 전에도 준사기급이였는데 이제 그냥 사기챔프다.

 

 

(추적자의 검: 포식자) 핵심아이템이니까 최우선적으로 뽑아 이거 나오는순간 정글속도 아무도 못따라와

그리고 정글링에 주력한다면서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대신 (추적자의 검: 포식자)를 가는 이유는 (추적자의 검: 포식자)Smite(강타)효과가 Shyvana(쉬바나)와 너무 잘맞아서인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과 같이 상대방은 느려지고 나는 빨라진다 Flame Breath(화염 숨결)맞추고 Burnout(연소)로 추노하며 Shyvana(쉬바나)가 딜링하기 최적의 조건이야

Burnout(연소)덕분에 신발타이밍이 좀 늦어져도 거의 부담 없기때문에 무조건 1순위템

거기에 Burnout(연소)과 시너지+탱킹을 위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올려준다 원딜빼고 3~4AP여도 여기까지는 고정이야

신발은 적에 CC기가 많다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올AD 이거나 원딜을 제외해도

Gangplank(갱플랭크)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Shaco(샤코)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Tryndamere(트린다미어) 얘네같은평타딜 위주 챔프가 많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그 이후로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중 상대팀 딜러들 성장상태나 AD, AP 비중을 보고 순서대로 올려주면됨

그리고서 상황에 따라 최종아이템에 적어둔 아이템들중 골라서 가면된다. 상대팀이 올AD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추적자의 검: 포식자)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런식으로, 또 원딜을 제외하고 3~4명이 AP챔프다 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추적자의 검: 포식자)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런식으로 가면되

팀에 딜이 부족하거나 미친듯한 딜을 보고싶다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한번 올려봐

풀스택기준 마저 55나 올려주기때문에 VS AP챔프 상대로 꿀이고

쉬바나의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Burnout(연소)Flame Breath(화염 숨결)모든 스킬+ (추적자의 검: 포식자)까지 최적의 시너지를 자랑한다.

예전에 탑 쉬바나 유행할때 흥하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굶주린 히드라 (근접))Trinity Force(삼위일체) 갔는데 난 그때도 이거갔음.

난 거의 5판중 3판은 올리는것같다 내가 박는 딜보고 오르가즘 느낄정도거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 상대하기 힘들다는 댓글이 있어서 추가할게
거의 유일무이한 카운터라 해도 무방하다 봐
웬만한 AD,AP딜러들은 한타때 1:1 그림이 나와도 추적자의검 강타 효과, W 이속 증가, 궁극기로 어떻게든 달라붙어서 물수있는데 얘는 1:1로도 달라붙기가 너무 힘들더라
더군다나 서폿이 옆에서 CC기 넣으면서 지켜주는 2:1 그림이면 그냥 답이 없어
팀원이 CC기 넣을 때 같이 들어가서 무는게 제일 베스트고
팀 조합에 베인 묶어둘 CC기가 없다 싶으면 쉬바나 픽 안하는걸 개인적으로 추천해

 

 

라인 / 정글 운영법

 

1레벨에 블루팀이면 골렘 -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블루 - 두꺼비

2레벨에 퍼플팀이면 두꺼비 - 블루 - 늑대 - 칼날부리 - 레드 - 골렘

이렇게 돌면 (추적자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가 딱 나오는데 다시 처음 순서대로 정글 돌아주면되

 

공속에 치중한 룬세팅과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판정 때문에 골렘에 Smite(강타)쓸때 받는 스턴효과 굉장히 잘받는다는거 알아둬 정글링, 피관리가 많이 수월해진다.

 

CC기 없는 쉬바나라 웬만하면 정글만돌면서 큰다 맞다이도 1:1 지는챔프 없으니까 상황봐서 카정도 자주 가주자

정글링 속도가 타 정글러와는 넘사벽이기 때문에 괴물같은 정글링+카정으로

다른 챔프로는 불가능한 빠른 레벨링+성장이 가능함

(추적자의 검)가 나온상태부터는 역갱이나 상대 라이너의 도주 동선이 길때  (추적자의 검)과 호응을 이용한 갱킹도 가능해져

(추적자의 검: 포식자)가 나오면 버프몹을 제외한 정글캠프 3~4초면 클리어 가능해진다

10분경 넘어가면 킬먹고 잘큰 솔로라이너가 아니면 보통 레벨이 같거나 내가  더 높다.

이런식으로 괴물같은 성장력으로 성장해 탱템 두르고 한타 참여 해주면됨

 

진짜 망하기 힘들다 성장력이 어느 챔프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2렙때 카정당해 상대정글러 퍼블주고 쌍버프 다 카정당한 판도 15분쯤되니 내가 3레벨 더 높았다.

 

정글러라는 포지션 자체가 난이도가 상당하다

맵 수시로 보면서 동선낭비는 줄이고 갱,역갱 봐주면서 버프타임, 용타임 엄수해야되니까 많이 해봐야 늘어

 

마치며

 일단 해봐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86.7% (13표)
0% (0표)
13.3%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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