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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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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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화와 정의 갱플★ (브실 심해 탈출용 일단 골드는 찍어보자 !) 공략

- 오스피나(2015-07-03, 조회수: 1374)

우선 이 갱플 공략의 핵심은 <안정성>입니다.

 

또한

 

다른 강력한 공략도 있지만 심해에 계신분들만을 위한 공략입니다.

 

원래 하시던 필승 플레이 스타일이 있으시면 안보시는게 좋으시구요

 

정말이지 심해 티어의 수준을 벗어 나고 싶은 분의 초입자 갱플 공략입니다.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4
  • 치명타 피해 +2.23%
    x4
  • 공격력 +0.43
    x4
  • 체력 +8
    x4
  • 공격력 +0.28
    x8
  • 레벨당 체력 +2.7
    x1
  • 공격력 +2.25
    x1
  • 치명타 피해 +4.4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01
  • 치명타 피해
    +13.38%
  • 체력
    +80.6
총 가격 : 13,015 IP

룬은

 

치명타와 체력룬을 조금 섞은

 

공격룬이 되겠습니다.

 

강력한 q짤을 위함과 기초 체력 !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거의 공격에 26 투자해주시고 남은 포인트로 체력 회복과 살짝 ㅃㅏ른 발걸음을 찍어주시고요

회복과 점멸이 제일 기본이 되고요

제일 기본이 되는 이유가 1:1구도에서 역관광도 있지만

 

예를 탑에서 우리편 정글러가 갱을 왔는데 상대편 정글러에게 역갱 맞고 피 반토막 나서 우리타워로 오고 있는데

둔화효과에 느리고 오고 있을 때 회복 써주면 좋았던 상황이 많아서 이런저런 이유로 회복이 효율이 높다고 생각 합니다.

 

그외에 랭겜 돌릴때 상대 라이너가

강한 ad챔일 경우 들어주시고요

 

무조건 상대가 ad라서 탈진을 드는 거보다

 

혹 리븐이나 상대가 원딜까지 생각 해서 한타를 볼때 ad 평타가 많이 들어오는 챔프면

들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갱플은 다른 스펠에 비해 텔포효율이 적다고 생각 합니다.

텔포 활용 잘하시는 분은 들어주세요.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이 공략에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싸우기 전에 e(마나없으면 쓰지마시구) - q짤 -평타(나머지는 킬각 아니면 r 쓰지말고 q짤과 평타 무빙으로 딜을 넣어주세요)

 

이후에 상대 cc기나 상태이상 스킬 오면 곧바로  w 또는 피 딸리면 w

 

스킬 활용 팁

<공략의 꽃입니다.>

 

q를 이용한 파밍인데요.

 

공략 제목 처럼 평화주의 파밍입니다.

 

절대 딜교환은 없고요.

 

우리편 정글러의 체력갱이나 킬각 갱 아니면 딜교 자체를 안하는 겁니다.

 

그리고 오로지 파밍! 파밍!

 

1. 상대챔프의 스킬 거리를 절대 내주지 않는 선에서

 

2. 섣불리 미니언 막타만을 위해 상대에게 딜교를 성립시켜주지 않습니다.

 

3. 미니언 하나 두개 정도는 과감히 버리세요. 갱플 q는 +골드를 주는 걸 감안합니다.

또한 첫 귀환에 탐욕의 검을 뽑는데요. 상대와 싸우는 것보다 높은 골드 수급과 첫 코어를 빨리 뽑는 거만 생각합니다.

 

4. 심해에는 탑에서 갱이 안오는 게임도 나옵니다.절대로 상대와 딜교를 하지 않고 첫 템 스택틱 단검을 먼저 뽑는 거만 생각 합니다.

 

5. e 스킬은 한타 때 어시를 먹기 위함

 

6. r 스킬의 중요성 ★_ 갱플 궁은 라이너의 수준을 얘기해주는 지표가 됩니다.

 

얼마나 궁을 잘 쓰는지가 심해 라이너가 심해를 벗어나는 기초 수준을 말해줍니다.

 

왜냐면 궁을 막연하게 라인 구도에서 딜교를 위해 필승갱을 위해 쓰는 것보다

 

집에 귀환했는데 상대 라이너가 타워를 밀고 있을 때 또는 한타를 하는 데

 

라인에 미니언 덩어리가 있을 때 써줍니다

 

또한 맵리딩이 잘되야 궁을 잘쏘는데요.

 

이공략의 갱플의 핵심은 오로지 파밍이기 때문에 상대가 라인을 프리징 느낌이 나면 바로 맵리딩을 해줍니다. (물론 파밍 할때도 자주봐야됩니다) 바텀 또는 미드 라인 정글 에서 우리편이 내 궁으로 인해 유리해질것 같다면 가차 없이 써줍니다.

 

-왠만하면 궁은 1:1 라인 구도에서 딜교에 활용 하지 맙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스킬 활용에서 말했듯이 갱플은 첫 귀환에서 탐욕의 검을 뽑습니다.(절대신발은 나중에 란두인 뽑고 갑니다.)

 

그 이후에 스택틱을 뽑고 나서는 방템보다

 

무조건

 

무한의 대검을 뽑습니다.

 

갱플은 무한의 대검과 스택틱이 나오는 순간부터 딜교와 한타를 시작한다.

 

라고 생각 해주시면 됩니다.

 

그만큼 스택틱과 무한의 대검을 빨리 올리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틈틈히 와드와 물략으로

 

골렘이나 두꺼비를 수급해 골드를 최대한 확보합니다.

 

그이후에는 보통 상대 ad를 생각해 라두인을 가는데요.

 

우리편이 흥하고 있으면 란두인보다 저는 워모그를 가줍니다. (생각보다 귀환을 안가도 될정도로 파밍과 정글링 지속을 도와줍니다_돈을 모아야하니까)

 

그이후에는 템은 유기적으로 스택틱,무대, 란두인 이후에는 상대를 보고 가줍니다.

 

*저는 라인전에서 이득을 많이 봐서 첫귀환에 유령무희각이면 유령무희갑니다.

 

무대 나오기전 부터 무시무시합니다. 무대나오면 게임 끝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상당히 힘듭니다. 절대 킬주면 안됩니다.
q 짤 막히고
스킬 거리 유지가 불규칙해서 파밍도 힘듭니다.
6렙 전에 갱을 부르고

야스오가 6렙이 된다면 무조건 사리세요.
킬딸생각만 하는 6렙 첫 궁입니다. 미친듯이 들어옵니다. 특히 점화들고 있을때
왠만하면 타워 끼고도 들어오니 반피 이하면 귀환하고 타워 내주고 파밍해서 템 갖춘후에
싸워줍니다.
나서스
같이 파밍함.
오히려 후반에 더 강함.

<상대의 스킬 거리주지 않고 파밍하되.

 

맵리딩 하면서 궁 어시 먹고

 

상대가 강력하게 딜교를 하려고 시도한다면

 

무조건 뒤로 뺀다, 딜교 자체를 성립 시키지 않는다.

 

템이 나올 때 까지 킬을 안주면

 

상대는 고립되어 킬을 먹어야할 챔프가 킬을 못먹고

 

같이 파밍했는데 오히려 갱플이 템이 더 잘나오는 경우가 생긴다

 

아니면 비슷하게 2코어 정도 나왔는데 말도 안되는 딜이 나온다.

 

한타 했는데 더블킬 이상이 나온다.

 

상대편 팀원들이 상대탑 라이너를 욕한다.

 

이긴다.>

 

 정리하자면

라인 / 정글 운영법

 

*파밍

*궁각

*딜교 성립 안해준다

*빠르게 템이 나올 때까지 인내한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돈 돈 돈 정글 정글 정글 궁궁궁 난 부자가 될꺼다 한타정도는 괜찮잖아 나머지는 파밍 정글링,궁으로

라이너 빈곳에서 파밍 파밍

 

팀파이트시 역할

 q거리 닿는 상대편에게 마구 써주세요. 탱커도 녹고 딜러도 녹는 치명타니깐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비슷한 공략이 있을거에요.

보통 핵심은 돈을 모으는 거죠.

갱플은 안싸워도 이득을 보는 그런 챔프인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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