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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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게임 넘는 경험으로 쓰는 블라디미르 챔프별 상대법!
현재 미드가 탑보다 더 많이 쓰이니 미드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상대하는 챔프를 검색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1. 빅토르
룬 : 마관+성장체력+마법 저항력+이동 속도를 세팅해줍니다.
특성 : 오펜과 디펜을 섞어주세요. 디펜스에서 마법방어력+광역 마법피해 감소 까지만 찍어주시고
나머지 오펜에 투자해줍니다. 디펜 특성은 6레벨 전후 빅토르의 원콤딜을 견뎌내는 데 큰 힘을 줍니다.
라인 운영법
신발+포션 시작하신 뒤 1레벨부터 평타섞어가며 Q견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성장체력에 방어룬이 없다보니 미니언어그로가 상당히 아플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빅토르 뿐 아니라, 룰루 아리 오리아나 라이즈 등등.. 1레벨에 강하지만 마나소모가 심한 챔프들 상대로
미니언 웨이브 외곽으로 돌면서 들어가는 척 하면서 상대방이 Q스킬을 사용하려할 때 빠져주면
상대방의 마나와 스킬을 빼기 때문에 상대방은 블라디미르의 Q스킬을 의식하면서 CS를 버리거나, 먹으려면 Q스킬을
당하게 됩니다. 초반 단계에서는 이 방법을 이용, 최대한 CS를 흘리지 않고 먹으셔야 합니다.
아이템 빌드는 흡총까지는 반드시 가신 뒤, 흡책까지 올리거나 모렐로가 의식되면 2티어 신발도 좋습니다.
7~8레벨에 보통 흡총이 나오고,
흡총이 나온 이후로는 선혈의 파도(E스킬) 스택 유지에 부담이 없기 때문에 스택을 유지하며
혈사병 + 선혈의 파도 + 수혈 데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갱킹에서 쉽게 킬을 딸 수 있습니다.
->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올 때는 되도록 E스택을 최대한 끌어모은 뒤에 갱을 유도하세요.
빅토르의 경우 데미지가 쎈 편이라, 갱을 당할 때 항상 블라디미르를 데리고 가려고 합니다.
다이브 하는 척, 혹은 무리하게 들어가는 호응하는 척하면 빅토르가 태세변환하고 역습을 가할 때
점멸과 W스킬 사용해서, 상대방의 역습을 회피하면서 킬을 따내시면 됩니다.
2. 리븐
룬 : 마관+ 방어+ (주문력, 쿨감)+(이동속도, 체젠)
특성 : 21/9/0 오펜 특성을 갑니다. -> 상대방이 올 AD면 9/21/0 특성을 추천합니다.
라인 운영법
1레벨에 Q스킬을 찍는 리븐과, 실드 E스킬을 찍는 리븐이 있습니다.
실드같은 경우는 계속해서 평타압박 넣으려는 척 하며 실드를 쓰게 유도한 뒤, Q스킬로 딜링을 해야 합니다.
->말은 어렵지만 그렇게 어려운 게 아닙니다
1레벨에 Q스킬을 배우는 리븐은 라인 푸쉬에 힘주고 2레벨에 딜교환을 이득 보는 경우가 많은데
아군 미니언웨이브까지 넘어오며 1레벨에 Q로 딜교하려는 리븐은, 최대한 뒤로 빠지시면서
Q스킬과 평타를 섞어주며 빼셔야 합니다. 이동속도룬은 이 때 최대한 뒤로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빨려들어온 리븐은 미니언 어그로를 그만큼 더 맞게 되고, 체력재생룬은 1레벨 딜교를 무효화시킬 만큼
체젠에 힘을 실어 주기 때문에 왕룬의 힘을 여기서 느끼게 됩니다.
아이템 빌드의 경우, 신발은 항상 리븐과 따라 사야합니다. 흡총이 나오셨으면 흡책을 바로 사는 것도 좋지만
똥신을 사오시는 게 카이팅에 힘을 실어 줍니다.
-> 리븐의 경우 E를 이용, 실드를 걸고 Q, W를 이용하며 접근합니다.
따라서 !! 접근한다고 성급하게 EQ를 실드에 박아버리면 딜교환에 엄청난 손해를 가져오기 때문에,
꼭 실드가 끝날 타이밍에 EQ를 박아주세요. 리븐과의 딜교환 핵심입니다.
8~9레벨 이후부터는 Q스킬 쿨이 4~5초기 때문에 똥신이시면 EQ 박아주신뒤 계속 따라가서 EQ한번 더 박아주세요.
리븐은 QWE스킬을 모든 것을 돌진하고 딜교하는 데 사용했기 때문에 등을 보이면 따라가서 더 때려주셔야 합니다.
저레벨 구간에는 수혈스킬 쿨이 길어서 불가능하지만 8~9레벨 이후부터는 쿨타임이 적거든요! 중요합니다.
흡책까지 가신 뒤에는 팔목보호대나, 가면도 좋구요. 갑작스런 리븐의 부쉬플레이, 점멸플레이가
의식된다면 닌자의 신발을 가시면 됩니다. 꼭 블라디미르라고 해서 극딜 가실 필요 없어요.
-> 탑 라인의 경우 1레벨에 부쉬에 숨어있다가 미니언 안놓치려고 Q쓰면 부쉬에서 튀어나와서
딜교하는 리븐이 있습니다. 장신구 와드로 체크해주거나, 부쉬로 확인하러 들어가는 척하다가 뒤로 빠지고
하는 모션 취해서 부쉬확인해주세요. / 또한 인베이드나, 미드에서 놀다가 미니언이제 나오면 탑라인으로 올라가다가 버프몹쪽 부쉬에 숨어서 딜교하고 시작하는 리븐도 있으니 조심! (1레벨에 강한 갱플,리븐,쉬바나가 이런 거 잘합니다)
3. 아리
룬 : 마관 +성장 체력+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특성 : 21/9/0 오펜특성에 투자해주세요.
신발+4포션으로 시작해주세요.
빅토르 편에서 설명했듯이, 미니언 웨이브 외곽을 돌며 Q스킬 압박을 넣으셔야 합니다. 이 때 아리의 Q스킬에
맞지않게 무빙을 잘해주셔야해요. 압박넣는척 하면서 다시 빠지고 넣는 척하며 빠지고.. 를 반복하며
상대방의 마나가 빠지게끔 유도해야 합니다.
아리는 Q스킬을 제외하면 라인전에서 딜링할 수 있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Q스킬이 빠지면 과감하게 이동속도룬과 똥신을 이용, 선혈의 파도(E)+ 수혈(Q) 압박을 넣어주세요.
이 때, EQ를 박으려고 무리하지마시고, 아리가 EQ박으러 오는 블라디를 의식해서 매혹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EQ박으러 가는척 미니언보다 전진하여 매혹각을 준 뒤, 빠져주시면 매혹이 빗나가게 되고,
매혹은 마나소모가 심하기에 아리 입장에서 매혹과 Q스킬을 딜교하는 데 이용하다기 보다 CS수급하고 블루를 먹든, 집가서 마나재생 템을 사오든 라인 운영에 있어 딜교보다는 그 외에 부분에 중점을 두게 되거든요.
아리는 로밍이 좋고, 로밍으로 게임을 풀어가기 때문에 미드 와딩이 중요합니다. 로밍이 좋은 트페, 아리, 제드, 카타 상대로는 와딩이 중요합니다.
보통 블라디미르 상대로 모렐로노미콘을 가기 때문에, 체력관리가 안된다 싶으면 흡총에서 빌드를 멈춘 후
쿨감신 이용해서 CS수급과 체력관리에 힘써주세요. 딜로스가 심하긴 하지만, 중반을 도모하신다는 생각으로...
마관신을 왜 안가냐, 흡책을 안가면 딜로스가 생기지 않냐 이런 말이 나오지만
흡책빌드 1300원 VS 쿨감신 675원+ 포션과 와딩 및 중반도모
이 구도를 생각해봤을 때 라인전에 자신이 없으면 흡총 이후에 집가서 악마의 마법서도 못사고 모렐로때문에
체력도 안차는데 씨에스는 버려질대로 버려지고, 굳이 흡책을 가느라고 고생할 게 아니라
쿨감이용해서 Q쿨 줄여나가며 피채우고, 씨에스는 챙길대로 챙기자는 취지죠.
4. 아지르
룬 : 마관+성장 체력+마법 저항력+이동속도
특성 : 21/9/0
시작템은 똥신 4포션, 도란방패 1포션 모두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지르의 숙련도가 높아질 수록 라인전이 굉장히 힘들어 집니다. 제가 이 공략을 쓰면서' 타워에서 씨에스만 드세요' 라는 말을 앞으로 안할 건데 딱 이번 것과 카시오페아 부분에서 한번만 쓸게요..
라인전에 생각이 많고, 의식을 너무하는 아지르는 WQ(모래병사)를 CS수급하는 데 사용하지만,
정말 그런 거 생각안하고 철저하게 라인전에 몰입하는 아지르는 사거리가 굉장히 길기 때문에 얻어맞으면서
CS를 수급해야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중요한건 타워 체력관리와 CS수급입니다.
사거리가 길고 아지르가 블라디미르를 아지르쪽 타워로 몰아넣고 갱호응을 하기 시작하면 유체화든 점멸이든
살아나가기가 힘들어 집니다. 블라디미르의 W스킬이 타게팅 혹은 논타게팅 스킬을 회피하기 때문에
각 종 챔프로부터 갱면역이 좋다고 하지만 아지르의 궁극기는 그런 게 없거든요..
1레벨 단계에서 아지르에게 Q스킬을 이용하여 압박을 넣어서 최대한 포션을 빼주는 게 좋습니다.
도란방패 혹은 체젠 룬이면, 모래병사 평타는 체젠으로 커버가 가능하고 이속룬+신발이면
이동속도로 Q스킬 박는 데는 문제 없고 포션으로 라인전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2~3레벨부터 아지르의 WQ가 들어오며 억소리가 나기 시작하는데요. 아지르의 WQ를 맞고나서
'스킬이 빠졌으니 들어가자' 발끈하시면 안됩니다. 모래병사 평타 범위를 돌아가면 이미 아지르는 멀리 떨어져있기 때문에, 포기하고 등돌리고 돌아가다가 아지르 Q스킬을 한번 더 맞는 수가 있어요.
심지어 아지르는 모렐로노미콘을 갈 것이기에, CS를 최대한 챙기시면서 아이템을 맞춰 나가셔야 해요.
CS흘릴 거 다 흘리시면, 아이템도 못떠서 라인전도 밀리고 한타도 떨어지는 최악의 픽이 되버립니다.
여기까지는 아지르가 잘하면 힘든 것만 얘기했지만, 거리유지를 못하는 아지르의 경우
블라디미르에게 EQ 맞딜을 허용해주는 부분이 많습니다.
물론 EQ박는다고 무조건 딜교를 이득본다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체력이 떨어지면 정글러를 의식해서
압박하는데 힘이 빠지게 되죠. 상대방이 주춤하시는 게 보이면 라인을 적당히 프리징해가며 Q를 계속 돌려서
체력을 쭊쭉 채워주세요.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올 때는 최대한 선혈의 파도(E) 스택을 쌓아주신뒤, 반드시 잡아야 되는 상황
(아군 정글러가 점멸까지 쓰며 들어온다거나, 적정글이 같은 시간대에 이미 바텀or 탑 다이브에 성공한 경우)
에는 혈사병과 점멸W스킬을 이용해서 호응해주세요. 궁극기와 도주기가 있는 아지르기 때문에 CC가 걸렸을 때
있는 딜 없는 딜 다 때려박으셔야 합니다.
5. 제드
룬 : 마관 + 방어 + (마법 저항력, 주문력, 쿨감)+ (이동 속도, 체젠)
특성 : 21/9/0 혹은 9/21/0
특성에 대해 설명드리면, 9/21/0의 경우 제드의 weq짤을 정통으로 맞아도 제드에게 킬 견적이 안나옵니다.
보통 다른 미드AP 챔프들을 살펴보면 WEQ를 맞고 약자멸시 점화 궁극기면 제드에게 솔킬 나기 쉽상인데,
제드 입장에선 블라디미르의 W스킬과 점멸 깨알같이 Q스킬 수혈로 죽을 거 같은게 안죽고하는 경우를
의식해서 로밍을 생각하게 되죠. 9/21/0특성은 상대방이 올 AD일 경우, WEQ스킬을 다 맞아도 블라디미르
Q스킬 한번에 도로 원상태되는 제드 입장에선 다른 라인 가고 싶어가게 되는 상황이 나옵니다.
선템은 신발+4포션 혹은 천갑+5포션, 도란방패 포션도 좋구요.
1레벨에 제드가 Q스킬을 미니언에 쓴다면 과감하게 Q견제 계속 해주시고, 딜교하는 데 사용한다면
최대한 무빙으로 피해주며 원거리 씨에스 먹으러 올 때 EQ견제를 하셔야 합니다.
Q스킬을 최대한 피해주시면서, 피웅덩이 스킬을 믿고 너무 도발하시면 안됩니다.
적정글 바이의 궁극기 혹은 리신의 음파,방호,점멸 등 억지로 안쪽으로 걷어차내려는 움직임은
어쩔 수 없이 웅덩이스킬을 써야하는 상황이 나오게 되고 W스킬이 현재 체력의 20%코스트기 때문에,
웅덩이에서 나오자마자 제드의 패시브인 약자멸시 터뜨리는 데에는 최적의 환경이 만들어지고 킬을 내주게 되니다.
흡책 이후 2티어 신발을 가게 되면, 제드가 WEQ를 이용해서 딜교는 생각안하고 원거리 미니언을 챙길 때
따라가서 Q를 박아줄 수 있게 됩니다. 카이팅도 쉬워지구요.
똥신에서 멈추고 팔목보호대를 올리면 제드의 WEQ딜을 확실하게 견뎌내 줄 수 있습니다.
제드가 주문포식자, 빌지워터 빌드에서는 딜이 안나오기 때문에 웬만한 국지전에서도 혈사병과 선혈의 파도만
잘 뿌려주시면 킬어시를 쓸어담을 수 있고, 쓸어담은 이후에는 미친놈처럼 미드에서 계속 라인푸시하고 타워 때리고
반복해주세요. 적정글이 와도 풀 수 없다는 걸 느끼게 해주세요. 제드는 갱호응하는 데 궁극기를 사용하게되고,
로밍은 놓치고 템빌드는 꼬이는 최악의 제드픽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더 쓰고싶으네 시간이 업센요.... 궁금하시 ㄴ거 있으면 쪽지주세요.
너무너무 블라디가 하고 싶다 혹은 내가 뭐 누구와 블라디로 1:1 빵을 하게 됬는데
어떻게해야될지 걱정된다 싶으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스니다.
제가 한참 탱렝가탑쉬바나 시절부터 탑블라디만 하면서
블라디픽하면 왜 그딴 고인쓰@렉 ㅣ챔, 또바나노잼톤이나 하지 그딴 걸 하냐고
서럽게 욕처먹으면서 겜해서... 허허 도와드릴 거나 지적사항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많은 도움 됬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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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7 (+110) | 2477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7.01 (+0.6) | 17.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6%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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