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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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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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쉬바나 기초입문서.

- 륭시(2015-07-04, 조회수: 3312)

들어가기 앞서 정글쉬바나의 장점 단점을 설명할까 합니다.

장점:1.정글러기준 탑3위급 성장속도 (아마도 정글링속도1~2위를 다툼) 
     2. 짧은 궁쿨로 인하여 6랩 이후 궁갱킹을 자주할수 있다.
     3. 파밍만해도 15분 포식자+몰왕이 나온다
     4. 정글링의 안정성이 높다

단점:1. 일단 진입캐 이기때문에 cc기에 매우 취약하다 (적이 알리스타나 쓰래쉬면 마킹당할경우 아무것도 못함)
     2. 벽을 넘을수 있는 스킬이 궁극기 뿐이다.
     3. 상대가 포킹조합일 경우 힘쓰기가 힘들다.
     4. 압도적으로 성장해도 멱살잡고 캐리가 힘든편이다.

이정도 있겟네요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4,145 IP
룬으로 공속29% 그리고 성장체력 성장쿨감을 이용하셔서 
레벨링이 압도적으로 빠른 쉬바나에게 날개를 달아줍시다!
방룬을 안쓰는 이유는 초반에 패시브에 방어력5가 붙어있어서 정글몹에게 죽을걱정이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룬은 고정적으로 사용합니다.

아마 이룬이 정글쉬바나가 가장빠르게 정글을 돌고 레벨링을 할수있다고 생각해요



이런느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21/9/0 을 사용합니다.

오펜 은 분노에 1포를 주시던지 도살자에 1포를 주시던진 상관없는대

저는 분노가 좋은거 같아요

주문연성과 무기연성은 스킬&평타를 자주써야하는 쉬바나 입장상 꿀특성입니다 꼭찍어주세요!

약점노출을 빼고 분노에 1포 더주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른건 필요없어요

이게 최곱니다.


다른걸 추천드리자면 이거정도?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선마와 q선마를하여 빠른 정글링을 돌수있고 e는 그저 추뎀용이기 때문에 마지막에 찍습니다

스킬 콤보

 6랩전  e묻히고 w쓰고 들어가서 평q평..

스킬 활용 팁

 아시는분도 있고 모르시는분도 있는대

쉬바나는 w연소가 엄청나게 좋습니다.  그리고 w가 끝나기전에 궁을 사용하면 지속시간 초기화로 더욱오래 돌리실수 있습니다.


콤보야.. 정말 쉬운챔프니 한판하시면 다압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탬은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야한다고 하지만

포식자와 몰왕은 나온후 유동적으로 가는편입니다 (이거나오면 1대1질일도없구요)

몰왕과 포식자가 나오면 바로 자벨 혹은 점화석을 올려 부족한 체력을 올려주시고 그후 탱탬을 둘러주세요

상대 ap가 잘컷으면 정령의 형상보다 솔라리를 가시는게 더좋을때도 있습니다 

가장중요한 신발은 cc기가 하드카운터인 쉬바나의 입장상 헤르메스가 가장좋은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정글러중 카운터는 없습니다.
cc기가 더러운 챔프가 카운터죠
쓰레쉬
같은 이유

특히 궁한개라도 맞으면 느려저서 킬내기가 힘든대 qe로 방해까지 하니 극악
알리스타
있으면 한타때 아무것도 못하는 바보가됩니다.
벤 혹은 후진입이 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cc기가 부족하고
소나
도주기가 애매하며
코그모
방탬을 별로안가는 친구들
실제로 쉬바나 카운터는 조합입니다.

쉬바나는 적진 한가운대서 싸워야 강력한 캐릭인대 우리조합이 포킹조합이다.
이러면 그냥 운영하는게 더좋습니다

아니면 상대가 cc기가 1캐릭터당 1~2개씩 있을경우 할것도 별로없어집니다

가장이상적인것은 우리팀에 말파이트나 아무무가 이니쉬를 걸고 그후 바로 달려가서 적딜러진에게 궁을 쓰는거죠

그러면 한타가 펑 하고 터져버려요 이탬트리 쉬바나는 딜도 강력해서 q한번 라이너가 긁히면 1/3은 날라가서 극혐입니다

거기에 e와 w사용중 평타를 치면 마뎀이 붙어서 복합피해죠

몰왕(물뎀)+포식자(마뎀)+연소추가뎀(마뎀)+평타피해(물뎀)

평타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걸 인식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 리쉬받을경우


아래쪽시작> 돌골램스마>레드먹을때 포션하나 >칼날부리 섭취후 집> 잠시기다리며 추적자구입 >블루섭취 >두꺼비섭취>늑대섭취>바위게 섭취


위쪽시작> 두꺼비스마>블루먹고 포션1개>늑대섭취후 집>잠시 기다리며 추적자구입>돌골램스마후 섭취>레드>칼날부리>바위게 섭취

 

초반 운영법

 6랩까진 갱가지 말고 그냥 빠르게 정글도세요 추적자검이 나오고 레드이며 상대가 피가 반밖에없다 하는상황 아닐경우 갱가지말고 파밍하는게 모두에게 이득입니다


명심하세요 7분이면 6랩이에요 (미드라이너 6랩속도와 동급)

 

중반 운영법

 당신이 해야할일은 포식자스택+바위게 섭취 그리고 궁될때마다 라인에 얼굴비추기 입니다.


 명심하세요 당신의 궁쿨은 무려 정글계속 돌시 50초도 안된다는걸

 

후반 운영법

 후반운영은 길이 있습니다


1. 팀을 믿으며 한타에 참여하는 방법

즉 이니쉬가 특화되어 있고 상대도 어느정도 한타가 가능할경우 하는 방법입니다.

이경우 한두명만 짜르면 바로 바론으로 달려가도 되고(쉬바나와 딜러한명이면 20분바론도 가능 3코어라)

포탑처리도 신속한편입니다.  (18랩기준 공속1.7근처 q쿨될때마다 돌리면 포탑사르륵)


2. 운영하며 괴롭히는법

쉬바나의 특기는 라인을 밀어버리는 겁니다.

w와 e는 라인미는 용도로 사용하기 딱이고 q는 그것을 뒷바침 한다고 해도 그럴사하죠

특히 쿨감탬을 가기 애매한 쉬바나 입장상

룬과 특성으로 쿨감20%를 맞출경우 솔라리 혹은 정령의 형상으로 쿨감30%를 맞추고 w 지속시간 증가시키면 

연소가 끝날때쯤 1~2초정도 남고 다시 돌릴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탬트리는 1대1은 거의 안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트리는 탱커도 녹이고 딜러는 더더욱 녹이기 쉽습니다


아무나 후드려 패도됩니다.


허나 서로 4~6코 대전할땐 쉬바나가 조금 사려야합니다


상대가 라위 혹은 보이드가 나올경우 쉬바나는 녹아버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최대한 초중반에 끝내려고 노력하셔야 합니다


던지란 뜻은 아니에요


 

챔피언별 대응법

 정글 기준으로 적어 보겠습니다.      컨트롤+f로 찾아보세요


리신: 초반에 강력한 리신은 이기기 힘듭니다 내가 성체룬 인것을 인지하고 반대시작 혹은 미드 탑 라이너에게 올라가기 전에 1분와드로 시아좀 밝혀달라 부탁하세요


노틸러스:초중반엔 전혀 무서울일 없습니다 궁극기만 자신에게 안오면 되요 노틸 패시브가 최고랩일경우 급격한 빡침이 있으니 그냥 빨리끝내는게 이득입니다


바이: 탱탬만 가도 강력한 바이입니다.

허나 탬빨은 쉬바나가 더욱 잘받으니 초반에 보이면 w키고 도망가시고 서로 2~3코 나올경우 그냥 싸우셔도 이깁니다.


피즈:카정오면 때리세요 e만 맞춰도 반은 이긴겁니다


이블린:이블린은 몸이 종이죠 이블린과 만나고 느낀점은 이블린은 3랩일때 쉬바나는 4랩입니다

쉬바나는 스킬들이 올릴수록 엄청 강해지죠 점화나 탈진 아닌이상 서로 쌍벞일때 이블린 풀피 쉬바나 2/3피 여도 이길수 있습니다


마스터 이:카정올일도 없고 역갱 봐줄필요도 별로 없는 멋쟁입니다.

바위게 먹고 적팀 블루와 두꺼비가 보이는곳에 와드하나만 하고 오세요


니달리: 가장 까다로운거 같습니다. 표식떠서 니달리가 달려들어도 이길순 있지만 q를 끝자락에서 맞을경우 녹아버리니 맞으실거면 최대한 앞으로가서 맞고 싸우는게 중요합니다


피들스틱: 날리오면 침묵과 공포다 그지 깽깽아! 하면서 괴롭힙니다.

1대1에선 피흡하던 말던 후려패면 이기니 그점만 유의하시고 피들이 궁키고 들어오면 위험하니 

주의하세요


그라가스: 무서울게 없습니다 cc기도 궁빼ㅑ곤 하드한것도 아니며 체력탬으로 둘둘 두르는 그라가스는 e한대만 맞고 평평평해도 녹아버리는 돼지일뿐이죠


세주아니: 이놈도 마찬가집니다 이놈도 체력탬으로 둘둘 두르는편이라 녹이기가 정말쉽습니다 그리고 이놈은 정글링도 빠른편이 아니라 랩차 벌리기가 정말쉽죠


람머스:개짜증납니다 이놈은 방어력+마저 그후 체력탬을 가는편이며 w를킬시 방어력 마저 둘다 같이올라 쉬바나가 때려잡기 정말힘듭니다 거기에 도발이 쉬바나가 걸리면 딜탱이라 아픈건 엄청아픕니다  최대한 운영쪽으로 플레이하세요


워윅: 딜을가던 탱을가던 궁극기빼고 자랑할게 없는 친구입니다 즉 고인이죠 

성장속도도 정글링도 쉬바나가 압도적이므로 그냥 와드 몇개 박고 맘편히 겜하셔도 됩니다


샤코: 잘하는샤코는 흔히 말하는 극혐이죠!... 정말 극혐입니다

반대로 시작하거나 항상 피관리를 잘하셔야합니다 한번죽으면 그대로 겜터질수도 있어요


아무무: 우리 무무짱은 울려야 재맛입니다 허나 e패시브로 물뎀10감소 이기때문에 한타때 이놈이 궁쓸거 같다 싶으면 그냥 적진에다가 궁날리세요 그럼 아무무도 밀려나가서 피해를 최소화 하실수 있습니다


에코:요즘 정글에코는 거의 탱으로가죠 궁극기가 거슬리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거의노딜이에요


헤카림:요즘 정글러로 쓰이는 헤카림이죠 (자주는 안쓰여요) 허나 헤카림은 들어오는 챔프고 쉬바나는 들어오면 땡큐입니다 도주할때 잡긴 쉽지않으니 강타와 란두인을 적절히 활용하세요





마치며

 부캐 티어올리는대 1일만에 2티어씩 올라가는거 보면 확실히 개꿀인거 같아요


성장속도도 그렇고 딜도 그렇고 파밍하는재미 각개격파하는재미 등등 여러 재미가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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