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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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1
9
0
1/2
BGM/ON (Ezreal is Perfect.) 라인전압도는 q보다 공속이다!

- Special(2015-07-08, 조회수: 1722)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KpRNr

 

이 공략글은 컴퓨터에 맞춰졋습니다. 모바일분들은 죄송......ㅠㅠ

 

브금은 빠르면 하루 늦으면3일마다 바꿉니다~ 헤헤 참고하시길

 

<챔피언별대응법도 추가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즈리얼 공략을 쓰게된 '너를위한무한콤보' 입니다.

타게임에서 타게임캐릭터의 장인분이 쓰시는아이디인데 이즈리얼과 알맞는(?)아이디라고 생각되서 지어봣습니다 헤헤...

자 잡답은 그만하고 제 공략글에 대해서는 '이즈리얼의 템트리 하나하나를 가보고 어떤점이 부족하고 보완해야하는지' 를 다 생각해보고 직접해본' 후에 적는 공략글입니다. 일일이 템트리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 댓글에 의견이나 물어볼게 있으시다면 그날바로 보완할점과 제 의견도 적어드리겟습니다!

이즈리얼을 플레이 하실때 q에 너무목숨걸지 맙시다!(물론 q가 안중요한것은 아닙니다만...) 그이유는 차차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나 재생
    +1.32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061 IP

전 거의 고정적으로 이렇게 갑니다. 그러나 상황별로 대체해서 가는경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빨강룬

공격룬9개말고는 대체할게없습니다. 치명타하나정도 박아주시는분 계시는데 전 안박습니다~ cs먹다가터지면....ㅠㅠ

 

노랑룬

대표적으로 두개로 나뉘죠. 체력룬과 방어룬. 물론 저는 방어룬이 너프되자마자 바로 올체력박고 왕룬에 방어룬1개를 박고 게임을 했습니다. 그런데! 체력72이 올라가지만 방어룬9개를 박는것보다 그만큼의 방어력이 낮아지지잖습니까....체력은 오르지만 그만큼의 방어력 손실로인해 미니언딜과 상대ad딜이 거의트루뎀으로 박힌다는 점을 느껏습니다. 너무체감이 크더군요. 그래서 저는 닥방룬9개입니다.

 

 

파랑룬

스킬을 많이쓰는 이즈리얼의 특성으로써 마나재생룬4개를 박습니다. 그러나 상대조합에 Sona(소나)Nami(나미)Corki(코르키)Fiddlesticks(피들스틱)이런 캐릭이 나오면 무조건 마저룬9개입니다. 그러나 라인전에서 너무마나가 많이딸려요! 이러시는분들은 마나재생룬4개를 박고 q에 영혼을 실어서 하나하나 날려주세요. 짤짤이가 강력한 서폿의 단점은 유리몸 입니다.

 

왕룬

전 공속3개로 박습니다~. 제가이리쓰면서 제일 많이들엇던 소리가 '이즈q딜믿고 차라리 올공격력박고 qqqqq해주는게 낫지않나? 가뜩이나 패시브도 있는데 왜 공속3개를 박지...'

 

네. 이즈에 대해서 아직 모르시는군요. 공격력다박는다고 과연 q딜이 얼마나 쌔질까요? 그 약간 올라간 뎀지를 믿을빠에는 패시브를 극대화시킨 공속룬3개를 이용해서 딜교를 하는게 훨씬 편합니다. 상대방평타1~2방칠때 나는 2~3방치고 거기에 q까지 맞는다면 상상이 가시나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고정입니다. 저는 모든 원딜특성은 고정적으로 갑니다.

(가끔 이즈를 할때 공속과 장군1포인트를 빼고 마술4개를 찍는데 나쁘지않더군요. 쿨도 약간이라도 일찍돌아오는 느낌이기도하고 후반에 얼건 쿨감신이면 30프로고... 뭐 취향입니다)

고ㅋ 정ㅋ

이의잇으시거나 다른의견잇으시면 댓글달아주십시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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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즈리얼을 처음접햇을때 들엇던던소리가 잇습니다.

'이즈리얼은 뒤에서 qqq만하는게 아니다. 스킬사이에 평타를 넣는것이 중요하다.'

콤보? 스킬사이에 간간히 평타를 넣어주는것! 자세한내용은 아래에서!

 

 

 

 

 

 

 

 

 

 

 

 

스킬 활용 팁

1. 상대가 파밍하러오지만 미니언이 길막하고 있을경우 상대방이 미니언을 칠타이밍에 평타를 간간히 넣어줍시다.

2. 미니언이 없으면 바로 q평!  여기서꿀팁! 평q를 하면 딜레이가 생기지만 q평을 하면 q를 날린후에 거의 바로 평타가 나가는 '평타캔슬' 을 할수잇습니다.

3. 가끔제가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로는 상대포탑까지 쭉밀어놓습니다.  그리고 집을 가는척 뒤로 빼다가 부쉬 끝에 대기해줍니다. (전 이러는 경우를 대비해 매귀환마다 핑와 하나씩 꼬옥! 삽니다.) 그리고 바로 q평q를 맞췃다? 그럼 드븐이 도끼2개 달고있지않는 이상 무조건 모든캐릭터는 이깁니다. 그렇다고 바로 비전써주시지는 말고 간봐주다가 완벽히 따겟다 싶을때 추노용으로 써주십시오.

이걸 이용해 템사오고 난후 라인이 상대방 포탑까지 밀려있을경우에도 사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4. 광휘의검이 나왓을 경우에는 상대방은 대부분 미니언뒤에 사려있죠. 그럴경우에는 w로 광휘의 검을 터뜨린후 평타를 맞춰줍니다. 물론 w도 맞춰주고요!

 

5. 아군 서폿이 끌거나 들어가거나 물렷을경우로는 무조건 선궁 맞춰줍니다. 딜이 워낙 쌔서 맞앗을경우에 상대원딜은 '이게뭔딜이지' 하고 당황하기 일쑤입니다. 그리고 저는 상대방원딜에게 핑을 찍은후에(그래야 아군서폿이 바로 호응을 해줍니다.탈진을걸건 cc를 넣어주건...)앞비젼을 이용해 거리를 좁힌후(스킬을 피하기위한용도가 원래 목적입니다.)가까이서 q를 날려주면 99프로는 맞습니다. 그럼 아군서폿을 이용한 역관광킬이 발생합니다.

입롤같지만 실제로 이런경우 많이발생하고 많이 이래왓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아이템 신경쓰지마세요! 선택하란뜻입니다!

1. 얼건vs트포

저같은경우에는 둘중 하나는 꼭갑니다. 그리고 얼건+여눈은 꼭 붙어있어야 호흡이 잘 맞습니다.

결론적으로 트포과 얼건의 추천도는 7:3 입니다.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얼어붙은 건틀릿) 는 125%의 추가물뎀입니다. 그러나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200프로의 물뎀이죠. '차라리 얼건의 광역슬로우와 쿨감으로 qqq하면서 딜넣는게 더이득아닌가?' 네 아닙니다.

<이즈한테의 얼건은 괜히 어정쩡한 템이다> 라는것을 느끼게 한 판이 많습니다. 다들 아시는 파랑이즈 템트리로 한타를 했을때 내가 딜을 계속 넣는데도 다딸피인데도 불구하고 아군앞라인은 다죽습니다. 이게 요즘 얼건과 트포의 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충분히 트포+몰락으로 생존가능한데 굳이 저는 생존을 위해 얼건을 가지않습니다. 아군미드가 전체킬의 반을 먹었을경우 미드에게 딜을 잘넣게 도와주도록 얼건을 가곤합니다.

 

2. 여눈을 가느냐?마느냐?

이걸 명심합시다. 여눈을 가면 대부분게음은 10분이 늦춰집니다.

여눈을 가지않는다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Trinity Force(삼위일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은 고정입니다.  쿨감신보다는 공속을 올려 평타한두대 더치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나머지3개의 템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택1  그리고 방어템을 하나가는데

상대ad가 잘컷다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중 택1을 하신후 가시면 됩니다.            

 

상대ap가 잘컷다면 선택지가 많아지죠. 

주ap스킬 몇개정도는 피할자신이 있다! 싶으면 Hexdrinker(주문포식자)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를 가줍니다.

자신없다. 차라리 깡마방을 두르겠다. 싶으시면 닥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입니다.(벤이아니라 밴시엿어?!)

cc기나 제드궁을 위해선 역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인피는 유리할때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Trinity Force(삼위일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피흡템1개 정도간후 가주시고요.

방어템 하나정도는 필요하다 싶으시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Trinity Force(삼위일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피흡템1개+방어템1개 간후 가줍시다.

 

 

<여눈트포템트리>

아래 파랑이즈 템트리도 소개 하겟습니다~

일단 망했으면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이고뭐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빨리올리거나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을 간후 파랑이즈테크를 타줍시다.

1.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빨리나온다싶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간후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을 가셔도 무방합니다.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을 간 딜로스가 Trinity Force(삼위일체)딜이 막아줍니다.

2.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평범하게 나온다 싶으면 Sheen(광휘의 검)(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을 타줍시다. 스킬+평타와 q딜이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의 딜로스를 약간이나마 막아줍니다.

  그리고! 저는 (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을 가면 Manamune(마나무네)로 바로올린후에 피흡템이고 뭐고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바로 갑니다. 피흡템갈때 상대탱커들 방어력 올립니다. 방어템은 위와 같습니다.

파랑파랑하군요.....

 

 <파랑이즈>

1. 망했을때

2. 보조딜정도만해도 충분할때

3. 프리딜각이 0.1도 나오지않을때

이럴 경우에 파랑이즈테크를 탑니다.

 

템트리는 Doran's Blade(도란의 검)(여신의 눈물 (수정의 상처))Sheen(광휘의 검)Manamune(마나무네)(얼어붙은 건틀릿)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정도입니다.

Sheen(광휘의 검)까지는 고정입니다.

1. Manamune(마나무네)말고 바로 (얼어붙은 건틀릿)갈돈이 된다면 (얼어붙은 건틀릿)을 올려줍시다. Manamune(마나무네)의 공격력과 Muramana(무라마나)를 위해서 중요하긴하지만 (얼어붙은 건틀릿)의 슬로우와 쿨감이 한타기여도가 더 좋습니다.

2. (마나무네 (수정의 상처)) (얼어붙은 건틀릿)후에는 바로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가줍니다. 상대방이 방어력을 올리지 않앗어도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갑니다. 피흡템 완성후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는 너무 늦습니다. 여기서도 방어템은 위와 일치합니다.

 

여기가 더파랑파랑하군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너무힘듭니다. 패시브로인한 방어력과 마저상승....그리고 깡폭딜....그브상대로는 무리한 평타딜교환은 삼가합시다. 저도 괜히 평타딜하러갓다가 q평 맞고 골로갈뻔 한적이 생각나는군요. 아래캐릭터도 마찬가지지만 어려운 챔피언상대일수록 평타보단 q에 더 힘을 실어줍시다.
드레이븐
도끼2개- 노답
라인전?-그냥 노답
드레이븐이 나온다면 전 무조건 서폿분께 알리나 쓰레쉬를 부탁합니다. cc기가 많은 서폿은 이즈의 순간폭딜과 잘 맞아 드레이븐을 녹이기에 충분합니다. 애니나 소나 같은 유리몸 서폿은 절대 삼가해달라고 부탁드리고요. 레오나도 비추입니다.
케이틀린
다들케틀이 힘들다곤 하지만....네 힘드네요.
2렙쇼부가 가장중요합니다. 2렙이 늦는다면 그라인전은 더힘들어질수가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사거리가 워낙짧아 cs먹으러 올때 꽤 저랑 붙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간간히 평타짤을 넣어주시면 q평평 e평평에 죽습니다^^

이러지마시고 서폿분께 'ㅈㄴ패기있게 플레이 해주시면 제가 딜다넣을게요!' 라는 말과함께 라인전을 해줍시다. 사거리가 짧은 슬픈 루시안은 cs는 커녕 딜교환도 못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패기있게 한답시고 던져주지는맙시다!
또 원하시는 캐릭상대법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주세용~

 

 

라인 / 정글 운영법

가장 하고싶은 말이있습니다. 이즈뿐만 아니라 봇라인을 플레이하실경우 아군정글에서 일어나는 일은 열이면아홉은 꼭 가줍시다. 괜히 cs몇마리더먹겟다고 아군정글은 망하게됩니다..

그리고 q는 챔피언을 못맞추더라고 미니언이라도 맞춰줍시다. 글야 q를 맞추면 쿨이감소되 그1초간의 딜로스를 없애주고 패시브도 발동되기 때문이죠.

 

 

 

 

 

 

 

 

 

 

 

 

초반 운영법

머리말에서 너무 q에 목숨걸지 말자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q에 걸게되면 못맞출경우 자신감상실이 커질경우가 있습니다. '아 이거 맞을 각인데 왜안맞냐ㅡㅡ' ' 아이거 킬각인데 q못맞춰서 못땃네 **' 이런경우 많으실겁니다. 그러나 무념무상..까지는 아니지만 마음놓고 날려주세요. 못맞춰도 다음에 맞추면 된다는 식으로... 그리고 q못맞춰도 공속룬과 Sheen(광휘의 검)이 있기에 그나마의 딜을 보충해줍니다. 잘맞추는 팁을 주자면! 내가cs를 먹을때 q를 날린다. 상대방이 cs를 먹을때 q를 날린다. 이점을 잘 생각하고 날려주시면 훨씬 적중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무조건 선궁날려주세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부족한점! 댓글남겨주시면 바로바로 고치겠습니다. 그리고 더추가할부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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