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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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22
3
5
미입력
1/1
아직 안죽었다! 라일라이 + 텔포 르블랑!

- 하엘냥(2015-07-07, 조회수: 2081)

플래티넘 리그 승률 최하위 르블랑. 

평균 승률 42% 대라서 장인들도 관짝에 버리는 추세인듯?


하지만 르블랑의 유틸성을 살려서 게임을 플레이 한다면 아직 쓸만하다!

라일라이 + 텔포 르블랑!! 


르블랑, 환술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11) 2485 마나 400 (+25) 825
공격력 54.9 (+2.2) 92.3 공격 속도 0.658 (+2.35%) 0.921
5초당 체력회복 7.4 (+0.55) 16.7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레벨당 주문력 +0.17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쿨감소
    -4.968%
  • 주문력
    +33.21
총 가격 : 16,296 IP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악의의 인장 (Sigil of Mali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르블랑이 인장을 날려 대상에게 70/95/120/145/1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5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왜곡 (Distorti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르블랑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해당 지점 주변 적에게 75/115/155/195/235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환영 사슬 (Ethereal Chain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르블랑이 처음 명중한 적을 옭아매는 사슬을 던져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 (Mimic)
재사용 대기시간: 50/40/30초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모방하여 다시 사용합니다.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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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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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옵션 아이템







페이커의 성배 르블랑이 뜨기 전에 난 모렐 고서 르블랑을 외쳤었지... 유틸성을 강화해야 된다고 ㅋㅋㅋ

물론 대세는 성배가 되었었지만... 

뭐 여튼.

르블만 한국섭 호주섭 해서 3천판 넘게 했으니까 르블랑 관심 있는 사람만 봐라.


요즘 르블랑 다들 판박이로 또 도란1개에 모렐 올리더라?

모렐이 좋은 템은 맞는데 예전보다 가격도 올라가서 효율 똥망인데...


일단 시작할 때 난 첫템으로 플라스크, 힐포 1개, 마나포션 2개 추천한다...

갱을 오던 말던 상대가 포킹하고 딜교를 하던 말던 꿋꿋하게 cs먹으면서 마나 차면 나도 딜교해준다.

목표는 상대를 죽이면 좋지만(예를 들어 우리편 정글이 갱을 와줬을 경우 빠르게 호응!!)

못죽여도 상관없으니 일단 집에 보내는 게 목표다...



상대 챔프에 따라서 내가 밀릴 수도 있고 호각일 수도 있고 내가 압도할 수 있는데 

각 시나리오에 따라 플레이를 이야기 해보자면...


1. 내가 밀릴 경우

우리편 정글에게 갱을 부탁하면서 최대한 버티고 cs를 챙기면서 6렙을 찍는다.

실수했다던가 해서 피가 바닥이고, 또는 적 챔프가 날 킬각낼 거 같을 경우 과감하게 마지막 웨이브 정리하고

마을가서 도란링 2개 or ad챔프 상대일 경우 1200원짜리 존야 부속템 + 포션 + 와드 등등을 사서 텔포로 바로 귀환해서 또 cs를 챙겨먹는다.


2. 호각일 경우

비슷함... 싸우다 적 피 앵꼬내고 집에가면 난 포션 빨아서 좀 회복한 걸로 빠르게 타워를 밀던가 로밍을 감


3. 압도할 경우

웨이브 정리하고 로밍 감


자 이제 로밍을 가는데...

미드에서 플레이 하면서 내 라인만 쳐보지 말고 적 정글러 동선이나 등장 잘 주시하기 바람...

특히 탑/봇에 갱을 올경우, 또는 탑/봇라인에서 서로 거의 다이다이 뜨는 상황이 뜨면 바로 적 탑 라이너 쪽의 우리 미니언으로 텔포를 탄다.

내가 3렙 이상일 경우에만 가도록... 사슬을 3렙에 보통 찍으니까...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적 미드를 집 보냈을 때 적 정글이 갱을 탑이나 봇에 왔을 경우 텔포타고 가서 깽판 놓는 거지...

여유있을 땐 걸어가서 갱하고 텔포로 내 라인 복귀해도 좋고... 상황에 따라서 플레이...


잘풀릴 경우에는 바로 라일라이 테크를 탄다(도란 1개정도 여유나면 삼)

너프된 르블랑의 생존률을 올려주고, 사슬의 효과를 배가시켜줄 뿐만 아니라 주문력도 깡으로 100이나 올려줌.
그 후엔 아이오니아 신발 1개 바로 가면 되겠음. 민병대를 달면 텔포로 라인 푸시나 역갱, 한타 합류, 딸피 처리에 유리.

망하면 도란 2개나 존야부터 올린다.

그담엔 대캡이나 공허 지팡이.

라일라이로 깡주문력과 체력을 보충하고 대캡으로 버프한다. 슬로우는 덤.


그럼 쿨감은 어케하냐고?

룬에 성장형 쿨감룬 3개정도 박고(만렙시 +5%), 신발을 쿨감신으로 간다.

마관신보다 100원이나 더 싸서 개꿀. 마관신은 찔끔 올려봤자 첨에나 좀 효과 보지 후반엔 큰차이 안난다.

어짜피 후반엔 공허 지팡이로 %로 마관은 깎으니까 해결됨.


르블랑 신발 구입 및 업그레이드는 보통 1코어 아템을 맞춘 후에 사는 걸 추천함. 

텔포하고 W 있으니까 이동력이 초반에 큰 이슈는 아니다. 신발 없어도 할만함.


큘감을 맞추고 최대한 빠르게 민병대도 맞추면 좋다. 왜냐고?

텔포 썼을 때 민병대로 달리면 적 영웅이 내가 텔포오는 걸 보고 빼더라도 대부분 따라잡아서 킬각을 낼 수 있으니까.

중반에는 텔포로 자잘하게 이런식으로 이득 보면 된다.


그래서 템은 라일라이->쿨감신(민병대)->대캡-> 모렐 or/and 공허지팡이 -> 기타등등 취향(존야나 고서나 마법검이나 밴쉬나...) 으로 올리고... 


이정도 해서 겜이 터지면 좋은데 대치하는 상황이 와서 후반이 되면 어케 하냐...

후반 대치 상황에서 행동 요령은...

1. 상대 밴쉬가 있을 경우 무조건 w + q로 마나 쉴드를 미리 빼놓는다.

2. 제대로 5vs5 붙기 전 포킹 상황에서 w + q+ r + e로 적 딜러나 서폿 중 하나에 딜을 넣어서 집을 보내던가 몸을 사리게 한다.

    (이때 우리편이 내가 들어간다고 무조건 따라들어오지 않도록 미리 주의시켜 놓을 것! 중요!!! 그래야 내가 한번 다시 원콤 돌릴 쿨타임을 확보할 수 있음.)

3. 암살 포지션을 미리 잡는다. (기지 벽 중간 이동 통로에 서있거나... 와드 하나 오는 경로에 미리 박아두고 눈치 보고 있거나)

4. 한타가 붙으면 적 CC가 일단 빠지는 걸 보고 한타임 늦게 들어간다. 광역기에 호구같이 딜도 못넣고 찢겨 버리면 그 한타는 짐.

생각나는 건 이 정도가 있겠네.




서폿 르블랑도 괜찮음...

우리편 원딜은 베인일 경우 극혐.... 다른 원딜 다 좋은데 특히 궁합이 좋은 건 이즈, 루시안, 징크스 정도...

그리고 적 서폿이 그랩형이나 너무 탱키한 경우(블츠, 쓰레시), 또는 나보다 딜이 센 경우(소나, 샹년 힐도 써...) 만 조심하면 된다. 


서폿일 경우엔 주문검 2차까지만 올리고 힐포 2개 마나포션 2개로 가고, 

초반에 시작하면 바로 달려서 인베 견제 싸움해서 주문검으로 힐포 1개 더 살 돈 벌어 갖고 집에와서 힐포 더 사서 가는 걸 추천.


텔포 있으니까 무리하지 말고 딜교싸움 하다가 좀 밀리면 마나 다 써버리고 귀환해서 템사고 빠르게 텔포타고 오면 된다.


서폿 템트리는 주문검 2차 + 와드 힐포 등등 + 시야석 + 루덴 + 신발 ->>>> 이런식으로 하면 됨.


적 봇듀오 집에 보내고 사이사이 로밍 돌고 텔포로 적 정글 갱 방해하는 것은 동일...


서폿 르블랑이 오히려 미드보다 더 크기 좋은 경우가 있는데 시야석이 있으니까 적 피해다니고 오히려 중후반에 내가 킬각내기가 좋다...

암살형 챔프는 시야확보가 중요하니까... 월등한 이동력으로 적 서폿보다 1.5배 이상 와드를 자주 박는 다고 생각하고 와드 박자.


아참 깨알팁 - 르블랑 미러전일 경우엔 무조건 심연의 홀부터 간다. 써보면 안다.


 

마치며

 점화 르블랑은 라인 솔킬에 유리하지만, 텔포는 게임의 운영을 가져가는 거임.

라인에서 우세를 갖고 가지 못하는 대신에 다른 라인을 밀고 정글을 도와주는 것이 목표.
르블랑이 미드를 비울 때 정글에게 라인 커버를 부탁 하는 것도 좋음.

다른 라인의 타워를 빨리 밀고 미드 쪽에 합류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이끌어 가는 게 좋음.
르블랑 로밍/텔포로 킬을 돕고 그 라인의 1차 타워를 빠르게 밀어야 됨.

싸울 때는 항상 르블랑 혼자 1:1로 싸우는 것이 아니고 우리편의 싸움을 도와준다는 느낌으로.
사슬과 wr 광역뎀을 이용해서 소규모 한타에서 이득 볼 것.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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