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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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21
0
9
1/1
전지전능 미드카르마

- 암풍(2015-07-07, 조회수: 1988)

포킹 이니시 전투회피

짤라먹기 아군보호 

은신감지에 역관광까지 

못하는게없는 전지전능 미드카르마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마법 관통력 +0.87
    x4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6.58
  • 방어
    +9
  • 쿨감소
    -4.98%
  • 주문력
    +18.42
총 가격 : 13,524 IP
Mark(쌍관5개와 마관4개)
마관및 방관은 반올림해서 계산됩니다. 
깡마관9개는 마관8이고 쌍관5&마관4는 마관7에 방관5.

Seal(고정방어9개)
이건 취향에따라 성장체력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Glyph(쿨감6개와 고정주문력3개)
특성포함 1렙쿨감 10퍼를 위한 고정쿨감6개. 

Quintessence(고정주문력3)
미드AP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는듯.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술4개강력한 일격2개> or <마술3강력한 일격3개>
필자는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염두하여 앞에껄로 갑니다만 이건 역시 취향의 문제인듯합니다.(퍼센트 마관방관은 39프로까지만 적용됨)
상대가 폭딜가능한 암살자(Zed(제드)Syndra(신드라))라면 barrier(방어막)Flash(점멸)를 가줍니다. 요새는 치감이 많아서 힐보다는 보막이 더 살기 쉽더라구요.

또한 상대CC한방이 엄청나게 치명적이거나(Ahri(아리)Varus(바루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Morgana(모르가나)) 적 조합에CC가 많을 경우(Cleanse(정화)Flash(점멸)) 를 가줍니다. 카르마는 생존이 정말 중요해요.

그외 다른 평범한(?)라이너 상대로는 Ignite(점화)Flash(점멸)를 가줍니다. 미드솔킬은 용싸움 로밍싸움으로 이어지는 스노우볼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니까요.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에 성배살돈이 딱 떨어진다고 해도 2도란은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성배 완성 후에는 빠르게 마관신을 올려주시고 마관신다음에는 (에테르 환영)>(쌍둥이 그림자) 요걸 꼭 가주세요. 이후 돈에 맞춰서 템 올려주시면 됩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안갑니다. 카르마는 한시도 가만히 있으면 안됩니다. 한타에서 상대에게 물리면 E와 R-W를 통해 충분히 생존이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법

게임 시작에 앞서 단축키 하나를 꼭 지정해 주세요. 자신에게 E스킬 즉시시전 단축키 인데요 필자의 경우 Z를 사용합니다.



카르마의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미드 양쪽 시야가 완벽히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절대로 미드 중앙을 넘어가지 않는다"입니다.  



1렙에 Q를 찍고 미드 윗부쉬 중간즘에서 기다리세요. 첫 미니언이 몰려오고 라인 중앙에 전선이 형성되면 근접 미니언과 원거리 미니언 사이 정 중앙 공간R-Q를 쏩니다. 미니언들 피가 골고루 까이고 덤으로 아무생각없이 우리편 근접 미니언 치면서 라인밀던 상대 라이너 피고 쭉 까일겁니다. 이제 천천히, 그리고 꼼꼼히 cs를 챙겨주세요. 



2렙에는 E를 찍어주세요. 이제부터는 미니맵을 잘 봐주셔야 합니다. 우리 정글이 카정을 간다거나 카정을 당한다거나 하는 상황이 올수가 있어요. 카르마의 E스킬에는 보막과 이속이 같이 붙어있기에 2렙즈음의 정글 합류싸움에 굉장히 유리합니다. 빠른 전투지원이 가장 중요합니다. 


3렙에는 Q말고 W를 찍어주세요. Q를 찍고 강하게 견제하는것도 좋지만 라인 안정성과 솔킬각, 합류싸움등을 종합적으로 생각해 보았을때 3가지 스킬모두를 빠르게 확보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집 갔다가 라인복귀할때는 반드시 와드 한개는 사서 복귀하셔야 합니다. 9렙에는 코어템이고 나발이고 일단 (상급 투명 토템 (장신구))이거부터 사세요.


시작할때 지정한 자신에게 E스킬 즉시시전 단축키를 적극 이용하여 라인복귀할때나 로밍다닐때나 열심히 써줍시다.(마나가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요.)


앞에 아이템공략을 보시면 성배 마관신 다음에 다른 미드라이너는 잘 가지않는 (쌍둥이 그림자)요놈이 보이실겁니다. 엄청나게 흥해서 데켑이 빠르게 나오는게 아니라면 일단 저거부터 가주세요. 가성비가 진짜 말도안되는 놈입니다. 전황이 유리하면 적극적으로 소규모교전 유도해서 이득 챙겨주시구요, 좀 불리하다 싶으면 미드쪽 시야확보 잘 해주시면서 안전하게 파밍해 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절대로 혼자 빈라인 먹으러 가지 마세요. 라인관리는 탑이나 정글이 하는거지 미드라이너가 하는게 아닙니다. 특히 카르마는 대치구도에서 R-Q로 인한 강력한 포킹을 통해 많은 이득을 취할수 있습니다. 상대의 강제 이니시에이팅도 R-E로 대처가 가능하구요. 항상 카르마포함3명이상을 유지해 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카르마의 가치는 팀파이트에서 빛이납니다. R-E를 통해 이니시 혹은 전투회피가 가능합니다. 일단 한타가 시작되면 원딜과 일정거리를 유지해 주시면서 우리 진영으로 파고드는 상대 브루저를 주시하세요. 이때 가장 중요한것은 상대 어그로가 누구를 향해 있느냐 인데요 


1.우리 원딜을 보고있다 하면 원딜에게 E를 써주시고 들어오는 상대에게 W 유지 하시면서 상대 딜러진 쪽으로 대각선앞무빙을 해서 R-Q를 날려주세요. 이때 R-Q의 긴 사거리와 스플래쉬를 충분히 이용해 주시구요


2.나를 보고있다 하면 자신에게 E를쓰고 우리 서폿쪽으로 이동하면서 들어오는 상대에게 R-W를 써줍니다. W가 끊기지 않게 계속 무빙하면서 Q평으로 카이팅 해주세요. 


팀파이트 시에는 만트라가 굉장히 빨리 돌아옵니다. 우리 진영으로 파고든 브루저를 막아냈다면 R-E로 전체 실드를 한번 주세요. 물론 적 주요 딜러가 반피 이하라면 R-Q로 짤라 주시면 됩니다. 


지속적으로 무빙하시면서 W끊어지지 않게 하시고 Q평을 이용한 카이팅도 계속 해주셔야 빠른 만트라 사용으로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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