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21
0
9
0/0
leblancplz의 르블랑

- 킴블랑(2015-07-07, 조회수: 1519)

2015. 7. 5 골드5 찍음

 

그것도 르블랑으로 시작하고 끝마무리로 승급!

 

이제 골론즈가 된 르플이 브론즈부터 올라오면서 느낀것과 골드까지 올라오는데 생각한것들을

 

쓰는 공략집

 

 

르블랑, 환술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11) 2485 마나 400 (+25) 825
공격력 54.9 (+2.2) 92.3 공격 속도 0.658 (+2.35%) 0.921
5초당 체력회복 7.4 (+0.55) 16.7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재생
    +1.98
  • 주문력
    +8.01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1,741 IP

상대가 AD면

 

마관 + 방어 + 성장주문력 + 주문력

 

상대가 AP면

 

마관 + 성장체력 +  마저 + 주문력

 

딱 두개만 써요.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 0 / 9

이게 가장 무난한거 같네요.

 

디펜에 투자하는

 

21/ 9 / 0 도 써보고

 

23 / 7 / 0 도 써봤지만

 

ㅡㅜ 가끔! 개피로 살아가더라.. 그럴빠엔 유틸에 투자하는게 더 좋다고 봄..

 

골드이상의 티어는 솔직히 잘모르겠으나 르블랑유저중에서 

 

저처럼 골드를 목표로 두고 게임하시는분들은 이걸로 가주세요.. 젤 괜찮은거같아요 

점화 점멸이 답.

 

예외 (2가지)

 

1. 미드 상대라이너가 트페

 

2. 탑으로 갔을 때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악의의 인장 (Sigil of Mali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르블랑이 인장을 날려 대상에게 70/95/120/145/1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5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왜곡 (Distorti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르블랑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해당 지점 주변 적에게 75/115/155/195/235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환영 사슬 (Ethereal Chain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르블랑이 처음 명중한 적을 옭아매는 사슬을 던져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 (Mimic)
재사용 대기시간: 50/40/30초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모방하여 다시 사용합니다.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 W + 평타

 

 2렙 : Q + W + 평타 (최대2대인거같음..) OR W + Q + 평타

 

 3렙 : Q + W + E OR  E+ Q (Q인장을 E로 터트려야함) + 평타 + 다시 Q쿨돌아오면 Q + W

 

 4렙 ~ 5렙 : 위에 스킬로 딜교

 

 6렙 : W + R (W) + Q + E OR Q + R(Q) + E + 다시Q쿨돌아오면 Q + W OR

        OR W + E + R(E) + Q( R 스킬 끝나기전에 인장터트려야 함 )

 

 

 

스킬 활용 팁

 1렙에서의 딜교는 W(왜곡) 훼이크모션 취해주면서 평타 쳐주다가 상대가 미니언먹으로 가까이 붙을떄

 

 적 미니언과 적 챔피언이 겹치도록 W 넣어주는게 갑이구요 거기에 평타 쳐주시고 빠지시면되겠습니다.

 

 아직 실버1티어까진 잘먹히더라구요

 

 2렙 Q + W + 평타 인데요

 

      브론즈땐 솔직히 Q + W 각 너무 잘보였는데 실5 딱되면 상대방이 알아서 Q거리 정도만 보여주지

 

      인장터트릴 왜각(W) 각까지는 주지않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생각 해낸건 Q W 모션 훼이크로 Q넣으면서 평타를 쳐줍니다.

 

      그렇게 계속 상대가 왜곡 빠지길 기다리는데 계속 평타맞추다보면 자연스럽게

 

       라인 주도권 잡게 되더라구요. 왜곡 각 나오더라도 상대방 CC기가 강력하다면 좀 더 생각하시면서

 

       요리조리 얍삽하게 QW 딜교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3렙 부터는 갱호응이 되는 시기입니다

 

     Q + W + E 호응이냐  W + E + Q 호응이냐  그건 자유입니다.

 

     Q + W + E 이 이상적인 갱호응 이겠지만 실버1~2티어 분들은 잘 알고 있기에

 

     일부로 역킬각을 보기위해 맞아주는 경우나 Q + W 딜각을 잘 안줍니다..

 

     그러므로 좀 힘든 갱호응이겠다 싶으면 딜 꼭 넣을필요 없을  W + E + Q 각으로 호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렙 ~ 5렙은 위와 같이 스킬트리를 골고루 상황에 맞게 딜교 해주시면 되겠구요.

 

 6렙부터는 하; 너무 많기도 하고 음.. ㅋㅋㅋ 제가 쓰는거라면

 

  Q + R(Q) + E + 쿨돌아오는 Q + W

    자주 쓰기도 하고 W + W(R) + E + Q (인장터트려야함) 의 갱호응

 

    E + E(R) + Q + 돌아오는Q+ W 이런식으로 갱호응하기도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아이템과 최종아이템을 적절히 상황에 맞게 유동적으로 가주시구요.

 

 아이템빌드는 잘크는 경우 공허기까지 비슷하게 가는게 가장 딜중심인거같구요.

 

 대충 설명해드리자면

 

 메자이를 저타이밍에 가는게 전 알맞다봅니다. 첨부터 바로 뽑아 보기도 했지만

 

 음.. 뭔가 르블랑은 모렐로가 갑이지 않나 싶습니다..ㅋㅋ

 

 생각보다 모렐 뽑기가 쉽고 주문력 80에 쿨감에 마나재생까지;ㄷㄷ

 

 후 ㅋㅋ W왜곡 쿨감소에 딜도 보장되고 마나까지 수급.. 짱짱;;

 

 그리고 모렐까지는 공통으로 가주시면 좋겠구요.

 

 그뒤에 너무 잘커서 뭐사야될지 고민될땐 위에 트리에서 라바돈에 루덴 바로 올리시면 되겠구요.

 

 너무 똥싸고 있다.. 너무 살기 힘든 상황이다 싶으면 모렐다음으로 존야 추천

 

 보통은 존야까지 알려주겠지만 저라면 존야담에 공허기로 바로타겠네요. 라바돈 가는데 너무 힘들어요 ㅎㅎ

 

 존야를 탔는데도 답이없다 그러면 존야다음으로 영겁 타세요 물론 카탈우선으로요.. (살아야 딜넣을 기회도 생기죠)

 

 뭐 심홀도 좋구요 다좋습니다.. 라일라이는 뭐냐고 하시는데 .. 좀 비싸서 그러지 ! 잘살아남더라구요 영겁처럼

 

 화이팅..ㅠㅠ 너프먹은 르블랑이지만 벤픽률도 10퍼이상 내려갔다는거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장막만 쓸줄아는애도 노답

선픽 모르가나면 다른 챔프픽으로 두들겨 패줍시다.. 다시는 몰가나 못하게 ..ㅋㅋ

전 르블랑 벤픽에 안올라온상태라면 얘가 선으로 나와도 픽하지만

라인전 맨탈 흔들리고 한타때 터집니다 . 그리고 그날 롤은 거기까지죠..
리산드라
음.. 까다롭다고 해야하나

진입스킬과 궁 그리고 이동불가 CC까지 ..

순삭이거나 순삭당하거나 둘중하나다보니 까다롭..
다이애나
6전까지는 두들겨 팰수있지만 6렙 이후에는 생각보다 두렵고 무서움..(개인적임 이건)

한타때도 선진입이 까다로운 챔프이고

라인전때도 너무힘들다.. (특히 심홀들고오는 다이애나)

맞다이하면 이기긴하는데 점화덕에 같이 사망 많이하다보니

그냥 상대편 다이애나만 보면 공포증..

솔직히 카사딘을 올려야싶었지만 난 다이애나가 한타때까지 끌고오는게 싫더라구..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없더라구요.. 그냥 다 까다롭습니다 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CS 잘먹는 연습하시구요. 상대방 평타로 견제하는거 챌런져분들꺼 보면

 

 정말 잘합니다. 따라하지는 못하겠지만 느리게라도 할수있도록 만듭시다.

 

초반 운영법

CS 중요합니다.. 정말 중요해요 저도 르블랑 CS 평균 3~4 였지만

 

지금은 게임 져도 6가까이 먹습니다. 뭐 킬에 미칠때는 4후반 5중반까지도 내려가긴하지만;;ㅎㅎ

 

그리고 첫귀환때 핑와 꼭 사주세요. 부쉬플레이 정말 중요합니다 ㅠㅠ 양부쉬로 로밍가는척하면서

 

부쉬에서 킬각노리기도 정말 르블랑의 라인전 꽃인거같습니다. 

 

중반 운영법

 항상 맵을 주기적으로 봐주는 연습도 해주세요. 우리팀이 미아미아 치는걸 기다리는거보다

 

먼저 보면서 상대정글러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 너무 안보이면 미드 부터 의심해보는 병도 걸려보시구요

 

와드는 필수적으로 드래곤 쪽 삼거리에 설치 되어있으면 좋구요.. 핑와 사라지면 바로 사오는 센스

 

탑, 바텀에서 미아 안쳤다고 맨탈 나가시지마시구 없어지면 상대 미드라이너와 딜교를 하지말던지

 

하더라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후반 운영법

 선진입은 .. 암살가능할정도로 잘컸을때 아니면 비추천이구요.

 

 후진입을 하실때도 팀파이트 도중에 옆치기와  상대방이 가는 길사이 부쉬에 숨어서 딜러끊어주기

 

 등등 멋진 부쉬암살! 특히 부쉬낚시전에 렌즈 돌려봐야합니다.. 그냥 숨었는데 와드설치 되어있으면

 

 순식간에 겜 뒤집히고 패배..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 운영법에 적혀있습니다.. 1순위 원거리딜러나 서포트

                                          2순위 같은 암살자

                                          3. 사슬을 이용한 팀딜러 지키기 ( 르블랑보다 다른 딜러가 잘컸을때)

챔피언별 대응법

 앞 카운터들 만나면 후픽안하시길 바라면서

 

 카사딘도 빼먹었지만 주 카운터입니다.. 딜교할때 카사딘 Q 스킬로 인한 방어막이 풀리고 딜을 넣아야합니당..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없지만 죽어라 힘든 챔프도 모르가나 빼곤 없습니다.

 

  꼭 라인전에서 킬 딸필요도 없습니다. 레벨만 따라가주세요. (상대원거리딜러보다 1렙이상차이나야함)

 

 다들 화이팅! 상대의 강력한 CC기들을 보신다면 안맞을 생각으로 요리조리 각 재면서 딜러들을

 

 팍 삭제시켜주시면 되시것습니다.

마치며

마지막으로 .. 르블랑하면서 생각 해왔던것들을 말씀해드릴게요.

분명 말씀 드리는건 딜량도 중요하겠지만 얼마나 안죽고 딜을 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올라가기위해서는 KDA보다는 승리입니다.

분명 딜량1위하면 기분도 좋고 캐리했다라는 느낌도 오겠습니다만

패배했다면 ? 정신승리로 끝내실려고요? 딜량이 누구보다도 앞서더라도

승리 못 챙기면 승리한팀 가렌 서폿보다도 못한 가치라고 봅니다.

딜량에 연연해 하지마시구 어떻게 그 상황에서 안죽고 끝까지 최고의 딜을 넣을것인지

잘 생각하시구요.

한타때 해야할 순서

1. 상대방 원거리딜러를 확인하고 제거 1순위로 목표를 잡는다

2. 1번에서의 성공적으로 이루어 질경우 계속적으로 딜을 넣을건데 얼마나 잘 파악하는지!

예를 들어서 스킬쿨도는데 왜곡이 있더라도 참고 다음 스킬쿨 맞춰서 딜넣는게 현명

( Q + W >> W )

1번에서의 원거리딜러가 사망하지 않았을경우

끝까지 막 왜곡쓰면서 들어갈필요없이 다음 스킬쿨을 바라보며 암살각을 노린다

3. 한타때 선 진입과 후 진입을 잘 선택해야한다.

잘컸다고 선진입 못컸다고 후진입 .. 같은소리 하지말고

잘커도 르블랑 피통은 작다보니 걍 좀만 뚜드러 맞으면 패시브 터지고 죽어요.

그러니까 ㅠㅠ 조심조심 유리처럼 잘 다뤄주셈

4. 도대체 암살각 암살각 그게 뭐냐?

음.. 정면에서 치고 들어오는 암살도 있겠지만 보통은 옆치기라 해야하나

옆으로 돌아서 치면 상대방입장에서는 갑작스럽게 옆에서 튀어나오는거라

생각보다 스킬을 잘 피하지도 못하고 .. 실버에서는 스킬을 맞고 있다고 인지 못하는 분들도

좀 있었긴했었음.. 그덕에 재미좀 보긴했습니다.

그리고 옆치기 말고도 부쉬이용도 자주 하시길.. (렌즈+핑와 이용해서 상대방 갈 루트에 맞게 잘 숨어있기)

주로 암살 스킬콤보는 부쉬에서 기다렸다가 오면 E+Q+Q(R)+W OR Q+Q(R)+W+E OR +W + W(R)+ Q + E

등등 자기가 편할대로 쓰시면 되겠지만 두번째 스킬이 가장 딜 많이 들어감

 

 

 

 

앞으로 생각 나는거마다 들어와서 수정하도록 할게요..

 

르블랑 유저들분들 중 브론즈,실버인 분들은 저같은 르블랑충도 골드로 승격했습니다..ㅎㅎ

 

다들 맨탈 잘 잡으시고 올라오세요 . 너프먹었지만 벤픽 순위 떨어지고 있습니다.

 

점점 풀리고 있다는거죠.

 

다들 너프먹었다고 끝났다고 하는데 딜이 너프먹은게 아니랍니다 ㅎㅎ

 

딜은 그대로 살아있지만 W(왜곡) 모션느려짐과 E(사슬) 거리 좀 심하게 너프먹었긴했지만..

 

기죽을 정도 아닙니다! 뭐 너프먹었더라도 르블랑을 아끼시는 분들은 계속 하시겠죠 ~

 

저희 르블랑 승률 좀 올려봅시다 ㅎㅎ 화이팅 

 

http://afreeca.com/rlarlgns0319  골드간다고 한달째 안들어가긴했지만

 

한번씩 놀러와주세요~ 심심합니다..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