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드에 대해 처음 시작하거나 탑라이너 하다가 이 챔프 파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보고 싶음. 탑라이너라도 신지드 상대법 알고 싶으면 보셈.
사실 탑라인으로 캐리하기란 쉬운게 아님 절떄..
특히 요즘 같은 딜탱들이 판 치는 세상에서 텔레포트로 이리저리 변수 만드는 라인에다가
탑신병자들이 미친 딜교를 걸어서 한번 말리면 끝없이 말리는 라인임.
그 와중에 신지드 같은 풀 뜯어먹는 캐릭터는 살아남기 힘들 수도 있어요.
언제나 OP 챔프는 변하지만 신지드는 솔직히 OP 급이 아니에요.
그러나, 절때 못 쓸 정도는 아니에요.
특히 후픽으로 신지드를 꽂는다면 엄청난 캐리력을 보일 수 있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메타가 조금 변하면 신지드가 다시 롤챔에 나올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조합만 잘 짜면 충분히 나올 수 있어요.
이 글은 개념글 이므로 처음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리되 요약으로 캐리하는 법도 쓰겠습니다.
혼자 게임시 : 라이즈 , 니달리 , 케넨 , 티모 , 레넥톤 , 다리우스 , 블라디 , 나르 , 럼블 , 애니 나올 땐 안하는게 좋음. (정글이 호구란 가정 하에)
정글과 커뮤니케이션이 될 때 : 블라디 럼블 레넥톤 티모 다리우스는 상대 가능.
참고로 자살 신지드 아님.
필자는 지금은 전역 했으나 입대 전 상위 0.5% 안에 드는 원챔프 신지드 유저였음.(시즌3 초 플레 3 후 군대)
메타가 수 없이 변하는 와중 꼬박꼬박 신지드 플레이는 계속 했고
요즘 세상에서 조합과 정글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된다면 충분히 쓸 수 있음.
이 글은 거의 플레티넘까지 봄으로 충분히 먹힘. ( 무조건 먹힘. )
저 승률은 즐겜으로 솔랭 가끔씩 하는건데 초반에 메타 적응 못해서 연패하다가 적응하고 승률 쭉 올림.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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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99) | 233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3 (+3.38) | 120.4 | 공격 속도 | 0.625 (+1.9%) | 0.827 |
5초당 체력회복 | 9 (+0.55) | 18.35 | 5초당 마나회복 | 7.5 (+0.55) | 16.85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룬은 사실 저거 하나면 됨.
이속박고 체력박고 그런거 머리 아프고 가난뱅이 플론즈 님들께선 룬 페이지도 없으므로
저거 비스무리하게 하시면 됨.
특성을 잘 줍시다.
빨강 주문으로 대체해도 댐
노랑 고정 체력 / 성장 체력으로 대체해두 댐 ( 대신 파랑엔 상대 ad ap 에 따라 방어나 마저 올리셈 )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특성은 돈 없어도 찍을 수 있습니다.
룬도 중요하지만 특성만 잘 찍어도 어느 챔프던 상대할 수 있습니다.
챔프마다 다른건 아니고 어떤 캐릭터 던 저 특성으로 상대하면 충분 합니다.
대신 상대 ap 면 강건함 2에 저항력 3 회피술 1 이렇게 주셈.
저건 상대 ad일 때
독자들이 아니 왜 이 녀석은 도대체 룬 특성을 저렇게 대충 알려주지?
이럴 수 있지만 챔프 컨트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룬 특성은 저 정도면 충분해요.
BUT 나서스, 쉔은 일반 ap 21/9/0 에
룬 빨간 마관 / 주문
노랑 방어 / 체력
파랑 주문력
왕룬 주문력
으로 초반에 압박 합시다.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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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를 탁탁탁탁 끊어주는게 중요. ( 독 틱을 조금씩 맥이고 막타먹고 )
E평은 하면 좋고 못하면 상관없고
하지만 필자는 손타는 챔프 절때 안함. 손이 장애라.
그러므로 E평 스마트키로 E누르자마자 마우스 왼쪽버튼 탁 눌러주면 바로 E평 됨.
알리 W평 될때 W평은 잘했잖슴. 그거랑 비슷한 느낌임.
못하면 못하는대로 안해두 상관없음. 초반 딜교가 심하게 중요하긴 한데
E평 못한다고 누가 죽이는건 아님.
라인전에서 Q로 파밍,견제하다가
E는 상대 스킬 콤보 끊는 용과 갱호응으로 거의 씀.
궁은 금방 금방 차므로 오버파밍시 상대 정글이나 탑이 올때나 딜교시 아낌없이 씁시다.
AD 상대 : 천갑옷 + 빨포 4 + 마포 1
AP 상대 : 플라스크 + 빨포 2 + 마포 1
나서스
쉔 : 도란링 + 빨포 2
템트리는 유동적이지만
가장 합리적이고 좋은 템트리라고 생각하는 건
첫 귀환시 가장 이상적인 건 도란링 하나 사고 체력 수정 하나 사는 거.
(나서스 쉔일 땐 도란링 2개로 상대하셈)
첫 코어템을 정당한 영광/ 민병대 신발을 올리세요.
유동적으로 바텀 갱킹이 가능하다 싶을 땐
빠른 민병대 신발로 고효율을 뽑을 수 있습니다. ( 궁극기 배운 후 )
바텀 풀고 빠르게 민병대로 탑 복귀.
크게 3코어템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
신발 + 정당한 영광 + 정령의형상 / 빙하의 장막
중반 타이밍에 민병대 신발 + 정당한 영광 + 두건 + 파수꾼이 최강 타이밍임.
3코어템 이후엔 님들이 유동적으로 가셈.
추천은 가시갑옷/밴쉬/수호천사 등
이건 딜로 가는게 아닌 탱과 이니쉬 신지드임. (요즘 메타와 맞는)
이거 못 믿는 사람들이 많을거라 생각함.
필자도 최근 들기 전까지만 해도 무조건 영겁뽑고 라일라이 / 대천사가서 딜러 한명이라도 더 죽이려고 했음.
BUT 메타와 패치는 항상 템과 운영을 유동적으로 하게 함.
이젠 저 신지드가 가장 쓸만 합니다.
나머진 뒤에 운영으로 설명해드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혼자 게임시 : 라이즈 , 니달리 , 케넨 , 티모 , 레넥톤 , 다리우스 , 블라디 , 나르 , 럼블 , 애니 나올 땐 안하는게 좋음. (정글이 호구란 가정 하에)
정글과 커뮤니케이션이 될 때 : 블라디 럼블 레넥톤 티모 다리우스는 상대 가능.
나머지는 칼픽 박으셈.
상대하기 가장 어려운건 못하는 우리 딜러들..
진짜 하드 카운터임. 상대편 딜러 피딩 해주면 진짜 그 게임 이기기 힘듬.(7:3정도로 질때 까지는 탱탱지드로 역전 가능)
상대ad 평타와 근접스킬 기반 챔프 - q로 빠지면서 스킬 콤보를 e로 끊으세요.
그러면 미니언과 강한 신지드 평타 견제로 피 많이 뽑음.
신지드의 평타는 쌥니다. ( 한 두대 때려주셈. )
라인을 타워 앞까지 놓고 타워 던지기 해버리는게 좋음.
타워 앞만 와도 상대는 무서워함.
신지드 후픽 시 가장 이상적인 상대 챔프.
상대ad 평타와 강한 짤짤이 스킬 기반 챔프 - q와 빠른 라인 푸쉬로 압박해줘야함. ( 미니언에 타워 꼬라박게)
안그러면 강한 짤짤이 스킬에 피 다 빠짐. ( 올라프,갱플 같은 거 )
상대ap 기반 근접 스킬 데미지 - 그냥 q평q평 치다가 라인 당겨주는게 좋음. 타워던지기 유도 굿.
나서스와 쉔 - 탑신병자로 변신해서 qe평q평q평q평 개패듯이 팸.
여기가 가장 중요함.
자살 신지드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자살 신지드는 초반 와드를 박을 수 있어서 ( 초반 와드를 박으면 라인전 시 금방 다시 박을 수 있음 )
상대가 탑 라인에 와드와 견제가 들어오면
자살 신지드 하기 힘듭니다. ( 저티어에선 와드와 견제가 없어서 할 수 있어요. )
다이아만 가도 상대팀이 상대팀 탑쪽 부쉬에 와드박고 서폿,탑,미드가 견제 올 텐데
그냥 꽁으로 돈주고 경험치 주는 꼴임.
모든 메타는 유동적으로 돌고 돌아요. 패치 때문에.
만약 초반 4번 와드가 없으면 자살 신지드를 어떻게 할 수 있지만.
상대가 신지드 있으면
정글 , 원딜이 인베 방어 2 와드 해주고.
아군 탑쪽 1차 2차 타워 사이 가는 길 중요한 부쉬에 와드만 박고
신지드가 보이면
서폿, 미드, 탑라이너/ 미드,탑라이너 / 탑,정글,미드라이너 들이 잡으러 견제 한 번 가보세요.
잡히거나 들어가지도 못합니다. 신지드가.
그래도 계속 보이면 아군 탑쪽에서 정글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고로 우리는 초반에 레이스나 늑대 안먹고 라인가서 6마리의 미니언을 q파밍, 평타와
무수히 들어오는 상대 탑신병자의 딜교를 견뎌 내면서
cs를 꾸역꾸역 먹어야 되요.
레이스와 늑대를 안먹는 이유는..
텔포를 다시 복귀하는데 써야하기 때문..
초반 좀 힘들다 싶으면 집 갔다가 타워 텔 타세요.
그리고 바텀에다가 노텔이라고 말하셈.
갱호응 아니면 킬 따기 힘드니 6랩만 찍는다는 목표로 하셈.
사실 신지드 숙련자는 탑신병자들이라 6랩 이전에도 킬 많이 땀.
하지만 초보자는 6랩만 찍는다는 목표로.
카운터 픽에 상대법은 적혀 있음.
ad 근접 평타와 스킬을 갖는 자들에겐 타워 넘기기의 무시무시한 스킬이 있으니 애용하셈.
카운터 픽과 위에 라인/ 정글 운영법에 적어 놓음.
신지드의 꽃은 오버파밍 이라고 하는데
전 오버파밍 딱 2가지 일때 해요.
첫째 . 정글이 다른 곳에 보이고 내가 상대 탑라이너한테 안죽을 때
둘째 , 정글과 탑이와도 궁쓰고 버틸 때
거의 6랩 이후에 오버파밍함.
오버파밍하면 경우의 수가 생겨요.
바로 미드 견제가고 상대 정글에 압박 / 와드를 설치해줄 수 있음.
여차하면 용 견제까지 갈 수 있음.
집을 갔다가 복귀하면 라인 손실이 전혀 없음.
개꿀 오버파밍이긴 한데 신지드는 죽으면서 큰다는 말은 개구라임.
죽으면서 클라면 2라인 이상 먹고 상대 탑,정글이 잡으러 와야함.
특히 솔로랭크는 킬따이면 다른 라인에 사기가 떨어져서 스노우볼 굴러져서 지는 경우가 많음.
고로 죽지 맙시다.
필자의 탱탱지드의 꽃은 / 용 한타/ 바텀 텔포/ 미드 압박/ 선 타워 밀기 / 갱호응 / 이 5가지라고 생각함.
1. 용 한타에서의 첫 템 정당한 영광은 어마어마 합니다.
유체화까지 있으면 딜러 2명을 아군에게 넘겨줄 수가 있음.
3용 먹으면 거의 게임 이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바텀 텔포는 빠른 민병대/ 정당한 영광/ 유체화로 달라 붙어서 넘기면 무조건 킬임.
상대가 봇 라인 압박하는데 뒷 부쉬에 와드있지만 상대는 와드가 없을때 특히 개꿀. 씹꿀.
3. 미드 압박은 상대가 뚜벅이에 도주기 없는 미드 챔프면 궁+유체화로 순식간에 딸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신지드의 빠른 라인 푸쉬 후 미니언 오는 시간에 미드를 딸 수 있기 때문임.
뚜벅이 챔프가 미드 압박하고 있다고 치면 바로 유체화 궁 켜서 달려서 넘겨줍시다.
4. 선 타워 밀기는 신지드의 빠른 라인 푸쉬와 궁 연계로 인한 갱호응으로 타워를 빨리 압박하고 바텀을 터뜨려주면 댐.
5. 갱호응은 아군 정글 3랩시 / 신지드 6랩시 엄청난 효율을 발휘하고
갱호응 만큼은 탑솔 최강급임.
코어 3개가 나올 시 40프로 쿨감으로 W + E를 끊임없이 돌리면서 상대를 끊어먹거나 5:5 한타시 아군 딜러들을
지켜줍시다. W 2랩 이상은 한타시나 끊어먹을 때 최강 효율을 발휘함.
게임을 40분 안에 이긴다는 생각으로 해야 함. 운영으로.
3용 이상 먹고 아군 딜러들을 키워줘서 이긴다는 생각을 해야함.
정당한 영광 나오면 상대가 잘큰게 아니라면 끊어 먹거나 5:5한타나 다 좋음.
정당한 영광 키고 무조건 이니쉬.
민병 텔포로 이니쉬.
3코어 나오면 끊어 먹거나 5:5한타시 아군 딜러를 지키셈.
3코어시 이기적인 W E 쿨 때문에 정말 엄청나게 잘 지킴.
특히 E는 체력 퍼뎀으로 바껴서 상대 딜탱이 아군 딜러들한테 들이댈 때
넘기면 체력도 은근 깎임. 개굿.
앞에 크게 몇가지로 적어 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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