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율 +0.93%x1
- 방어구 관통력 +1.6x5
- 공격력 +0.95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구 관통력 +3.2x3
- 치명타율+0.93%
- 방어구 관통력+17.6
- 공격력+2.8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보통 1렙에 e를 찍지만 q를 찍을 상황도 많습니다.
q는 상당히 사거리라 길어요. 스킬 판정 잘만 이용하시면 원거리 딜러처럼 스킬 쓰실수 있게 되실겁니다.
상대방이 근딜이며 원거리 스킬이 없는 경우에 1렙에 q를 찍어 쿨이 될때마다 q를 계속 찍어주시다
2레벨때 e를 찍어 q -> e 평타 점화 평타 평타 상대방이 플래시면 맞 플래시 평타 로 킬을 낼수도 있어요.
1레벨에 q 배우고 2레벨에 e를 배우거나
1레벨에 e 를 배우고 2레벨에 q 배울수 있고
문제는 3레벨인데 1~2레벨때 딜교환이 상당히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면 3레벨에 e를 찍어서
점화 스킬 킬을 내봅시다.
만약 딜교가 평범했고 상대방 정글러가 탑에 올 느낌이 든다면 w를 찍으세요.
그리고 오공 딜 핵심은 q -> e 평타평타평타 입니다.
q로 방어를 먼저 감소시키고 e데미지와 평타데미지를 최대한 꼽아주고 w로 성공적으로 빠져나오는 것이에요.
q->e가 최선이고 이상적이라는 것 뿐입니다. 스킬 콤보는 상황마다 다르게 해주시면 되요.
그리고 스킬을 넣는 느낌으로 갱을 기다릴지, 라인을 푸쉬하고 로밍을 갈지를 정합시다.
q -> e 평타평타평타 디코이로 안전하게 나올수 있는 빈도가 높다면 충분히 라인에서 솔킬각을 잡아보려 있는게 좋지만
e->q 할때가 많고 딜이 성공적으로 들어가지 못한다면 그것은 푸쉬+로밍각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역할이 오공에게 가장 중요한데
쉽게말하면 상대방 원거리 딜러, 미드 딜러가 있는 곳에 궁을 꼽는 다면
그 한타를 이길 확률이 80이상이지요.
오공은 시야가 넓어야 되요.
오공에게서 부터 상대방 딜러들의 거리, 그 곳에 궁을 사용했을 시 우리편이 호응할 수 있는 거리
두가지 모두를 항상 보면서 들어가야 합니다.
저 또한 예전 오공을 할시 항상 제 궁각만 보고 들어갔습니다.
궁각만 보려하다 보니 플래쉬+e 궁으로 5명을 다 띄웠지만 플래쉬+e를 쓴 거리를 과연 팀원이 호응을 할 수가 있을까요
그 당시에는 5명이 다뜨도록 궁을 썼는데 상대방이 한명도 죽지 않고 되려 점사 당해 죽어서 팀원을 욕했는데
그건 명백히 오공의 잘못입니다. ㅋ
보통은 w 은신후 e로 들어가서 궁을 돌지만 점사 확률이 높아서
신발에 왜곡도 나름 빨리올리고
w 은신 e 궁 플래쉬로 나오거나 e 궁 w 로 나오거나 상황은 매번 다르지만
오공에게 필요한 생존기 하나는 남겨두고 들어가세요. 핵심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