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21
9
0
1/1
쉬바나 공략

- Yegurina(2015-07-13, 조회수: 2290)

그냥 심심해서 써봄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점화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4.26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9,528 IP
쉬바나는 기본적으로 패시브에 물마방 증가 5가 있기 때문에 성체를 써도 방어력이 별로 낮지 않아서 성체를 씀

하지만 방어력이 좀 거시기해서 정수에 물방룬을 하나 박음 이건 빼고 뭘 박던 무방함

초반에 좀 빠른 정글링을 원한다면 표식에 공속을 박아도 됨

룬은 솔직히 자기 취향이니 바꿔서 시도하는것도 추천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21 9 0 씀

오펜스를 찍어야 확실히 쎄져서 오펜스 찍음

조합보고 씹탱가야할거같으면 13 17도 씀
기본적으로 점화강타를 듬

얘는 점멸을 안 들어도 W이속증가랑 궁 이동거리가 엄청나서 안들어도 잘 안죽음 거기에 탱커라 안죽기때매 점화를 듬

점화를 들면 초반 맞다이능력이 엄청나게 상승해서 소수교전에 매우 유리함

단 상대가 암살자챔프가 많거나 베인같은놈이있으면 탈진이 더 좋음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우선 정글이므로 클리어속도를 높이기 위해 WEQ선마를 함 Q는 찍어봣자 WE에 비해 메리트가 별로 없어서 후마스터


얘 스킬은 단순해서 별로 설명할게 없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템은 정글이므로 마체테 2포를 듬 그리고 쉬바나는 cc가 매-우 모자르므로 추적자의 검을 가줌

그다음 정글템에서 포식자를 갈지 잿불거인을 갈지 선택지가 갈림

포식자는 내가 초반에 우위를 점해서 딜템을 가도 상관 없겠다 싶거나 멱살잡고 캐리할거면 포식자를 올림

잿불은 우리팀에 이니시가 없어서 내가 이니시를 해야 되거나 우리팀 탑솔이 야스오 이런 물몸이면 가줌

포식자를 갔으면 바로 몰락을 가서 딜링을 극대화함. 몰락뜨면 궁박으면 다 죽일수있음 거의안짐

잿불을 올렸으면 탱템을 도배해서 슈퍼몸빵이되면됨 잿불가도 딜은 존나쎄니 걱정안해도무방

템빌드에 있는건 첫번째는 포식자쉬바나 두번째는 2ap상대 세번짼 올ad상대임

신발은 상대cc보고 알아서 헤르메스갈지 닌탑갈지 결정하면됨

막템으로 트포를 적었는데 트포말고 몰락가도 무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일단 정글교전에서 안밀리고 기동성도 죶댐 거기에 한타도좋음
상대하기 짜증남
이블린
쉬바나는 역갱위주 플레이인데 얘는 갱루트가 잘안보임 화남
와딩만잘하면 충분히 조질수있긴함
샤코
얜 걍 짜증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익나라 초반쌈도 안밀리고 한타기여도도 쉬바나가 월등함
개인적으로 상대하기 편했음
리 신
얘도 렝가랑 비슷한이유로 할만함
근데 궁으로 날라가면 발로차서 매우 화남
정글이라 딱히 카운터픽 같은건 없는듯

 

 

라인 / 정글 운영법

갱킹력이 ㅄ이기때문에 역갱이나 확실한 갱킹 아니면 갱킹을 안감

 

초반 운영법

따로 미드가 역갱봐달라하는거 아니면 스타트하는쪽 3캠먹고 집가서 정글템 뽑아옴


초반 갱킹력이 구리기때문에 역갱보는거 아니면 갱을 자주 안감


대신 4~5렙 정도부터 카정을 존나쳐줌 이떄부터 슬슬 우리정글만 돌기엔 모자람


단 플래시도 없고 도주기도 W이속증가밖에 없기 때문에 눈치보면서 가야함 궁이후엔 그딴거없고 막들어가셈


 

중반 운영법

궁찍었으면 쿨마다 라인가서 들이박음 실제 쿨타임은 별로 안기므로 용탐같은떄가 아니면 막써도 무방함


포식자쉬바나면 궁박고 때리면 미드원딜은 대부분 죽일 수 있음 핵쎔

 

후반 운영법

상대에 퍼뎀캐없으면 존나짱쎈 용가리의 탱킹력을 보여주면됨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에이터가 없으면이니시를 하던가 우리팀에 이니시에이터가있으면 후진입을 함 선진입하면 cc없는 쉬바나라 대부분 도망감 쉬바나는 cc가 ㅄ넉백밖에 없기 때문에 이니시당해서 탱커 밀어주는 거 아니면 딜러진 지키기 힘듬 가서 원딜이나 미드 때리거나 앞라인부터 정리할 생각이면 탱커에 E꼽고 때려도 됨 E퍼뎀이라 뎀지개잘박힘

솔까한타는 자기가직접해보고 파악해야된다고봄

 

챔피언별 대응법

 귀찮음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