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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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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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21
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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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 챔피언 대응법 (업데이트 中)

- 적당히좀던저(2015-07-17, 조회수: 1680)

안녕하세요.

 

 

 

 

 

 

 

하찮은 벌레티넘이 감히 공략한번 써봅니다.

 

 

벌레티넘 혐오하시는분은 그냥 나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가 알고있는 TIP 과 챔피언 대응법을 공유해보고자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미숙하더라도 이해해 주시고 봐주셧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저가모르는 스킬활용이나 다른의견이 있는분이 계신다면 댓글을 달아주시면r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이글은 미드위주의 템트리와 챔피언대응법입니다. 탑보단 미드가더 좋다고생각합니다.

 

 

계속 업데이트 할예정입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iwQVO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2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7.6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4.5
총 가격 : 11,274 IP


 

룬 마스터리

룬은크게 AP상대와 AD상대 2가지로 나뉜다고 말씀드릴수있습니다.

 

AP 상대일떄는 위에 명시되있는것 처럼 사용하시면 되겟고,

 

AD 상대일떄는 노랑은 방어 파랑은 쿨감으로 바꿔주시면 되겟습니다.

 

또한 제드는 초반에는 평타보단 스킬비중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이 크게 떄문에 방관룬을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룬과 특성은 개인취향이기때문에 강요는 하지않지만 저룬을 추천드립니다.

 

초반에 좀 공격적으로 하고싶으신분은 방관룬보다는 AD룬이 더 좋을 수 도 있습니다.

 

허나 시간이 흘러갈수록 방관룬이 좋기때문에 앵간하면 방관룬을 드시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또한 개인취향이기때문에 딱히 말씀드릴게 없습니다.

 

 SKT T1 Faker 선수의 특성은 쿨감이아닌 공속에 특성을 투자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미미한 공속보다는 5% 라는 쿨감이 더 이득이라 생각하여 마술에 4포를 주었습니다.

 

최근 블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상향으로 인해 파괴전차파괴전차를 찍으면 후반 풀템기준 체력 2800은 나옵니다.

 

제드는 물몸이기때문에 꿀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군에 대하여 많이 생각해봤는데 확실히 다른챔피언보다 제드가 W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패시브 스킬떄문에 장군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허나 장군장군에 3포를 줄경우 다른특성을 못찍거나 디펜스에 9포를 주기어렵다 판단하여 어쩔수없이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스펠은 10게임중 10게임을 점멸.점화가 진리인것 같습니다.

 Flash(점멸)Ignite(점화)

제드의 부족한딜을 채워줄수있는 점화와 무궁무진한 변수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그림자 와 Flash(점멸)활용을 통하여

 

화려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또한 적이 예상치도못한 킬각잡기도 가능하게 해주는 좋은 스펠입니다.

(필수)

 

 

 

 

 

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Garrison(주둔)Ghost(유체화)=멘탈 치료에 용이한 스펠입니다.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정말 많아 때에따라 쓰는 콤보가있어서 딱히 정의해드려 말씀해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제드이외에도 모든챔피언은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활용 팁

 대표적인 콤보는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쓴다음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쓰고 평타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를떄리다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그림자와 함게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2개를 맞추는게 가장이상적인 콤보라고

생각합니다.

 

1랩: 1랩때는 상대에 따라 다르지만 주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찍습니다.

       사리되 표창을 마추면서 하시면 좋습니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CS를 먹되 적챔피언과 함게 맞추시는것이 가장인상적인

       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랩:2랩 또한 상대에 따라 찍는스킬이 다릅니다. Yasuo(야스오)이친구는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다음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찍는것이 좋습니다

 

 

3랩: 3랩떄는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 모든 스킬을 배울랩입니다. 이때부터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활용하여 적극적인 딜교를 해야합니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의 정확도를 높힐수 있는 팁을 드리자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 보단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로 슬로우를 묻히신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던지시는게좋고 적 챔피언이 CS막타를 치러올떄 예상되는위치에다가 써주시면

대부분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2개를 몰라도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하나정도는 맞춥니다.

 

이후에는 그림자콤보를 활용하셔서 킬각을 잡으시면 됩니다.

 

 

(정말중요한TIP) 제드를 상대하는 AP미드라이너들은 대부분 barrier(방어막)혹은

Exhaust(탈진)를 들고오는것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둘의 공통점은 제드의

딜을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는건데요.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쓸때 대부분

 

저 스펠을 쓸겁니다. 제드의 주딜은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입니다 방어막과 탈진은 3초 안이자만 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 그림자는 지속시간이 6초입니다.

 

하여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선마기준) 저스펠을 쓸경우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쓰지마시고 barrier(방어막)Exhaust(탈진)

 

풀리면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적미드라이너의 스펠이 Heal(회복)이다 그러면 Ignite(점화)를 박고 잡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상대가 누가오던 저는 롱소드Long Sword(롱소드) 3포로 시작합니다.

 

저는 공격적인 라인전을 좋아해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Blade(도란의 검)Cloth Armor(천 갑옷)시작은 안합니다.

 

초반에 쫌 사리시는것을 좋아하시면 도란템도 나쁘진않다고 봅니다.

 

그리고 첫코어탬을 말씀드리자면 몰락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입니다. 소소한 AD와 제드한테 필요한 약간의 공속과

탱을 녹일 패시브 추격에 용이한 액티브 제드의 핵심탬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롱소드로 시작하셔셔 첫귀환떄 1000이하시면 빌지워터Vampiric Scepter(흡혈의 낫)Long Sword(롱소드) 하위템과 와드를,

 

1000원 이상이시면 빌지워터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를 뽑으시는게 좋습니다.

 

예전엔 몽둥이를 먼저 올린후 몰왕검을 올렸는데

 

몰왕검을 빨리 올리는게 효율적이라는 말이 많아서 요즘에는 몰왕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바로 올리는편입니다.

 

평타이상으로 성장하고 있다면 적어도 15분에는 몰왕검이 나오실겁니다.

 

몰왕검다음으로템을 뽑자면 몽둥이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를 가시면 되겟습니다.

 

신발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기동력,닌탑,헤르메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CC가 많을경우 헤르메스를 AD평타기반 챔프가 많을경우 닌탑을  빠른합류와 빠른 백업혹은 로밍 혹은 라인푸시후

빠른 합류를 원하신다면 기동력이 좋다고 봅니다. 초반에는 기동력이 좋지만 후반이갈수록 닌탑(닌자의 신발: 민첩성)이나 헤르메스(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좋다고생각하기에 후반에는 신발을 바꾸는 편입니다. 그리고 닌탑이나 헤르메스는 기본 이속이 느리기떄문에

민첩성을 부여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닌자의 신발: 민첩성)

 


풀템기준

가끔보면 풀템인데 요우무가 있는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런데 풀템일경우

 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보단 다른템이 더 효율이좋다고

판단하여 최근에는 요우무대신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벤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엔Guardian Angel(수호 천사) 등 공격보단 수비적인 템을 하나정도는 가주시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풀템기준으로는(신발제외)

 

몰락검,히드라,라위,블클,시미터 입니다 여기서 시미터는  가엔이나 다른방템으로 상황에 맞게 바꾸실수있습니다.

 

제드는 AD누커겸 암살자기때문에 방관탬은 필수라고봅니다.

 

 

AD가 많을시(닌자의 신발: 민첩성):(굶주린 히드라 (근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Guardian Angel(수호 천사)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CC가많거나 AP가 있을때:(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굶주린 히드라 (근접))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OR(헤르메스의 시미터)

 

요우무는 나중에 팔고 다른탬으로 교체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스터이는 W 로 제드가 궁을썻을때 댐지를 최소화 할 수 있는스킬과 Q로인하여 제드궁을 씹을수있는스킬 맞딜에 밀리지않는딜과 제드 못지않은 기동성을 가지고 있어서 라인전을
서게 된다면 라인전은 힘들지는않지만 후반갈수록 불리해집니다.

많이 안나온다는게 함정~
피오라
6랩이후 원콤납니다...

피오라와 근접전은 절대로 안됩니다.

요놈도 많이 안나온다는게 함정~
말파이트
말파는 크게 AP말파와 탱말파가있습니다.

말파 상대법은 닥치고 라인을 푸시하여 Q로 견재를하는것입니다,

최근말파가 상향먹어서 AP,탱말파 둘다 정말 강려크 해졌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는 E선마를 하여 맞딜에 절대 밀리지않고 제드의 궁 덕분에 에어본을 씹으므로
1대1을 할시에 궁을 못쓰게만들어서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Q선마보단 E선마를 추천드립니다.
카서스
장인분을을 안만나봐서 그런지 정말 쉽습니다.

탈진을 들고와도 킬각은 잘잡힙니다.

4랩전이 조금 불리하다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그후에는 제드한테 선공권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하나하나 적어드리도록하겟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3~4랩 까지는 사리되 CS는 챙기면서 표창으로 견재를 해주시면 되겟습니다.

 

4랩이후에는 적극적으로 딜교를하여 킬각을 잡는것이 중요합니다.

 

제드라는 캐릭은 라인전에서 이기지는못할지언정 적어도 비등비등해야합니다.

 

애초에 한타도 안좋은캐릭을 라인전도 지면 진짜로 힘듭니다.

초반 운영법

 4랩까지는 사리시다가 4랩후에 빡견재를해서 킬각과 라인전이 힘들다거나 불리하면 빠르게밀고

 

로밍이나 더티파밍을 추천드립니다. 제드는 로밍과 더티파밍둘다 좋은 캐릭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라 하면 20~35분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가 되면 적어도 몽둥이와 몰왕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은 있으셔야 1인분이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용싸움이라던가 소규모 혹은 대규모 한타때 주요 표적은 적미드와 적원딜 을 무시는게 가장좋습니다. 혹은 적 정글이 너무 잘컷다 하는경우에는 정글은 먼저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이떄는 딜러라인이 수은이나 존야가 없을 시간이기떄문에 이득을 취하시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아까도 말씀드렷지만 제드는 다른 미드챔프에 비해 한타기여도가 좀 떨어집니다.

 

하여 제드는 스플릿이라는 좋은 스펙? 을가지고있습니다.

 

팀원들이 미드에서 대치만 해줘도 이득인것이 스플릿이고  스플릿을 막을려면 적어도 1명은와야하는데 제드는

 

1대1이 좋기떄문에 잘컷을경우 1명으로는 막기힘듭니다. 고로 한타보단 스플릿으로 이득과 CS와 타워 철거를통하여

 

팀과 자신이 한단계더 성장할 수 있는계기라고 생각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정말 판마다 다르게 해야합니다. 어떤판은 적 주요딜러진을 물거나 또어떤판은 우리딜러를 지키면서 앞라인을

 

빠르게 녹이면서 한타를 하는방법이있습니다.  후반으로 넘어갈수록 적 탱커는 더 단단해지기떄문에 블클을 가지고 있는 제드가 앞라인 방관을 시켜주면서 우리팀 딜러와 함께 녹이는게 가장 인상적인것같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난이도는

 

쉬움

 

조금쉬움

 

보통

 

약간어려움

 

어려움

 

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저의생각입니다.)

많이 나오는캐릭우선순위로 작성하겟습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Prowl(수풀 배회)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Bushwhack((매복 덫 / 급습)Primal Surge(태고의 생명력/할퀴기)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

 이도:쉬움

 

AP기준으로 미드 니달리는 정말쉽습니다.

딜교환 자체도 안될뿐더러 미니언 뒤에있으면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도맞기힘들고 6랩이후에는 원콤각이 많이잡힙니다.

서로 딸피인상황에서는 니달리가 Prowl(수풀 배회)을 새기면 Pounce(급습 / 매복 덫)로 들어올텐데    Pounce(급습 / 매복 덫)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씹으셔서 잡으시면 됩니다.

 

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 은 스킬하나를 씹을수있기떄문에 딸피전에서도 적어도 맞다이는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Pale Cascade(은빛 가호)Moonfall(달빛 낙하)Lunar Rush(월광 쇄도)

난이도: 약간어려움

 

다이애나는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를 통해 스텍을 쌓고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와 함께 짤을 하는챔피언입니다.

 

제드의 기본 견재기인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Pale Cascade(은빛 가호)로 막을 수 있습니다.

 

다이애나의 Pale Cascade(은빛 가호)는 딜용과 방어용 둘다 가능한 스킬인데 쉴드가 꺠지면 다시 생성되는게 정말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애나는 6랩전에 제드가 유리하므로 빡견재가 중요합니다

 

라인전을 하다가 딜교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쓰고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쓰면 대부분다이애나는 맞딜로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날리는데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위치전환을 한뒤에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맞추셔서 딜교환을 이득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이애나가  Pale Cascade(은빛 가호)를 썻으면 맞딜을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6랩후에는 더티파밍이나 로밍을 추천해드립니다.

 

다이애나는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쓰고 대상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으면 Lunar Rush(월광 쇄도)을 두번 쓸 수 있게됩니다.

하여 6랩후 맞딜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피하시거나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씹으시면 되겠습니다.

 

 

Lux(럭스) (럭스)  Illumination(광채)Light Binding(빛의 속박)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

 

난이도: 보통

 

 

럭스는 기본적으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짤로 상대방의 체력을 뺀뒤 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으로 원콤내는 챔피언입니다.

 

럭스가 만약 못하면 정말 감사하게 쉬운 챔피언이지만 조금이라도 할줄아는 사람이라면 보통정도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좀 할 줄아는 럭스는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를 3포를 투자한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선마를 하더라구요...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에 3포를 줄경우 쉴드량이 어마어마 해서 잡기는힘듭니다.

 

6랩이후역시 럭스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씹으시는게 좋습니다.

 

허나 방심하다가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에 훅가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상대가 잘하면 라인을 밀고 더티나 로밍을 추천해드립니다.

 

상대가 못하면 그냥 가서 뚜까 패주시면 됩니다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LeBlanc(르블랑)  (릆븞랎)  Mirror Image(거울 환영)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Mimic(모방)

 

난이도: (쉬움~보통)

 

상대 파일럿에 따라 난이도가 극하게 달라지는 챔피언 입니다.

 

못하는 르블랑은 럭스와 마찬가지로 개패면 됩니다.

 

르블랑을 상대할때 가장중요한것은 르블랑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를 던진후 Distortion(왜곡)로 표식을 터트리러 올텐데

 

이떄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로 그림자 위치를 바꾸셔서 Distortion(왜곡)를 피하시면 됩니다.

 

 

이것만 해도 라인전은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르블랑은 최근 너프를 많이먹어서 엄청 많이 쉬워졌지만

 

잡기가 좀 까다롭습니다 Distortion(왜곡)이게 6랩되면 Mimic(모방)모방으로 인해 2번 쓸 수있는데 정말 와리가리 머리아픕니다.

 

하지만 르블랑은 미드챔피언중 몸종이에 최강이라 6랩후 원콤이 납니다.

 

6랩이후 역시 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십으셔야 이기실 수 있습니다.

 

 매우 불리합니다. 그러므로 4랩이후부터는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짤로 피를 빼는게 중요합니다.

 

6랩이후에는 리븐이 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Ki Shout(기 폭발)로 들어오면 뒤에다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써서 빠지신뒤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로 맞대응을

 

해주시면 되고 진짜 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키고 다이다이 할려고 들어올때는 리븐의 Broken Wings(부러진 날개)2타나 3타때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씹으시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그림자와 거리가 진곳에다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까신뒤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침착하게 쓰시면 됩니다.

 

Wind Slash(바람 가르기)은 점멸이나  Death Mark(죽음의 표식)그림자로 피하시면 됩니다 

 

Zed(제드)Riven(리븐)은 정말 손싸움에다 라인전이 정말재밋고 어느한쪽이 스킬하나 실수하는순간 훅가는 라인전이 됩니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난이도: 조금쉬움

 

모르가나는 주로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 선마로 인한 라인푸시력과 Soul Siphon(영혼 흡수)(패시브) 덕에 라인유지력이 좋은 챔히언입니다.

 

또한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 R 때문에 한타도 좋습니다. 그리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E  블랙쉴드라는 사기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르가나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는 제드한테 크게 영향을 줄 수 없는스킬에 불과합니다.

 

6랩전엔 역시나 똑같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콤보를 반복 해주시면 되겟습니다.

 

6랩이후에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씹으시는게 포인트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르가나의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은 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씹을수 없이 속박당합니다.

 

고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활용하여 견재를 한후 그림자와 위치를 바꾸어 평타를 때리다 빠지는 타이밍에

 

대부분 모르가나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날립니다. 이때 Death Mark(죽음의 표식)으로 씹으신뒤 모르가나의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시간안에 딜을넣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그림자로 나오시면 되겟습니다.

 

모르가나와 라인전은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얼마나 맞느냐에 달린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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