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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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26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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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에서 플레까지 죽지않는 불멸의 왕귀 뉴메타 잭스

- 아르테미스다(2015-07-15, 조회수: 3661)

초반 병맛나는 잭스는 

후반 왕귀의 후광을 등에 업고

자신의 똥부터 1:5까지 혼자서 싹쓸이 하는

회피입체기동을 보이며 

전 라인을 폭파시킵니다.

초반 후달리는 갱킹과 카정의 압박과 팀원들의 잦은 욕설과 패드립을

부처멘탈로써 이겨낸다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최강이자 무기의 달인'

손가락 4개의 잭스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킨은 응징자면 충분합니다.

잭스는 때린다 = 강해진다 + 안죽는다 입니다. 
부디 충분한 시간을 갖고 정독해주시길 바랍니다. 
공략관련 태클과 질문 환영합니다. 
다만 공격적인 언동을 하지는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7,369 IP
잭스는 공속 기반 챔프이기 때문에, 후반 공속 1.8이상은 유지되어야 합니다. 
그렇기에 초반에도 빠른 정글링을 위해 공속 15퍼이상 추천드립니다만,
딸리는 마저는 성장마저로 바꾸어 주셔도 무방하고, 빠른 정글링을 통해 골드수급과 포식자 활성화를 우선시 합니다.


*공략을 끝까지 다 쓰고나서 생각이 들었는데, 
제 템트리에 관련해서 쌍관룬은 물론 효율이 좋고, (더할나위 없이) 극딜에 치중해 있지만, 
초중반까지의 정글링에 상당한 압박감과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룬은 그냥 공속+AD로 가서 정글링하는데에 무리없게 가시길 권장해드립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 리신을 제외한 모든 정글 및 AD 캐릭은 전부 이 상태로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공격에 30포 다 투자하려다 참은겁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정글 도는데 이거말고 적당한게 어딨음..?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60/110/16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50/250/3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15/40/6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24/39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15 (+0.1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 (+0.6 추가 AD)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 E - Q - E -W - 평 

 (R) E - Q - E -평 - W

 (R) Q - E - 평 - W - E 

 (R) E - Q - 평 - W - E 


걍 꼴리는데로 하세요. 잭스는 걍 미친듯이 쎕니다.

스킬 활용 팁

 E 쓰고 2초이내에 Q를 포함한 모든걸 다 쏟아 붓는다라는 생각을 안가지면 잭스할 자격 없음.

 +

 E 스턴 적중 후엔 그냥 앞뒤 구분하지말고 강한놈 약한놈 구분말고 후려갈기세요 .


잭스는 때려야 사는 챔프입니다.

W선마 이유는 템트리 설명에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하이브리드 템트리인데. 
몰왕가면 븅신입니다.

잭스가 AD 챔인줄 아는 사람들이 많은데. 
잭스는 엄연히 AP기반 하이브리드 챔프입니다. 

공속 평타를 기반으로하는 밀리챔임과 동시에 주요 데미지(W, R)가 마법 추가데미지로 박히는 괴랄한 챔프라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잭스는 트포를 올려 부족한 AP 효율을 올리는 거겠죠.

이 정도도 모르고 무작정 AD를 올리신다면, 잭스 건들지 마세요 정말 제발 소원임



포식자.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빠른 정글링을 위해 경비대를 가며, 취향 따라 추적자를 가셔도 됩니다만 . 저는 경비대를 적극 추천합니다. 

강타시 소실된 체력과 마나 재보충 효과가 지속적인 정글링을 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으니까요. 

또한 Lee Sin(리 신)리신이나, Braum(브라움)브라움과 같은 자기편 미니언을 타고 도주할 수 있는 빡빡이들을 도주하지 못하게 하는데에 효과적입니다. 

... 가히 잭스와 마이을 위해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 30스텍을 쌓을 시에 (예전 섬광처럼) 배부른 포식자로 업그레이드 되며, 2번째 공격마다 적중 시 효과가 한번 더 적용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적중 효과(공격력 200%)와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달인의 저력 패시브) 가 한번에 터진다는 말입니다. +W 까지 쓴다면? 

탱커따위 개나 줘버려 사태. 

포식자를 구매하면 조그만한 늑대가 졸졸 따라다닙니다. (첨 봤을때 충을 뜻하는 애벌레인줄)

열심히 광속으로 정글을 돌아 30스텍을 쌓으면, 늑대가 해당 챔프의 몸속으로 들어갑니다. 

응? 뭐야 이게 하고 몹을 치는데 2번째 마다 늑대가 나와서 R 과 트포를 활성화 시켜줌. 


뭔 평타 데미지가 복합으로  700~800은 기본으로 뽑는데, 그게 AD+AP 복합 데미지라 답이 없음. 
방어력 높아봤자 AP데미지 텅텅 박히고 마저 높아봤자 AD펑펑 박힘. 
W+R(패시브)+크리 뜨면 물뎀 순수 700~800에 마뎀 400~500떠서 도합 1200이상 기본입니다. 
탱커 ㅃㅃ 잭스 혼자 일당백
몰왕과 총검 비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vs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AD +25, 공속+40% 생흡+10% / 적 현재체력 8% 추가 AD피해, 사용시 적 챔프 최대체력 10%감소 및 해당수치 회복 + 적 이동속도 25%를 3초동안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AD +40 , AP +80 생흡+10% 주흡+20% / 기본 공격 및 단일대상 스킬공격 적중시 대기시간 3초 감소 / 사용시 150(+주문력의 40%)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 챔피언의 이동속도를 2초동안 40%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보시는 바와 같이, 몰락은 총검에 비해 공속+추가 8% AD피해 말고는 잭스에게 유리한 것이 없습니다. 

공속은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 포식자로 커버 가능합니다. + (수정) 배부른포식자 2타마다 기본공격+스킬공격이기 때문에 6초감소.

또한 공속을 기반으로하여, W와 R로 적중시 적용되는 기본 공격 및 단일대상 스킬공격 적중시 대기시간 3초 감소 효과는 그 시너지가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공속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의 격노로 채웁니다. 추가설명은 아래에. )

쿨감 60초가 전투중일 땐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0초 사이로 줄어든다는 얘기와 같습니다. 

또한 몰락과 비교해 높은 AD데미지 및 AP+80은 다른 아이템들과 비교해서도 효율이 매우높으며, 생흡 주흡까지 달려 있어 W와 R이 마법 데미지인 잭스의 생존력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잭스는 몰락이 아니라 총검입니다.



고인 아이템, 구인수의 격노에 대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소위 고인템으로 불리는 쓰레기 템입니다. 프로게임에서도 찾아보기 힘듭니다.

허나, 잭스에게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저는 감히 필수템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AD+30, AP+40에 총 가격 2600골드라는 싼 값의 이 아이는, 기본 지속효과 및 고유지속 효과가 가히 잭스를 위해 만들어진 개사기 아이템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기본 공격(발동 시 효과추가)과 스킬 사용으로 8초동안 공속 4%, 주문력 +4 증가 (8번까지 중첩)

이게 무슨 얘기냐구요? 잭스가 신빨나게 W,R(패시브) 사용중이면 최대 공속 32%, 주문력 추가 32가 붙는다는 말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총검으로 인해 감소하는 공속효과를 -8%이지만 채워준다는 것입니다. 
또한 기본공격 및 발동시 추가효과는 잭스의 R패시브가 터질 때 2번중첩이 됩니다. 즉, 잭스는 W+평타2대만치면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 활성화 시) 이미 추가 공속 32% 주문력 +32가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머릿말에 있는데로, 잭스는 끊임없이 때려야 사는 챔프입니다. 때린다 = 강해진다 + 안죽는다 공식입니다. 

고유 지속 효과 : 개. 사. 기. 잭스가 안죽는 비밀이 여기 있음. 체력이 50% 미만으로 떨어지면 전투에서 나갈 때까지 공격 속도가 +20%, 생명력 흡수가 +10%, 주문 흡혈이 +10% 오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여기서 주의깊게 보셔야 할 것은 "전투에서 나갈 때 까지" 입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전투 중일 때, 체력이 50% 미만으로 떨어지면 공속 +20%, 생흡+10%, 주흡+10% (총검과 합치면 생흡 20%+주흡 30%)인 상태로 전투에서 나갈 때까지 유지 된다" 라는 얘기입니다. 

즉, 때린다 (전투중) = 강해진다 + 안죽는다 증명. 아시겠나요? 

얼마나 개사기인지 모르겠다구요? 직접 써보세요. 구인수는 잭스를 위해서 고안된 아이템입니다.(*)

(롤에서는 때리거나 맞거나하는 행위를 "전투"라고 명시합니다. "전투에서 나가다"라는 말은 "전투" 행위 종료 후 5초 뒤를 말합니다.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참고.

(*번외: 물론 케일에게도 좋습니다만.. 구인수는 한국사람이고, 원래 한국 캐릭으로 만들려던 마스터 이를 위해 만든 아이템이기도 합니다.(시즌 4초반 마이충 리메이크 전까지는....) 
마스터 이의 본명은 Master Lee 입니다. 나라별 발음에 따라 부를 때 마스터리(Mastery)가 되기도 해서 Yi로 최종수정 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마스터이의 오리지널 일러스트의 배경에 있는 성채가 한국식 이라는 풍문도 있었습니다.  (진위여부는 몰라요 ))

트포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 +Empower(무기 강화) +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 + Trinity Force(삼위일체) = 상상초월 핵딜
자세한 설명은 위의 포식자에서 언급해 드렸습니다.  그러므로 생략한다. 



잡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라위 or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보이드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추가 설명 드리자면, 

W와 R은 마법피해 입니다. 하지만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는 적중시 기본 공격력의 200%의 AD데미지. 입니다. 

판단은 알아서 하시길, 

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렵니다. W랑 R(패시브)가 라위로 뚫어야하는 기본공격력 보다 효과가 더 좋거든요 
더 훨씬 훠어어어얼씬 찌발...

참고로. 공허 나오기전에 이미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Trinity Force(삼위일체) +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면, 게임 끝나 있습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는 잭스가 아무리 캐리를 하려고 해도 고의 트롤충 

Teemo(티모)Master Yi(마스터 이)Ezreal(이즈리얼)Yasuo(야스오)Katarina(카타리나)Zed(제드)Nasus(나서스)Vayne(베인)Rammus(람머스)Blitzcrank(블리츠크랭크)Nidalee(니달리)Lee Sin(리 신)Bard(바드)LeBlanc(르블랑)Shaco(샤코)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ryndamere(트린다미어)

(분명 고의 트롤충이라 말씀드렸지만, 저런 하드캐리 챔을 "해보겠다"며 트롤하는 트롤충들이 브실골 구간엔 넘쳐나지요. 다들 잘 아실텐데? + 공략 보시는분들이 보통 브실골충이죠, 네 저도 충입니다.)
해볼거면 하지마세요. 제발 이 충새끼들아.

들을 위해 고안된 템트리입니다. 죽자고 덤비는 애들을 1:3부터 1:5까지 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는 친구이기도 합니다. 

(굶주린 히드라 (근접))초승달 효과가 데미지를 범위로 퍼트려주기 때문이죠. AP데미지가 초승달 평타에도 적용되는지 여부는 확인해보겠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적에게 몸이 되는 누킹AD캐릭 or 도주기가 많다면, 우리편 챔프들이 ㅆㅃ뚜벅이라면 추천드립니다.
(트포로 그냥 다 썰어버리는게 속편하긴 합니다.)


트포대신 가는거에요 제발 (얼어붙은 건틀릿)+Trinity Force(삼위일체) 노노여 중복안된다고 하는 색킈들은 나가 죽어주세요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정확히는 물론 중복이 안되는데, 2초 안에 활성화 스킬을 두번 이용해서 두방 때릴 자신 없음 하지말라구요 
제발 씨발 개새기들아 ...잭스는 되도 두개 가느니 다른템가는게 나아요 제발 좀 말귀 좀...


신발에 대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가지 않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는 이유는 특성에서 CC기 유지감소를 찍지 않았기 뿐만 아니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는 전투시에는 이속이 +25로 감소합니다. 갱 갈때까지만 속도가 유지되고, 그 이후엔 느린 뚜벅이가 되는거죠. 물론 (기동력의 장화: 격노)(기동력의 장화: 민첩성) 두개로 커버가 된다지만 (헤르메스의 발걸음: 격노)(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에 비해 효율이 떨어집니다. 강인함 +35는 사랑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단단한데 피흡도 하고 내 방어력도 깎아 먹습니다.

거기다 쇠약으로 느려지게 합니다.

가갑을 갈 경우 잭스의 트포 + W를 아프게 되돌려 줍니다.

근데 뚜벅이라 잡기 쉽습니다.

제 잭스 메타에서 카운터로 뽑은 이유는 가갑두른 극탱 나서스

그 외엔 그냥 동내 멍멍이입니다.
신드라
이 아줌마는 정말..

다가가지 못하게하고 다가가면 기절먹이고 공 5개를 잭스 눈에 박아주는 나쁜 아줌마입니다.

마나 없을 때 뒤에서 덮치세요.
람머스
기본 공격을 AP로 피해 반사 + 가갑(마찬가지)으로 잭스 엿먹이는 챔중에 하나입니다.

근데 구르고나서 도발갈기고 지가 죽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단순히 한타때 귀찮게해서 카운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 메타를 따라가신다면


다 쉬운 챔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선 버프몹 (레드, 블루) 먹고 상대 정글 버프몹에 (상급 토템 (장신구))장신구 와드 박고 내 나머지 버프몹 하나 빠르게 먹고 카정,혹은 상대 버프몹가는 길목에 와드박고 버프몹 카정 빠르게해야 합니다. 

레벨 2/3정도 되면 무리해서라도 퍼블을 따고 죽으시던지, 퍼블 딸 자신 없으면 안전하게 내 정글에 와드 박고 레벨링 템셋팅 먼저 하시면서 가세요 .


무난하고 안전하게 RPG 정글링하고 빠르게 (경비대의 길잡이: 포식자)를 먼저 올려 적 정글보다, 웬만한 라이너보다 레벨링을 빨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Sight Ward(투명 와드) 제발 와드좀 팍팍 깔아서 적 정글러가 갱킹하는 것과 카정오는 것 좀 막으면서 RPG하세요 제발 이 허접쓰레기 브실골들아. 지들이 와드 안박고 정글차이 운운하고 내가 와드 박고 핑찍어줘도 징징거리는 라이너들 있으면 그냥 20뎃을 하던말던 씹고 부처멘탈로 RPG도세요. 


잭스 왕귀의 핵심은 빠른 RPG나도 킬안먹고 상대도 킬못먹는 lose - lose 게임 유도 후 왕귀로 잘차려진 적 밥상 엎기 입니다.

저도 잭스만 하다 영웅심리 계속 생길까봐 두렵네요. 그런데 재미있습니다. 영웅심에 찌들지 마세요. 부탁드립니다.


RPG하라 그랬다고 무한 RPG만하는 븅신이 되진 마세요 제발... 


RPG게임하라 했더니 진짜 RPG만 하는 무개념 정글러들 싫습니다... 정말 싫습니다..


킬, 어시 구분않고 팀에 득되는 방향으로 갱 갈땐 가세요 .


그 갱킹과 갱승의 차이는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


와드다 이 쒸벌허접 정글러와 라이너들아. 제발.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와라도 하나 사서 삼거리에다라도 좀 심어라 제발.

 

초반 운영법

집갈 때마다 돈 계산 철저히하고 (와드 토템 (장신구)) Sight Ward(투명 와드) 될수 있는데로 준비해서 상대 정글 동선 파악 및 카정 예방, 적 정글러의 갱킹방지에 힘써주세요. RPG하려면 이 정도 기본기와 센스는 있어야 합니다. 

제발.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빌지워터+기동력장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나오면 본격적으로 갱을 다니세요. 나 분명 무한 RPG하란 얘기 안했습니다. 

슬로우 걸어주는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있는데 갱안가는건 그때부터 욕먹기를 작정함과 동시에 팀 터지는거 구경하는 쓰레기 정글러 되는겁니다. 


제발

 

중반 운영법

 Trinity Force(삼위일체)나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가 나오면, 본격적으로 한타 및 스피드 스플릿 푸쉬를 해줍니다. 팀이 터져서 못민 타워가 있으면 빠르게 철거하고 적이 추노할 시에 역관광으로 털어버립니다. 


나는 너무강하지만 내가 강한게 티나면 너네가 금방 서렌쳐서 게임이 재미 없잖아 같은 느낌으로. 


스플릿 푸쉬와 라인 유지, 정글링, 용타이밍, 버프관리, 카정 어느것 하나 놓칠 수 없습니다. 


저도 고작 브실골이라 용타이밍은 자주 놓치는데, 꾸준히 하시고 분석하시려 노력하면서 하시면 무리 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가서 풀템이 완성 되면 본격적으로 백도어와 스플릿 푸쉬, 와드 플레이로 시야싸움 장악, 잘라먹기, 암살등을 하셔야 합니다. 잭스는 스턴이라는 강력한 CC기와 Q로 쫓아갈 추노기까지 있습니다. 이속버프가 없어 뚜벅뚜벅 가긴해도 트포가 있다면 이속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됩니다. 한타에서 잭스로 적 탱커의 시선을 돌릴지, 적 누커와 AD캐리를 먼저 찢을지는 상황에 따라 너무 다르므로 팀파이트 역할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후반엔 버프와 용관리에 집중적으로 신경을 쓰세요. 

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Sight Ward(투명 와드)

안들고 다니면 진짜 죽여버리고 싶습니다. 원딜도 와드좀 쳐 들고 다니세요 . 아니면 (상급 렌즈 (장신구))(예언자의 렌즈 (장신구))렌즈로 상대팀 우리팀 둘 다  장님이 되던지 제발. 


 

팀파이트시 역할

 적 탱커의 시선 돌리기 및 탱커 순삭

원딜은 애초에 존재하지도 않았던 것처럼 순삭

요점은, 잭스는 우리 팀이 물지 못하는 상대편을 물어 죽여야 합니다. 

AD+AP 데미지로 순수 방템만 두른 적 탱커도 손쉽게 찢습니다 정말. 

그리고 쫄아서 도망가지마세요.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제 메타의 잭스는 때린다 = 강해진다 + 살아남는다 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탱커 - 탱커가 탱커로써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게 하는데에 중점을 둡니다. 스턴을 먹이고 후두려 패세요 

적 2~3명이 달라 붙어 봤자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면 피가 달지 않습니다. 탱커먼저 녹이시고 탱커를 때림으로 인해 적의 화력이 나한테 집중되서 내가 죽는다 할지라도 상대 탱커를 딸피 만들어 놓으면 어차피 상대팀은 알아서 무너지게 되어있습니다. 


보통 적 정글러와 탑라이너가 둘다 탱키하다 할지라도 쫄지마세요, CC기 많은 놈부터 후두려 패세요. AD+AP하이브리드는 절대 지지 않습니다. 


잭스 이니시는 웬만하면 추천드리지 않겠습니다. Counter Strike(반격) + Flash(점멸) 이나 Counter Strike(반격) + Leap Strike(도약 공격)으로 선진입하여 이니시를 걸기에 좋은 요건이고, 잭스 유저들은 다들 그렇게 하시겠지만, 


제 잭스는 극딜입니다. 방템이 없고 방어력 증가는 Relentless Assault(달인의 저력) (R) 하나 밖에 없어요. 물론 풀템트리를 맞추신다면 추가 방어력 추가 마법저항력이 160정도는 넘어갑니다. 18레벨 기준으로 궁키면 방200 마저 200씩 다 넘어가요, 그런데 지속시간이 8초인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니시를 걸고 아무것도 못따고 죽느니, 차라리 적 이니시를 기다리거나, 우리편 탱커, 누커가 진입한 뒤 0.5초~2초 사이에 진입해서 주요 전력부터 따버리세요. 


쿼드라 펜타 먹는거 식은 죽 먹기입니다. 

 

마치며

 잭스라는 챔프는 이미 LOL 설정상으로도 최강의 자리에 올라 앉아 있는 개 깡패 여포같은 챔입니다. 

오죽하면 너무 터무니 없이 강해서 LOL에 참전하려면 무기대신 가로등을 들고 다니라고 하겠어요?


누구보다 폭발적이고 무시무시했던 데뷔전, 전쟁 학회의 챔피언들 중에서 가장 높은 승률, 아직 아무도 깨지 못한 연승 기록! 앞의 업적들이 모두 한 사람이 세운 것이라면 믿을 수 있겠는가? 사실 리그의 여러 소환사들조차 이 엄청난 이변을 쉽게 받아들일 수 없었다. 난데없이 나타난 전사가 연전연승을 거두는 것은 리그 오브 레전드가 갖고 있던 객관성과 균형감각에 흠집을 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당시엔 레지날드 애쉬람이 실종된 후 헤이워드 렐리바스 상임 의원이 리그를 이끌고 있었는데, 그는 잭스를 견제하기 위해 그가 싸울 때 지켜야 할 특별 규제를 만들어내야만 했다. 실로 전무후무한 조치였다. 그러나 난폭한 전사 잭스는 리그의 결정에 반발한다는 의미로 오히려 자기 자신에게 불리한 조건을 하나 더 추가하기로 했다. 전투에 나설 때 황동제 가로등만을 무기로 사용하겠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리그의 규제도 스스로 끌어안은 핸디캡도 잭스의 연승 행진에는 어떤 영향도 끼치지 못했다. 이후 리그는 잭스에 대한 제재를 취소했지만 그는 아직도 손에 익은 황동 가로등만을 들고서, 아직도 아주 노련하게 싸움에 임하고 있다.


(잭스 스토리에서 발췌)


잭스는 롤 사상 최강의 사나이 입니다. 


손가락이 4개여도


고작 용병이여도


왕귀를 막을 수 없음은 어쩔 수 없죠. 


미숙하나마 제 공략이 여러분의 연승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악플과 인신공격, 패드립은 환영하지 않습니다. 


길고도 복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욕설이 간간히 보이는데 부들부들 하는 제 심정입니다. 제발 부탁드린 것 좀 기본기라 생각하시고 해주세요 제발...)

(와드박고 돌아다니고, 욕심많이 안내고 무리안하는게 그렇게 힘든가요?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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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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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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