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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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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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오리 공략 ] 오리와 로아를 사랑한 벌레티넘 소년

- 낑깡(2015-07-16, 조회수: 2210)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오리를 정말 진짜 참 좋아하는 1인입니다.

그리고 오리를 좋아하는 만큼 로아를 좋아합니다.


그동안 로아에 안좋은 인식이 많아서 (딜로스라던지.. 딜로스라던지.. 딜로스라던지..)

조금이라도 팀이 분위기가 안좋으면 정치의 대상이되곤했는데요 ㅠ..


이번 AP템트리 격변이후 그동안에도 좋았던 로아가 !!(제생각엔..)

더좋아져서 글을올리게되었습니다 !!


저는 플3에 서식하고있는 벌레티넘입니다...

혹여라도 부족한점있으면 지적해주시면 제가 고칠점이있다면

같이 수정해가면서 좋은글을 만들어 가고싶습니다 !!



**참고로 제 공략의 핵심포인트는 견뎌라!!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솔랭에서 높은승률을위해서는 제가 똥쌀확률을 줄이면된다고생각합니다 !!

대리기사가아니라면 내가똥을싸지안으면 우리팀이 똥쌀확률은 줄어드니까요 !!


라인전 성향이 매우 공격적이신분들은 이글을 보는것은 시간낭비이실테니 다른공략으로 가시는것 추천드립니다 !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4 (+2.6) 88.2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2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8.46
  • 방어
    +9
  • 쿨감소
    -2.486%
  • 마법 저항력
    +2.68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4.95
총 가격 : 7,169 IP

빨강은 마관고정

노랑은 방어고정

파랑은 마방 OR 18쿨감 OR 고정쿨감 + 마관/마젠 OR 마관 <-이렇게 취향과 적라인어와 팀조합보고정해요!!

왕룬은 주문력 OR 이속


개인적으로 룬은 자기 취향에 맞춰가는게 좋다고생각합니다

하지만 저의 공략에서는 초반에 참아가면서 힘을좀 키우는게 중요하기에

그점을 생각하면서 골라주세요 !!


라인전이 자신있어서 후반까지 쉽게끌고가실수있다면 18 쿨감을 추천합니다!

라인전이 힘들면 그냥 고정마방을끼고 버티는게좋아요 !! <- 전많이 마방쓰여 ...ㅋ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전개인적으로 미드에서 유틸보다 방어를좋아해서 이렇게쓰고있습니다


룬과마찬가지로 특성도 취향으로생각해여 !!

룬특성에서 보왔다싶이 초반에 버티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기에 회복 점멸을 좋아합니다 !!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오리아나는 Q-R-W-E를 많이쓰시겟졍 ?


스킬 활용 팁

오리아나는 스킬활용팁에 가장중요한것은 마나관리입니다.

제가 시즌2 실버와 브론즈에서 방황했엇고 시즌3에서 마지막 세기말에 플랙을달았더랫죠 ..

이떄가장 느낀것이 밑에 티어에서는 마나를 막소비하여도 스킬샷을 대부분 잘맞기때문에

킬각을노릴수있는대 위로올라갈수록 무빙도좋아져서

스킬을 난사해버릴경우에 상대편이 슉슉피해버리면 마나가 금방바닥나버리고 일방적으로 뚜두려맞아야해요

그럼 파밍을못하게되고 그럼 시에스격차가나고 그럼 더 힘들어지고 그럼 타워가부셔지고 그럼 팀원에게 욕을먹습니다

그리고 맨탈이 무너진뒤에 패배를하면 그다음판도 또지고... 그럼또지고 ... 이런엄청난 스노볼을 굴리게되죠


그러니 ... 마나관리가중요해요 !!


적라이너가 초반에 좀 할만하다 그렇다면 Q를먼저찍는것도좋아요

그리고 왠만해서는 Q로 짤짤이로만 견제를해주고 정글이왔을떄만 W로 호응하는것이 좋다고생각합니다

어짜피 미드에서 후반가서 오리보다 좋은것은 개인적으로 트페/빅토르/아지르 정도박에없다고생각해요 

그래서 반반싸움만가도 오리가 유리한경우가 많으니 조급해하지마세요!!(빅토르 아지르는 상황에따라서 오리가 더좋을경우도 있어요 우리편에 이니시가좋다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템트리를 분명 엄청 후지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을거에요 !! (존야가 없다던가.. 존야가없다던가 .. 딜로스라던가.. 딜로스라던가..)


그런데 제 공략의 핵심은 초반 반반싸움과 중반부터의 깜짝딜입니다 !!

일단 무난하게나온다면 영겁나오는시점에서 생각보다딜이 쌔고 리안드리가나오는순간에는 으악할정도의 딜이나옵니다


그리고 AD 상대로도 카탈만 나온다면 팔목보호대보다도 오히려 라인전이 쉽습니다

그리고 존야를안가는이유는 오리가 앞에서 나대지만 안는다면 적이 정말 대놓고 저만 물지않으면

로아 + 가면의 체력과 회복 그리고 E의방어막으로 생각보다 꽤 죽지않아요 !!


그리고 요즘생각하는탬트리는 모렐을 가지않고 신발을 쿨감신에 모렐로대신 존야를 가는것입니다

(테스트해보는중이에요 !!)



다시한번말하지만 제템트리의 중요점은 무난하게 자라는것입니다 !! (이것이 어렵다고생각하시는분들도있으실탠대

솔랭에서는 진짜 그냥 와드잘하고 핑잘찍어주고 중간에 합류만 잘해준다면 꽤 많이 무난하게 흘러갈수있어요 !!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제 템트리와 공략은 무난하게 자라는것이 목표인대 적이트페일경우 압도를해야하지만 제템트리로는 압도가 생각보다힘들어서 변수를많이 만듭니다 .
트페일경우는 제 룬특템트리를 비추합니다 .
아지르
반반싸움했을떄 저보다 좋은효율을 만들수있는 챔프.
하지만 상황에 따라 우리편에 좋은이니셔들이 2명이사있다면 오리의 공궁으로 반반가도 나쁘지않음
빅토르
반반싸움했을떄 저보다 좋은효율을 만들수있는 챔프.
하지만 상황에 따라 우리편에 좋은이니셔들이 2명이사있다면 오리의 공궁으로 반반가도 나쁘지않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개인적으로 제드나오면 반반가기 정말좋아요 내가 무리만안하고 파밍만한다면 제드는 답답해서 미칠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템트리의 최대의단점은 누가와도 막 만만하진안아요 그치만 그렇다고 누가와도 엄청어렵지도안아요


제가 이탬트리를 좋아하는 이유는 내가 무리만 하지않고 잘참는다면 절대로 보잘것업는 미드라이너가 되진 안는다는겁니다 . 솔랭에서 내가 망하는경우가 많이없다는것은 티어상승으로 연결된다고봅니다 !!


 

 

라인 / 정글 운영법

 참고 견디세요 . 사리세요 그럼복이옵니다 .


초반 운영법

초반에 Q로만 짤해주다가 정글이오면 QW 혹은 EW호응 그리고 라인은 와드를 잘해주고 라인을 땅겨서 먹는거추천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 내가 한타에 참여하면 공기팡이지 않는이상 꽤 높은승률을 장담할수있습니다.

장신구 업글은 굉장히중요해요 빨리해주신후 시야장악과 W로 빠른합류를 통한 소규모대전한타 승리를 해봅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이니셔들이 이니시를걸어주길기다리거나 적이 이니시를 걸기를 기다렸다가 궁을 잘맞춰주시면되구요

각각 판마다 캐리를해야하는 캐릭은 거의정해져있다고봅니다 .

그캐리해야하는 중요인물을 E로보호막을 쳐주며 딜을하시면되고 원딜캐리각일경우 원딜에게 W 를 주어서 이속증가및

원딜에게 붙은 적에게 슬로우걸어주는것도 굉장히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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