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100%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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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21
9
0
미입력
5/5
[골드에서 다이아4까지] wsn sion 탑사이온 공략

- 법빠도리(2015-07-16, 조회수: 17545)

랭크게임에 별로 흥미를 못느끼고 있다가 사이온을 접하게 되면서 

골드에서 현 시즌 다이아 4까지 올라온 평범한 유저입니다 

대략 400판가까이 해오면서 느낀 사이온의 장단점과 공략을 올려서 이제 갓 사이온을 시작하시는 분들과

사이온에 애정을 느끼고 플레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려요


ㅡwsn sionㅡ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11,679 IP
룬은 사실 빨강룬 빼고는 어느정도 자율성이 있습니다. 

사이온은 w 에 체력 패시브가 붙기 때문에 후반에 체력이 보장되는 반면 초 중반에는 

체력이 조금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공격력룬이나 

체력재생, 방어룬 말고 고정체력룬을 들어서 초중반에 좀더 수월하게 플레이하는 법도 있습니다.

다만 빨강룬은 여러룬을 시험해본 결과 쌍관룬이 가장 효율이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임하면서 쿨감룬은 어떻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쿨감룬의 경우 

사이온이 템을 어떻게 가냐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굳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게임이 많았습니다. 

위의 룬은 제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룬이니 개인취향에 맞게 들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의 경우 

디펜스 특성과 오펜스특성위주 모두 시험해본 결과 

오펜스 특성이 사이온과 더 잘맞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물론 체력패시브와 w의 쉴드, 궁극기로 인해 방어특성을 들고 갈 경우 한타에서 정말 죽지않는

사이온을 체험할 수 있지만 라인전에서 상대를 압도하거나 디나이하는 플레이를 하기에는 약간의 부족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펜스특성을 들고 가더라도 한타에서 충분한 탱킹력을 보이기에 오펜스특성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혹 주문력 특성도 찍는 것이 어떠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사실 저도 사이온의 e가 너프먹기 전에는

주문력 특성과 선 도란링을 들고가서 상대를 괴롭히기도 많이 했지만 현재는 e의 너프로 인해 효율이 좋지 않은 편입니다.

ad에 조금 더 힘을 실어주세요

진리의 텔 점멸입니다.

다른 스펠은 딱히 추천드리고 싶은게 없습니다.

텔레포트는 빠른 라인복귀와 한타 합류 운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탑사이온에게는 필수스펠입니다

굳이 든다면 텔 점화를 들어서 라인전 압살을 시도한다거나

만만한 상대의 경우 텔 강타를 들고 잿불거인을 시도하는 좋은 방법도 있습니다.(잿불의 체력버프와 사이온의 추가 체력 버프는 시너지가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점멸이 없을 경우 한타에서 포지션의 애매모호함과 도주의 용이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정말 만만한 상대가 아니라면 점멸을 빼지 말아주세요ㅜㅜ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공략툴에 스킬이 잘못 들어가있네요 ㅜㅜ 그냥 q w e r 잘보고 찍어주세요


 기본적인 스킬콤보는 e적중 ㅡ>w켜고 q차지후 평 w 입니다.


사실 라인전에서 사이온의 딜교는 e 가 맞냐 안맞냐로 결정됩니다. w의 너프로 터뜨릴 수 있는 시간이 3초나 딜레이


되었기 때문에 사실 e를 맞추지 못하면 q 스턴을 못맞추는건 기정사실이고 w는 적 평타 몇방에 터져버립니다


e를 맞추면 슬로우와 *방관효과*를 얻고 q 스턴을 맞출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q차지 중에도 w를 켤 수 있으니


상대가 e를 맞고 q스턴을 맞는 각이다 싶으면 차지중에 무조건 w를 켜주세요 스턴이 들어가면 다가가서 평타를 


치고 w를 터뜨려주세요 그러면 상대는 질질짜며 집을 찾게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선 q냐 w냐 e 냐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선e는 절대 찍지 말기를 추천드립니다. 


q나 w를 고민하시게 될텐데 이렇게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1. 적 정글을 빼먹고 가겠다 ㅡ>선 q


2. 아군 정글을 하나먹고 가겠다 ㅡ> 선 w 


아군 정글을 먹을 땐 비교적 안전하게 먹고 가기 때문에 선 w 를 찍고 패시브를 조금이라도 쌓는게 유리합니다 


하지만 적 정글을 먹는 과감한 시도를 하실때는 선q를 찍고 빠르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뒤에 설명하겠지만 


선q를 찍을경우 기본적으로 와이트 +버프 또는 늑대+블루 를 먹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과감하게 하신다면


3정글을 다 먹는 것도 가능합니다. 


선 q 와 선 w를 결정하셨으면 그다음 스킬은 상대를 보고 찍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에서 선마스터는


e지만 상대가 e를 맞추기 힘든 회피기가 있는 챔피언이거나 딜교에서 밀릴것 같다고 생각되면 w에 투자하셔도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첫 템은 성향에 따라 갈립니다. 

1.일단 난 무조건 적정글을 먹는 상남자 스타일(메탈기어 솔리드)

 롱소드+3체력포션을 들고 적정글로 달려갑니다. 1분이 되면 적 버프몹위치에 와드를 깔고 메탈기어솔리드를 하면서 들키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안들켰으면 스킬을 선 q를 찍고 적 정글 (와이트와 늑대) 에 1분 54초에 q시전해서 풀차지를 먹이고 잡습니다. 만약 적이 내가 먹는 걸 눈치 못챈 경우에는 체력포션을 하나 빨아주세요 

그 후에 w를 찍고 적 버프몹으로가서 풀차지와 w데미지를 먹입니다. 여기서도 포션을 하나 빨아주시면 아슬아슬한 체력만

남기고 적 버프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성공했으면 그냥 남은 정글하나로 가서 몇대 쳐주시고 죽어주세요

그러면 패시브로 부활후 때려잡습니다. 그리고 롱소드 포션 10개로 라인에 복귀하시면 상대가 적 정글러에게 욕먹는 모습

을 즐겁게 관람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들키면 재빨리 도망가서 아군 정글 하나를 죽어서 먹고 롱소드 4포4포로 라인전에 

텔타고 갑시다. (보통 아군 정글몹먹을때는 우리 정글러가 작골시작시 두꺼비, 두꺼비 시작시 작골이지만 적 정글 먹으려

다 걸리면 상대가 자주 찾아옵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작골시작시 와이트 두꺼비 시작시 늑대를 먹는것도 좋습니다.)

2. 아군 정글을 먹고 가겠다

상대가 ad이고 방템이 필요하다 ㅡ>장신구와 체력포션 2개, 정글 섭취후 천갑과 포션 충전 후 라인 복귀
천갑을 끼고 정글을 먹게 되면 사이온이 한 대정도 더 맞아야 죽습니다. 패시브 활용을 좀 더빠르게 하기 위해 
맨몸으로 가서 정글몹한테 빠르게 죽어주세요


상대가 ap이고 플라스크 들거다 ㅡ>플라스크 3포 들고가서 정글섭취후 포션과 와드 채워서 복귀


*첫템이후*

상대가 개 만만하다. 탐식의 망치들고가서 조져줍니다

상대가 유지력도 괜찮고 잘 디지지도 않는다. 방템 먼저 올려줍시다. 그리고 눈치보면서 라인을 빨리 밀고 한타나 

소규모 교전에 텔이나 궁으로 가주도록 합니다.

상대가 라인유지력이 별론데 글로벌 궁이 있거나 한타합류에 욕심이 크다 (빙하의 장막과 같은 마나템을 올려서 

라인을 쭉쭉 밀어줍시다)

기본적으로 사이온은 방템이 맞는 것 같습니다.  상대 조합에 ap비중이 많다면 헤르메스신발을 신고 칠흑의 양날

도끼 대신에 즈롯이나 정령의 형상을 껴서 더 탱키하게 가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하는 일반적인 템 순서는

상대탑라이너ad기준

빙하의 장막 ㅡ>똥신 ㅡ> 얼어붙은심장 ㅡ> 닌자의신발 ㅡ> 망령의 두건 ㅡ> 밴시의 장막 순서입니다 나머지템은

그때 그때 상황에 맞게 가주세요

ap기준으로는 망령의 두건 먼저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리븐이 완벽한 카운터 챔프는 아니지만

장인의 비율이 꽤 되고 라인전은 어떻게 우세하게 끝내더라도 한타에서 킬먹고

더 큰영향력을 보이는 경우가 많기에 굉장히 스트레스 받는 챔프입니다.

게다가 사이온의 주력스킬 e를 아주 잘 피할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짜증이 나는 챔피언입니다.

리븐을 만나시면 e를 미니언 관통해서 맞추는 느낌보다는 직접 맞춰서 일방적인 딜교를 피해주세요
야스오
일단 더럽게 안맞습니다.

e를 맞춰도 q맞추기 쉽지 않고 방어막때문에 e한대 정도는 가볍게 맞아주기도 합니다.

게다가 사이온 w도 터뜨리기 쉽고 여러모로 골치아픕니다. 그냥 야스오나오면 갱불러서

졸라패주세요 그리고 e는 미니언 관통해서 맞춰야 장막에 막히지 않습니다.
블라디미르
사이온으로 압살하기 어렵습니다.

e로 데미지를 누적시키다 보면 어느새 마나가 없고

결정적인 타이밍에는 w로 도망가고

라인전을 반반 가져가면 굉장히 한타에서 겁나는 챔프입니다. 갱킹이 답이에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일단 잭스가 e를 돌려도 사이온의 스킬은 모두 다 들어갑니다.

만약 잭스가 사이온의 e를 맞고 반사적으로 회피를 돌리면 당황하지말고 뒤로 살짝 빠져준다음 w q 로 응수해주세요 거리감만 잘 익힌다면 매우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럼블
e만 주구장창날려주세요

맞았다 하면 w q 로 콤보먹여주세요

몇대 맞으면 집갑니다.
제드
탑제드가 잘 보이진 않지만 간간히 나오더군요

일단 얘는 w 빠진상태에서 e를 맞으면 질질짭니다

그리고 6렙때 궁을 건다면 w를 키고 궁으로 박아주세요

방어막때문에 궁뎀이 조금 들어가는데다가 스턴으로 인해 궁을 버리고 도망갈수밖에 없습니다
사이온은 정글을 먹고 간다는 전제하에 탑에 가기 때문에 

상대보다 레벨도 높고 포션도 많이 가진 상태로 라인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만약 도란검이나 도란링 도란방패처럼

포션이 1,2 개로 시작하게 되면

자신있게 딜교해서 집을 자주 보내주세요

그리고 와드는 꼭 박아서 갱을 방지해야합니다. 

라인이 잘 밀리기 때문에 갱오면 미리미리 회피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그리고 도망가는 상황이 되면 궁을 아끼지 말고 도주기로 확실히 써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되도록 e를 미니언 관통해서 맞춰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맞추면 거기서 멈추지 말고 q나 평타를 먹여주세요 


방관효과로 인해 아픈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q를 쓸 때 도끼에 불들어오면 스턴이라고 주구장창 기다리다가


아예 스치지도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지하다가 안맞을거같으면 적당히 끊어주세요 딜이 0인 것 보다는 낫습니다.


궁은 도주용으로 쓸 때는 아끼시지 마시고 한타나 적 챔프한테 쓸 때는 안맞을거 같으면 근처에서 미리 끊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e를 날린다 ㅡ> 맞는다 ㅡ>w를 키고 q를 차지한다 ㅡ> 스턴이 먹었다 ㅡ> 평타후 w 펑 ㅡ>다시 반복


 e를 날린다 ㅡ> 안맞았다 ㅡ> 다시 미니언을 사이에 두고 거리를 잰다 ㅡ>e를 날린다 ㅡ>반복


상대 피가 딸피다 ㅡ> 상대가 점멸이 있는가? ㅡ> 없다 ㅡ>궁을박는다

                                                 ㅡ> 있다 ㅡ>정글러를 불러서 궁을 박는다


 

중반 운영법

라인을 민다 ㅡ> 갱이 오는가 ㅡ>예 ㅡ> 밀던거만 대충 정리하고 사린다 , 정글러가 가면 다시 민다

                                   아니오 ㅡ> 라인을 민다 

             ㅡ> 한타각인가 ㅡ> 예 ㅡ> 가까우면 그냥 궁을 켜서 가고 먼 거리면 텔타고 가서 궁을 박는다

                                   아니오ㅡ> 라인을 민다

 

후반 운영법

 핑을찍어 아군을 모으고 궁으로 한타를 유도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사이온은 궁으로 인해 아군을 지키는 플레이보다는 적진에 들어가서 깽판치기 쉽습니다. 


한타때 적당한 거리에서 궁을키고 달려가주세요 목표는 적 누커와 원딜 서폿 이 셋 중에 하나면 됩니다. 


궁을 챔피언한테 박으면 q가 거의확정이기 때문에 상대는 cc기를 어쩔수없이 사이온에게 쓰게 됩니다. 


하지만 q는 끊겨도 쿨이 2초밖에 안돌기 때문에 계속 끈질기게 적 딜러진을 물어주세요 


죽어도 좋습니다. 죽으면 죽음의 물결을 키고 또 끈질기게 딜러진을 물어주세요


이 사이에 아군이 적을 녹여줄거에요


5:5한타에다가 적딜러진 (특히 원딜또는 누커)를 기가막히게 물었는데 모시기면 팀탓을....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쓸 것이 많고 첫 공략이라 전부 적지 못했습니다. 시간을 투자해서 점점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것이나 잘못된 것은 지적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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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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