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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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윅, 피의 사냥꾼
Warwick, The Blood Hunter
8
22
0
1/2
손가락 장애인을 위한 딜탱워윅

- Joonahn(2015-07-18, 조회수: 3340)

 요즘 많은 사람들이 워윅을 포식자 + 마법사의최후 + 몰락검으로 극딜트리를

올리는데 이 경우 1:1 ~ 3:3 같은 소규모한타에서는 정말 좋지만 4:4 이후부터는

궁 쓰다가 죽고, 지나가다 물려도 죽고... 정말 궁 하나밖에 없는 카미카제 워윅이

된다.

 

 물론 상황판단 빠르고 잘하는 사람은 극딜워윅으로 살살 킬먹고 상대편 짤라먹으면서

잘 할수 있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대규모 교전에서의 극딜워윅은 그냥 증발해버린다...)

롤 인구수의 대다수인 브실골 클라스에서는 극딜워윅이란 그냥 궁만 조심하면 되는 고기조각이다.

 

 따라서 제일 무난하고, 소규모 싸움에서도 충분히 상대편을 짤라먹을 능력이 되면서 잘 죽지 않는

그리고 대규모 교전에서는 상대편 딜러의 무력화와 함께 끝까지 살아남아 딸피로 도망치는 상대편을

추노해서 잡아먹는 딜탱워윅에 대해서 쓴다.

워윅, 피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280 (+35.0) 875
공격력 65 (+3) 116 공격 속도 0.679 (+2.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75) 16.5 5초당 마나회복 7.47 (+0.58) 17.24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24.36%
  • 방어
    +9
총 가격 : 9,525 IP

최대한 빠른 정글링을 위해서 이렇게 간다.

 

후반은 어쩌냐고요???

 

빠른 6렙 후 갱으로 무난하게 크면 딱히 마저나 딜걱정은 안해도 되고(어차피 주력딜러는 니가 아니라 다른 라이너다)

 

어차피 우리팀 라인이 터지면 워윅은 혼자서 뭘 어떻게 해보기 힘든녀석이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공격특성은 공속, 쿨감만 있으면 된다.

 

방어특성에서 맞기 꿋꿋함 회복력을 안찍는건 어차피 초반에 라인전할것도 아니잖어?

 

뚜벅이인 워윅인데 둔화효과 줄이고 칼날갑옷으로 조금이라도 더 정글링 빠르게하는게 낫지.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75/6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워윅의 이동속도가 50% 빨라집니다. 또한 맵 전체에서 체력이 낮은 챔피언을 파악해, 전투 중이 아닐 때 대상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 속도가 35/40/45/50/55%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빨라집니다. 적의 체력이 20%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세 배로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는 8초간 피의 사냥 표식이 남습니다. 이 스킬은 챔피언과 전투 중이 아닐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적이 아무도 없으면 피의 사냥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 빨리 줄어듭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Hunters Call(사냥 본능) 평평평 어느정도 피까지면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 평평평평 반복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쓰는 타이밍은 경험으로...

스킬 활용 팁

 

스킬 찍는 순서 :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선마 우선. Blood Scent(피비린내) 3렙 이후 Hunters Call(사냥 본능)마스터. 그리고 Blood Scent(피비린내)마스터.

 

그러나 1~3렙때는 Hunters Call(사냥 본능) Hungering Strike(갈망의 일격) Blood Scent(피비린내) 순으로 올린다.

 

 

 

 

 

 

 

 

 

딸피인데 멍청하게 cs먹고있거나 하는 녀석들!

어차피 Blood Scent(피비린내)가 아니더라도 시야에 보인다. 괜히 Blood Scent(피비린내)때문에 주변에 워윅이 있는걸 들켜서 암살에 실패하지 말고 이럴 때는 Blood Scent(피비린내)를 OFF 해놓고 들어가자. 이런 특수한 상황 빼고는 평소에는 걍 켜놓고 다니는게 낫다.

시작 아이템
무난히 큰 중반부
코어
아이템 빌드

1. 시작

 첫템은 (와드 토템 (장신구))(사냥꾼의 마체테) (레드를 먼저먹을경우 1마나포션, 블루를 먼저먹을경우 1체력포션)

 어차피 극공속룬이라 정글링이 빨라서 포션이 그리 필요하지않다. 블루를 먹으면 마나걱정없이 4렙을 찍는다.

 

 4렙을 찍으면 대충 (추적자의 검)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살 돈이 나온다.

 

 

 중요한건 이 시간동안 카정에 조심하고 역갱을 대비한다. 6렙 전 까지는 갱이 의미가 없다고 해도 W버프와 E추적으로 라인이 꽤 당겨진 경우 최소한 스펠까지는 빼줄 수 있으므로 각이 났다면 들러주도록 한다. (한바퀴 정글을 돌고나서 귀환 가기 전에 근처 라인이 당겨져있거나, 심하게 밀어진 경우 갱을 가거나 역갱에 주의한다)

 

 아무리 정글링이 늦어진다고 해도, 라이너가 솔킬(혹은 갱에 의해 뒤짐)당하는 것보다는 낫다. 그리고 위에서 말했다시피 이 워윅은 극공속룬이라 좀 시간이 지체되도 금방 정글을 털어먹는다.

 

이렇게 하다보면 어찌어찌 6렙이 되고, 포식자를 뽑게 된다.

 

2. 중반부(6렙이후)

 6렙이 되면 모두 다 알다시피 적당한 타이밍에 갱을 간다. 상대편이 AP,AD 적당히 섞인 팀이라면 상대 AP챔프가 심하게 크지 않으면 이녀석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을올린다. 그후 무난한 경우 (망령의 두건). 돈이 충분히 모였을 때 상대방 AP챔프가 심하게 크지 않으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을 간다.

 

상대방 AP챔프가 전무할경우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사지 않는다. 상대방 AD챔프가 전무할경우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은 사지 않는다.

 

 

 

3. 후반부

상황에 따라서 Thornmail(가시 갑옷),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등을 간다.

 

 

만약 정말 이기는 판이라면, 상황을 봐서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를 간다. (어느정도 방템이 갖춰졌을 경우에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 갖춰진 경우,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는 Q딜의 상승과 동시에 마지막 부족한 5%의 쿨감, 그리고 Q와 R의 체력 흡수력 모두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준다. 존나 이기는 판이면 이거만큼 꿀템이 없음.

상대편 : 아놔 궁 존나아프네/아놔 Q 존나아프네/아놔 딜탱인거 힘들게 다잡아놨더니 Q한번에 반피차네

 

 

 

 

 

 

 

 

 

 

 

 

 

 

빌드는 일반적으로 무난하게 흘러간 경우의 빌드임. 템트리는 유동적!

(그래도 공템은 존나 이길때 올리는 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말고는 별로 추천하고싶지 않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이템공략 참고

 

초반 운영법

 아이템공략 참고

 

중반 운영법

- 맞다이 (포식자가 나온 경우)

W 평타~~~피살짝까이면 Q 평타~~~ 상대편 피가 꽤 까이거나 도망가려할때 궁, 그리고 마무리.

맞다이시 딱히 현란한 컨트롤이 필요하지 않다. 따라서 다른 챔프들의 맞다이에 비해 매우 여유로우며, 그만큼 미니맵에도 신경을 쓰도록 한다. 상대편이 도와주러 달려오면 즉각 피하고 우리편이 도와주러 달려오면 능력껏 어시 혹은 킬을 주도록 하자.

 

 

- 6렙이후 갱 (라인이 충분히 당겨진 경우)

 상대편 라이너가 도주기가 많다(+우리편 라이너가 딜이 좋다) : 가자마자 바로 궁을 쓰고 녹인다.

 상대편 라이너가 튀는데 적합하지 않은 챔피언이다 : 추적자로 슬로우, 후두려패면서 쫒아가다가 궁 홀딩시간동안 충분히 잡을수 있게되면 궁 사용.

 

후반 운영법

 

 

 팀원이 한타를 열만한 cc기가 부족한경우 워윅이 상대의 딜러를 물어 한타를 시작한다. 팀원이 속박 기절 등 강제로 교전을 시작할만한 cc기를 보유한경우 다같이 후드려패다가 도망가려는 딸피를 문다. (상황을 잘 봐서 다이브도 할수있으면 한다. 만약 교전위치가 다이브할 경우 역관광의 위험이 있는 지역이면, 혹은 다른 위치의 상대편이 교전을 돕기 위해 달려오는 경우는 그냥 빨리 궁으로 물어뜯는다)

 

 굳이 궁을 나중에 쓰는 이유는 두가지이다.

1. 유체화, 점멸 등 살기위해 스펠을 써버렸어도 어차피 워윅은 E로 금방 추노하기떄문에 상대편의 스펠을 낭비하게 한다.

2. 도망가려는 딸피인 상대편을 궁으로 물어서 잡은 경우, 워윅은 상대진영쪽에 있게 되므로 피가 적어서 도망가는 다른 상대편을 쫒아가기 편하다.

(그러나 한타에 지거나 궁 타이밍이 늦어서 너무 상대진영 한복판에 있을경우 일점사당해 흑백화면을 볼 수도 있으므로 궁쓰는 타이밍은 알아서 잘 익히도록 하자)

 

 

 

만약 상대편의 특정 챔피언이(딜러, 탱커 구분없이) 한타 자체에 매우 큰 영향을 줄 정도로 강력한 CC기를 보유하거나, 상대편 딜러가 순간 딜 집중력이 매우 뛰어나 한타가 시작되면 바로 우리팀 딜러가 삭제되는 경우, 이런 챔프들은 한타가 시작되자마자 바로 물어버린다.

 

 

팀파이트시 역할

W버프로 우리팀의 평타기반 챔프 및 원딜의 DPS 상승

 

팀의 CC기가 부족한경우 강제로 한타를 여는 역할

팀의 CC기가 충분한경우 한타 진행이 중반정도 되어 우리팀의 CC기가 모두 풀려 딸피된 상대편이 도망갈 때 물어죽이고 남은 상대편 추노 후 정리

 

상대방 무력화

 

온갖 어그로 끌리고 궁써서 물고 해서 쳐맞아도 잘 안뒤지고 Q때문에 다시 체력차는 존내씹노답새끼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짱귀여운 워윅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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