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zReal "
이라는 챔프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기본적인 원거리 딜러입니다.
딜, 유틸, 도주기가 모두 존재하는 스킬셋,
준수한 캐릭 스탯과 활용성은
그야말로 가장 기본적인 원거리 딜러임을 나타내지요.
이즈리얼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 무난함 " 입니다.
초보도 쉽게 사용 할 수 있고, 숙련자가 사용해도 충분한 위력을 내죠.
할만한 원거리 딜러가 없으시다면,
남는 라인이 원거리 딜러밖에 없다면
쉽고도 강력한, 이즈리얼을 추천드립니다.
이즈리얼 가이드, 시작하겠습니다.
▶ Update History
2015. 05. 29 공략 작성
2015. 07. 20 플레 인증 및 템트리 포함 소소한 개편
2015. 07. 22 공략 개편 Ver. 2.0 (가독성 향상)
2015. 07. 25 챔프별 대응법 항목을 추가공략 탭으로 이동
궁금한 점이라거나 이건 나랑 생각이 다르다, 싶은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신속하게 답해드리겠습니다.
공략 한줄 요약
" 이즈는 더럽게 해야합니다. "
이거 무려 궁서체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14.3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표식 (Mark)
로또 룬인 치명타 룬을 하나 껴주고, 나머지는 공격력 룬으로 껴줍니다.
이즈리얼은 초반 강력한 AD누킹 스킬도 없어서 굳이 방관룬 등의 다른 선택지를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명타 룬 하나 더 껴주셔서 치확 2%를 만들어 주셔도 무방합니다.
인장 (Seal)
무조건, 무조건 방어룬을 들어주세요.
봇 라인가서 방어룬 안끼면 초반 싸움에서 무조건 집니다. 이길수가 없어요.
문양 (Glyph)
두 가지 룬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첫째는 마방룬으로, 초반 상대 서폿의 스킬짤에 대해서 어느정도 내구력을 갖추게 해줍니다.
마방은 처음부터 끝까지 쭈욱 쓸만하기 때문에 전 주로 마방룬을 듭니다.
둘째는 쿨감룬으로, 좀더 스킬 활용성이 늘어납니다.
적 스킬짤을 모두 피할 수 있고, 좀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정수 (Quintessence)
두 가지 룬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첫째는 공격력룬으로, 가장 무난한 룬이 되겠습니다. cs도 안정적이고 딜교환도 안정적입니다.
둘째는 이속룬으로, 무빙에 자신있는 분들이 가실경우 시너지가 잘 나오는 룬입니다.
" 관통력 룬? "
관통룬 효율 : 초반 > 후반
그런데 이즈는 초반 강캐가 아님
그러므로 관통룬 X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 28 / 2 / 0 ? "
이즈리얼에게 디펜스는 별 의미 없습니다.
유틸 또한 마찬가지에요.
이즈리얼의 강한 딜이라는 장점을 살리는 쪽으로 특성을 찍어줍시다.
점멸을 고정으로, 나머지 스펠은 유동적으로 바꿔 주실 수 있습니다.
: 가장 무난합니다. 사용 시 이속도 증가시켜주며, 체력을 회복시켜주기에 초중후반 통틀어 가장 무난합니다.
: 퀵실을 하나 걸친다고 가정해도 상대 확정cc가 너무 많을 때 가줍니다.
대신 정화를 든다면 초반 봇 라인전이 매우 힘들어집니다.
: 피해 흡수량은 회복보다 높지만, 배리어라는 점과 이속증가가 없다는 점에서 비추합니다.
사실 배리어 든다고 안죽을 것 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 서폿이 점화를 들었을 때 가봄직 한 스펠입니다.
서폿과 듀오가 아닌 이상 원딜이 들어서 더 효율적일 때도 있어요.
상대팀에 마이, 트린같은 녀석들 있을 때 가끔 들어주면 좋습니다.
: 없어도 강합니다. 이걸로 초중반에 킬 하나 더 따봤자 후반가면 생존스펠 없는 거 체감 많이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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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은 무조건 R>Q>E>W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한참 예전에 W에 적 공속감소가 붙어있을때는 W선마를 했지만, 그건 고대 유물수준이므로 넘어갑시다.
신비의 화살 (Mystic Shot)
이즈리얼의 가장 기본적인 스킬입니다.
딜링부터 견제, 파밍, 부쉬 체크 등 모든 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온힛 스킬이여서 적중 효과가 발생합니다. Ex) 광휘의 검, 스태틱의 단검 등
강력한 계수와 긴 사정거리,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킬을 맞출경우 이즈리얼의 모든 스킬 쿨이 1초씩 줄어듭니다.
이즈리얼을 화려하게 만들어주는 스킬이죠.
항상 큐를 정글몹이든 미니언이든 누군가에게 맞춰서 다른 스킬 쿨을 상시로 줄여줘야 합니다.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이즈리얼의 유틸기입니다.
사거리 1000으로, Q보다는 아니지만, 준수한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킬에 맞은 '아군' 챔피언들은 공속이 증가합니다. (이즈리얼 자신 포함)
그렇다고 W 쓰고 앞비전으로 셀프 공속증가 받겠다고 발악하지는 마십시다.
마나가 50이나 소모되는데, 끊임없이 Q를 날리는 이즈리얼 특성상 초반 50의 마나는 굉장히 큽니다.
초반에는 되도록 남발하지 말고 정말로 딜이 티끌 하나만큼이라도 필요할 때 얹어줍시다.
오펜스 28짜리 특성과 쉰의 주문력이 합쳐진다면 생각보다 큰 데미지를 냅니다.
평상시에는 무라마나 나오기 전까지 남발하지 마세요.
비전이동 (Arcane Shift)
LOL 내 최고의 이동기, 비전 이동입니다.
판정이 강제이동인지 뭔지 어떻게 판정나는지는 모르겠지만,
모션 취하는 도중에 캔슬 안되고, 모션이 끝나면 처음 지정했던 위치로 이동합니다.
쉽게 말해서, 그랩기 모두 무시 가능합니다.
스르륵 하고 미끄러져가는 스킬이 아니라 점멸기이기 때문에 앵간한 벽은 모두 넘습니다.
정말 중요한 킬각을 제외하고 딜용으로 쓰지 마십시다.
데미지는 순간 이동 후에 가장 근접한 적에게 들어갑니다.
마나 많이드니까 초반 라인전에서 무빙으로 피할 수 있는 스킬은 모두 무빙으로만 피하세요.
시전 전에 딜레이가 조금 있으므로 잘 고려해서 써야 합니다.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이즈리얼의 글로벌 궁인 정조준 일격입니다.
첫방 데미지는 강력하지만, 피격 수에 따라 데미지가 감소되므로 주의합시다.
시전 전에 1초동안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쿨타임은 80초이지만, 이즈리얼은 Q를 맞출때마다 쿨타임이 감소되므로 체감 쿨은 훨씬 적습니다.
라인 클리어, 로밍용 등등 자주 쓰입니다.
첫 타격 데미지를 100%로 뒀을때, 데미지는 30%까지 내려갑니다.
패시브를 발동시킬 가장 간단한 수단이기에, 교전 시작할때 먼저 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킬콤보 이런거 없구요 그냥 마나통 잘보면서 맞추기만 하시면 됩니다.
이즈리얼이라는 챔프는 딜 메커니즘이 특이해서, 타 원딜들보다 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크게 스킬샷 위주의 템트리, 평타 위주의 템트리로 나눌 수 있는데요,
본 공략에서 다룰 템트리는 이즈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스킬 샷 위주의 템트리입니다.
스킬샷이 익숙치 못한 분들께서는 일반 원딜용 템트리를 가셔도 됩니다. 그래도 충분히 강합니다.
이즈리얼의 딜의 핵심을 담당하는 아이템은 두가지입니다.
광휘의 검 (쉰)과, 무라마나입니다.
우선, 쉰은 스킬을 시전했을 경우 이후 평타에 추가 데미지를 붙게 하며
무라마나는 단일 대상으로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마나를 소모하고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이 두가지는 Q가 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이즈리얼의 딜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시켜줍니다.
때문에, 이 두가지 템을 최우선적으로 올리는 것을 중요시합니다.
우선 첫 템으로 마나무네를 뽑아주시고, 쉰은 천천히 3코어 이전에만 사시면 됩니다.
이후, 쉰은 트포로 올려줍니다.
" 선 여눈 ? "
절대로 라인전 단계에서 선 여눈 가지 않습니다.
다 이겨둔 라인도 말리게 하는 마법의 아이템이 선여눈이에요.
돈이 부족하다 싶으시면 곡괭이를 먼저 사시고, 그마저도 안된다 하면 도란검에 포션 사세요.
다만, 첫 귀환 이후 라인전이 장기전이 될 것 같다면 여눈 가셔도 됩니다.
" 얼건은 안가나요 ? "
얼건의 경우에는 딜적으로 좋은 템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평상시에는 가지 않습니다.
그럼, 얼건을 가는 때는 언제냐 하신다면
적 브루저가 컸다면 4~5코어쯤에 트포를 팔고 얼건으로 바꿔줍니다.
vs 는 완벽하게 취향차이입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가주시면 돼요.
스킬샷을 더 잘맞추시는 분이라면 쿨감신을, 평타 위주의 딜링을 넣으신다면 버서커를 가줍시다.
격노 업그레이드는 이후에 라인전 끝나고 대규모 한타 페이즈로 진입할 때 즈음에 사주시면 됩니다.
간혹 우리가 너무 푸쉬를 당해서 앞마당이 압박당하는 상황,
혹은 빠른 합류가 필요되는 상황에서는 민병대로 바로 갈아신어주셔야 합니다
이즈리얼은 템트리 선택이 굉장히 유동적입니다. 이 후에는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로, 의 상위템과 를 하나씩 걸쳐주고, 그 뒤의 마지막 템은 자유롭게 갑니다.
흡낫의 상위템으로는 , , 이 세가지가 있습니다.
은 적 브루저가 무서울 때 갑니다.
몰왕의 액티브는 상대 브루저에게 사용할 경우 굉장히 유용합니다.
몰왕을 가는 가장 큰 이유는 액티브입니다.
이속과 체력을 뺏어오는 몰왕의 액티브는 이즈리얼의 생존력을 극대화시켜줍니다.
다만, 딜은 bf 상위의 두 템이 더 좋기때문에 생존력이 급할 때를 제외하고는 가지 않습니다.
평타 위주의 딜링을 하시는 분이라면 버서커와 함께 메인 딜템으로 고려해볼 만한 템입니다.
는 적팀 딜이 강할 때 갑니다.
블써에 붙은 쉴드와 높은 피흡은 생존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는 딜을 조금 더 얹어주고 싶을때 갑니다.
깨알같이 붙어있는 쿨감과 마나회복이 이즈리얼의 딜을 조금 더 증가시켜줍니다.
마나회복의 경우는, 무라마나가 현재 마나를 소모하고 그 두배만큼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평타 혹은 Q를 때릴때마다 마나가 찬다는 것은 적지만 무라마나 딜을 더 많이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난한 상황에서 블써와 정수약탈자는 취향껏 가시면 됩니다.
는 흡낫 전후로 유도리있게 끼워서 가시면 됩니다.
이즈리얼은 마지막 템조차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주로 현재의 상황을 보고, 어떤 템을 갈지 정합니다.
고려할만한 템의 종류로는 , , , , , 정도가 있겠네요.
은 적이 가미카제 타입일때 갑니다.
주로 못큰 브루저가 너만은 물고 죽겠다, 식으로 달려들 때 선택하는 템입니다.
가엔을 가는 경우는, 내가 부활한 후에 살아남을 수 있을때 갑니다.
솔직히 대부분의 경우에선 부활해봤자 다시 바로 뒤질 케이스가 더 많아서 전 자주 안갑니다.
는 적의 이니시 스킬을 막기 위해 갑니다.
예를 들면 적이 노틸러스같은 챔프일 경우, 궁을 피하거나 막을수가 없기에 선택하는 템입니다.
적 이니시 스킬을 한번만 막으면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을 때 갑니다.
대신, 쉴드가 견제 중에 안사라지게 조심해야합니다.
나머지 템들보다는 무난한 선택이기 때문에 갈게 없다 싶을 때 두르셔도 됩니다.
는 적의 타겟팅 확정 CC, 예를 들면 말자하, 워윅, 라이즈 등이 적팀에 있을 때 갑니다.
특히, 제압류 CC를 상대로는 시미터로 풀고 시전 범위를 벗어나면 데미지도 안들어와서 좋습니다.
제드 궁도 풀 수 있기 때문에, 적 팀에 제드가 있을경우에도 자주 갑니다.
제드 궁 데미지가 후반가면 네자리수를 찍는 경우도 막아서, 제드 궁을 푸는 것도 굉장한 메리트입니다.
가장 무난한 막템입니다.
적 CC가 많지 않을경우엔 서폿의 미카엘로 대체 가능합니다.
은 적 브루저가 정말 아프다 싶을때 갑니다.
몰왕, 얼건, 란두인을 걸치고 있을경우 접근기가 없는 뚜벅이들은 접근조차 못합니다.
잘 큰 트린같은 녀석들을 농락하는데 아주 좋은 템입니다.
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템입니다.
AP계수가 많이 붙은 이즈이기에 고려할 수 있는 템입니다.
존야를 쓰면, 2.5초동안 딜을 넣을 수가 없어서 지속딜을 넣어야하는 원딜로서는 자주 가지 않는 템입니다만,
적팀에 노틸, 제드, 카서스등이 있을때 그들 궁을 씹을때 아주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시미터의 경우에는 적 제드가 잘컸을땐, 제드 궁을 푼다 해도 죽을때가 많은데,
존야는 이후 2.5초동안의 모든 딜을 차단하기에 생존력이 더욱 돋보이죠.
2.5초동안 딜을 못넣는다는 점은 굉장히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가야하는 템입니다.
는 내가 프리딜을 할만한 상황이 만들어질 때 갑니다.
주로 적팀에 날 물만한 녀석이 없거나, 서폿이 산악방벽, 솔라리, 미카엘로 중무장을 하면 갑니다.
인피는 원딜의 최종템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딜 상승량이 뛰어납니다.
그렇기에, 프리딜 할 상황이 만들어지기만 한다면 최상의 선택입니다.
최상의 딜템입니다. 단, 한번 물리면 훅갑니다.
- 라인에서는 기본적으로 CS를 충실하게 챙기면서 큐짤을 넣어주며 플레이 합니다.
- 비전은 되도록 최후의 최후까지 아껴야하며, 비전이 쿨일때에는 몸을 최대한 사립니다.
- 갱이 왔다고 해서 섣불리 앞비전으로 호응하면 훅갑니다.
- 라인전은 과감하게 합니다. 쫄면 라인전 망하는겁니다.
- 교전일땐 눈앞의 딸피부터 차근차근 제거해나갑니다.
사실 봇 라인전의 7할은 서폿이 만들기에, 이즈는 충실하게 CS랑 딜교에 집중하면 됩니다.
우선, 라인에 도착하자마자 라인을 푸쉬합니다.
초반 봇에서 찍는 2렙은 굉장히 중요하기에, 가급적 선 2렙을 찍도록 노력합니다.
1렙때는 Q도 미니언에게 써가며 라인을 푸쉬해줘야 합니다.
2렙을 찍는 타이밍은 미니언 한 웨이브 + 근접 미니언 3마리 입니다.
2렙 딜교 후엔, 적 정글의 위치에 따라 라인을 조절하며 딜교를 시도해줍니다.
상대가 미니언 옆으로 삐쭉 튀어나올때마다 지속적으로 큐를 날려주시고,
적 서폿이 부쉬에서 알짱거리면 부쉬쪽으로도 계속 큐를 날려주세요.
단, Q를 날리면서 최소 비전 2번의 마나(180)만큼은 아껴둬야합니다.
이즈리얼은 한방 폭딜이 강한 편이 아닐 뿐, 딜 자체는 강하므로 쫄지 말고 지속적으로 딜교를 해줍니다.
지속적으로 Q짤 날려주세요.
간보기로 딜교 한번 해보고 이긴다, 싶으면 끝까지 몰아붙이세요.
라인전에서 우위를 뺏겼다고 해도, 라인 당기고 사리면서 파밍하면서 Q짤 계속 날리다 보면 나중엔 답 보입니다. 라인전 Q짤 굉장히 중요해요.
초반의 봇은 압도적으로 이기려고하기보단 조금씩 조금씩 스노우볼링을 굴리려고 하는게 더 좋습니다.
과감하게 라인전을 하되, 무리는 하지말고, 이득을 볼 각이 나오면 과감하게 트라이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포탑 압박이라거나, 용싸움 등으로 이득을 조금씩 확실하게 챙겨나갑니다.
답은 간단합니다. 존나 사리세요.
이즈리얼이라는 챔프는 몸을 엄청나게 사리면서도 CS를 안정적으로 챙길 수 있는 몇 안되는 챔프입니다.
라인이 말렸다면, 혹은 적 원딜이 딜교에서 밀릴 수 밖에 없는 원딜이라면, 무조건 사립니다.
사리면서 포탑 안에 들어온 CS는 평타로 챙기고, Q짤을 적 원딜에게 지속적으로 박으면서 적 원딜에게 데미지를 누적시킵니다.
데미지를 누적시키고 갱콜하세요.
라인전을 끝낸 이후, 즉 우리팀이나 적팀 포탑이 깨진 이후에는 미드, 정글과 뭉쳐다니면서 적을 계속 압박해주면 됩니다.
지속적으로 라인 관리를 해주며 밀리는 라인이 없게하고, 적 포탑은 계속 압박해줍니다.
중반에는 별다른 것 없고 라인 관리 꾸준히 하면서 뭉쳐다니면서 압박하면 됩니다.
우선, 이즈리얼은 한타에서 굉장히 강력한 챔프입니다.
상대편보다 먼거리에서 Q짤로 높은 딜을 누적시킬 수 있고, 물려도 비전이동이라는 씹사기 도주기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비전이동이라는 도주기덕분에 앞에서 나대다가 죽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은, 브루저는 안보고 적 딸피 쫓다가 죽는 경우도 허다하죠.
한타에서는 적이 딜이 제로인 퓨어탱이 아닌이상 눈앞의 적부터 하나하나 녹여가는겁니다.
한타가 시작하면 궁부터 써줍시다. 패시브를 최대한 빨리 발동시켜서 딜 포텐을 증가시켜줘야 좋습니다.
서폿과 함께 뒤에서부터 차근차근 적을 녹입니다.
과감하게 딜을 넣되 최대한 사리면서 딜을 넣어야해요.
한타에서의 최우선 순위는 물리지 않는 것으로 두고 플레이합니다.
이즈는 상성빨을 잘 안받는 타입이기에, 상대하기 껄그러운 몇명만 적어보겠습니다.
Ctrl + F로 간단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가 없다면, 무난한 녀석입니다.
스킬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챔프의 스킬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레이브즈
스킬 : (P) (Q) (W) (E) (R)
폭딜의 대명사 그레이브즈입니다.
이즈리얼은 폭딜형 챔프가 아니기에, 폭딜형 챔프들에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 녀석은 솔직히 6렙 후에 똑같이 스킬 다 난사하면 100% 집니다.
예측 비전으로 뽀록을 노려보거나, 딜교환 자체를 자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딜교환을 하지 않고 Q짤로 피만 빼는 얌체짓을 하다보면 킬 각 나옵니다.
절대로 맞다이 하지마세요 더럽게 쌥니다.
드레이븐
스킬 : (P) (Q) (W) (E) (R)
봇 라인 깡패 드레이븐입니다.
이 녀석은 폭딜이 강한 편은 아니지만, 그냥 평타 한대한대가 더럽게 쌥니다.
또, 패시브때문에 골드 수급차이가 후반 갈수록 엄청나게 벌어지기때문에, 초반에 킬을 따놔야합니다.
드레이븐과의 딜교는 드레이븐이 평타를 날리고 도끼를 줍는다면 위치보고 평Q로 맞대응 해주면됩니다.
도주기가 없는 녀석이기 때문에 짤짤이만 잘 맞춘다면 충분히 킬각이 나오는 녀석입니다.
평타 맞딜은 절대로 하지 마시고, 드레이븐 도끼 떨어지는 곳에 Q짤만 계속 날려주세요.
드레이븐을 죽일 자신이 없다면, 극도로 사리세요. 킬 주면 스노우볼 엄청나게 굴러갑니다.
바루스
스킬 : (P) (Q) (W) (E) (R)
바루스는 긴 사거리의 강력한 Q로 견제를 자주합니다.
근데 이 Q가 의외로 맞기가 쉬워요. 판정도 좋은 편이구요.
백무빙도 여러번쓰면 무빙 읽히기 쉽상이고.
상당히 번거로운 녀석입니다.
바루스 역시 도주기가 없기에, 서폿과 정글로 커버가 가능합니다만,
역으로 바루스 궁이 갱호응에 최적화 되어있고 피하기가 어려워서 자주 당하기도 합니다.
6렙 전에 최대한 딜교를 많이 해주고, 6렙 이후 상대 서폿이 공격적인 서폿이라면 조금 사려줍시다.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우리 서폿이 공격적인 서폿이라면 어쨋든 라인전은 쉽게 풀릴겁니다.
바루스도 패시브와 W때문에 평타딜이 약한 편이 아니므로, 스킬 다 피했다고 방심하시면 안됩니다.
베인
스킬 : (P) (Q) (W) (E) (R)
매서운 베인입니다.
구르기 쿨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Q를 이용한 딜교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잘하는 베인은 초근접이 아닌 이상 이즈리얼의 논타겟을 다 안맞아주므로, 라인전 이기기는 힘듭니다.
맞는 만큼 평Q로 응수해주세요. 일단 베인이 Q를 맞는다면 개이득입니다.
베인이 딜교하려고 구르기를 빼는 시점이 Q의 타이밍입니다. 재주껏 잘 맞춰야합니다.
베인은 선고를 이용한 호응이 굉장히 강하므로, 상대팀 이니시에 걸리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베인이랑 라인전 설때는 비전도 되도록 안아끼도록 합니다. 한번 아끼려고 했다가 훅 가는 수가 있습니다.
후반 한타 기여도가 이즈보다 상급이기때문에 정글을 자주 불러서 라인을 말려줍시다.
단, 베인 몰왕 나온 이후에는 갱승나올 수도 있습니다.
징크스
스킬 : (P) (Q) (W) (E) (R)
징크스는 자유로운 무기변환과 긴 사거리의 W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1렙때 Q로 라인을 미는 징크스는 정말 무섭습니다. 선 2렙을 줄 수 밖에 없어요 얘는.
라인전 중간중간에도 Q와 W로 계속해서 견제를 해줄텐데,
Q는 평타니까 맞아준다 쳐도 W는 맞아주면 안됩니다 더럽게 쌥니다.
징크스가 W를 날릴때는 경직되기 때문에 오히려 역으로 이즈가 Q를 적중시킬수도 있습니다.
징크스 역시 이즈처럼 글로벌 저격궁을 들고있습니다.
잃은 체력, 비행 거리 비례로 추가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딜계산이 어렵습니다. 조심하세요.
케이틀린
스킬 : (P) (Q) (W) (E) (R)
케이틀린은 현 원딜중 사거리가 제일 깁니다. (후반 트타 제외)
이즈리얼이 CS를 하나 먹으려고 할 때 마다 견제를 합니다.
비슷한 견제기인 Q마저 케틀은 관통이고 이즈는 단일대상입니다.
케틀의 덫은 초반 봇 라인전에서 행동 반경을 제한하고, 상대 서폿에게 쉽게 물리게 합니다.
하지만, 케틀은 평타견제가 강하지 초반 평타 자체가 쌘 챔프는 아닙니다.
케틀과의 라인전을 이기려면 공격적인 서폿과 함께 케틀 패시브가 빠졌을때 지속적으로 딜교를 해주고,
케틀의 EQ 콤보를 비전이동으로 피하도록 합니다.
케틀과의 맞다이는 이즈가 이기기 때문에, 짤짤이로 피가 걸레가 되기 전에 먼저 딜교환을 걸어봅시다.
근 시일 내로 추가적인 원딜과 서포터의 대응법까지 추가하겠습니다.
오타 지적, 토론 환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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