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은 PC 익스플로러 화면에 최적화 된 공략입니다.
안녕하세요!
징크스와 트리스타나 공략을 썼던 I am Luna 입니다.
제 모스트중에 판수는 그렇게 많지않지만 가장 승률이 높은 코르키의 공략을 이번에 작성해보려고합니다.
전에 코르키가 대회에서 잘 안나오고 솔랭에서도 잘 안나올때 사실 공략을 작성하긴했으나
미완성이여서그런지 바로 배드를 받고, 바로 삭제했었는데 이제서야 다시 작성해보네요
전에만들었던 코르키 공략은 지우고 이 공략으로 다시 새롭게 만들어보겠습니다.
요즘엔 대회에서도 자주나오고 솔랭에서도 픽률이 올라서 다시 모습을 드러내는 코르키입니다.
탱커를 잡는부분에서는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딜러들상대로는 엄청난 파괴력을보이며
그렇기에 리븐,제드같은애들상대로도 녹여버리는 모습을 자주볼 수 있으며, AD, AP데미지가 섞여있기에
우리팀에 AP가 적다면, 코르키가 그 빈자리를 조금이라도 채워줄수있습니다.
쿨타임이 길긴하지만 W라는 좋은 생존기를 가지기도했고 초반 라인전부터 중반까지 엄청난 데미지를 보여주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우위권을 가지기 쉬우며 그것으로 스노우볼을 굴리기 쉬운챔피언입니다.
라인을 밀고 계속 궁으로 포킹해서 상대를 괴롭히며 포탑피를 야금야금빼먹을수도있고
시야를먹고 숨어있다가 기습하여 상대를 잡아낼수도있고 프리징해놓다가 상대와 강제딜교를 걸기좋으며
Q사거리도 은근 길기때문에 미니언을 먹으려는 상대를 Q,R로 괴롭히기좋으며 광휘의 검이 나오면은
그브뺨치는 Q평데미지가나와서 딜교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초반부터 엄청난 파괴력과 좋은 생존기를 가진 코르키, 한번 해보시지 않을래요?
10월 16일 조회수 10만 감사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00) | 2310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52 (+2) | 86 | 공격 속도 | 0.644 (+2.8%) | 0.95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30 (+4.5) | 106.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제가 원딜할때 가장 무난하게 들면서도 파랑룬을 제외하고선 원딜 고정룬입니다.
저는 파랑룬에 전부 성마방낍니다.
Why? 마지막템의 선택지가 넓어집니다
무조건 밴시,시미터를 가는게아니라 룬에서 마방을가지면, 블클 등 여러가지 템의 선택지가 많아지긴하지만
자기 취향따라 공속,마젠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코르키는 AD,AP데미지를 같이갖고있으니 왕룬에 쌍관룬이좋지않나요?? 하는분이 있던데
별로입니다. 원딜은 공속룬이 좋으며, 코르키는 성장 공속이 약간 낮은편에 속합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 모바일 배려 )
코르키에게 최적화된 특성
딱히 추가설명 드리지않겠습니다.
코르키에게 가장 맞고, 어울리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원딜 불변의 진리의 스펠
코르키는과감하게 플레이할때가 많기에 거의 회복점멸만 드는게 좋으며 추가적으로 다른 스펠 추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우리서폿이 회복들고있는데 잠수같을때 들음, 혹은 소라카로 회복드는애일때 들음.
= 코르키한테는 정화보다는 회복이 더 어울리는거같긴하지만 상대가 CC가 너~무 강력할때 들어주곤 합니다.
= 양학갔을때 점화찍고 회복쓰기전에 딜로 눌러잡을때 사용한적이 있지만, 점화는 서폿이 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 코르키한테는 회복이 제일 어울리는 스펠같네요.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평 ←광휘의 검 나온 후에 쓰기 좋습니다.
평- ←광휘의 검 나오기전에 쓰기 좋습니다.
+평 ←부쉬에서 숨어있다가 기습하기 좋은콤보입니다.
--포킹 후 -평평평-평평 ← 공격적인 플레이할때 쓰는 콤보입니다.
하지만 역시 발키리는 상대위치를 파악하고 조심히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써놔도 어차피 코르키는 막 스킬난사하는캐릭터라 되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 마법공학 유산탄
코르키의 패시브로 AD의 10%만큼, 평타에 고정데미지가 묻습니다.
원랜 치명타가뜨면 치명타 데미지의 10%만큼 고정데미지가 묻었지만, 지금은 자신의 AD의 10%만 묻습니다
그냥 CS먹을때 편한 패시브.
- 인광탄
나미 Q같은 투사체가 날라가 AP데미지를 입힙니다.
인광탄이 맞은곳과 챔피언은 6초동안 시야를 보이지만, 은신한 적은 발견하지 못합니다.
원이 뜬다고 못맞출거같지만 사거리가 상당히길기때문에 상대가 도주기를 쓰는거아니면 은근 맞추기 쉽습니다
중요한거는 상대가 미니언 막타를 먹으려고할때 맞추시면 쉬우며 초반딜교할때 그브Q급 딜이라 상당히 강력합니다.
이 스킬을 잘맞추시는게 중요하고, 찍을수록 마나소모가 커지니 너무 남발하지 않도록 합니다.
- 발키리
매우 긴 사거리인 800만큼 움직일수있으며 셀프캔슬이 가능하고 움직이는 위치가 설정가능합니다.
마나소모와 쿨타임이 매우길으니 신중하게 사용하는것이 중요하고 쓰레쉬E같은 스킬에 끊기기 쉽습니다.
지나간 위치에 데미지가 남는데 이때 이 데미지를 이용해서 상대서폿..등 모빌을 신고 다가오는 적에게서
발키리로 도망치며 그 데미지로 상대방의 모빌을 꺼서 도주하기 좋습니다.
어쩔땐 과감하게, 어쩔땐 조심조심, 상황보면서 잘 사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 개틀링 건
럼블 Q처럼 바라보는쪽에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주지만, 판정같은게 럼블보다 훨신 꾸집니다.
빙글빙글돌면서 쏘는건 불가능하며, 쿨타임이 길으니 평타를 게속 때릴수있을때 사용하시는게 효율적입니다.
데미지가 높은건아니지만 방관+꾸준딜이 쏠쏠하며, 초반 광휘의 검을 삿을때 포탑에 박히는 미니언을
E+평타로 한대씩 때려주면 다 먹어지고, 개틀링 건의 사거리가 평타보다 조금 길다는걸 알아둡시다.
- 미사일 폭격
이즈Q같은 느낌인데, 사거리나 딜레이나 속도나 훨신 빠릅니다
초반엔 궁이 강력한게아닌데 누적딜이 좋으며, 나중에 어느정도 템이 나오면 궁포킹이 상당히 강해지고
도망갈때나 따라갈때나 항상 궁을 쏘면서 광휘의 검을 터트리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3번째마다 큰 미사일이나와 추가데미지를 입히니, 큰 미사일을 준비해놓고 다니다가
싸움을 거는것도 좋으며, 스플이 있으니 징크스Q처럼 미니언을맞춰서 스플로 상대 챔피언을 맞추는것도 가능합니다.
폭이 좁으니 항상 상대를 맞추는것이 중요합니다 집중해서 잘 맞춰야됨.
이렇게 코르키의 스킬은 대부분 마법데미지를 가지고있어 물리피해와 마법피해를 상대에게 줄 수 있습니다.
E와 R은 도망가는 적을 때리기 좋으며, 스킬 데미지가 좋아, 빗나가지만 않는다면 상대한테 싸움밀릴일은 거의 없으며
스킬 특성상 탱커를 잡기 좋은 스킬이없기에, 탱커들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일단 여러 아이템중, 고정으로 가주는템은 마관신, 트포, 라위, 인피 입니다.
저는 코르키할때 마관신말고 다른 신발은 사본적도없고 사기도 싫고, 무조건 마관신만삽니다.
몰락 VS 블써
코르키는 피바라기의 안전성보다는 공격적으로, 탱커를 녹이는 능력을 더 필요로하고
성장 공격속도가 약간 낮아서 몰락이 훨신 어울리는거같네요.
취향따라 블써가셔도되는데, 두개 다 가시는건 효율적이지않으며 저는 몰락갈때가 많습니다.
보통 트포뽑고 2코어, 혹은 라위뽑고 3코어에 갑니다, 가끔 트포인피라위뽑고 4코어에 가줄때도 있습니다.
인피는 언제봐도 원딜한테 잘 어울리지만 트포+인피밖에 크리템이없어서 확률이 30%밖에 되지않는게 흠이지만
그래도 엄청나게 강력하기때문에 저는 90%이상은 인피를 가지만, 가끔은 방템을 더 갈때도 있습니다.
거의 항상 인피를 가주시는게좋고 트포뽑고 2코어로 가주셔도되고, 3,4코어에도 언제 가주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취향차이나는 블클, 높은체력과 쿨감을주며 E와 잘 어울리는 방관옵션
하지만 역시 방템으로 취급해줘야될거같은데 마방이없어 상대가 엄청아픈 AP가 있을땐 별로며
AD가 조금낮아서 약하긴하지만, 블클+트포체력의 위력은 엄청나니 상대가 방어게이가있거나..
체력과 딜을 필요로할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은근 좋은템.
코르키는 스킬 대부분이 AP계수를 가지고있기때문에, 존야와도 나쁘진않습니다.
상대가 카서스,제드같은거일때 가본적이있는데 나름 괜찮긴합니다만, 거부감이 조금 느껴지는 템일수도있겠네요.
안가주셔도되고, 재밌기도 한 아이템이니 즐겜이나, 일반에서 사용해보시는것도 나쁘지않을거같네요
스킬데미지가 팍 늘어나는게 아니라 조금 아쉽기도 한 아이템, 그래도 방어+무적+깨알AP옵션이 나쁘지않습니다.
시미터는 공격+방어옵션을 다 갖추고있어서 좋으며 선택이라기보다는
상대 CC가 강력하면 어쩔수없이 퀵실을사게되고 업그레이드하게 됩니다.
퀵실은 2코어부터 올리는게좋으며 저는 3코어까지뽑고 살때가 많습니다
시미터는 제일 마지막템으로 업그레이드하시는게 효율이 가장 좋고요.
밴시는 강제이니시나 위협적인 스킬 ( ,,AP이즈,,,, )
대충 이런스킬들한테 괜찮은 효율을 보여주지만, 공격 옵션이 없어서 약간 아쉽습니다
밴시체력+트포체력 혹은 블클체력+트포체력 엄청난 체력을 보여줍니다.
가엔,란두인은 상대가 AD암살자일때 가주며, 멜모셔스는 상대가 AP깡딜 ( , )
이런챔피언상대로 너죽고나죽자 하고 싸울때 좋습니다.
장신구는 노랑색업글하셔도 되고, 파랑색 들고다니셔도 좋은데
저는 파랑색장신구가편해서 파랑색장신구 쓰고다니며, 가끔 빨강들고 상대 원딜을 자르기도 합니다.
결론 = 마관신 트포 몰락 라위 인피 가고 막템으로는 밴시나 시미터나 블클이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만나면 코르키 야캐요
우리 서폿이 잘해줘야 상대하기 쉽습니다.
케이틀린 견제를 코르키Q,R로 최대한 대항하며 패시브랑 Q를 조심해줍니다.
코르키 대항할만한 원딜 인정.
하지만 발키리나 점멸로 그브의 Q,R하나만 피해주면 싸움에서 확실히 유리해지니
잘 피해주도록합니다.
정말안죽어요 이런애들이 ㄹㅇ 카운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실드는 작은미사일로 뚫을수있도록하며 6전 딜교환만 조심하면 됩니다.
초반 견제는 아프니 조심하고 Q스택3개일땐 앞발키리하기전 조심.
맞딜은 코르키가 훨신 강력함.
근데 전체적으로 코르키는 짱짱쌔서 라인전에서 쫄을일도없고 앵간해선 싸움걸면 이기는거같아요.
코르키는 초~중반이 엄청나게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라인전에서 스킬을 이용해서 꾸준한 견제,짤짤이로 피이득봐주시면서
맞다이는 왠만해선 안지니 걸어오면 같이 싸워줍니다.
그래도 방심은 금물, 항상 상대 정글위치 파악하고 쌈거시는게 중요합니다
코르키는 1대1에 엄청 강하니, 상대가 만만하면 서폿을 서로 로밍가도록 하시는게 좋습니다.
1대2구도가 나와도 궁으로 파밍하면서 미니언끼고 야금야금 때려주시면서 딜교해도 크게 밀릴건 없습니다.
그리고 무빙할때 A컨 오른쪽컨 어떤게 좋냐고 물어보는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별차이없습니다
그냥 자기가 쓰시는대로 그대로 쓰시는게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부분 오른쪽컨트롤을 하지만, 주변에 미니언같은 방해요소가없는 정글같은곳에서
1대1상황에온다면 평타삑이안나도록 가끔 A컨을 씁니다.
위에 써진대로, 초반엔 천천히 파밍만해도 하시면서 스킬을 이용해서 괴롭힙니다.
광휘의 검과 궁이나온다면 상당히 강력하니 지속적으로 딜교를 걸수있게끔하고 라인주도권을 가져가며
지속적인 압박을가해도좋고, 우리 서폿을 로밍보내고 1대1구도를 만들어서 솔킬각을 잡아도 좋으며
1대2로 버티기만해도 보통 윗라인이 잘풀려서 게임이 이기는경우가 많습니다.
후반 운영법 및 한타
솔직히 말해서 코르키는 후반에 점점 힘이 빠지는 원딜입니다.
후반까지 게임이 가지않도록, 너무 즐기지말고 빨리끝내시는게 중요하며 좋은 푸쉬력과 포킹을 이용해서
라인을 잘 관리하시면서 한타전에 궁 포킹을 딜러쪽에 잘 넣어서 딜러들의 피를 깎는것이 중요하며
상대팀에 밴시가있다면 다 제거해주도록 합시다.
막템으로 밴시,블클,란두인같은것을 갔다면 체력도 많을테니, 어느정도 패기를 가지고 게임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상황보다가 앞발키리로 상대딜러들을 제거해두시는게 좋지만, 상황보면서 잘 쓰시는게 중요합니다.
코르키로 백날 탱커때려봤자 피 더럽게안까입니다, 하지만 발키리의 우월한 사거리로 상대 딜러들에게붙는다면
2초면 충분히 잡습니다 정말 잘 판단하시고 싸우는게 중요합니다.
후반에는 상대원딜과 성장이비슷한데, 상대가 더 탱커를 잘녹인다던가, 딜량이 높다면
카미카제식으로 플레이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 원딜인만큼 꾸준히 생존해서 딜을 넣는것도 좋은생각이니 그러실거라면
절대 죽지마시고 꾸준히 상대한테 딜을 넣는게 중요합니다.
괜히 어중간하게있다가 물려서 죽을바에는, 상대 딜러와 같이죽던지, 아니면 죽지않고 꾸준히 딜을넣을건지
상황을 보고 잘 판단하셔야합니다.
코르키는 정말정말 쌔기때문에 트포나올때쯤이면 상대원딜을 잘라볼려고 노력해보시는게 좋으며
시야를 지우거나, 없는것을 확인하고 상대 서폿,정글이 멀리있을때 1대1나오면 앞발키리사용해서
스킬 막 퍼부으시면 솔킬낼수있을때가 많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모든 원딜과 서폿 상대법, 아는것은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모르는 것들은 코르키를 제가 더 해 보면서 상대법을 적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그레이브즈 ★★★★☆
Q평 견제도 비스무리하면서도 맞다이가 매우 강력한애입니다.
딱히 피수급이없으니 천천히 견제해서 피를 까고나서 싸우는게 좋습니다.
- 드레이븐 ★★★★☆
얘도 마찬가지로 맞다이는 엄청나게 강력한데 약간 피를 까두고 싸우는게 좋으며
처음에는 Q도끼로만 때리기때문에 Q평하고 바로 빼시는게좋습니다.
선 인피를 올린다면 궁으로 견제를해놓고 싸우면 되며 궁 첫번째로 오는건 맞아도
되돌아오는건 맞지않도록하고 도끼가 없을때 싸움을 거는게좋으며 우리 정글을 자주 부르고
무리하다가 킬을 주는일은 절대 없도록 합니다.
- 루시안 ★★★~★★★★☆
나름 쉬운편인데 Q견제가 은근거슬리고 E로 코르키의 스킬을 피할 수 있고 궁을쓰면
코르키는 발키리를 써야하는 압박을 받아야합니다.
우리 미니언을보면서 Q각을 주지않고 왠만하면 Q,R은 피하면서 싸우면 이기긴하는데 은근 힘듭니다.
트포뜨고나면 루시안이 뭐하기도전에 잡을 수 있습니다.
- 베인 ★★★★☆
쉬운 애 같지만.. 사실 구르기때문에 스킬맞추는게 너무 힘들어서 베인이 맞다이를 이길때가 많습니다.
되도록 핑와를 들고다니면서 베인 궁은신을 감지하고 딜을 할려고 굴렀을때 Q+R을 맞춰주시면
베인이 살살 녹습니다 잘하면 잘할수록 무서운챔피언이지만 못하는애들은 정~말 못해서 쉽습니다.
- 시비르 ★★★~★★★★☆
6렙 전 Q가 시비르 실드에 씹힌다는거만뺴면 크게 문제없는애입니다.
6렙 이후에는 인광탄 던지면 실드를킬텐데 그때 재빠르게 궁 작은미사일을 쏴서 실드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1대1구도 나올때 발키리로 갑작등장해서 싸우면 이길때가 많고
Q첫타는 맞아도 되돌아오는건 절대 맞는일이 없도록 합니다.
- 애쉬 ???
요즘 떠오르는 원딜이긴한데 딱히 만나본적이 없네요.
정화를 드는게 좋으며 Q5스택되면 조금 아프니 조심하고 미니언 뒤에 숨어서 W짤을 안맞도록 합니다.
- 호구리얼 ★★☆☆☆
라인전에선 언제 맞다이를해도 코르키가 항상 강력하며
이즈가 강할때는 무라마나가 떳을때쯤..?인데 그래도 코르키가 강력하고
이즈의 Q짤과 E도망이 귀찮고 적 서폿한테 물렸을때 이즈 궁 첫타로 맞으면 아픈거뺴고는
크게 문제될게 없습니다, 봇에서 싸움을 자주내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징크스★★★☆☆
우리 서폿이 공격적인 서폿이아니라면 지속적인 평짤을 맞다가 라인전을 말아먹지만 않는다면..
적어도 1대1구도만 만들어도 말리기 쉬운 원딜입니다 갱을 계속 부르거나 공격적인 서폿을시키거나해서
계속 싸움걸고 징크스 먼저 잡는다면 정말정말 쉬운원딜입니다.
W는 무빙으로 피하고 궁은 점멸이나 발키리로 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칼리스타 ★★★★★
패시브때문에 스킬이 하나도 맞지않는애라 정말정말 힘든데 빈틈도 많이나오지가 않습니다.
우리서폿이 끌어다주는거아니면 갱을 기다리도록 하고, 칼리 궁 변수를 항상 생각하도록 합니다.
- 케이틀린 ★★★★☆
그냥 사거리만 겁나게 깁니다 Q는 준비모션이 길기때문에 무빙으로 피해주셔야하며
케틀 궁 생각해서 최소한의 피는 유지하시는게 좋고 제대로 싸우면은 이기니 견제각 주지말고
싸움을 자주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 트리스타나 ???
리메이크 이후 코르키로 상대해본적은 없는데 E4스택 후 점프 궁 폭딜이 강력하니 조심하고
천천히 딜교하다보면 피 이득보게됩니다.
- 트위치 ★★☆☆☆
생존기도없고 스킬딜이 강력한것도아니고 아주 쉬운상대입니다
초반 평타교환 후 E는 조금 아프니 주의해주시고 6렙이후 핑와들고다니면서 싸우시면 무조건 이깁니다.
중반이후에 스킬이 빠졌을때 트위치가 기습하면 위험하니 약간 주의하시면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번 시즌 처음으로 코르키를, 그것도 랭크 게임에서 하게되었는데 정말 좋은성적을 얻게되어서
50판쯤 하게되었는데 승률이 너무 잘나오기도하고, 이 챔피언을 어떻게 쓰면 좋은지 알게되고
그것들을 이 공략에 담아서 썻습니다.
시즌3 실버1부터~ 마스터까지의 랭겜을 하면서 여러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1. 팀에게 욕설을하거나 안좋은 말을 하면서 기분이 상하게하거나 팀의 분위기를 망치지 말기
롤이 괜히 멘탈게임이라고 불리는게 아닙니다. 정말 팀이 솔킬을 따이거나 실수를해서 용을뺏기거나 해도
너무 뭐라고하지맙시다. 그렇게 말한다고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사리는 레오나한테 좀 공격적으로 하자는둥 그런식의 소통을 하는것은 아주 좋습니다.
그냥 채팅자체를 안하고 누가 날 욕해도 차단하고 겜하는게 멘탈에도 좋습니다.
2. 아군 전적을보고 고의트롤을 하는애가있거나 승률이 현저히 낮은챔피언을 픽할경우엔 닷지를 하기
첫닷지는 -3포인트밖에 안떨어지고 MMR도 안떨어져서 닷지를 자주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한판져서 20포인트깎이고 20분넘게걸리는것보다 한판 닷지하는게 훨신 낫습니다.
3. 밴 할때도 적극적 의견을 반영하기
내가 1픽이거나 혹은 아닐때 무엇을 밴해달라고 부탁을 하거나
1픽일때 아군이 밴해달라는것은 꼭 밴하면서 의사소통을 하면서 게임합시다.
4. 항상 갱에 조심하기
항상 싸우는판에서는 상대 정글이와서 갱에서 따여서 정글탓을하며 싸우는 판이 많습니다.
상대가 갱을 안죽고 라인전을 잘 버티며, 상대정글이 올거같으면 우리정글을 불러서 역갱보도록 합시다.
안정적으로 하면서 팀의 사기가 떨어지지 않게하는것도 좋습니다. 즉 와드를 잘깔아주면서 너무 무리하지 않습니다.
5. 너무 무리한 플레이 하지말기
제 공략에서 가장 여러번 한 말같습니다.
막 KDA관리하면서 엄청사리란말이 아니라 안죽을수있다면 최소한으로 안죽는겁니다.
죽어있는 시간동안 성장을 못하는것은 정말 손해입니다.
6. 와드라고 알려주거나, 스마트핑을 이용한 적극적 소통하기
팀 게임입니다. 팀과의 적극적 소통은 승리의 지름길인걸 잊지마세요.
7. 쓸데없는 자신감에 빠져있지말기
쓸데없는 자신감에 빠지면 보통 이런생각을 자주하게됩니다
" 난 잘하는데 진짜 팀이못하네 "
" 상대 개못하는데 지네 "
물론 그런 상황일때도 있지만
패배를 인정해야할땐 인정해야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
전에 징크스와 트리스타나공략을 쓰고, 세번째로 쓰는 코르키공략입니다.
역시나 부족한점이많고할텐데,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의견 적극반영할수있도록 할것이며
이번에 브금은 다 없애버렸습니다 추후 다시 넣을까 생각도 다시 하고있긴 합니다.
사실 예전에 코르키공략을 한번 써보긴했으나, 이유 모를 닥 배드를 먹어서 삭제했다가
다시 썻다가, 실수로 공략 날려버려서 또 새로 써서 부족한점이 많을거같긴 하네요.
끝까지 다 봐주셨을련진 모르겠는데, 보잘것 없는 이 긴 공략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로 추가 질문 다 받아요.
혹시 이 공략에서도 이상한점, 부족한점을 발견해주신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__)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