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58.3% (7표)
0% (0표)
41.7% (5표)
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21
9
0
7/12
인증완료]#마관의중요성[딜량표엑셀정리] #조건적여눈

- 빵재이야(2015-09-15, 조회수: 37852)

시작부터 이런말 해서 뭐하지만 제 템트리는

(또는 카르마란 케릭이) 

 

세미탱커가 3명이상 즉 (탑 말파 서폿 알리 정글초가스 ㄷㄷ.,.)

 

인경우 비추입니다. 앞에서 q 다막아버려요 뭐물론

 

개잘크면 찢어버리긴합니다

저는 일단 (조건적)여눈을 갑니다

 

여눈에 대한 필자의 생각

 

저도 딜로스에 때문에 여눈없이 일반 템트리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확실히 초반부터 딜이 강하여 견제 한두방이면 바로 킬각이 나오기도 하고,

미니언먹기도 편하고, 좋아요 좋습니다 저는 여눈 안간다고 그게 안좋다는 말이아닙니다.

 

플레이스타일 자체를 달리하는 카르마인거죠,

보통 다른분들 공략보면 여눈없이 '쿨감 40%'맞춰서 플레이 한다고 한답니다.

 

저는 이부분에대해서 크게 동의하지못하겠습니다.

 

여눈없이 쿨감적당히, 빡딜템

             쿨감40퍼, 빡딜템

 

  해봤는데요  '쿨감40퍼, 빡딜템' 유틸성 크게 살린다고 못보겠네요 저는 ..

차라리 쿨감은 적당히가면서 신경안쓰고 딜에 치중해서 한방한방 엄청난 딜로간다면 이해하겠습니다만

 

'쿨감40퍼, 빡딜템'은 두마리 토끼 다잡으려다 흐지부지 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막상해봐도 마나딸려서 허덕대요, 물론! 스킬 천천히 쓰면 당연히 마나 안딸리죠 ~  근데 유틸성은 살리자면서요?

 

또한 마나 딸리게 될까바 마나생각하면서 스킬쓰는게 과연

 

'쿨감40퍼' 를 살릴수있을까요

 

그에반해

 

제 템트리는 마나걱정없이 쿨감40퍼를 최대로 끌어올려서 엄청난 유틸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딜량은 대천사까지만 나오면 (성배-신발-대천사, 대략25분쯤)

 

오히려 넘어서네요 ; 또 이 초반구간 딜로스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왕룬마관이라는 대비책도 마련해두었습니다 (다만 미니언먹기는좀 힘들어지죠)

 

이정도 말씀드렸다면 어느정도 호기심이 생기시죠?  안생기신다고요?

 

 

.... 읽어라도봐바..Karma(카르마)Karma(카르마)

 아 그리고 저는 빵재이야, 예능포터(부캐)로 활동중이며 ..현재 카르마는 예능포터로만 하고있습니다.

본캐는 시즌 3,4 다이아 시즌5 현재 아주잠시 찰나간  플1 곧 인증하겠습니다.

그리고 사실 카르마 만 엄청많이한 장인이라기보다 비주류 챔프들을 연구하는

비주류챔프 성애자입니다 -

 

7/21

공략 작성 시작.. 했는데

골래기 미드카르마 분 공략보니까 이분도 여눈모렐로네용.

그분글 욕하시는 분 많던데

제 공략 보세요  상세히 설명 해져있습니다.

 

7/30룬 관련해서 마법관통력을 연구하다가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룬 쪽 필독

 

 

8/10 1. 룬 다시한번 개편 마관이 답이었음..!!

        2. 중간 인증 8/8 플5 > 8/10 플3

 

8/25 일부의 경우 비여눈트리. !

 회사원인지라.. 하루 한 3~5판 할수있는데

친구놈 듀오 해주랴.. 미드도 잡기힘들고 ㅠ 티어를

별로 못올렸어요 ㅠㅠ 현재 플2..

 

9/1 룬개편 쿨감신 빼고 마관신!

 

9/6 스펠 '정화'로 변경

 

9/6 다이아5 달성

      엄청나게 오래걸렸네요 ㄷㄷ 벌레티넘은.. 미드캐리가 힘들군요

     막판을 우디르로 올려서 좀 찜찜하지만 ㅋㅋ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정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마법 관통력 +2.0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86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9,122 IP

일단 룬은 경우의 수가 노란 seal에 있네요 방어- ad케릭  성장체력- ap케릭, 하이브리드

 

주문력과 관통력과의 상관관계가 하도 궁금해서 엑셀로 한번 계산해봤습니다.

(참고 http://blog.naver.com/asky78/50132704490)

하다보니까 제가 잘못 한건지 아니면 이제까지 사람들이 잘못안건지 흥미로운사실을 알수있었습니다.

(아마도 마법관통과 마법감소, 마법퍼센트관통에 대해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일단 마법퍼센트관통과 마법감소를 제외하고 말하겠습니다(ex 공허의지팡이-퍼센트관통, 마법감소-심홀)

그리고 챔프마다 다를수 있기때문에 0.6의 나름 준수한 계수를 가진 카르마q의 5스택을 기준으로했습니다.

딜량은 일단 카르마 q의5스택기준을 잡고 왕룬에서 선택할수있는 주문력 마법관통을 변수로 잡았습니다.

체감율은 100/100+마저-마관  으로 했고

맨오른쪽은 피통을 1000으로 잡았을때 1000 - 딜량 x 체감율  로 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오히려 마저가 낮을때에 (대략 70정도기준) 주문력보다 마관에투자하니까 딜이더 잘박힌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는 보통 사람들이 '후반가면 갈수록 관통이 잘박힌다' 라는 표현은 오로지 마법퍼센트 관통의 경우만 적용된다고    봐야합니다. 또 'AP계수가 낮으면 관통템트리가 좋다' 는 맞다고 봐야겠죠

 

그리고 마법관통의 경우는 합연산 즉, + - 개념이므로 상대방이 마법저항력이 높아도 마관템트리로 전부 맞추게 된다면

(마저 500 - 마관 450 = 50) 충분히 마관이 효율이 있다고도 봅니다.

하지만, 마관템트리는 한정이 되어있죠 .

 

결론, 왕룬은 오로지 주문력이다 (마관템트리가 아니기때문에)

 

보시는분은 복잡하실수도 있으니 3줄요약 하겠습니다. (위에 Q5스택입니다.. 오타)

 

1.마관템트리를 올리는게 아닌 적당한 마관을 원한다면 차라리 주문력에투자가 더 좋다.

 

2.왕룬에서의 주문력, 마관선택은 오로지 주문력이다. (만약 마관이 2.01이 아닌 3.01이면 또달라지겟죠 희소가치가 달라지기때문에)

 

3.하지만 마관과 더불어 마법퍼센트관통을 함께쓴다면 마관이 더 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ㅣㅣㅣㅣㅣㅣ

라고 개소리를 씨부렸었네요

나참 이걸 연구하다보니 마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습니다.

마관은 초반룬입니다. 또 그렇기에 후반까지 효율을 보려면

항상 상대방의 마저를 10~20까지 떨어뜨리는 정도가 중요합니다.

그이상 그이하는 비효율적이에요 (마법감소가 없이는 0이하로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왕룬 마관, 가면, 마관신을 가서 마관 38정도 마추고 (후에 공허의지팡이까지 가면 개꿀) 생각하니까 루덴 -라바돈보다

효율이 더 좋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성배 대천사이후)

 

,또한  오로지 딜만 봣을때는 역시 최강의 템트리는 역시  라바돈- 공허 겠죠 

하지만 딜만 올리기에는 스턴기에 너무약한 카르마로서는 피통을올리거나, 존야등으로

최대한 생존율을 끌어올려야합니다

 

그렇기에 왕룬 마관 3개다박고 , 신발-성배-대천사-리안드리or(흥햇을시루덴)-라바돈(상대방이마저많이둘렀다면 공허부터) 가 최고의 효율을 뽑아낸다고 할수있습니다.

아래는 참고표 입니다

↑↑↑↑↑

보시는바와 같이 왕룬주문력+주문트리가 최하위로 나타나는것을 볼수있고

왕룬마관+마관트리가 딜 제일 잘뽑는것으로 나와있고

또 플레이해본 필자로서 딱 리안드리가 나오면서 딜이 체감이 됩니다.

 

하지만 역시나 '딜만봤을때' 최강의 템트리는 라바돈 - 공허  or 공허 - 라바돈임은 부정할수 없는 사실입니다.

 

#라인푸싱이 엄청난 케릭을 상대로(모르가나, 모데카이져등등)

초반 템뽑기 이전 즉, 첫귀환 혹은 두번재 귀환전까지의 cs먹기 와 견제, 마나관리가 힘이 들겁니다.

오로지 q평타로 먹어야하니까요

근데 그것도 q를 미니언과 챔피언을 동시에 칠려고 엄청 노력하다보면

마나관리가 잘되서 라인을 쉽게! 컨트롤 하실수 있습니다.

 

나머지로는 ap케릭이 너무 많은 경우 모자란 마법저항력은 성배로 커버가능합니다. 왠만하면 모렐로로갑니다 저는

 

룬개편이후 파랑룬에 마저가 아예없기에 성배고정으로 합니다.

 

 여눈을가는데 성배도 간다고?  하시겟죠

 

이는 템트리, 추가공략에서 더 설명토록 하겠습니다.

 

*8/25 추가 비여눈트리*

 

-Zed(제드), Talon(탈론), Fizz(피즈), Akali(아칼리)Yasuo(야스오) 등의 근접 암살형 케릭과

 Annie(애니), Nidalee(니달리), Ryze(라이즈)등의 폭딜러형

 

얘내는 초반부터 강한 압박과 딜교에서 밀리지 않는게 중요하다고 판단하여서

 여눈을 빼도록 하겠습니다.

 그에따라 이런경우 룬도 기본적인 빨강 마관 정수 주문력을 박아주시면 되겠습니다.

 

*9/1 쿨감신을 마관신으로*

-도저히 마관신을 포기할수가 없었습니다.

 

665원으로 빠르게 쿨감 15프로를 채울수 있었지만 뭔가 딜이 아쉬워서

파란룬으로 대체합니다.

마저는 성배로 커버하겠습니다.

또 중후반 마저가 부족하다면 템트리에서도 보실수 있겠지만 심홀 가주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무난합니다

-포식포식은 개인적으로 정말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절주절 이유를 댈수도 있겠지만 어짜피 반대하는사람들은

나름대로의 생각을 얘기할테니 그냥 본인 맘에드는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전 검는 별로.. 인듯합니다.

 

평타를 자주섞긴 하는데 정 찍고 싶으시면 대마법사 하나 줄이고 찍으시면 되요~

 

생각해보니 평타 넣을시간 존나 많습니다.

 

슬로우, 속박 위주라 꼭필요하겠네요

 

*8/25 비여눈트리*

 

공격쪽은 그대로하고 방어 9스택을 유틸에 차원 넘기1정신 확장3소환사의 통찰력3연금술사1요리의 대가1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비여눈은 어짜피 초반에 강력하게 밀어부치면서 상대보다 한발빠른 성장력으로

 

승부보셔야합니다.

 

 

일단 점멸 고정에

 

무난하다면 Heal(회복)orbarrier(방어막)    >>>>  역관광내기에 좋음

후반가면 순간적으로 !!  Inspire(고무)+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Heal(회복)+Focused Resolve(굳은 결의)(불사신)

 

*** Cleanse(정화) ***

 

미드가 스턴기를 가지고 있거나,, 그이외 도발류 or 정글이 스턴을 가지고있다.

 

하면 할수록 왠만해서는 카르마는 스턴기에 죽기 마련이라는것을 깨닫고 스펠 왠만하면 정화듭니다. 

 

초반에야 쉴드 만트라 w면 잘 버틸수있지만

 

중반쯤되면 한순간에 녹아버리는 경우가 많이생깁니다.

 

 리븐과 같은 AD폭딜러가 오면 Exhaust(탈진)

 

 서로 킬이 거의 나지 않을꺼 같고 상대챔프가 로밍형 챔프이면 Teleport(순간이동)

 

 상대가 개 *밥이거나 난 전투민족 초사이어인이다  Ignite(점화)

 

 

*8/25 추가 비여눈트리*

Ignite(점화)Ignite(점화)비여눈은 진리의 점화입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트리 순서

*15.09.12 수정

스킬선마 순서 R-Q-W3-E5-W5  >>> 후반가면갈수록 w의 100딜 추가보다

쉴드의 쿨감 감소와 쉴드랑 증가가 훨씬 이득이라는걸 체감했습니다.

w는 어짜피 계수 자체가 높은 스킬이라 딜 100올라가는거 크게 차이없어요

그리고 w는 끊어질수도 있다는 단점, 긴 쿨감, 또 후반에 w를 걸게된다면 이미

상대방의 사거리내에 있으므로 쉽게 물릴수 있다는 점 때문에 ,

 

활용빈도 자체가 e가 훨씬 많습니다. (후반 말이죠 후반..저는 항상 e키고다님)

 

위에는 저렇게 표시해 놨지만 얼마든지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일단 1렙은 당연히 q고 문제는 2렙인데,  서로 포킹챔프에 서로 갱도 잘안오고 짤딜교만 한다면Inspire(고무) e

우리팀이 갱을 와준다거나 초반부터 견제가 서로 강해서 체력이 없는상태라면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w

 

??????!    하시겟죠??

 

왜 서로 킬이 날 것 같은 상황에 쉴드를 안찍고 w 따위를 찍느냐 ,

바로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만트라w)   요놈때문이죠,

 

스킬설명 잘읽어보세요.  걸자마자 잃은체력의 20%, 끊어지지 않으면 또 20%.....

자그마치 20% 입니다 ..!   다만 퍼센트라는건 써먹기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는 것 뿐이죠.

 

스킬 콤보

 Inner Flame(내면의 열정)Inner Flame(내면의 열정)Inner Flame(내면의 열정) q 얘부터 일단 잘맞추는 게 젤 중요하고요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만트라w) 요놈을 '언제' 쓰느냐가 많이 중요해요 !

 

카르마는 무난히 큰상태에서 쿨감 40퍼에 q만 3초에 한번씩 쏴대면 상대방들이 엄청짜증나요 ..

 

그래서 상대편의 타겟 1순위가 되기 정말 쉽죠 ,

또 q는 어짜피 3초에 한번씩 쓸수 있기때문에(쿨감40) (만트라q)Inner Flame(내면의 열정)보다는

물렸을때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만트라w) 써서 역관광을 내는 (이거 생각보다 정말 많이 나옵니다) 경우로 킬을 냅니다.

 

1 .나는 절대 죽을일이 없고 이년은 나한테 필킬이다 싶을때는

 

q를맞추거나 거리가 멀다면 바로기본e쓰고 달라붙어서 - 기본w - w가 끝날때쯤 만트라q -이후로는 또 쉴드 쓰고 달라붙어서 계속 qeqwq~~~

 

쿨감 40퍼가 완성되고 여눈에 모렐로 or 성배라  마나전혀 신경 안쓰고 스킬창에 불만 들어오면 존나 누르면 됩니다

2. 버티면서 역관광 낼때는 q 평 e q (피가좀 까지고 상대방이 나를 기만할 때) 만트라wFocused Resolve(굳은 결의) +Heal(회복)딱그냥!저냥!

 

하면 최소 반피이상 까지올라갑니다

 

 

스킬 활용 팁

 

 

 자 스킬트리순서에서 멈춘 얘기 이어서 계속 얘기해봅시다.

 

크게 스킬 활용에 있어서 두각을 나타내는 특징은,

 

바퀴벌레 애미급 不死身

 

"존나 좀 그만 따라와" 소리나오는 추노꾼 대길이

 

무한 쉴드와 무한 q 로 인한 매력적인 일방적 딜교

  

이 조건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뒤 아이템 에서도 말씀드릴 꺼지만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가 꼭 필요한 이유죠

 

자세히 들어가봅시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25/75/125/175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잠시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50/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q는 딱히 드릴말이 없어요. 가장 주력딜이긴 한데 가장 설명할 부분이 거의 없네요 ..ㅎ

 

그냥 만트라q 를 언제써야할지 잘 판단 하시는게 중요하실꺼 같아요

 

딜이 강력하긴 한데 만트라 q 를 써버리고 난 직후 상대 암살자가 접근하면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

 

그렇다면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겠죠,

 

아니 안그래도 주력공격스킬이 q하나뿐인데다가, 만트라q후타까지 맞춘다면 딜이 거의 2.5배가 나오는데

 

굳이 만트라 w쓸 필요가 있느냐??

 

제대답은 이겁니다 만트라q, w, q  vs  q, 만트라w, q 5스택이라 쳣을때 175 (+0.3AP)+후타맞을시 350

 

정도 차이 나겠네요  자 그러면 보통 상대 챔프들이 만트라q 한방에 나가떨어집니까? 아니죠

 

탱커들이 적당히 마저만 둘러도 '한방'은 그다지 위력적이지 않아요  오히려 맞으면서 진입해서 역으로

 

물어버릴수도 있겠죠 ,

 

그래서 ex)만트라q- 기본w -기본쉴드 -q 하다가 사망 (미드카르마는 타겟1순위가 되기마련)  보다는

 

ex)q - 쉴드 -만트라w - q 에다가 ! 회복이 되면서 또다시 e쿨은 돌아오고 e q ~~~  를 (저는) 선호하는겁니다

 

유틸성을 살리자 이거죠  . 진짜 쌘거한방보다 오래살아서 오래 괴롭혀주는게 훨씬 이득이에요 ㅜㅜ 왜다들모르실까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위치를 드러내며 2초에 걸쳐 60/110/160/210/260/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1.25/1.5/1.75/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 굳은 결의의 지속 시간 동안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를 즉시 회복시켜 줍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다시 20% (+%)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800

자 제가 누누히 말씀드린 w 굳은 결의 입니다

 

일단 딜부터 보죠

 

q랑 딜이 거의 근사하고 계수는 똑같습니다. 가아니라 계수가 q보다 높네요 ,

 

수치가 잘못 나와있네요.  0.6 > 0.9 입니다. 만트라 추가 기본딜이 삭제되고

 

그에따른 보상으로 계수증가와 속박시간 증가가 되었네요 

 

주의하실점

잃은 체력의 20프로 입니다 .   잃은!!!!!!!

 

제가 w만 계속 강조하다보니까 막상 인게임에서 "아 만트라w면 만사 okay야  ㅅㅂ"  하고

 

풀체력상황에서 만트라w바로 써버리시고 q 날리시면 .. 핵망입니다.

 

가장 좋은 효율은 피가 진짜 한 10 남았을 때 쓰는거(=거의 전체체력의 20%) 겠죠??  근데 또 그렇게 해버리면

 

잃은 체력의 20프로 넘는 딜이 바로 들어오게 될 경우 한순간에 죽어버리니까..

 

적당히 피가 20~30% 남았다 싶으실때 쓰세요

 

또!!   할말 되게많네요..

 

꼭 한번의 상대챔프와의 대면에서 모든스킬을 다써야한다는 생각을 버리세요

(상대 주력스킬이 안빠졌다면 만트라를 아끼자)

 

어떤상황이 올지 모릅니다. 만트라 q를 써버렷는데? 내가죽게 생겼다 , 아 그냥 만트라 w쓸껄

 

만트라 w를 썼는데? 상대방이 플쓰고 째서 만트라q면 마무리가 될피지만 그냥q라 못죽인다 등등..

 

그리고 유틸카르마 입니다 유틸카르마 . q한번쓰고나서 또 만트라q쓰면되요

 

쟁점은 남들 쿨감 40프로 안마추고 마관신에 여눈 안가서 ㅈㄴ 쌔지겠다 인데 ,

 

저는 묵직한 한방보다는 짤짤이로 두세번 쏴대서 조지겠다 이겁니다.

 

왜냐 , 그 묵직한 한방이 빗나가버리면 어쩌냐 이거죠 ㅠ

 

진짜 해보면 알겟지만 q 계~~~~~~속 쏴대도 마나 넘쳐나요.. 특히 블루까지있을 때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대상 아군에게 보호막이 씌워져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하며, 4초 동안 80/110/140/170/200 (+0.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저항 : 대상 주위의 아군 챔피언들은 절반의 보호막을 얻고, 또한 60% 속도가 빨라집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다음웹툰의 트레이스 보시는분? 

 

고무 =    조각받은 거지아저씨

 

발에 부스터 달렸어요 .

 

자 8초에 40퍼 쿨감을 줄인 시간은 4,8초

 

근데? 4초동안 쉴드 지속에 1.5초 이속 60%상승입니다.

 

즉 , 쉴드는 0.8초의 틈을 가지고 무한으로 생성되고 또한 그 쉴드량과 계수도 훌륭합니다.

 

그리고 이속 60% 1.5초의 효과로 니달리급은 아니더라도 엄청난 로밍속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 일방적인 딜교는 쉴드를 계속가지고 가면서 빠른이속으로 상대방 스킬은 피하고 제 q는 맞추는겁니다.

 

또한 한타상황에서 아군이 위급할때 슈렐 못지않은 만트라e로 위기상황모면 , 추노가 가능합니다

 

아그리고 깜빡하고 안적었습니다만 만트라 E가 딜이들어가요 !

 

이용도로는 적이 Q사거리가 안닿일 정도로 도망치고있을때 우리아군이 쫒아가고 있거나 ,

 

가는도중에 아군미니언이 앞쪽에 있을때 만트라 쉴드를 걸어서 딸피처리용도로도 가능합니다

 

또한 한타상황에 나를 중심으로 둥근 원 형태를 그리고 아군,적군이 뒤섞여있다면 만트라E가 딱 제격이겟죠?

 

패치되서 사라졌네요, 하지만 쉴드 쿨감, 마나소모량이 줄어들었습니다.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5/42/39/36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카르마가 공격하는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카르마가 공격하는 대상 적 유닛 주변의 적들은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만트라 입니다 앞에서 워낙 설명을 많이해서

 

패시브 만좀 각인하고 가시면 될듯해요 평타나 스킬을 적챔프에게 맞춘다면

 

만트라 시간이 줄어듭니다 . 그래서 보통 스킬쓰고 평타 섞고하면 15초에 한번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껍니다(40퍼기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선택폭
아이템 트리

먼저 딜로스에 대해 얘기해봅시다 여눈 720골드

 

대천사 터트리기까지 평균 22분 . (빠르면 20분 늦으면 25분 이거는 제 모든걸 걸고 확신합니다)

 

초반 마나수급이 그리 좋지 않은 초반 구간에서 1.5배 딜 한번넣을꺼 평딜로 2번 넣는거랑

 

어느게 더 효율이 좋을지 다들 한번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대천사 주문력 상승으로 20분 기준 80+(마나통2000*0.03=60) = 140

이만한 주문력 뽑아내는 아이템 어디서 보셧나요???

 

말이필요없어요 꼭가세요...

 

[기본 베이스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1.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자유

 

-가장 딜이 잘나오고 아군이 돌진기도많고 나를 지켜주는 사람이있다할때, 저는 잘 안갑니다.

 

★★★★★★★★★★★★★★★★★★★★★★★★★★★★★★★★★★★★★★★★★★★★★★★★★★★★  

 2.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상대가전반적으로 마저를많이둘렀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자유         

 

★★★★★★★★★★★★★★★★★★★★★★★★★★★★★★★★★★★★★★★★★★★★★★★★★★★★

 

-필자가 연구한 효율 최강 템트리

 

이경우는 생존률을 올리고 가성비지죤의 최대효율을 뽑는 템트리인데, 만약 상대방이

 ad딜이 너무 치중해있다면 (리안드리의 고통)대신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ap딜로 치중해있다면 (리안드리의 고통)대신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이 좋습니다.

 

3.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or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자유

 

-상당히 잘커서 역전각도안나오게 박살내버릴때

 

루덴 이속10퍼 > 각자 개성일수도 있겠지만 루덴 이속+10프로  E랑 엄청난 시너지 보여줍니다. 무한로밍 ㄱㄱ

 

*마지막 꿀 아이템 

 

워모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or 정령의형상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나만  엄청나게 잘 커서 개같이 나만 물리는 상황일때 피통을

올려 만트라wFocused Resolve(굳은 결의)의 효율을(특히 정령의형상 씹꿀) 최대로 끌어올려서 진짜

 

 " 좀 뒤져 이 십새야 " 라는 말 나오게 만듭니다.

 

*비여눈트리*

 

간단해요. 왕룬 주문력 박고 모렐로 가시고 (쿨감은알아서맞추세유..)

 

나머지템 순서대로, 입맛대로 가시면됩니다 여눈만 빼구요.

 

모렐로- 신발 - 라바돈 - 공허  처럼 빠른공허의지팡이 갈꺼 아니면 (존야,루덴같은템을 올릴경우)

 

리안드리 추천합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극혐 요리조리 류

아무리 만트라 w를 쓰고싶어도 상황상

만트라q를쓸수밖에없는 상황이 나옴

그때 장막에 막히면 개멘붕옵니다

q맞추기도개힘듬 얘는 무조건 비여눈
아지르
닥벤 류
말파이트
강철이니시 류

다무시하고 돌진해서 박아대는애들 ..노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스킬샷 논타겟이 많은경우 피하기가 쉬워서 라인전 수월합니다
르블랑
얘는 이상하게 카르마한테 개약해요 ㅋㅋ
워낙 몸이 A4용지라서 딜교 한순간에 풀스킬만 안맞으면 결국 이깁니다
만트라W !! Q막쏴대면 근처도 못와요 그냥
니달리
얘는 창 맞추고 킬각이다! 싶으면 개달라들어서

만트라w맞고 질질짜서 튑니다.

탱커만 안크면되요 무조건 그냥

 

알리, 초가스, 그라가스  세놈이 앞에서 들이대면

 

아우 정말 생각만해도 싫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

 

초반 운영법

 cs만잘먹어 굳이 킬안내도되

 

*추가 비여눈트리*

 

의경우는 초반에 이득을 내지 못하면 중반부터 딜이 급감하고 (상대가 마저 두르는타이밍)

 

또 한방한방을 못마추거나 상대가 피해버리면(ex- 탈론e) 타격이 굉장히 큽니다.

 

중반 운영법

 가끔보이는 로밍각  잘가주시고 정글러와의 2:2싸움에서  q,w,e ,만트라 를 잘 활용하세요

 

 ex) 만트라 e를 써서 도망 , 내가 약간 물리면서 만트라w , 아군정글이 투에어본을 햇다 만트라q

 

후반 운영법

 qqqqqq

 

개꿀팁

 

뭐 누구나 알수도 있지만.. 용이나 바론을 먼저 치고있을때 같이 치지말고

 

조금 앞쪽에 가서 숨어있다가 상대가 올 때

 

최소 3명한테만 만트라q 들어가면 상대방 바로 재정비해야합니다.

 

저 이거로 이득 꽤많이 봐요. 왜나면 평소에는 맞추기 힘들거든요 ㅋㅋ

 

하긴뭐 이상황도 어짜피 먼저 시야를 먹었다는 전제하지만요,

팀파이트시 역할

 qqqqqq

 

챔피언별 대응법

 qqqqqq만트라w!!!!!!!!!!!!!

 

마치며

마치며 까지 봐주신 분들에게만 드리는 팁입니다.

1.미니언한테 쉴드 걸어서 상대방 cs 견제할수있어요!

 

2.중립몬스터[EX)집게] 한테 만트라w들어가요

ㄷㄷㄷㄷㄷㄷ  지나가면서 거의 힐주는 소중한존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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