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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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2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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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제드 (MID ZED) - (TIP)

- Banggol(2015-07-23, 조회수: 1132)

 

 

                         안녕하세요

              제드 유저 BangGol 입니다.

 

평소에 많이 하던 챔피언을 공략에 써보기는 처음인것 같습니다.

부족한점이 많더라도 잘 봐주세요.

 

(공략을 읽는다고 무조건 티어가 상승하는 것은 아니지만, 티어 상승에 도움. 즉 챔피언 이해도를 좀 더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단정짓는다면 이 공략을 보시면 제드에 관해서는 많이 알아가실수 있을거라고 보장합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3.2
  • 방어
    +4.006
  • 체력
    +32.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1.656%
총 가격 : 4,918 IP

★★★★★★★★룬★★★★★★★★

 

룬은 '개인취향' 이라고 많이들 하시는데

취향도 취향이지만 위에 룬중에서 쓰고싶으신걸로 골라 쓰시면 되시겠습니다.

 

★★★★★★★★설명★★★★★★★★

 

표식(치명타율, 방어구 관통력, 공격력)

1. 치명타율 : 넣고싶으신분들은 1개만 넣어주세요. 그 이상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 방어구 관통력 , 소위 방관 : 저는 방관룬 쓰는데 초반에 표창딜이 살짝 떨어지는걸 느끼지만 표창 3렙이 되면 오히려

방관이 더 쌘것 같더라고요.

 

3. 공격력 : 공격력룬도 괜찮습니다. 다만 상대가 방템을 먼저 간다면 생각보다 안박힙니다.(EX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천갑1개, 닌자의신발)

 

4. 방관, 공격력 같이 쓰지마세요. 절대요 (이건 진짜 최악입니다. 차라리 치명 9개 넣는게.. ㅠㅡㅠ)

 

 

인장(체력, 방어, 레벨당 체력/방어)

1. 체력 : 상대 미드가 AP 일때 생각보다 괜찮아요.

 

2. 방어 : 그냥 좋아요. 아주 좋아요.

 

3. 레벨당 체력 : 그냥 생각보다 괜찮아요.

 

4. 레벨당 방어 : 좋아요. 그냥 ..

 

★중요 : 인장에는 2개까지 룬을 혼합하여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특히 고정방어 5개+ 성장방어 4개 를가면 18레벨 기준으로 방어력 100이 나옵니다.

굳이 이렇게 안가셔도 여러개 섞어서 쓰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문양(마법 저항력, 레벨당 마법 저항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 마법 저항력 : 고정마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2. 레벨랑 마법 저항력 : 이것도 괜찮습니다.

 

3.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6개 박으면 쿨감 10퍼센트 감소시켜줍니다. 자주 애용합니다.

 

★중요 : 문양역시 2개까지 룬을 혼합하여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EX 고정 마저 3개 + 성장 마저 6개, 고정 마저 3개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개)

 

 

정수(공격력, 방어구 관통력)

1. 공격력 : 표식에 공격력이라면 이것도 같이 공격력 가주세요.

 

2. 방어구 관통력 : 표식에 방어구 관통력이라면 이것도 같이 방어구 관통력 가주세요.

 

3. 개인적으로 두 룬을 섞어 가시는건 비추해드립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도 '개인취향' 이긴 합니다만..

이 특성이 제일 좋습니다. 여러 제드 유저들이 이 특성 사용하십니다.

양날의 검 : 암살자 필수특성. 같이 뎀지 더받자!!

위험한 게임 Ignite(점화)로 부터 날 지켜주는 사랑스러운 특성.

마술 : 쿨감룬과 같이, 굳이 쿨감룬 없어도 공격속도보다 5배는 좋은 특성.

(유틸제드도 실험해보았는데 절대 하지마세요.)

 

 

Ghost(유체화) : 내가 세상에서 제일 빠르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와 환상적인 조합

Heal(회복) : 시끄럽다.

Clarity(총명) : 머릿속이 총명해지네

Garrison(주둔) : 이건 뭐하는 스킬이니

Mark(표식) : 칼바람 성애자들 꼭 드는 스펠

barrier(방어막) : 뭘 방어 해볼까. 궁으로 씹는게 더 편하겠다.

Exhaust(탈진) : 아이고 암살자의 정석이네

Teleport(순간이동) : 어디 가려고

Cleanse(정화) : 눈 정화는 가수들 보고 정화하자

Clairvoyance(천리안) : 뭘 훔쳐봐

Smite(강타) : 정글하려고? ㅋㅋㅋㅋ

Flash(점멸)Ignite(점화) : 신이 내린 스펠

 

(점화점멸 외에는 그냥 들지마세요)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평타 Contempt for the Weak(약자 멸시) Ignite(점화) /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이용한 콤보는 너무 많습니다.

상황에 따라 쓸수있는 콤보가 많으니 매드무비 영상보시는것도 좋고 상황별로 써주세요

콤보는 자신이 만들어가는 겁니다.

(물론 필자는 못만들어서 막쓰는중)

스킬 활용 팁

 아마 모든 공략에 언급되지 않았을 팁.. ( 내가 제일 먼저 올린다 ~~~~~~~~~~~~~ 아닌가??)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또는 Shadow Slash(그림자 베기) 를 먼저쓰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미니언이나 챔피언위에 맞추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에서도 스킬이 들어감.

물론 안맞춰도 스킬은 시전됨

 

자 이게 무슨소리냐 하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를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또는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로 해도 똑같이 스킬이 사용된다 이소리입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에서보다 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가 자신의 몸에서 먼저 나가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쪽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서 나갑니다.

 

저희 집 노트북이 안좋아서.. 영상은 못올리는점 양해부탁드리고.

직접 해보시면 알게 될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는 적어놓지 않았습니다.

상황별로 아이템을 판단 해주셔야 합니다.

공격력이 전부가 아니고 방어, 마저를 잘 올려주시고 상대 딜러의 을 잘 봐주시면서!!

가주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얼굴 값 한다.
개 같은 요들
리산드라
존야가 2개!!
죽지않아~~
마스터 이
초반에만 털고 후반가면 쓱쓱털리는 눈 7개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벨코즈
도주기 없다
e만 피해라
애니비아
치킨 맛있게 시식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 씹으면 이김

단 티어가 올라갈수록 힘들어짐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관리 잘해주시면서 블루를 먹게된다면 정글몹까지 먹어주세요. 물론 정글러에게 의견을 물어보고 먹어야 합니다.

(그냥 먹으면 정글러 화내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ㅠㅠ)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와드가 없죠. 그러기에 무리하게 킬각을 내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물론 확실하게 킬각이 잡힐 경우에는 잡아주세요.

장신구를 통해 역갱을 성공한다면 라인전도 성공!

 

 

중반 운영법

중반이 어느때냐면..

몰락한왕의검 + 야만의 몽둥이 정도??

이 정도면 충분히 까부는 라이너나 정글러 . 솔킬낼수있습니다.

단 2대1상황일때는 빼주세요. 자기가 최고인줄 알고 들어가다간 죽습니다. 보통 몸 약한 정글러나 미드 라이너는 킬각재기가 쉽습니다. 상대의 레벨, 아이템, 체력을 잘 봐주시면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상황이 여러상황이라 좀 갈리는데요.

상황별로 설명해 드릴게요.

 

1. 내가 상대원딜을 암살하고 나올수 있다.

- 투명 감지 와드를 통하여 암살하는게 가장 인상적입니다.

단 무리는 하지 않습니다.

 

2.상대방 원딜/미드라이너 를 암살시키지 못한다.

- 장신구를 와드 2개짜리로 바꿔주시고 스플릿을 해주세요.

자신에게 2명이상이 온다면 한타를 여는것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3. 우리팀 한타 조합이 너무 좋다.

- 싸우세요. 상대 미드/원딜 템상황 봐주시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4. 아무리 봐도 정상적으로는 못이긴다.

- 암살과 스플릿을 반복하면서 운영으로 가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때는 포지션 잘 잡아주시고 상대 딜러/서포터를 잡아주셔야 하는데. 상대의 템을 잘 봐주셔야되요. 미드가 존야면 원딜을 우선적으로, 원딜이 수은이면 미드를 우선적으로, 이도저도 안되면 서포터를 잡아주셔도 됩니다.(서포터가 스킬을 쓰기전에 잡아주시면 최상의 상황입니다. 궁을쓰기전에 말이죠.)

그 후 남은 챔피언을 잡아주시면 되는데 이때 약자멸시가 아주 중요해요. 상대 탱커에게 큰 피해를 줄 수가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lio(갈리오) : 이 친구는 보통 미드 AP 라이너 카운터픽으로 나오는데요. 솔직히 제드로 이길수는 있는데 한타 기여도 차이가 너무 큽니다. 초반에 압살하고 빠르게 게임을 끝내야 해요.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를 씹고 궁으로 들어가시는게 가장 인상적인데 Bulwark(방벽)때문에 잘 죽지도 않고요.. 솔직히 솔킬각 그렇게 많이 안나와요.

그냥 힘내세요.ㅠㅠ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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