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21
9
0
0/0
현 메타에 가장 적합한 AD캐스터 제이스 공략입니다

- 으앙테디(2015-07-22, 조회수: 3111)

글쓰기전에 미리 말하는데 필자는 필력이 좋지않습니다

 

오타와 태클은 언제든 환영이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이스는 미드와 탑라인에 대표적으로 나오는 AD캐스터 챔프로써

 

AD캐스터 중 유일하게 장거리 스플래쉬 포킹이 가능하다는 점이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제이스를 단순하게 포킹챔으로 여기는 유저가 많아졌습니다

 

한타에서의 제이스는 요즘메타의 라이즈 아지르 이즈리얼에게도

 

꿇리지않는 딜링능력과 방관으로 앞라인부터 원딜과 함께 차근차근 제거해나갈수있는

 

딜할 기회만 준다면 얼마든지 원딜의 2~3배가량의 폭딜을 뽑아내는 챔프입니다

 

초반 1레벨부터 유동적이지만 선공권은 제이스이고

 

선공권이 있는 라이너는 시야장악과 백업싸움에서도 우위를 점합니다

 

장단점을 차근차근 밝히며 공략 시작합니다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빨강에 제이스는 방관을 섞을 필요가 없습니다

 

라인푸쉬에서도.. 타워에 박힌 CS를 먹을때에도..특히 제이스는 아이템과 캐논폼R로 그 방관효과를 충분히 받습니다

 

직접 체감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빨강 방관룬과 공격룬의 초반 차이는 큰 편이고 방관룬이 효율을 본다는

 

6레벨 이후에도 제이스는 공격룬 딜이 더 높다고 자부합니다.

 

다리우스가 스킬딜 형태임에도 방관룬을 들지 않는 이유와 같다고 보시면 편해요

 

 

 

노랑에 방어를 박는 이유는 저의 제이스는 초반에 강압적이게 플레이합니다 

 

해머폼 딜교시작은 미니언 어그로를 받고 적 미드에게도 평타피해를 받죠

 

정글이 갱을 와도 초반엔 ap챔이라 할 지어도 평타와 레드의 비중이 크기에 방어를 섞는것입니다

 

상대가 ap챔이여도 초반 딜교에선 스킬보다 평타비중이 큽니다  

 

혹 적 탑 미드 정글이 전부 ap라면 성장체력을 섞어주는것도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외 문양에는 적이 올 ad일경우 약간의 고정마방 3개만섞고 (하이브리드 대비) 

 

쿨감6개를 박아  쿨감5퍼 스타트를 추천드립니다    블루 없어도 쿨감 40퍼완성가능

 

 

 

왕룬에 피흡룬2개는 보통 탑제이스 유저분들이 많이 끼는데 라인유지력이 눈에 띄게 좋아집니다

 

mmr이 2600을 넘어가시는 천상계 유저분들은 제이스에게 킬각을 안주고 라인전을 질질 끄는 성향이 나타납니다

 

서로 무리를 하지 않고 소모적인 싸움을 하는게 관전에서 종종 눈에 띄죠 

 

도란검에 피흡룬 2개는 확실히 안정적인 라인전을 보여줄것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제이스는 포킹을 제외하고 적의 유효사거리 내에서 딜교를 하기에 유틸보다는 디펜스에 투자하는걸 추천합니다

 

양날의 검양날의 검은 취향으로 도살자를 안 찍으실 분들은 이걸 찍기 바랍니다

 

도살자도살자는 찍을게 없어 찍은게 맞습니다 하지만 도란검 롱소드를 들고 타워에 박힌 마법사 미니언 한방컷 가능

편해요 편해 

 

분노저의 제이스는 1레벨 해머폼딜교를 하고 2렙솔킬을 하거나 주도권을 잡아가는 제이스입니다

 

이 공속 5퍼센트를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마술이 좋을지 분노이 좋을지는 플레이어의 피지컬에 달렸습니다

 

장군이거 왜 마스터 안하냐면 다른 공략을 많이 보신분이라면 많이 알것입니다 5퍼 그거 초반에

 

별 쓸모없고 함정으로 "추가"공격력의 5퍼센트입니다. 초반엔 별로라고 당당하게 말할수있습니다

 

근데 이거 3포가 마스터이고..

 

 1포 찍으면 2퍼  2~3포찍을땐 1.5퍼씩 오르는데 0.5포 이득같아서 찍었습니다 진지해요

 

 

약점 노출짐승 같은 힘주문 연성무술 연마처형인무기 연성강력한 일격대파괴막기고참병의 흉터태클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강건함 왜 제이스가 파괴전차를 안찍고 강건함에 1포를 투자했느냐 ? 

 

제이스가 해머폼에 이 특성을 합치면 1렙부터 추가 방어력 7을 달고 딜교를 시작하는데 결코 무시할 수치는안됩니다

 

극초반 룬과 특성은 실력차가 있더라도 라인전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고정 

 

솔킬을 따기 가장 매우 제일 적합한 스펠입니다

 

역관광에서는 탈진이나 베리어가 더 좋을때도 있지만

 

점화는 솔랭에서 솔킬을 딸수있게하고 정글러갱승이 가능해집니다 

 

 

솔랭에서의 제이스는 언제나 점화를 추천합니다

 

당신의 티어가 높아 솔킬을 잘 안따여주는 구간이라면 Exhaust(탈진) Cleanse(정화) barrier(방어막) Teleport(순간이동)는 추천합니다 

 

 

언제 BJ방송 내전때 다이아1도 저한테 솔킬따여주는거 보니 점화가 제일 좋습니다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5/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캐논폼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타x3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만약 W를 굳이 3번 다 안때려도 적이 죽는다면 도중에 E로 빠르게 순삭하는게 멋있습니다

 

 

해머폼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x3

 

여기서 해머폼은 고정이지만 캐논폼으로 바꾸고 나서는 유동적입니다

 

캐논폼패시브로 방어력을 낮추고 풀스킬을 맞출것인지

 

적이 QE만으로도 죽는다면 그냥 바로 QE를 쏴버릴것인지

 

안전하게 Q를 아끼면서 WE만 생성하고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만으로 추노하면서 죽일것인지 각각 유동적입니다 

 

할수록 콤보가 날렵해지고 머리보단 손이 먼저 행동할수있을겁니다

스킬 활용 팁

그리고 핑와박고 부쉬에서 잠복하다가 부쉬로 접근하는 적이 반속으로 생존기를 빼기전에 녹이려면

 

미리 캐논폼 패시브로 방관시켜야되니 평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타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평타 

 

제이스는 E최대사거리가 평타보다 길지만 평타사거리에서 E를쓰고 바로 적을 클릭해 평타를 한다면

 

E평으로 모션을 최소화할수있어 높은 순간 폭딜을 보장합니다.

 

한틱싸움에서 모션이 영 느린 뽀삐같은 챔프에게서 유용합니다.

 

적이 나보다 공속이 아주 조금 빨라도 우덜식으로 팰수있습니다. 버프몹 먹을때도 간간히 추천 

 

 

그리고 가끔 QE모션을 보고 피하는 제드나 탈론같은 분들도 골플에서 자주들 보이는데

 

그런 좋은 동체시력을 가지고 계신게 행운이지만 가끔 이용당할때도 있습니다

 

제이스가 그걸 이미 한번 당했다면 그 다음부터는 패턴을 바꿔서  일부로 QE가 아닌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먼저 보여줘서 적이 이동기를 빼게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서 적이 이동기를 빼면 확정적으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맞춰 쇼부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는 공격적인 성향에 시즌3부터 드레이븐 제드와 같이 직접 맞아가면서 싸우는 챔프를 하다보니

 

헤르메스시미터에 숙련이 되어있어 미리 맞을 CC기는 모션낭비도 채 하지않고 풀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직 헤르메스시미터가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밴시나 가엔도 추천합니다

 

하지만 헤르메스 시미터에 숙달되신다면 적을 추노할때에도 가끔 써먹으실수있을겁니다

 

2초동안 이속이 대폭상승하는데 CC기맞고도 탈출할때 매우 효과적임 민병대 이속됨

 

제이스의 전성기는 핵심아이템Doran's Blade(도란의 검) Muramana(무라마나)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입니다  

 

여기서 야몽을 안가고 블클을 가기 위해 탐식을 올리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딜링 능력에서 위의 템이 뜬 제이스는 그 어떤 미드챔프보다도 누킹능력이 높다고 자부합니다

 

신드라 브랜드 카시오페아의 dps보다 제이스 풀콤뎀이 더 쎄요

 

가장 강할 타이밍의 제이스는 용싸움에서도 거대한 존재감을 드러내기 마련인데

 

용스틸에서도 대치상황의 포킹에서도 1대1 매치에서도 한타구도에서 탱커를 잡는 역할도 모두 소화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대세 무난 ap챔프 아지르 이즈리얼 라이즈도 제이스한테는 많이 쫄아야되고 라인전에서 솔킬도 가능합니다

 

제이스의 템트리는 다양하기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스웨인
제이스가 라인전에서 압도당하거나 그런 챔프는 아닙니다만

스웨인의 부동진을 피하고도 6렙때 풀피 vs 풀피싸움을 하면

한틱차이로 제이스가 집니다

괜히 귀찮게 싸워주지말고 스웨인이 기동성과 사거리측면에서 후달리는걸 생각해

정글2대2싸움이나 라인을 확 푸쉬하고 정글시야를 먹는걸
우르곳
템이 같고 스킬을 다 맞춰도 제이스가 집니다

무라마나 야몽 블클까지 사고 얼심에 닌자타비 사오는데 어찌된게

딜도 잘뽑히고 탱도 잘됩니다

정글이 답이라지만 생각있는 애면 와드도 잘하고..좀 힘들어요

만나본 사람만 알듯 딜교도 안통함
아칼리
개인적으로 1대1상황에서는 제이스가 무조건 우위이지만

근접챔인데 원거리챔보다 잘사리는 챔입니다

아칼리도 처 맞다가 갱호응하는게 주특기이고 1킬 먹으면 2킬효율 내는 챔프입니다

얘랑 2대2싸움하면 포커싱이 어려워 정글을 노려야되는데 그렇다고 무시하다간 큰코다침

귀찮은 상대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라인전부터 용싸움까지 압도합니다

오리아나가 나랑 상종을 안해도 한타를 유도할수있는 상황이 아닌이상

특히 저티어 솔랭구간에서의 오리아나는 찢기 엄청 쉬워요

니달리
사실상 가장 상대하기 쉬운 챔프입니다

정글로 많이 쓰이는데 장인분들은 정글에서 맵을 장악하고

덫을 설치하고 창날리고 장난 아닙니다 방심하면 창맞고 죽어요


근데 저희는 미드니달리 공략이기에..

미드미아와 와드 설치를 잘 해주면 니달리의 위치동선이 대충 파악이되고

니달리의 장점인 기습과 암살이 제 힘을 발휘못합니다


그리고 솔킬따기 매우 쉬워요

서로 미니언 사이에있다면 니달리는 맞추는게 불가능에 가깝지만

제이스는 qe로 스플래쉬 데미지를 입히고 그 데미지 또한 높기에 딜교에서도 우위를 봅니다
야스오
개인적으로 야스오가 할줄알아도 제이스가 야스오를 해본적이있다면 쉽다고 생각합니다

야스오가 e로 요리조리 타면서 스킬을 피하려고 할텐데

야스오의 e 동선을 대충 파악해서 qe를 쏴야됩니다

안그러면 대부분이 예측당하고 w에 막히거든요


야스오의 기류가 차있고 q가 2스택 차있다면 야스오가 충분히 딜교를 할만한 상황입니다

주변에 야스오가 접근할만한 e 동선을 찾아내서 얼추 qe쏘면 다 맞습니다

그 이후로 w쓰고 바로 해머폼진입해주시고

야스오가 e를 써서 제이스의 뒤로가면 콤보가 어떻게되든 e로 한번 더 밀쳐줍시다

미니언어그로와 타워근처까지 간 야스오는 당황해서 빠져나오려다가 딜교손해 또는 솔킬

근데 잘하는 야스오는 보기 드물어요 걔넨 티어 금방금방올려서..

Diana(다이애나)  보통

 

6렙전까지 무난하고 6렙후에도 무난할겁니다  하지만 함부로 망치꺼내들었다가 괜히 딜교손해봅니다 

 

무난하다고 했지 압도할순없는상대입니다  CS차이 내면서 한타에서 다이애나 보다 다른 챔프를 노려봅시다

 

Lux(럭스) 매우쉬움~하드

 

많은 분들이 공략쓰면서 스킬피하고 내 스킬은 맞추면 이긴다고들 합니다

 

근데 제가 럭스라면 w쓰고 최소한의 피해만 입다가 e를 깔고 확정적이게 q를 맞출거예요

 

적어도 할줄아는 럭스는 솔킬따여줄만큼 멍청하지않아요  아마 당황해서 막쏘는 부류랑

 

침착한 부류랑 나뉠겁니다  텔포들고 사리는 럭스라면 힘깨나 쓰셔야합니다 

 

후반에 er데미지 만으로 우리 원딜 딸피까지 가거든요 ㄷㄷ

 

캐논폼으로 맞파밍하고 시야를 야금야금먹어주세요   그래도 라인주도권은 제이스입니다

 

 

LeBlanc(르블랑)쉬움~보통

 

르블랑이 이해도가 높아도 제이스로는 쉽습니다

 

솔킬따기 애매한 패시브와 w덕분에 보통까진 자리매김했네요

 

르블랑이 미아라면 우리팀 탑이나 봇이 몸서리 치면서 빼기에 미아핑도 잘듣습니다 ㅎㅎ

 

한때 바텀을 평정했던 암살자중 하나니까요  나름 쉽습니다  르블랑이 혼자 w를 뺄 타이밍이있을텐데

 

그것까지 맞아주고 르블랑 w표식이있는곳 근처 미니언에 해머폼 q 또는 qe를쏴주세요

 

 

Lissandra(리산드라)누커로는 부족하지만 cc기와 생존기가 출중해 탑으로 전향한 챔프죠

 

푸쉬력이 쩔지만 제이스가 리산드라 이해도가 높다면 점차 상대하기 쉬울겁니다

 

헤르메스 시미터 일찍뽑아주세요  라인전 솔킬도 가능한 챔프   캐논폼콤보 해머폼콤보 둘다 성립되요

 

푸쉬능력은 높지만 사거리가 긴편은 아닙니다 

 

 

Ryze(라이즈)보통 ~ 어려움

 

라인전에서의 라이즈는 충분히 만만한 상대이지만 문제는 1코어도 뜨지않은 라이즈가 영겁재료템에 여눈만 뽑아도

 

순식간에 높은폭딜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저는 얘가 첨에 버그쓰는줄알았어요 리메이크 할때

 

카사딘과 비슷한 템트리에 딜링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후반가면 아군 탱커진도 녹아내리는 챔프

 

라인전때 갱으로 충분히 말리고 무엇보다 하려는 의지를 없애야됩니다 멘탈터트리세요 

 

초반 라이즈 딜이 애매할때 패시브 스택을 잘 보고 해머폼 콤보 추천합니다

 

Malzahar(말자하)어려움

 

말자하와의 라인전은 지루하면서도 집중해야됩니다

 

E에 감염된 미니언 근처에 가서는 공허충어그로 쏠려서 놓치는 cs와 경험치도 생기고

 

공허충 자체 데미지도 무시할수없기때문입니다 

 

해머폼에서 집중해서 말자하가 q를 쓰는 모션을 보고 q를써도 날라가는 도중에 침묵을 맞는경우도 생깁니다

 

무엇보다 갱호응에서 매섭고 3분의 2피로 나대다간 원콤까지 날수있으니 조심히 상대하시길 바랍니다

 

라인푸쉬를 하다가도 먼저 마나가 오링나는건 제이스고 더티파밍까지 하는건 말자하 입니다

 

말자하가 나오면 게임이 일단 불편해요   해머폼 콤보 추천드립니다

 

 

Morgana(모르가나)보통

 

서로 파밍만 하는 형태인데 모르가나가 킬욕심을 내지않고 파밍만하다가 텔포로 로밍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머폼 진입 보다는 모르가나가 미니언에 w를 뺏을때 주위를 둘러보면서 맞 q딜교를 하는게 좋습니다

 

갱호응에 좋은 면을 보이며 한타구간에서도 정글 2대2싸움에서도 궁극기 쿨타임을 잘 아는게 중요합니다

 

캐논폼 콤보 추천드립니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쉬움 ~ 보통

 

룬과 첫템을 방어적으로 사고 오는 모데는 첫귀환까지 제이스에게 별 위협없이 파밍하고 서서히 템을 갖추어 나갑니다

 

모데보다는 적 정글부터 천천히 괴롭히고 로밍으로 푸시는걸 추천합니다

 

못하는 모데에다가 룬특도 디펜스와 멀다면 초반딜교에서 모든 스킬을 한번에 쏟아붓기를 추천합니다

 

캐논폼추천합니다

 

Veigar(베이가)쉬움

 

잘하는 베이가이여도 제이스가 베이가에 대한 이해도가 잇다면 쉽게 상대할수있는 챔프입니다

 

요즈음 잘 보이진 않지만 매니아층 챔프로 하시는 분들은 잘하시니 긴장의 끈을 놓지않으시길 바랍니다

 

해머폼 콤보추천합니다

 

Vel'Koz(벨코즈)쉬움~어려움

 

미드벨코즈를 해본 기억이있어서 알지만 해머폼 콤보는 봉쇄당합니다 

 

제이스가 q쓰자마자 앞에다가 e쓰면 q만맞고 제이스는 wq까지 다맞거든요

 

대신 캐논폼만 써도 벨코즈는 평타파밍은 커녕 스킬파밍밖에 못하게됩니다

 

포킹 한방에 반피 가까이 까이니..한타구간까지 가면 벨코즈가 물려서 죽거나

 

아니면 잘사리는 애라서 궁데미지로 한타역전을 만들던가 

 

캐논폼 추천해요

 

사실 뭐 사리는 애들은 잘 사리긴 하는데 포킹구도에서 제이스한테 후달려요 

 

Brand(브랜드)쉬움~보통

 

미드 폭딜화신 브랜드입니다

 

S급 딜링스킬 패시브와 부족한 도주기에 약한체력덕분에

 

마관과 체력이 붙은 템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사실상 뭐 수은뜨면 맞아도 이냥 저냥 근처에 튕길것만 없다면 딜링능력도 낮아집니다

 

제가 브랜드 해봐서 아는데 이거 직스 오리아나 메타때는 쉬웠는데 요즈음은 영..메타에 안맞다고 생각합니다

 

캐논폼  추천합니다

 

얕보고 해머폼으로 들어갔다가 eqwr 기본적인 콤보에도 골로가요

 

Vladimir(블라디미르)보통 ~ 어려움

 

라인전 구간 무난무난하게 가끔 솔킬도 나오는 상대입니다

 

주문포식자 사들고 오면 제이스가 따이는 일은 실수가 아닌이상 없다고 보면 무방해요

 

문제는 한타구간에서 체력위주템에 존야사고 어그로 끄는 블라디는 원콤도 안되고 포킹으로 체력도 안줄어들고

 

상당히 귀찮고도 초반에 쇼부보기엔 w가 거슬리는 친구입니다

 

Viktor(빅토르)쉬움~ 보통

 

요즘 나름 자주나온다고 할 수 있는데 무난무난한 상대이기도 합니다 빅토르가 딜이 나오는 시점이라해도

 

제이스가 한발 더 앞서는 딜능력에 포킹능력까지있거든요

 

빅토르가 나와서 빅토르때문에 진 기억은 없습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잘하는 분은 못봤어요

 

빅토르 q평은 우덜식 딜교가 가능합니다

 

평타 톡톡딜교보다는 한번에 스킬을 모두 퍼붓는 딜교를 추천합니다

 

빅토르가 초반엔 공격용 스킬이 적고 위력적이지않습니다 

 

해머폼딜교 추천드립니다

 

Syndra(신드라)어려움

 

판정이라도 멀쩡하면 보통줬을텐데

 

q판정 e판정이 좋다고할수있습니다 

 

멀쩡히 있다가 지혼자 e는 절대 안빼겠죠 ??

 

요즈음 신드라는 매니아층이 대부분이라 나오는 대부분이 이해도가 높다고 보시면 되고

 

신드라와 상종하는걸 포기하는걸 추천합니다

 

캐논폼으로 파밍만 열심히 하시길.. 첫템 주문포식자 가면 수월하실겁니다

 

Ahri(아리)???

 

조합에 따라 다른데.. 우리팀 앞라인에 나르나 오공 초가스같이 무시할수없는 거대한 탱커라인의 존재와

 

그와 반대로 아리가 무시하고 딜넣을 수 있는 조합과 상당히 달라집니다

 

제이스가 꿇리진않지만 해머폼진입하면 매혹맞고 아리와의 딜교에서 그닥 이득을 보진못합니다

 

라인전에서 캐논폼으로 어느정도 준코어가 뽑이면 포킹과 와드싸움을 시작합시다

 

아리가 제이스에게 죽어주진않는 상대지만 딜교에서는 제이스가 유리합니다 

 

캐논폼딜교에서 아리가 궁을 써도 침착하게 정신차리고 앞무빙보다는 뒷무빙으로 아리를 끌어오는게 좋습니다

 

Azir(아지르)보통 ~ 어려움

 

숙련된 아지르는 기습적인 갱호응에서도 정글 2대2싸움에서도 훌륭한 챔프입니다

 

아지르가 제이스에게서 취약한 부분은 포킹입니다

 

라인전이든 용둥지이든 대치상황중에 포킹한대 맞으면 물약으로 피를 채울때까지 한타가 불리하기에

 

포킹을 집중해서 맞출수있다라는 확신이 들때에만 쏴주시기 바랍니다

 

라인전 구간에서는 아지르가 배리어가 아닌이상 겸사겸사 솔킬이 나오기도 합니다

 

제이스도 아지르를 만만하게 보고 해머폼으로 진입했다가 궁으로 타워까지 밀리고 타워연계에 E까지

 

점멸을 쓸 바에 아끼는게 낫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확인사살을 합니다

 

만만하게 볼 상대가 아니기에 라인 주도권을 잡았을때 시야를 차근히 잘 먹어주시기 바랍니다

 

후반에 아지르 팀 원딜이 특히 베인 코그모 드레이븐 트위치같은 챔프가 잘 컸다면 게임이 매우 어려워지기에

 

어려움 또한 줬습니다 캐논폼 딜교 추천합니다

 

Ziggs(직스)쉬움~보통

 

다른 챔프에 비해 쉬운축에 속하는 직스 입니다

 

라인전에서 해머폼진입하면 오히려 E맞고 딜교걸리기 쉽습니다

 

캐논폼으로 차근차근히 말려나가는게 중요해요

 

직스의 포킹보다는 제이스의 포킹이 피하기 더 어렵고 빠르고 넓습니다

 

직스의 경우 조금 걸어가서 궁던지면 그게 로밍궁이 되는 지라 적팀 버프몹 뒤쪽에 와드를 해서

 

맵핑을 미리미리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간간히 솔킬도 나오는 챔프 캐논폼 딜교 추천해요

 

Zilean(질리언)???

 

리메이크 후에 서폿으로도 미드로도 못만나봤고 칼바람에서 봤는데 대체 스킬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겠더군요

 

다음에 만나면 추가하겠습니다 

 

Karma(카르마)쉬움~보통

 

카르마는 미드에서 은근히 만만치않은 상대로 잘컸을경우 유틸에서도 전투에서도 높은 존재감을 보입니다

 

카르마가 딜교를 천천히하고 솔킬각을 잡을테지만 카르마는 해머폼진입을 해도 캐논폼 진입을 해도 먹힙니다

 

해머폼으로 진입해서 Q평E까지하면 제이스가 속박을 걸리는데 그때부터 캐논폼으로 딜교를 해 주시면

 

제이스체력에 비해 카르마는 솔킬따일 피 까지 딜교를 당합니다 

 

캐논폼으로는 마법사 미니언 근처에서 평타로 파밍하는 카르마에게 QE를 던지고 E와 패시브로 이속버프받으며

 

 

물론 제가 노련한 미드 카르마를 못 나봤기에 만약 제이스 이해도가 높은 카르마를 본다면 다시 작성하겠습니다

 

Kassadin(카사딘)아주 쉬움 ~ 쉬움

 

제가 카사딘도 미드이즈 카운터로 가끔 쓰는편인데 제이스를 상대할때는 어떻게 해야될지 막막합니다

 

카사딘으로 Q파밍을 할수도없고 타워에 오는 미니언을 먹다가도 평타견제에 포킹까지..

 

라인전 자체가 고통스럽고 가끔 갱을 불러도 아군 정글이 갱승당하는 상황을 본적이있습니다

 

 

제이스 입장에서는 고정마방만 들어도 카사딘의 딜교는 아프지도않고

 

함부로 궁을 남발했다가는 원콤나는 카사딘을 보면 안쓰럽기 할 정도니까요

 

유일하게 매우 쉬움을 준 챔프입니다   장인이라 하더라도 제이스에게서는 어쩔 수 없는 카사딘입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보통~어려움

 

탈진 카시오페아의 경우 원콤내기에도 껄끄럽고 후반엔 궁때문에 제대로 보고 싸울수도없습니다

 

최선의 방식은 수은을 사고 궁을 풀던지 Q를 맞은 독을 풀어 카시가 E를 연계하지 못하게 하는것입니다

 

궁을 배우기 전까지는 제이스가 더 유리하니 그때 쇼부봐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챔피언 공략은 앞으로 더 추가하겠습니다

 

 태클환영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