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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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Gangplank, The Saltwater Scou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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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중...)갱플 리메이크-너프? 버프! 읽어보면 압니다

- 카직스짱짱맨(2015-07-23, 조회수: 6360)

갱플이 드디어 리메이크됬습니다.
처음에는 q스킬로 쌓이는 스택이 막타 개당 1인줄알고 절망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이제 갱플이 주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짜로요.
챔피언을 쓰기 전에 자신에게 얼마나 맞는지 보고 갑시다.
예전의 갱플이 1렙깡패, 점점 빡세지는 q딜, cc기를 씹고 힐을 해주는 w, e의 이속+공속 버프, r로 글로벌 지원까지 가능했던 스킬 각각으로 보면 만능이였지만 짜맞추고 보니 뭔가 약했다면
현재 갱플은 라인클리어와 트루뎀을 갖췄으며,
슬로우는 이속증가로 대체되며 패시브 쿨타임조차 의미없는
이제 궁극기까지 핵폭탄이 됬습니다. 소위 완전체긴한데...
여전히 갱킹에 대한 부담은 많으니 조심하시구요
라인전에서 최소한 반반이상은 가야 의미있는 픽이란거 명심하세요
근데 지금 이거 대박이다...지금 꿀빨아라 애들아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4) 2568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4 (+3.7) 126.9 공격 속도 0.69 (+2.75%) 1.013
5초당 체력회복 5.51 (+0.75) 18.2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8,598 IP
위의 룬은 상대 픽을 모르는 블라인드 모드에서 써주시구요,
룬 페이지에 여유가 있으신 분은 ad상대 전용 방룬+성장마저룬, ap상대 전용 성장체력룬+고정마저룬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아무튼 종전처럼 가도 된다는 얘기입니다. 갱플 자체의 데미지 스타일이 변한 건 아니라...
하지만 쿨감 40%는 필수이므로 쿨감룬 6개는 고정으로 박아줍시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바뀐 마스터리 기준입니다.
우리의 꿀특성 억압은 의미가 없어졌구요, 가끔 찍어주던 연성 시리즈도 원래 패시브가 가지고 있던 슬로우에 더 어울립니다. 지금의 패시브로는 연성 시리즈 덕 보기도 전에 상대가 터렛에 들어가있어요.
유틸은 바라볼 필요도 없고 이대로 13/17/0을 써주시면 됩니다.
이것도 블라인드 모드 기준이구요, 솔랭에서는 상대 라이너의 ad/ap 여부에 따라 강건함&저항력만 조금씩 수정하시면 됩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최선의 선택입니다.
글로벌 궁극기를 가진 갱플은 텔이 고프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량의 포션+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를 갖춘 갱플은 라인유지력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팀랭에서는 운영상 좋긴한데...
말씀드렸다시피 글로벌 궁극기를 가진 갱플은 별 쓸모가 없습니다.
나머지는 거들떠 보지도 마세요. 부탁입니다.
그만큼 점화가 시너지가 좋아짐..
불의 심판 (Trial By Fir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갱플랭크의 기본 공격은 2.5초동안 추가 고정피해 50~250(+1.0 추가AD)(+치명타 확률에 따라 0~200)의 피해를 입히고(포탑에는 50%의 피해) 갱플랭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5~30% 상승합니다.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혀어어어업상 (Parrrley)
마나 소모: 55/50/45/40/35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갱플랭크가 총알을 발사해 10/40/70/100/13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3/4/5/6/7 골드와 4/5/6/7/8 바다뱀 은화를 추가로 얻습니다.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괴혈병 치료 (Remove Scurv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갱플랭크가 귤을 많이 먹습니다. 갱플랭크에게 걸린 방해 효과가 해제되며 체력이 45/70/95/120/145 (+0.9AP)+ 잃은 체력의 13% 만큼 회복됩니다.
화약통 (Powder Keg)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25초 동안 갱플랭크나 적이 공격할 수 있는 화약통을 설치합니다. 적이 파괴하는 통은 사라집니다. 갱플랭크가 파괴하는 통은 폭발하여 2초 동안 적을 40/50/60/70/80% 둔화시키고 방어력의 40%를 무시하며 기본 공격의 피해량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은 75/105/135/165/19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습니다.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포탄 세례 (Cannon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갱플랭크가 배에 신호를 보내 8초 동안 12번, 1회 대미지: 40/70/100(+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세례를 맞은 적은 0.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만큼 떨어집니다. 500개의 바다뱀 은화를 통해 배를 업그레이드 하여 포탄 세례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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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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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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갱플 스킬, 어떻게 바꼈나?

패시브-15초마다 평타에 20+(레벨당 10)+(1.2 추가 AD)에 해당하는 추가 트루뎀을 1,5초간 줍니다.또한 터트릴 시 갱플의 이속이 20% 증가하며, 배럴을 터트리면 쿨이 초기화됩니다.

-말도 안돼는 효율입니다. 쿨 초기화 4글자로 끝나는 설명이네요. 게다가 e가 노코스트임... 도트뎀이 트루데미지라는 것도 매력. 또한 이게 사실 6번에 걸쳐 데미지를 주는데 처음에 1/6, 그다음에 2/6, ...이런식으로 들어가서 총 데미지가(1+2+3+4+5+6)/6 해서 툴팁 데미지의 약 2.5배가 들어갑니다.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포탑꺨때 범위 안겹치게 배럴 깔면 순삭임

Q(쿨 5초)-20/45/70/95/120(1.0AD)의 물리 데미지를 줍니다.(주의 : 패시브 안터집니다!!) Q로 막타를 먹을때마다 4/5/6/7/8의 은화를 주며 소모마나의 반을 돌려줍니다. 은화 500개마다 한번씩 상점에서 궁극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종전과 달라진건 은화 시스템인데요, 사람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킨 스킬이죠. 하지만 읽어보면 아시다시피 Q를 마스터하면 cs 63개에 한번 궁극기 강화가 가능하고 그만큼 Q 3렙 이전엔 효율이 떨어지니 Q 3렙을 찍기 전인 4렙때까지는 견제를 주로 하시고, 5렙이후부터 스택 쌓기에 열중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리메이크를 통해 궁이 생명인 갱플이 되었으니 Q선마는 기본입니다.

W-(쿨 22/21/20/19/18초) 50/75/100/125/150(0.9AP)+잃은 체력의 15%를 즉시 회복하며 모든 상태 이상을 풀어줍니다.

-W로 풀리는 cc, 안풀리는 cc는 타 공략에서 많이 다뤘으니 넘어가겠습니다.

우리가 딜탱갱플을 가야하는 이유가 생겼네요. AP갱플은 이로써 거의 죽은 대신 딜탱을 올리는 갱플은 개사기가 됩니다. 이제 우리는 가렌 하드카운텁니다.

E(쿨 17초) 갱플이 배럴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배럴 체력은 3칸이고 설치후 (1.5/1/0.5)초에 체력이 1씩 줄어 1칸까지 가고, 체력 줄어드는 시간은 7/13레벨에 각각 줄어듭니다. 나와 적이 모두 평타로 터트릴수 있으며 내가 터트릴시 1AD의 데미지를 주는데 이게 60%방관이 되서 들어가고 챔피언상대로는 80/110/140/170/200의 추뎀을 줍니다. 40/50/60/70/80% 슬로우는 덤입니다.

 3/3/4/4/5개 소지가능하며, 2개 이상이 서로의 범위가 약간이라도 겹치면 하나를 터칠 때 연쇄폭발합니다.

 상대가 터트릴시 모든 효과 없이 연쇄폭발도 안일어나고 그냥 지만 사라집니다. 갱플이 배럴을 터트리면 패시브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노코스트임

-근접상대로 우월한 딜교를 가능하게 하며, 원거리 상대로는 그냥 딜교전에 내 뒤에 놓고 터트려서 패시브 쿨초기화만 시켜도 좋습니다. 시야확보는 안되지만 보이면 적은 본능적으로 터트리니 이거로 와드 역할을 시켜도 됩니다. 데미지도 방관 효과때문에 죽여줍니다만 원거리 상대로 배럴데미지 줄 생각은 맙시다.

※'공포감지'님 코멘트 : 배럴이 연쇄폭발할 시에는 체력 상관없이 터집니다. 화약통을 큐로 터트릴 시에도 은화가 나옵니다.

→잘만 하면 갱승사자가 될 수 있는 옵션이죠. 특히 이속 기반, 이동기 없는 볼리베어같은 경우엔 탑 3부쉬중 중간에 배럴 3개 깔고 갱오면 거기로 튀어보세요 ㅋㅋ Q를 미리 뺀 볼베는 시무룩하고 집을 갈 수 밖에 없습니다

큐로 화약통을 터트리면 패시브 초기화+은화까지 나오겠네요 멀리에 깔아서 광역견제도 가능합니다 코멘트 ㄳㄳ


R(쿨 125/110/95초)-8초간 12웨이브의 총알이 일정 범위내에 날아가서 1웨이브당 50/70/90(0.12AP)의 마뎀을 줍니다.

 총딜-(600/900/1200+1.44AP) 총알 1웨이브당 30초의 둔화를 0.5초동안 입힙니다.

적어보이시나요? 글씨체를 보면 아시겠지만 핵심 중의 핵심입니다.

궁극기 강화는 3가지가 가능합니다


같은 시간동안 6웨이브의 총알을 더 쏟아붓는(총 8초간 18웨이브, 총딜은 1.5배...)업글


궁의 한가운데에 큰 포탄을 떨어뜨려 1웨이브 데미지의 300%를 트루뎀으로 주고 60%의 슬로우를 1.5초간 주는(포탄을 맞은 적에게) 업글


궁 범위를 지나가는 아군에게 이속 30% 추가효과를 2초간 주는 업글


궁 풀딜을 위해서는 2번째 업글, 즉 포탑업글을 선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루뎀에 슬로우까지 추가로 붙어서 궁 풀딜에 매우 용이합니다.

그 이후에는 우리팀에 시비르나 룰루같은 나와 시너지를 낼 이속버퍼가 있는게 아니면 1번쨰 웨이브 업글을 추천드립니다. 업글은 아마 3개 다하긴 힘들겁니다.


※광선검마이님 코멘트

큐로 배럴을 터트릴 시 히드라로 대량의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스태틱 역시 마뎀전기는 적용이 된다고 하십니다

음...히드라 블클이 훨신 쓸만해보이긴 합니다. 전면수정 갑니다


시작 아이템
AP상대로 가면 좋은템들
AD상대로 가면 좋은템들
필수템!
전 W의 효과를 노리는 딜탱갱플이 제일 쓸만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갱플은 라인전에서 최소한 반반이상 가야하기에, 템트리는 유동적이라지만 광휘의 검이 들어가는 템트리를 가는게 좋습니다.
갱플에게 쿨감 40%는 생명입니다. 궁이 생명이란거랑 같은 소리죠
상대 미드-탑-정글을 기준으로 템을 갑시다. 정글이 탱커일 경우 정글은 무시합니다.
상대가 2AP 이상인데 그중에 상대 탑솔이 있을 경우 : Hexdrinker(주문포식자)선으로 가주시면 좋아죽습니다. 이후에 바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올려주시면 상대의 육두문자를 랩처럼 가볍게 흘려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Trinity Force(삼위일체) (스태틱의 단검)이템 두개 가면 여유를 뽐낼 수 있습니다.
상대가 2AD 이상인데 그중에 상대 탑솔이 있을 경우 : 레파토리가 같습니다. 선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후 (얼어붙은 건틀릿),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가주시면 상대가 간단하게 에미넴급이 됩니다. 껄껄껄
상대 탑만 AP일때 : Hexdrinker(주문포식자)후 (얼어붙은 건틀릿)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설명이 필요한지...
상대 탑만 AD일떄 : (얼어붙은 건틀릿)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설명이 필요한지...(2)
딜탱을 가야하니 스태틱은 필수입니다. 2코어 후에 가줍시다.
막템은 ㅈ같게 말린거 아니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가세요. 지속딜이 최강입니다. 완전히 말렸을 시에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거로 어그로라도 빼줍시다.
상대가 AP딜 없으면 라인클리어가 안된다-GE관의 깃발(지휘관의 깃발)이 짱입니다. 밴시갈 상황에 대신 뽑아드시면 됨
※트포, 블클의 격분 효과가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최근에는 티아멧+블클로 원딜의 캐리력을 확 올려주는 템트리도 실험중...
신발은 아이오니아의 장화(속칭 쿨감신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으로 갑니다. 무조건요. 라인전이 풀리는 만큼 빠르게 가줍시다. 갱플에게 쿨감은 생명입니다.
---------------전면수정---------------
스택 시스템으로 인해 템이 바꼈습니다
전부터 해보던 티아멧+블클이 우리팀이 자신 제외 2AD 이상일때 어마어마한 효율을 보여주며
'광선검마이'님께서 -배럴에 히드라묻는 큐를 날릴 시 스택이 훨씬 더 빠르게 쌓인다-라는 코멘트를 주셔서
선템 티아멧 이후 스태틱으로 수정합니다
어차피 블클은 딜로스때문에 좀 나중에 올리는 게 좋습니다.
여전히 AP라이너 상대로는 선 주포입니다. 꼭 명심하세요.
상대 라이너가 AD일때 Ninja Tabi(닌자의 신발)-(티아맷 (근접))-(스태틱의 단검)-(얼어붙은 건틀릿)-Phage(탐식의 망치)-상대 AP 유무에 따라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전 쿨감이 낭비되는게 끔찍하게 싫어서 비사지는 안갑니다)
 막템으로 블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올려줍시다 방관은 덤이고 사실은 격분 효과가 갱플에게 너무 잘 어울리게 되서 말이죠..히드라 타이밍은 라인전이 힘들때는 탐욕검+히드라로 버티기, 라인전이 편할땐 블클보다도 늦게 가도 무방합니다.
상대 라이너가 AP일때 Hexdrinker(주문포식자)-(티아맷 (근접))-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스태틱의 단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Phage(탐식의 망치)-상대 원딜이 의식되거나 다른 AD가 있다면 ,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이때는 비사지로 쿨감보충합시다. 역시 블클은 막템입니다.
※근데...팀이 나빼고 올AP면?
블클 의미없습니다. 이럴때는 상대가 AD일때 템트리에서 밴시말고 비사지, 막템을 수호천사 가주시면 되구요, 상대가 AP일때는 AP가 많을 시 GE관의 깃발(지휘관의 깃발)도 효율성있습니다만 밴시-비사지 쌍콤보로 토나오게 만들어 줍시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건 솔캐리가 아닌, 라인전에서 상대탑 적당히 말려놓고 블클로 원딜 or 미드의 딜을 극대화시켜주는 형태라서...팀에 정글이건 미드건 한명은 AD가달라고 부탁해봅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차후에
추가
해드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죄송합니다.

 

초반 운영법

 

 새벽 6시 반부터 썼더니

중반 운영법

 

 지금은 머리가 띵하네요

후반 운영법

 

 오늘 내로 수정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그니까 다시 들어와야되 꼭

챔피언별 대응법

 

 알긋냐

마치며

 아직 정확하게 올라오지 않은 스킬 계수, 데미지, 효과 수치까지 정확히 적어놨습니다...

첫 공략이라 미숙한 점이 많으니 태클 환영이옵니다

그리고 사실과 다른 점 있으면 꼭 언급해주세요...그럼 전 20000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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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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