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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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마나 재생 +0.4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이동 속도 +1.5%x3
- 마법 관통력+7.83
- 마나 재생+3.69
- 쿨감소-14.904%
- 이동 속도+4.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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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W는 상황에따라 찍을수있는 너무나좋은스킬이다
E는 하나만 찍고
솔직히 e는 왜 5렙까지있는지 모를정도로
롤내에서 스킬레벨업할때 가장효과가
미미한스킬이라고 생각된다
QW는 지꼴리는데로 찍으면된다
근데 6렙전에 Q두개 W두개는 찍혀있는게
좋겠더라
소나는 QW 둘다 수치가 중요한스킬이고
한개찍은거랑 두개찍은거가 차이가 많이나더라
특히 W는 무조건 두개는 찍혀있어야 6렙
상대궁타이밍에 힐+쉴드로 원딜에게 가는피해와
나에게 오는피해를 많이 무마시킬수있음
솔직히 6렙 애니 말핏 이런애들 무섭잖아
그다음 6렙이후부턴 진짜 지꼴리는데로 찍으면되는게
QW인듯하다
존나중요한거 하나 알려준다
힐있다고 계속주다보면
힐 마나도 존나많이들어서 존나빡빡한게임이될거고
마나보다 더중요한건
아군새1끼들이 힐을 계속쳐잡수시니까 버릇이
나빠져서 이니시해야되는 탱커새1끼들은 들
어갈 생각을안하고 딜러새1끼들은 스킬피할생각을
안한다
힐 적당히줘라
E는 하나만 투자해도 효율이 씹오지는
무지막지한 이속버프다
옛날에는 범위가1000이고 지금보다 이속효율은
좀 구렸음
어시먹기엔 좋았는데
리메이크되고나선 진짜 좋은스킬이 됬다
계수가생기고 소나자체의 이속이 조오오올라게
빨라진다
이속만따지면 룰루의 그것이 훨씬높을수있으나
소나는 닿은애들이속까지 전부다 올려주니 쌤
쌤으로 치자
궁은 광역스턴인데
소나 한두판만해봐도 감잡힐거다
이속이 존2나빨라서 여기로 움직여서 이쪽으로 쓰면
많이맞고 꼭 맞아야되는애들이 맞겠구나 하고
각잡는게 존2나쉽다
다만 쫓아갈때는 좀 가까이가서 쏴라
이게 투사채라서 크레센도가 적한테 닿을때까지
적이 이동할수 있기때문에
추격상황에서 사거리 딱맞게쏘면 절대 감성터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게다가 어중간한거리에서 도망가면서 뒤돌아 한대씩 치는거에
목숨거는애들 있는데
그런애들 힘들다
사거리도 너무길고 범위도 너무넓고
말핏보면 궁쓰겠다 하는타이밍이 딱 눈에보임
그때 살짝 빠져주면되는데 소나혼자 빠진다고 되는놈이
아니라서 ㅡㅡ
6렙전까지는 소나쪽이 사아아알짝 유리할 수도있으나
6렙에 앞에있는 원딜이 궁맞...는거까지는 괜찮아
근데 시1발 나도 크레센도를 쓰니까 싸우자는신호인줄알고
원딜이 도망가다 뒤돌아서 평타한대와 애니Q를 교환하면서
뒤2지는경우가있다
그냥 원딜한테 애니궁맞으면 빼라고해
소나가 맞으면 답없음
특히6렙때 맞고 적원딜이 그브같은거면 살기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성배, 마젠특성 마젠룬까지끼니까
포킹이 안무섭더라
소나가 그랩을 맞을일은없고
부쉬에 와드하면서 원딜이 맞지않게하면됨
원딜이 그랩을맞았다했을때
역관광이 나올수있는경우가 있는데 그건
적과 우리팀의 원딜에 달린싸움임
일단 끌린이상 우리쪽이 불리한게 당연하고
블리츠의 E나 소나의 QW가 빗나갈일은 없잖아
원딜의 스킬샷과 무슨챔프이냐 어떤룬이냐
어떤 특성이냐에 달림
적원딜한테 Q파코말고 W파코를 박도록 노력해봐
9렙되면 바로 장신구 업글부터해라 250원짜리 시야석이니까
이기고있으면 니가 먼저 열어도 상관없다
지고있을때는 한마리한마리 짜르는데 궁을 아끼지마라
지고있을때 적이 들어오면 원딜보다 먼저 미드라이너를
보자
이속템과 주문력이 오를수록
이속이 무지막지해진다
거의 7초마다 승천키고다니는거나
마찬가지니까 그점을 잘 활용하자
그리고 와드박을때 혼자 멀리나가지말고
아군이 전진한곳까지만 박자
소나는 혼자있어서 되는챔프가 아니다
옆에 꼭 하나씩 두고다녀라
모든스킬이 팀파이트에 특화된 챔프다
오오라 범위가 좁으니까 버프를 걸어줄수있으면서
적의 광역딜은 안맞는걸 우선으로하자
이정도만 조심하자
까닥하면 경찰서행
이속존2나빠르다
아군이랑같이 엄청빠르게 이동할수도있다
힐도되고 광역CC도있고 광역 쉴드에다
딜까지되는 챔프다
안되는건 몸뚱아리밖에없다
소나는 오래살수록 무지막지한챔프니까 일단
살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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