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방어 +0.167x6
- 레벨당 체력 +1.34x3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6
- 마법 관통력 +0.63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9.72
- 방어+18.036
- 체력+72.36
- 마법 저항력+18.036
- 주문력+14.85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4렙에 w를 찍지 않는 이유는 10% 방어력에 의해 얻는 e 딜보다 e를 한번 더 찍는게 6렙 이후 폭딜에
있어서 더 좋고 상대 원딜 공속을 조금이라도 더 떨어트리기 위함입니다.
보통 상대 원딜이나 공속에 의지하는 챔프에게 궁을 쓰면 RQE를 사용하고 나머지 경우엔 REQ를 사용합니다.
첫번째 콤보가 약간이나마 상대 공속을 조금 더 늦춰서 그렇게 사용하지만 솔직히 상황에 따라 틀립니다.
이후엔 W 로 키고 상대 평타 치던가 마나나 상황에 따라 살짝 후퇴후 쿨을 기다리도록 합니다.
등의 상대가 q를 씹으려고 하는데 훼이크를 적당히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q를 씹을 스킬들의 쿨이 더 길기 때문에 상대에게 q를 날리는 척 하다가 상대 서폿이나 근처 미니언에게 날리면 상대 스킬 쿨이나 마나를 낭비 시키고 말파 q가 쿨이 더 짧기 때문에 다음 쿨에 맞출 수 있습니다. 이는 상대의 반응속도와 성향을 판단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떤 이들은 갑자기 말파가 앞으로 전진하면 미리 사용하는데 이땐 뒤로 빼주면 됩니다, 뒤에 맞는 딜은 패시브 실드로 어느정도 커버 되므로 큰 걱정은 없습니다.
궁을 잘 맞추는 것은 솔직히 경험입니다... 허나 상대들 플레쉬 시간 체크를 꾸준히 해주면 이는 분명 말파 궁을 성공 시키는데 있어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레벨이 2-3 이 되기 전까진 왠만해선 무리해서 견제하지 말고 마나를 아꼈다가 견제를 천천히 하도록 합니다. 이후 6렙 타이밍에 킬각을 재서 풀콤 넣어서 삭제 하면 됩니다. 보통 말파 풀콤 + 아군 원딜 평타2-3대+스킬 정도면 상대 원딜이 삭제 됩니다. 상대가 미니언에게 맞으면서까지 무리해서 초반에 싸우면 qe 박고 점화 넣으시면 초반에도 이득 볼 여지가 많습니다 (경험상 상대가 2-3렙때 아군 원딜을 죽이러 무리해서 달려드는데 e 공속 저하로 평타가 매우매우 느리게 나가는 것을 구경할수 있습니다). 고로 초반에 강력한 상대에게 초반에 손해보지 않도록 아군 원딜이 너무 견제 당하지 않도록 포션을 아끼지 마시고 견제 하시고, 패시브 실드 찰때마다 적당히 상대 스킬 쿨을 빼주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죽는 각이면 무리하면 안되요.
보통 말파 6렙때까지 상대가 cs나 서머너 스펠 부분에서 이득을 못보면 사리는게 정상인데 안사리면 풀콤 넣으셔서 잡으시면 되고 상대가 사리면 무리해서 궁쓰지 말고 확실한 각에 싸워주도록 합시다. 라인에서 이득 보기 힘들다 판단하면 과감하게 미드로 가시면 상대 미드를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이유: 기본적으로 미드에 서는 챔프들은 폭딜 위주라 말파 폭딜과 함께 순삭이 더 쉽습니다).
궁으로 갱호응 하기도 매우 좋답니다.
아군과 끊임없이 본인 궁 쿨타임 그리고 아군 서머너 스펠 체크 그리고 적군 서머너 스펠 체크하면서 이득 볼 각을 눈여겨 봅시다.
안타깝게도 말파는 타 서폿에 비해서 아군 딜러들을 지키는데 있어서는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이럴땐 딜러들 노리는 녀석들에게 풀콤을 넣습니다만 보통의 경우엔 이니시를 열거나 아군이 시작한 한타에 추가적인 딜로 한타에서 폭딜 위주로 플레이 합시다.
말파와 버금가는 탱키한 챔프의 경우엔 아군 원딜이 상대 서폿 CC기를 얼마나 잘 피하느냐가 중요하고
말파보다 몸이 약한 AP형태의 챔프들은 몸이 약해서 말파 딜은 딜대로 버티고 말파 궁의 우월한 선공권으로 인해
라인에서 이득 볼수 있습니다.
상대에 공속형 정글 그리고 상대 원딜이 평타 위주 일때 말파처럼 효과적인 서폿은 없습니다 (E+). 초반 라인전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6렙이후 풀콤을 잘 맞추면 이득볼 여지가 많습니다. Q 날라가는 모션이 생각보다 느려서 아군 원딜보다 의도치 않게 킬 막타를 먹을수 있지만 탬 빨리 나오면 말파가 아군에게 주는 이득이 많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