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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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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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들이랑 즐겜픽&트롤픽할때 원딜나르ㄱㄱ

- 천의보컬이수(2015-07-24, 조회수: 5944)

 

 

 

나르로 원딜을 하기 위한 준비물

 

1. ㅂㄹ친구 5명

 1) 왜 ㅂㄹ친구여야 하나요?

    -그냥 친구들이랑 갔을때 하면 친구들의 '절교' 스킬 쿨타임이 40% 감소합니다.

 2) 왜 5명이여야 하나요?

    -예를 들어 4명이서 게임을 즐길시에, 1명의 모르는 사람이 같은 팀원으로 플레이하게 되는데

      그 사람은 시작과 동시에 1500 + (2.0 추가AD)(+2.0 추가AP) 의 정신피해를 입기 때문입니다.

 

2. 자, 첫판은 즐기자! 혹은 자, 막판은 즐기자! 의 마음가짐

 1) 원딜 나르는 아무리 ㅂㄹ친구와 가더라도 최대한 첫판, 막판에만 즐겜픽으로 이용하길 바랍니다.

     혹 첫판에 원딜 나르로 큰 성과를 봤더라도 다음 판 혹은 중간에 또 원딜 나르를 픽하게 되면

     ㅂㄹ친구들이 그냥 친구들로 너프를 먹게되며, 1-1)번의 기본 지속효과가 적용됩니다.

 2) 게임의 승패에 연연하지 않는 즐겜모드로의 변환을 권장합니다.

 

 

 

준비물을 다 챙기셨다면 이제 나르를 픽하고 채팅창 (혹은 대화로) 자신있게 친구들에게 말하십시오.

" ㅇㄷ "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솔직히 필자는 골레기 유저로써 맨처음 나르 원딜을 고려할 당시에

 

꽤나 진지하게 이것저것 룬과 특성을 사용해보았다.

 

그 결과, 수많은 롤 유저들의 멘탈을 박살내본 경험이 있기에

 

경험자로써 얘기해주자면

 

 

 

쿨감도 넣어보고 극공속도 넣어보고 노공속 공격력도 넣어보고 이것저것 다해봐라.

 

내가 진지하게 나르원딜을 했을때 폭망한 경험을 토대로 조언하건대,

 

원딜나르할때 진지하지마라. 고로 이 글도 진지하게 읽지마라.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원래 초반에는 주문 연성 무기 연성 광란 이 3개에 포인트 1씩 투자하고

장군 여기서 3포인트 뺀 마스터리를 사용하다가 현재는 위의 마스터리를

 

사용중인데, 그냥 둘다 괜찮은것 같다.

 

다만 메가나르때의 모기만큼의 탱킹과 메가나르 폭딜말고

 

진지하게 순수 원딜로 사용할거면 장군 3포주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가면 망한다. 된다.

그냥 기존의 원딜처럼 Heal(회복)Flash(점멸) 들면 된다.

 

barrier(방어막)Flash(점멸)드는건 취향이지 뭐.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트롤적인 픽에는 트롤적인 스킬트리지!' 라는 생각이면 W선마 하고

 

' 그래도 나르는 큐선마지!' 라고 생각한다면 Q선마 하면 된다.

 

필자는 처음에 ' 막 탱커들 평타로 케틀처럼 딜넣고 막 그럴려면 막 W선마 해야겠지?

 

하고선 W선마했는데 안그래도 트롤픽인 나르원딜의 라인전이 고자가 되더라.

 

즐겜, 즐겜픽, 부처멘탈 운운했다만 그래도 게임을 [해야] 즐길 [수 라도] 있지.

 

어쨌든 개인적으로는 큐선마가 나은거같다.

스킬 활용 팁

활용팁? 그냥 W 3타 스킬과 평타를 이용해서 잘 터트려주고..

 

내가 지금 쓰는 원딜나르는 일반적인 원딜에게 요구되는 평타 딜링과 매서운 카이팅

 

이런게 아니라 메가나르로 변했을 때의 체력, 방어, 마방 성장에 최소한이라도 맞춰갈

 

수 있도록 어느정도의 체력도 올려주는 편이라 탑 나르랑 마찬가지로 분노관리 중요하고

 

메가나르때 광역 CC기 넣는것도 중요하다. 물론 탑 탱커나르보다 CC넣다가 혹은 넣고나서

 

죽을 확률이 훨씬 높지만 그 메가나르로 변해서의 돌덩이 던지는 딜이나 스턴딜, 궁딜이

 

어마무지할거다. 원딜나르 픽하고 좀 잘커서 한타에서 메가나르로 스킬뽀록터져서 펜타킬

 

먹은 적도 있다. 쾌감 개쩐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엔 사실 탑나르랑 별다를게 없다. 다만 라인전에서 서포터와의 호흡이 중요한데

 

분노가 찰 때나 다 차서 변신할때 알리가 Flash(점멸) Pulverize(분쇄)해서 Headbutt(박치기)로 내쪽으로 밀어주든,

 

블츠가 Rocket Grab(로켓 손)끌어주든, 쓰레쉬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맞힌다음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으로 날 데려가던,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Wallop / Hyper(쿵쾅 / 슝슝)Crunch / Hop(우지끈 / 폴짝)GNAR!(나르!) 잘 맞춰야 한다. 당연한 얘기지만..

 

아니 솔직히 그 이전에 갱 한번 불러야된다. 한번 승기만 잡고나면, 혹은 6렙만 된다면

 

적어도 골드티어에서는 미니나르 + 메가나르로 아그작 아그작 씹는게 꽤나 높은 확률로

 

가능하다. 물론 CC기를 잘 맞추는 전제하에.

 

그리고 최종아이템에 하나를 비워뒀는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셋중에 취향에 맞는거

 

사면 된다. 난 개인적으로 얼망을 가는데, 미니 나르때의 딜은 확실히 낮다.

 

참고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Trinity Force(삼위일체) 만으로도 18렙에 공속 2.44가 나온다. (미니 나르 일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가면 미니 나르 딜링도 강력해지지만, 한타때 메가나르되서 스킬 쓸 때

 

순간폭딜 상상이상으로 폭발한다. 근데 저 두가지 아이템을 갈만큼 유리하게 크기 힘들다.

 

그냥 나는 좀더 안정성있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그리고 Trinity Force(삼위일체) 대신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가도 좋다. 이 두개가 진짜 취향차이 인거같다.

공속과 치명이냐, 방깎과 쿨감이냐 차이?

 

아니면 진짜 제대로 원딜해보고싶다 하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가도 되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시비르
베인

왜 어려운 챔피언 칸이 3개밖에 없는지 모르겠다.

 

오해하지 마라. 3개만 어렵다는게 아니라 뭐가 와도 다 어려울거다.

 

말했잖아. 즐기라고. 근데 저3명이 확실히 좀더 어렵긴 함.

 

 

그리고, 쉬운 챔피언?

 

ㅋㅋ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6렙까지 사리면서 갱부르며 놀다가 6렙때 벽궁각 나오면 메가나르로 서포터와 함께 들어가봐라.

 

미니나르일땐 갱오지 않는한, 유리한 상황이지 않는한 이기는게 힘들다. 아니..불가능한가..

 

초반 운영법

 사렸다가

 

중반 운영법

 깝친후에

 

후반 운영법

 메다 꽂아

 

팀파이트시 역할

난 메가나르 변신해서 딜링하는것도 순간폭딜 좋아서 추천하는데

 

저렇게 템가면 미니나르 평타딜도 절대 무시못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모두가 내머리 위에

 

마치며

내 발아래는 아무도 없네. 나 근데 갑자기 이거 왜쓴거지? 시간 낭비 개쩐다..

 

무슨 다나까 쓰듯이 했는데 다필요없고 댓글 욕하지말구 즐겜할때만 해.

 

어차피 이글 볼사람 몇명 안될텐데 이거때메 트롤들이 더생겨난다는둥 그러지말고..

 

근데 내글 배드줄려고 누르니깐 5레벨 이상만되네 아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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