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21
9
0
미입력
1/1
니달리로 다이아4까지 왔습니다

- 윤티윤티(2015-07-24, 조회수: 1530)


아이디 : 서렌쳐요졌어요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쿨감소
    -9.948%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3,221 IP

 룬은 상대편이 무슨 조합이 나오던 저는 고정입니다

 쿨감 40%를 무조건 가줍니다. 

     특성 5%

  룬 고정 5%

     성장 5%

 쿨감신 15%

 정글템 10%

 이러면 40% 나오구요 가장 효과적인거 같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저는 이렇게 가는데 특성은 솔직히 다 비슷합니다.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시작 아이템
무조건 가야되는 템
아이템 빌드

 룬글레이브, 쿨감신, 대천사 까지는 고정입니다

 이 세개는 무조건 가야되구요

 존야도 사실상 무조건 가야되는게 맞습니다

 후반벤시는 꼭 가줍시다 

 이렇게 보니까 꼭 가줘야할게 5개나 되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이 씨발색이..

공랭가일 경우 니달리가 끔살 당하기 때문에 힘든게 사실입니다.

존야가 나오기 전까지 뽑아야할 템이 많은데..

그때까지 랭가가 저를 온전히 내버려두진 않기 때문에 좀 무서워여.

하지만 존야가 나오는 타이밍부터 ( 이때 대천사의 포옹까지 완성됨)

랭가가 힘이 쫙 빠지기 때문에 초중반에 랭가한테 안죽는 것이 포인트

리 신

잘하는 리신이 극 초반에 내 정글 들어오면 좀 힘듭니다.

초반에 장신구 와드와 덫을 이용해서 리신의 루트를 파악한다면

니달리가 훨씬 쓸모있습니다.
이블린

1픽한테 벤하라고 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w 를 찍습니다. 존나게 뛰어갑니다. 


  상대편과 만나는 지점에 덫을 하나 박습니다.


  이후 1분 55초가 되기전까지 쿨타임이 되는대로 덫을 박

  아줍니다. 


  ( 적이 2렙 카정 올 루트에 박는게 좋아여 )


  2렙 찍고 q를 찍습니다. q와 w를 이용해서 블루, 레드를  잡아줍니다. 


  ( * 여기서 컨트롤을 해줘야 데미지를 조금 입어요 )

 

  이제 3렙을 찍기 위해 레드, 블루로 달려갑니다. 


  3렙에 블루를 먹는다면 카정이 잘 안옵니다. 


  ( 상대편 블루시작이기 때문에 )


  하지만 3렙에 레드를 먹는다면 카정이 올 수 있습니다. 


  ( 의심해서 나쁠게 없죠, 아껴둔 장신구 와드를 박아서       카정을 막아줍니다 )  


  이제 3렙이 됐고 갱을 가야겠죠. 


  제가 니달리 하면서 상대편보다 늦게 간적은 없었습니다. 니달리가 제일 빨라요 


  진짜 갱각 안나오지 않는 이상은 탑은 한번 찔러보는게     좋습니다.


  이 후 제 정글 스타일은 


  ( 탑 갱 ->  바위개  ->  미드 갱 -> 바위개 -> 봇갱 ) 


  이렇게만 간다면 솔직히 적들도 제 움직임을 다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적이 뒤로 빼면 그것 나름대로 좋고


  만약 제 움직임을 모르면 더 좋습니다.


  니달리는 바위개 잡는 것에 특화됐기 때문에 바위개는     무조건 챙기려고 노력합시다. ( 돈이 진짜 큼 )


  이렇게 한바퀴 돌고 집을 가면 


  경비대의 길잡이 ( 보라색 정글템 ) 와 


  여눈을 살 수 있을거에요 ( 돈이 딱 그정도 됨 )


  이 후는 그냥 평범한 정글러와 마찬가지로 


  내가 어딜 가야할지 맵을 보면서 판단해야겠죠 .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아프리카로 웅플레이어님처럼 하세요 


  창을 마추는 스타일이 몇개 있는데요,


  1. 안보이는 곳 ( 그냥 쏘면 됩니다 )


  2. 보이는 곳 


  ( 창을 마추기 위한 훼이크 동작을 섞어줘야 하는데요, 


  보통 평타를 때리면 상대편이 창인줄 알고 움직입니다. 

   

  그러면 움직이는 방향으로 창을 날리세요,


  또는 창을 던지는 척하면서 덫을 깐다던지, 


  아니면 앞으로 걸어갔다가 뒤로 빼는 척하면서 쏜다던     지.. )


  훼이크가 참 중요합니다 진짜

 


  랭가는 씨발색이입니다. 하지만 랭가를 벤하면 벤카드가 아깝기 때문에 재주껏 존야가 뜰때까지만 버텨봅시다..


  ( 솔직히 존야 안떠도 2명이서 댕기면 랭가를 대리고 갈     순 있습니다 )


  

  

    

 

마치며

  죄송합니다 궁금하신점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