쌔지만 슈퍼캐리는 못하는 비운의 주역 파워레인저 블루
*글작성 당시 다3 50포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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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방어+12.78
마관은 후반에 가시갑옷, 썬파 등등 평타제외 모든딜이 마법딜이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더욱더 쌘 딜을 위해 정수에도 마관을 박아도 되지만 방어룬 너프로 인해 왕룬에 방어를 박고 노랑룬에 성장체력을 박았습니다.
마관성애자분들은
빨강 마관
노랑 방어/성장체력
파랑 마저/성장마저
왕룬 마관
이렇게 세팅하시면 되겠습니다.
- OFFENCE
- 0
- DEFENCE
- 0
- UTILITY
- 0
쉔은 템을 방어아이템 위주로 올리고, 디펜스에 줘봤자 후반에 정말 고기방패 밖에 안되는것 같아 오펜스에 더투자를해 라인전, 한타 때 딜을 올렸습니다
거의 라인전을 버텨야되는 쉔이기에 포식에 포인트를줘 패시브와의 시너지를 노렸구요
어차피 앞에서 맞을거 다맞는 챔프기때문에 신속,불굴은 찍지않았습니다.
요즘 탑텔 메타로인해 거진 텔을 드는데 쉔의 궁극기가 텔보다 쿨, 효율성 모든 면에서 뛰어나기 때문에 텔을 버리고 점화를 들어 딜을 더 넣도록 했습니다.
쉔은 갱호응은 좋은데 딜이 모자란 챔인데 점화를 드니 갱성공률이 확연히 높아졌습니다.
-------그외-------
만약 정글러가 딜이 짱짱쌔고 적챔프가 생존기가 뛰어난 편이 아니면 을 들어 홍길동이 되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파워레인저 블루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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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에 q를 찍고 q쿨마다 상대챔프 한테 던져줍니다. 단 블라디, 나르 같은 견제가 심한 챔프한테는 q 던지러가다 더쳐맞으므로 적이 cs먹을타이밍에 q를 던지러 가줍니다. q를 던질때 상대 스킬을 다맞을 정도로 깊게 들어가진 마시고 간보면서 거리가 되면 바로바로 던져주세요. 상대가 q를 많이 맞아줘 킬각이 보이면 2렙 e를 찍고 패시브가 채워진 상태에서 들어가 킬을 땁니다. 상대피가 반피 이상이면 w를 찍어 딜교와 버티기에 힘을 실어줍니다. 3렙은 qwe다 찍으세요. q선마를 한뒤 w를 더찍지 않아도 딜교를 이긴다싶으면 바로 e부터 선마해주세요
q를 묻힌후에 평타를 치면 피가 찹ㄴ다ㅣ. q평평평평평평평
도발점멸
도발점멸은 도발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점멸을 적챔프의 위치에 사용하면 되는데요
도발끝자락에 사용한다면 도발효과가 사라져 그후론 슈퍼미니언 만도 못한 챔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도발을 긋는 도중에 사용해야합니다.
동영상은 귀찮고 유튜브에 치면 많이 나오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쉔은 궁을 활용한 스플릿푸쉬를 하므로, 푸쉬에 도움을 주는 썬파를 첫코어로 올리구요
쿨감이 붙고 체력회복증가가 붙은 비사지와 한타때 안죽게하고 그나마 존재감을 키울수있는 가시갑옷을 올립니다.(적 원딜이 코르키고 미드정글탑 모두 ap계열 챔프라면 후반에올리거나 안올리는게 낫습니다.)
쿨감템은 비사지 이외에 더 가지 않습니다. 쿨감 13퍼로도 기력이 모자란데 40퍼나 되봤자 쿨 되자마자 쓰지도 못합니다.
신발은 닌탑, ap계열챔프가 많으면 헤르메스를 갑니다.
갈만한 아이템들
쉔은 어그로를 끄는 챔이기 때문에 가엔을 가서 어그로를 더 끌어주면 좋습니다. 부활 쿨이 돈다면 팔고 다른템을 가주세요
적에 ap계열 챔프가 많거나 적의 스킬하나가 챔프를 먹여살리는 밥줄일때 갑시다.
정글러,서포터가 솔라리를 올리기에 어울리지 않는 챔프면 쉔이 가도 무방합니다.
비교적 쿨이 짧은 q를 이용해 계속 슬로우를 줍니다.
게임을 압도할때 가면 재밌습니다.
후반에 팀딜이 부족하다 싶으면 가줘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쉔은 버티는 챔이므로 cs를 몇개 포기해도됩니다. cs하나하나에 목숨걸다 죽지마시고 과감히 포기하거나 q로 먹으세요. q는 주로 적챔프한테 던지는게 중요합니다. 적이 피회복이 뛰어난 편이 아니라면 적챔프 위주로 던지세요.
탑을 푸쉬하면서 용한타에서 이득을 보세요
용이 죽었다면 봇을 밀면서 바론한타에서 이득을 보세요
질문, 지적 달게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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